모바일캐시비란 무엇인가요?
모바일캐시비는 휴대폰 내 캐시비 설치를 통해 교통(지하철/버스/택시) 및 유통(롯데계열사 외 다양한 가맹점) 결제는 물론 롯데멤버스 혜택까지 하나로 통합한 신개념 모바일 결제 서비스 입니다.
캐시비 | 어린이/청소년 할인 등록은 어떻게 하나요?
모바일캐시비를 교통카드로 사용하실 때 할인 등록 신청을 하셔야 본인 나이에 맞는 할인 요금으로 적용 받으실 수 있습니다.
할인등록 신청은 모바일캐시비 내 등록 신청 메뉴를 통해서 쉽고 편리하게 바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할인등록 신청 시에는 카드를 사용할 어린이/청소년의 생년월일을 등록하여야 하며, 등록된 정보는 할인등록을 위한 용도로만 이용됩니다.
또한, 거주 지역에 따라 일부지역은 학년정보로 등록해 주셔야 합니다.[경북(경산, 구미, 김천, 경주, 칠곡), 전남, 전북(군산 외 기타지역). 원주]
[할인기준]
-어린이:만6세이상~만13세미만
-청소년:만13세이상~만19세미만
[메뉴위치]
-서비스 등록/변경->어린이/청소년
[유의사항]
성인이 어린이/청소년 할인 등록을 하여 사용하다 적발되면 관련법에 의거하여 해당 승차구간 운임과 그 30배의 부가운임을 징수하오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할인요금 적용은 4일~최대7일 소요됩니다.
캐시비 | 휴대폰을 초기화 하면 잔액도 사라지나요?
휴대폰을 초기화 하여도 USIM내의 잔액은 사라지지 않습니다.
캐시비 | 어린이/청소년 할인 해지는 어떻게 하나요?
모바일캐시비 내, 서비스등록/변경>어린이/청소년 메뉴로 접속하시면 할인해지버튼을 클릭하여 해지 처리 가능합니다.
※유의사항
-할인등록/해지는 1일 1회만 가능합니다.
캐시비 | 캐시비로 결제할 경우 APP을 실행해야 하나요?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모바일캐시비 결제 시 모바일 NFC 기능을 활용하여 결제를 하기 때문에 별도로 APP을 실행하지 않아도
모바일캐시비로 결제 하실 수 있습니다.
단, 모바일캐시비 결제 사용 시 단말기의 NFC 기능이 활성화(NFC읽기/쓰기) 되어 있는지 확인 후 사용 바랍니다.
캐시비 | 모바일캐시비를 사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모바일캐시비는 NFC 기능을 지원하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버전5.0이상)에 캐시비를 지원하는 NFC 금융 USIM이 있으시면 가능합니다.
구글앱스토어 및 통신사 마켓에서 모바일캐시비 APP 다운->간편로그인(네이버 또는 구글)->시스템 사용 권한 동의->서비스 가입 ->후불청구방식 또는 선불충전방식 선택 하시면 캐시비의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캐시비 | 모바일캐시비 간편로그인을 해야 하나요?
네이버와 구글 ID로 간편로그인 하시면 됩니다.
캐시비 | 후불 청구 방식과 선불 충전 방식은 어떻게 다른가요?
후불 청구 방식은 충전없이 사용한 금액이 미리 등록한 신용카드의 대금으로 청구되는 방식입니다.
선불 충전 방식은 모바일캐시비 어플내에서 신용카드,휴대폰 소액결제,계좌이체 등의 수단으로 충전하거나, 근처의 충전소에서 충전 후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캐시비 | KT단말기에서 [SKT사용자용] 캐시비 APP다운로드 받으면 캐시비를 사용할 수 있나요?
ONE STORE에서 [SKT사용자용] 캐시비APP 다운로드는 가능하지만 캐시비 이용은 할 수 없습니다. 각 이통사용 캐시비를 다운로드를 받아야 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오프라인에서 충전해서 사용은 가능합니다.
캐시비 | KT용 USIM을 SKT용 단말기에 기기 변경을 하고 KT용 캐시비를 사용할 수 있나요?
USIM으로 기기변경을 하신 경우 KT,SKT 캐시비APP을 다운로드는 가능하나 캐시비 이용은 하실 수 없습니다. 단, 오프라인에서 충전해서 사용은 가능합니다.
캐시비 | 캐시비로 접속하면 데이터통화 요금이 발생하나요?
데이터 정액 요금제를 사용중인 고객님은 요금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단, 일반 요금제 및 기타 데이터 요금제를 사용하고 계신 고객님은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캐시비 | 티머니 잔액이 있을 경우 캐시비를 사용할 수 있나요?
티머니와 캐시비는 별도의 어플이므로 티머니 잔액과 관계없이 캐시비 어플을 다운로드 후 주카드로 설정하여 충전 후 사용 하실 수 있습니다.
캐시비 | 즉시 충전은 무엇인가요?
자동 충전을 사용하시는 고객 중 일정 금액의 결제 단위 금액이 필요한 고객이 즉시 충전을 누를 경우
개인정보 입력 없이 설정한 자동충전으로 단위 금액이 1회 충전되는 서비스입니다.
캐시비 | 휴대폰 명의자가 아닌데 신용카드 충전이 가능한가요?
신용카드의 경우 안심클릭을 통한 본인 확인을 진행하므로 휴대폰 명의자가 아닌 경우에도 충전이 가능합니다.
자녀들의 용돈 충전을 위하여 부모나 지인의 신용카드로도 충전이 가능합니다.
캐시비 | 후불 청구 방식이 가능한 신용카드가 있나요?
현재 롯데카드만 가능합니다. 추후 확대시행될 예정입니다.
캐시비 | 휴대폰 명의자가 아닌데 휴대폰 결제 충전이 가능한가요?
휴대폰 소액 결제의 경우에는 휴대폰 명의자 이외에는 충전이 불가능합니다.
또한, 미성년자와 법인 명의의 휴대폰은 소액결제 이용이 불가합니다.
캐시비 | 충전 수단별 충전 한도는 어떻게 되나요?
모바일캐시비 충전하기는 1,000원 단위부터 입력 가능하며, 1회 최대한도는 90,000원입니다.
잔액은 최대 50만원까지 보유하실 수 있으며, 각 기준별 충전한도는 다음과 같습니다.
[신용(체크)카드,계좌이체,기타]
1)롯데카드
-회당 : 최대 9만원
-일간 : 최대 10만원(당일 00:00~24:00분 기준)
-월간 : 최대100만원(매월1일~31일 누적 총액)
2)신한,BC카드
-회당 : 최대 9만원
-일간 : 최대 20만원(당일 00:00~24:00분 기준)
-월간 : 최대 100만원(매월1일~31일 누적 총액)
3)그 외 신용(체크)카드
-회당 : 최대 9만원
-일간 : 최대 11만원(당일 00:00~24:00분 기준)
-월간 : 최대 22만원(매월1일~31일 누적 총액)
[계좌이체,기타]
-회당 : 최대 9만원
-일간 : 최대 20만원(당일 00:00~24:00분 기준)
-월간 : 최대 100만원(매월1일~31일 누적 총액)
[휴대폰]
-회당 : 최대 9만원
-일간 : 최대 20만원(당일 00:00~24:00분 기준)
-월간 : 최대 50만원(매월1일~31일 누적 총액)
결제한도는 각 기준별 충전된 모든 금액의 누적 합계로 적용됩니다.
즉, 모든 충전 수단의 결제 금액을 합산한 금액은 기준별 최대 금액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
또한, 결제 시도 시점에 고객님께서 보유한 잔액이 50만원을 초과할 경우 충전은 불가합니다.
캐시비 | 모바일캐시비는 어떻게 충전 할 수 있나요?
모바일캐시비는 모바일 APP 및 오프라인 충전이 가능합니다.
[모바일]
모바일캐시비 APP>충전메뉴>계좌이체 충전, 신용/체크카드 충전, 쿠폰 충전, 포인트 충전, 휴대폰 충전, 무료 충전을 통해서 금액을 충전할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지하철역사,가판대,편의점 등 캐시비 마크가 부착된 가맹점에서 오프라인 충전할 수 있습니다.
캐시비 | 포인트 충전이 무언인가요?
캐시비와 제휴되어 있는 L.POINT와 OK캐시백 포인트를 캐시비로 충전하거나 캐시비 잔액을 제휴사 포인트로 전환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캐시비 |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나요?
소득공제 신청 메뉴에서 본인인증(휴대폰인증/I-PIN인증) 후 이름과 주민번호 입력하시면 소득공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소득공제는 모바일캐시비 앱 내 등록 이후로 적용되며, 등록 월1일부터 사용한 금액에 대해서 소득공제 가능합니다.
다른 명의로 소득공제 변경을 원하시는 경우 기존 소득공제 등록을 해지 후 재등록 하시면 됩니다.
소득공제 등록 해지 후 재등록하시기 전까지의 사용 금액은 소득공제 대상에서 제외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캐시비 홈페이지(www.cashbee.co.kr)에서 확인 부탁 드립니다.
캐시비 | 모바일캐시비에서 환불 시 소요되는 시간은 얼마나 걸리나요?
환불 신청 완료 후 문제가 없을 시 최소3일~최대7일 이내 신청하신 입금 계좌로 입금 됩니다.
캐시비 | USIM 변경 시 캐시비 잔액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USIM 변경시에는 변경전에 남아 있는 잔액을 모바일 캐시비 APP이나 오프라인을 통해 환불을 하셔야 합니다.
[오프라인 환불 신청 방법] 캐시비 잔액이 있는 USIM을 가지고 본사에 직접 방문하거나 편의점/충전소에 비치된 우편 봉투로 환불신청서와 USIM을 동봉하여 본사로 보내 주시면 환불 가능합니다.
[유의사항] 발송해주신 USIM은 반환되지 않습니다.
캐시비 | 모바일캐시비 잔액은 어떻게 환불 받나요?
[모바일캐시비 환불 시]
[모바일 환불]
모바일 환불 메뉴에서 신청하시면 신청한 날부터 최소3일~최대14일 이내에 신청한 계좌로 전액 환불됩니다.
(단, 수수료 500원 부과 1일1회 제한 10만원 초과 금액에 대해서는 월1회/년5회로 제한, 10만원 이하 금액은 월3회/년5회 제한)
[오프라인에서 환불 시]
-2만원 이하 금액 : 캐시비 로고가 있는 모든 사용처 및 충전소에서 환불 가능합니다.(환불시에는 환불 수수료 500원+십원 단위 절사된 금액이 환불됩니다)
-2만원 이상 금액 : 우리은행ATM, 신한은행ATM(해당은행 계좌 소지 시 가능), 롯데ATM
캐시비 | USIM이 고장인 것 같습니다. 잔액을 확인할 수 없는데 잔액 환불은 어떻게 받나요?
해당 USIM가지고 본사에 직접 방문하거나 편의점/충전소에 비치된 우편봉투로 환불신청서와 해당USIM을 동봉하여 본사로 보내주시면 환불이 가능합니다. 단, 고장난 USIM은 돌려 드리지 않고 폐기하니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캐시비 | 분실/도난 안심서비스가 무엇인가요?
모바일캐시비 분실/도난 안심서비스란 스마트폰의 도난 사고가 발생한 고객님들에게 보다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분실/도난 접수 시
해당 캐시비의 잔액을 회수 및 환불 처리하는 서비스입니다.
접수 방법은 캐시비 홈페이지(www.cashbee.co.kr)>고객센터>모바일캐시비 도난/분실 접수 메뉴에서 접수 하실 수 있습니다
캐시비 | 타 통신사로 단말기를 교환하려고 합니다. 기존 USIM에 있는 캐시비 잔액은 어떻게 하나요?
잔액이전(USIM변경) 서비스를 이용하여 쉽고 편리하게 잔액을 이전하실 수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고객센터(1644-0006)로 문의주세요.
[유의사항]
단말기/USIM변경 전에 반드시 신청바랍니다.
캐시비 | 선물하기란 무엇인가요?
자신의 친구, 지인, 자녀에게 자신이 보유한 캐시비 잔액을 선물하거나 선물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1,000원 단위로 최대 90,000원까지 선물할 수 있으며, 선물 내역은 선물함에서 최근3개월 전까지 확인 가능합니다.
[유의사항]
선물 금액이 잔액보다 많을 시 선물 불가합니다.
선물 받는 사람이 캐시비 미 가입자일 경우 캐시비 가입 후 선물 수신 및 사용이 가능합니다.
캐시비 선물은 1명에게만 가능하며 다수에게는 선물 불가합니다.
받는 분의 미확인 또는 미 수락 시 결제 후 14일째 자동취소 됩니다.
캐시비 | 선물요청하기란 무엇인가요?
자신의 친구, 지인, 부모님에게 캐시비 잔액을 요청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1,000원 단위로 최대 90,000원까지 요청할 수 있으며 선물함에서 최근3개월 전까지 확인 가능합니다.
[유의사항]
요청 받는 사람이 캐시비 미 가입자일 경우 가입 후 요청 수신이 가능합니다.
캐시비 선물 요청은 1명에게만 가능하며 다수에게는 요청 불가합니다.
캐시비 | 선물 보내기 또는 요청 취소 가능한가요?
캐시비 선물 내역 內 선물함, 요청함에서 취소 가능합니다. 선물 보낸 후 받는분이 수락하기 전 취소 가능하며 취소 시 환수하시면 됩니다.
또한 요청한 선물도 요청내역에서 거부하시면 받은 선물은 거부도 가능합니다.
단, 거부하지 않더라도 선물을 받은 후 14일내에 수락 하지 않으시면 선물은 자동으로 거부 됩니다.
캐시비 | 캐시비 주기를 실행 하였으나 상대가 받지 않았을 경우 어떻게 하나요?
캐시비 선물함을 통해 자신이 보낸 캐시비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직 상대각 받지 않았을 경우 대기 중 상태로 표시가 되며, 대기중 상태의 경우 캐시비 주기를 취소 하실 수 있습니다.
받는 분의 미확인 또는 미 수락 시 결제 후 14일째 자동취소 됩니다.
캐시비 | 미완료 내역은 무엇인가요?
캐시비를 충전하는 과정에서 결제는 완료되었으나, 네트워크 오류 등의 문제로 충전이 완료되지 않은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세내역 확인 후 충전재시도 버튼을 선택하시면 재충전 하실 수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충전이 완료되지 않는 경우 고객센터 1644-0006로 연락 주시면 안내 도와 드리겠습니다.
캐시비 | 캐시비 카드 번호는 어디에서 확인하나요?
좌측 상단 메뉴 아이콘 클릭시 노란색 바탕의 카드모형 하단에 1040으로 시작하는 16자리 숫자입니다. (EX : 1040 1201 1234 1234)
캐시비 | 어떤 단말기(휴대폰)으로 이용할 수 있나요?
NFC USIM이 장착되어 있어야 하며 SKT/KT/LGU+의 정식 발매된 NFC 기능이 지원되는 휴대폰(3G/LTE)이용자는 모바일캐시비 사용이 가능합니다.(국내 제조사 단말기에 한함)
자세한 사용가능 단말기/USIM은 캐시비홈페이지(www.cashbee.co.kr)에서 확인가능합니다.
캐시비 | 모바일캐시비를 충전할 수 있는 신용/체크카드는 무엇인가요?
롯데카드,비씨카드,하나카드,현대카드,신한카드,국민카드,삼성카드,NH농협카드,우리카드,카카오뱅크,씨티카드,케이뱅크,우체국예금,KDB산업,수협,신협, MG새마을금고,SB저축은행,광주은행,전북은행,제주은행 신용카드 충전 가능합니다.
단, 수수료가 카드사마다 상이하오니 충전 시 안내되는 수수료 확인 부탁 드립니다.
캐시비 | 모든 통신사에서 사용할 수 있나요?
모바일캐시비는 SKT/KT/LGU+ 등 모든 통신사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단, SKT/KT/LGU+통신사 이용자라도 캐시비 사용이 가능한 기종이어야만 모바일로 편리하게 캐시비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용 가능 단말기/USIM은 캐시비홈페이지(www.cashbee.co.kr)에서 확인가능합니다.
캐시비 | 단말기를 변경했다면 USIM도 변경해야 하나요?
동일한 이동통신사로 단순 단말기 기기 변경만 하셨다면 기존 USIM을 그대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기존 USIM에 있는 모바일캐시비 잔액도 그대로 사용 가능하며 이 경우 어플리케이션은 새로 설치 하셔야 합니다.
단, 변경 후 휴대폰 단말기가 모바일 캐시비를 지원해야 합니다.
캐시비 | 캐시비와 티머니를 동시에 사용 가능한가요?
티머니와 캐시비를 동시에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캐시비를 사용하고자 하시는 고객님께서는 모바일캐시비 APP을 다운받아 설치하여 주카드 설정시 티머니가 비활성화 상태로 전환됩니다.
다시 티머니를 사용하고자 하는 고객님께서는 티머니 APP에서 티머니를 주카드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캐시비 | 자동 충전이 무엇인가요?
고객이 설정한 일정 금액 이하로 캐시비 잔액이 떨어질 경우 고객이 설정한 단위 금액이 자동으로 충전되는 충전서비스 입니다.
자동충전 설정은 고객님 소유의 신용카드 혹은 휴대폰을 등록하여 매번 정보입력 없이 자동으로 충전됩니다.
[유의사항]
휴대폰 자동 충전은 자동충전 설정 시 최초 충전 후 설정이 적용됩니다.
법인카드 사용 고객의 경우 자동충전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캐시비 | 휴대폰 단말기를 분실하였는데 자동 충전을 설정해 놓았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이동통신사의 단말기 분실 신고를 완료하셨더라도 캐시비 고객센터(1644-0006)로 분실 신고를 하셔야 합니다. 분실 신고시 충전 결제가 정지됨과 같이 모바일 캐시비 사용이 정지되는 불편함이 발생할 수 있으니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캐시비 | 모바일 캐시비를 충전할 때 고객이 부담하는 충전 수수료는 얼마인가요?
오프라인 충전의 경우 수수료는 발생하지 않으나 모바일 APP에서 휴대폰, 신용카드를 통해 충전할 경우 충전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캐시비 | OK캐쉬백 충전은 어떻게 하나요?
충전->포인트충전->OK캐쉬백 충전하기 메뉴에서 충전하실 수 있습니다.
OK캐쉬백 앱이 설치되어 있지 않은 경우 반드시 앱을 설치해주셔야 포인트 조회 및 캐시비 충전이 가능합니다.
[OK캐쉬백▶캐시비 충전]
OK캐쉬백으로 충전 요청하신 포인트 기준 4%의 서비스 이용료가 발생합니다.
예를들어, OK캐쉬백 1,000포인트 사용 시 1,040 포인트 결제 후 캐시비 1,000원 충전할 수 있습니다.
최소 1,000포인트부터 1,000포인트 단위로 사용 가능하며, 충전 가능 포인트는 일 30,000포인트, 월 150,000 포인트로 제한됩니다.
포인트 조회 시 고객님의 OK캐쉬백 앱으로 인증요청이 전송되며, 인증요청 전송 후 2분 이내에 인증을 하셔야 조회/결제가 가능합니다.
충전 후 캐시비로 실시간 충전되며, 거래취소는 불가능합니다.
OK캐쉬백 사용 및 적립 관련 문의는 OK캐쉬백 사이트나 고객센터(1599-0512)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캐시비▶OK캐쉬백 전환]
캐시비로 결제 요청하신 금액 기준의 3%의 서비스 이용료가 차감되어 OK캐쉬백 충전 포인트로 전환됩니다.
예를들어, 1,000원 사용 시 970포인트로 전환됩니다. 최소 1,000원부터 1,000원 단위로 결제 가능하며, 전환가능 포인트는 월 500,000포인트로 제한됩니다.
전자금융거래법에 따라 OK캐쉬백 사용 가능 포인트가 500,000 포인트를 초과할 경우 대기포인트로 전환됩니다.
전환된 포인트는 유가상품권 구매 및 포인트 전환 등의 사용에 제한됩니다. 전환 후 OK캐쉬백 충전 포인트로 실시간 전환되며 거래취소는 불가능합니다.
캐시비 | 계좌이체 충전 시 필요한게 있나요?
스마트폰에 저장된 공인인증서 또는 보안카드,OTP일련번호 필요합니다. 또한 BankPay 금융결제원 APP이 설치되어 있어야 진행 가능합니다. 모바일캐시비 계좌이체 충전 시 충전 수수료는 무료입니다.
캐시비 | L.POINT 카드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모바일캐시비 메인화면에서 L.POINT 카드 등록을 통해 L.POINT 카드를 신청할 수 있으며 약관동의 및 본인인증 절차를 통해 등록 절차가 완료됩니다.
이후 정상적으로 발급이 완료될 경우 해당 화면을 통해 L.POINT 조회/적립/사용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캐시비 | 단말기를 분실하였습니다. 분실폰 USIM에 있는 캐시비를 환불 받을 수 있나요?
캐시비잔액은 USIM에 저장되어 있으므로 USIM분실 시 잔액을 환불받을 수 없습니다.
다만, 분실/도난 안심서비스에 가입하신 고객님은 캐시비 홈페이지를 통해 신고 후 정상 차감된 금액에 한하여 환불됩니다.
(※선불형에 한하며, 네트워크 연결시에만 잔액회수/환불 진행)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고객센터(1644-0006)로 문의주세요.
캐시비 | 분실/도난 안심서비스 신청 시 유의할 점이 있나요?
분실/도난 서비스는 선불형 서비스에 제한되며, 휴대폰의 네트워크 상태가 활성화 되어져 있어야만 잔액회수 및 환불 진행 가능합니다.
분실/도난 신고 후 잔액회수 시도는 최대 1개월까지만 진행하며 신고 완료 후에는 신고 철회가 불가능합니다.
잔액회수 이후 환불은 최소 7~14일 이내, 가입 시 등록한 본인 계좌로만 환불 가능하며, 만14세 미만인 경우 본인 및 법정대리인 계좌로 환불 가능합니다.
단, 신고일로부터 환불 금액 확정된 기간 내 사용된 금액에 대해 캐시비에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휴대폰 분실/도난 접수 신청은 1년 1회로 제한되오니 이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캐시비 | 모바일캐시비 잔액을 부분 환불 받고 싶습니다. 가능한가요?
모바일캐시비 앱을 통한 환불은 전액 환불만 가능하며 잔액 일부인 부분 환불은 신청이 가능하지 않습니다.
잔액 일부만 환불을 원하실 경우 가까운 롯데 ATM기로 방문 하시여 부분 환불 진행 바랍니다.
-현금환불한도 : 1~2만원 ( 만원단위만 현금환불진행가능 ) -계좌환불한도 : 수수료포함 3만원까지 가능 - 수수료 : 건당 500원
캐시비 | 사용내역은 어떻게 조회 하나요?
사용 내역 메뉴를 통해 월별 사용 내역 및 최근 사용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다 더 상세한 내역 열람을 원할 경우 캐시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캐시비 | 간편 결제란 무엇인가요?
충전시마다 결제정보를 입력하는 번거로움 없이 미리 등록해둔 카드로 충전하는 서비스입니다. 최초 등록 이후, 인증(PIN/지문)만으로 간편하게 충전됩니다.
캐시비 | 캐시비 스탬프가 무엇인가요?
모바일캐시비 메인화면->스탬프->신청하기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세븐일레븐 매장에서 3,000원 이상 구매 당 스탬프 1개가 자동 적립되며, 스탬프 10개가 모이면 세븐일레븐 1,000원 쿠폰으로 교환이 가능합니다.
[세븐일레븐 스탬프 적립조건]
-스탬프는 최대 30개 적립 가능하며 상세 적립 내역은 2~3일 후 쿠폰함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30개 이후에는 더이상 적립이 되지 않으니 쿠폰받기를 통해 스탬프를 사용하세요)
-스탬프 유지 기간은 1년(1년 이후 자동 소멸)이며 전국 세븐일레븐 매장에서 사용 가능합니다.(여러장 동시 사용 가능)
단, 세븐일레븐 매장 개/폐점에 따라 사용가능 매장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유의사항
-주류/담배 등 서비스상품은 지불금액에서 제외됩니다.
캐시비 | 어플에서 카드로 충전을 했는데 카드는 승인됐는데 잔액이 그대로예요.
좌측 상단 메뉴 아이콘 클릭시 하단에 [미완료내역]이라는 메뉴에서 내역이 확인되시면 클릭하여 충전재시도 하시면 됩니다.
지속적으로 충전이 완료되지 않는 경우 고객센터 1644-0006로 연락 주시면 안내 도와 드리겠습니다.
캐시비 | 어린이,청소년 요금 적용 연령은 어떻게 되나요?
할인 요금 대상 연령은 어린이는 만6세~만12세까지, 청소년은 만13세~만18세까지 입니다.
캐시비 | 만24세 고등학교 재학중입니다. 청소년 요금으로 할인 받을 수 있나요?
청소년복지 지원법 시행령에 따라 만24세 이하 재학중인 청소년도 청소년 요금 적용이 가능합니다.
[캐시비등록][어린이/청소년할인등록] 비회원 탭에서 학년제 지역[강원도 원주, 충남, 전남, 전북(군산 외 기타지역), 경북 경산시, 경주시, 구미시, 김천시, 칠곡군] 선택 후
해당학년으로 등록하시면 됩니다.
※ 학생임을 입증할 수 있는 신분증 소지하시고 이용하세요. 신분증 없이 이용 적발시 부가운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캐시비 | 만12세인데 중학생입니다. 어린이 카드로 청소년 요금 할인 받도록 변경 가능 한가요?
만12세는 어린이 요금이 적용됩니다.
필요하시다면 당사 고객센터 (1644-0006)으로 연락주시면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캐시비 | 어린이,청소년 카드는 어디서 구입하나요?
편의점 ( 세븐일레븐, CU, GS25, 미니스톱 )이나, 캐시비스티커가 부착된 충전가맹점에서 카드구입 가능합니다.
카드구입시, 점포별 재고상태는 상이할수 있는점 참고부탁드립니다.
캐시비 | 지역에 따라 어린이, 청소년 할인 요금 정책이 다른가요?
네, 지역에 따라 생년월일과 학교/학년 기준으로 정책이 다릅니다.
현재 강원도 원주 , 전라남도 , 전라북도(군산 외 기타지역) , 경상북도( 경산시, 경주시, 구미시, 김천시, 칠곡군) 지역은 학교/학년 기준이며,
그 외 지역은 생년월일 기준입니다.
캐시비 | 어린이,청소년 할인 등록은 어떻게 하나요?
우선 실사용자가 구입한 카드가 어린이,청소년 표기된 카드인지, 통합권종으로 표기된 카드인지 확인 후 아래와 같이 등록해주세요.
어린이,청소년 표기된 유권종 카드인 경우,
첫 충전일 10일 이내 홈페이지/ARS(1644-0006)에서 지역별 할인 정책에 맞게 생년월일 또는 학교/학년 등록하셔야 할인요금이 유지됩니다. 미등록시 일반요금으로 전환됩니다.
1)홈페이지 회원 등록(소득공제,사용내역조회,L.POINT 서비스 필요한 경우) : www.cashbee.co.kr>회원가입 또는 로그인>캐시비등록>어린이/청소년 할인등록(※소득공제,L.POINT는 각각 추가 신청)
2)홈페이지 비회원 등록(할인요금 적용만 필요한 경우) : www.cashbee.co.kr>캐시비등록>어린이/청소년 할인등록>비회원등록
3)ARS 비회원 등록 : 1644-0006>②어린이,청소년카드문의>②비회원 어린이/청소년ARS할인등록
어린이, 청소년 구분이 없는 통합권종 카드의 경우,
편의점(세븐일레븐,CU,GS25)에서 카드구입시 생년월일 등록하시면 됩니다.
※편의점에서는 생년월일 입력만 가능합니다. 그러나, 학년제 지역[강원도 원주, 충남, 전남, 전북(군산 외 기타지역), 경북(경산시, 경주시, 구미시, 김천시, 칠곡군)]의 경우
지역 할인 요금 정책에 맞게 등록해야 하기 때문에 편의를 위해 '해당학년의 출생연도+3월1일'로 등록하시면 정책에 맞는 할인 요금 적용 받으실 수 있습니다.
(예 : 2001년생 청소년 등록 시 20010301로 등록)
캐시비 | 반드시 회원 가입 해야 하나요? 회원 가입 없이 할인 등록 하고 싶어요
네, 회원이 아닌 경우에도 할인등록이 가능합니다.
통합권종(카드에 '통합권종'으로 표기된 카드)의 비회원할인등록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편의점(세븐일레븐,CU,GS25)에서 할인 등록
유권종 카드(어린이,청소년 표기된 카드)의 비회원할인등록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홈페이지>캐시비등록>어린이,청소년 할인등록 內 비회원 할인등록
2)ARS 1644-0006>②어린이,청소년카드문의>②비회원 어린이/청소년 ARS 할인등록
캐시비 | 어린이 카드 쓰다가 중학생이 되었는데 청소년 등록을 다시 해야 하나요?
만13세가 되면(생일이후) 자동으로 청소년요금으로 변경적용되므로 별도로 재등록하실 필요 없습니다.
(만13세 생일이후 청소년요금이 차감되지 않을 경우 즉시 당사 고객센터로 문의바랍니다.)
캐시비 | 처음에는 어린이,청소년 요금이 부과되었는데 갑자기 일반요금이 부과되어요.
첫 충전 후 10일이내 할인 미등록시 일반요금으로 전환됩니다.
권종에 맞게 할인등록 진행하시면 영업일 기준 3일 이후 다시 어린이/청소년 요금으로 적용받으실 수 있습니다.
할인미등록의 경우가 아니라면 고객센터로 연락주시면 자세히 안내해드리겠습니다. (1644-0006)
캐시비 | 청소년요금 잘 적용되다가 일반요금이 차감됐어요. 구입할 때 안내받은 사항이 전혀없어요! 사전에 고지했나요?
카드구입시 동봉된 카드안내장이나 부착된 스티커에 첫 충전 10일 이내에 등록하셔야 할인이 유지되며 미등록시 일반으로 전환됨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캐시비 | 마이비,하나로 카드는 어린이,청소년 할인 등록을 어떻게 하나요?
부산의 경우에는 부산은행, 그 외 지역은 가까운 편의점(세븐일레븐, CU, GS25)에 내방하셔서 단말기에 카드를 태그한 상태에서 할인등록 가능합니다.
(인터넷, ARS 등록이 불가합니다.)
※ 단, 부산,전남,전북,충북,경북일부,강원일부,경남일부 지역의 편의점에서만 등록 가능합니다.
출처: 캐시비 자주찾는 질문 https://www.cashbee.co.kr/cb/customer/custFaqList.do
모바일캐시비는 휴대폰 내 캐시비 설치를 통해 교통(지하철/버스/택시) 및 유통(롯데계열사 외 다양한 가맹점) 결제는 물론 롯데멤버스 혜택까지 하나로 통합한 신개념 모바일 결제 서비스 입니다.
캐시비 | 어린이/청소년 할인 등록은 어떻게 하나요?
모바일캐시비를 교통카드로 사용하실 때 할인 등록 신청을 하셔야 본인 나이에 맞는 할인 요금으로 적용 받으실 수 있습니다.
할인등록 신청은 모바일캐시비 내 등록 신청 메뉴를 통해서 쉽고 편리하게 바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할인등록 신청 시에는 카드를 사용할 어린이/청소년의 생년월일을 등록하여야 하며, 등록된 정보는 할인등록을 위한 용도로만 이용됩니다.
또한, 거주 지역에 따라 일부지역은 학년정보로 등록해 주셔야 합니다.[경북(경산, 구미, 김천, 경주, 칠곡), 전남, 전북(군산 외 기타지역). 원주]
[할인기준]
-어린이:만6세이상~만13세미만
-청소년:만13세이상~만19세미만
[메뉴위치]
-서비스 등록/변경->어린이/청소년
[유의사항]
성인이 어린이/청소년 할인 등록을 하여 사용하다 적발되면 관련법에 의거하여 해당 승차구간 운임과 그 30배의 부가운임을 징수하오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할인요금 적용은 4일~최대7일 소요됩니다.
캐시비 | 휴대폰을 초기화 하면 잔액도 사라지나요?
휴대폰을 초기화 하여도 USIM내의 잔액은 사라지지 않습니다.
캐시비 | 어린이/청소년 할인 해지는 어떻게 하나요?
모바일캐시비 내, 서비스등록/변경>어린이/청소년 메뉴로 접속하시면 할인해지버튼을 클릭하여 해지 처리 가능합니다.
※유의사항
-할인등록/해지는 1일 1회만 가능합니다.
캐시비 | 캐시비로 결제할 경우 APP을 실행해야 하나요?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모바일캐시비 결제 시 모바일 NFC 기능을 활용하여 결제를 하기 때문에 별도로 APP을 실행하지 않아도
모바일캐시비로 결제 하실 수 있습니다.
단, 모바일캐시비 결제 사용 시 단말기의 NFC 기능이 활성화(NFC읽기/쓰기) 되어 있는지 확인 후 사용 바랍니다.
캐시비 | 모바일캐시비를 사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모바일캐시비는 NFC 기능을 지원하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버전5.0이상)에 캐시비를 지원하는 NFC 금융 USIM이 있으시면 가능합니다.
구글앱스토어 및 통신사 마켓에서 모바일캐시비 APP 다운->간편로그인(네이버 또는 구글)->시스템 사용 권한 동의->서비스 가입 ->후불청구방식 또는 선불충전방식 선택 하시면 캐시비의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캐시비 | 모바일캐시비 간편로그인을 해야 하나요?
네이버와 구글 ID로 간편로그인 하시면 됩니다.
캐시비 | 후불 청구 방식과 선불 충전 방식은 어떻게 다른가요?
후불 청구 방식은 충전없이 사용한 금액이 미리 등록한 신용카드의 대금으로 청구되는 방식입니다.
선불 충전 방식은 모바일캐시비 어플내에서 신용카드,휴대폰 소액결제,계좌이체 등의 수단으로 충전하거나, 근처의 충전소에서 충전 후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캐시비 | KT단말기에서 [SKT사용자용] 캐시비 APP다운로드 받으면 캐시비를 사용할 수 있나요?
ONE STORE에서 [SKT사용자용] 캐시비APP 다운로드는 가능하지만 캐시비 이용은 할 수 없습니다. 각 이통사용 캐시비를 다운로드를 받아야 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오프라인에서 충전해서 사용은 가능합니다.
캐시비 | KT용 USIM을 SKT용 단말기에 기기 변경을 하고 KT용 캐시비를 사용할 수 있나요?
USIM으로 기기변경을 하신 경우 KT,SKT 캐시비APP을 다운로드는 가능하나 캐시비 이용은 하실 수 없습니다. 단, 오프라인에서 충전해서 사용은 가능합니다.
캐시비 | 캐시비로 접속하면 데이터통화 요금이 발생하나요?
데이터 정액 요금제를 사용중인 고객님은 요금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단, 일반 요금제 및 기타 데이터 요금제를 사용하고 계신 고객님은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캐시비 | 티머니 잔액이 있을 경우 캐시비를 사용할 수 있나요?
티머니와 캐시비는 별도의 어플이므로 티머니 잔액과 관계없이 캐시비 어플을 다운로드 후 주카드로 설정하여 충전 후 사용 하실 수 있습니다.
캐시비 | 즉시 충전은 무엇인가요?
자동 충전을 사용하시는 고객 중 일정 금액의 결제 단위 금액이 필요한 고객이 즉시 충전을 누를 경우
개인정보 입력 없이 설정한 자동충전으로 단위 금액이 1회 충전되는 서비스입니다.
캐시비 | 휴대폰 명의자가 아닌데 신용카드 충전이 가능한가요?
신용카드의 경우 안심클릭을 통한 본인 확인을 진행하므로 휴대폰 명의자가 아닌 경우에도 충전이 가능합니다.
자녀들의 용돈 충전을 위하여 부모나 지인의 신용카드로도 충전이 가능합니다.
캐시비 | 후불 청구 방식이 가능한 신용카드가 있나요?
현재 롯데카드만 가능합니다. 추후 확대시행될 예정입니다.
캐시비 | 휴대폰 명의자가 아닌데 휴대폰 결제 충전이 가능한가요?
휴대폰 소액 결제의 경우에는 휴대폰 명의자 이외에는 충전이 불가능합니다.
또한, 미성년자와 법인 명의의 휴대폰은 소액결제 이용이 불가합니다.
캐시비 | 충전 수단별 충전 한도는 어떻게 되나요?
모바일캐시비 충전하기는 1,000원 단위부터 입력 가능하며, 1회 최대한도는 90,000원입니다.
잔액은 최대 50만원까지 보유하실 수 있으며, 각 기준별 충전한도는 다음과 같습니다.
[신용(체크)카드,계좌이체,기타]
1)롯데카드
-회당 : 최대 9만원
-일간 : 최대 10만원(당일 00:00~24:00분 기준)
-월간 : 최대100만원(매월1일~31일 누적 총액)
2)신한,BC카드
-회당 : 최대 9만원
-일간 : 최대 20만원(당일 00:00~24:00분 기준)
-월간 : 최대 100만원(매월1일~31일 누적 총액)
3)그 외 신용(체크)카드
-회당 : 최대 9만원
-일간 : 최대 11만원(당일 00:00~24:00분 기준)
-월간 : 최대 22만원(매월1일~31일 누적 총액)
[계좌이체,기타]
-회당 : 최대 9만원
-일간 : 최대 20만원(당일 00:00~24:00분 기준)
-월간 : 최대 100만원(매월1일~31일 누적 총액)
[휴대폰]
-회당 : 최대 9만원
-일간 : 최대 20만원(당일 00:00~24:00분 기준)
-월간 : 최대 50만원(매월1일~31일 누적 총액)
결제한도는 각 기준별 충전된 모든 금액의 누적 합계로 적용됩니다.
즉, 모든 충전 수단의 결제 금액을 합산한 금액은 기준별 최대 금액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
또한, 결제 시도 시점에 고객님께서 보유한 잔액이 50만원을 초과할 경우 충전은 불가합니다.
캐시비 | 모바일캐시비는 어떻게 충전 할 수 있나요?
모바일캐시비는 모바일 APP 및 오프라인 충전이 가능합니다.
[모바일]
모바일캐시비 APP>충전메뉴>계좌이체 충전, 신용/체크카드 충전, 쿠폰 충전, 포인트 충전, 휴대폰 충전, 무료 충전을 통해서 금액을 충전할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지하철역사,가판대,편의점 등 캐시비 마크가 부착된 가맹점에서 오프라인 충전할 수 있습니다.
캐시비 | 포인트 충전이 무언인가요?
캐시비와 제휴되어 있는 L.POINT와 OK캐시백 포인트를 캐시비로 충전하거나 캐시비 잔액을 제휴사 포인트로 전환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캐시비 |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나요?
소득공제 신청 메뉴에서 본인인증(휴대폰인증/I-PIN인증) 후 이름과 주민번호 입력하시면 소득공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소득공제는 모바일캐시비 앱 내 등록 이후로 적용되며, 등록 월1일부터 사용한 금액에 대해서 소득공제 가능합니다.
다른 명의로 소득공제 변경을 원하시는 경우 기존 소득공제 등록을 해지 후 재등록 하시면 됩니다.
소득공제 등록 해지 후 재등록하시기 전까지의 사용 금액은 소득공제 대상에서 제외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캐시비 홈페이지(www.cashbee.co.kr)에서 확인 부탁 드립니다.
캐시비 | 모바일캐시비에서 환불 시 소요되는 시간은 얼마나 걸리나요?
환불 신청 완료 후 문제가 없을 시 최소3일~최대7일 이내 신청하신 입금 계좌로 입금 됩니다.
캐시비 | USIM 변경 시 캐시비 잔액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USIM 변경시에는 변경전에 남아 있는 잔액을 모바일 캐시비 APP이나 오프라인을 통해 환불을 하셔야 합니다.
[오프라인 환불 신청 방법] 캐시비 잔액이 있는 USIM을 가지고 본사에 직접 방문하거나 편의점/충전소에 비치된 우편 봉투로 환불신청서와 USIM을 동봉하여 본사로 보내 주시면 환불 가능합니다.
[유의사항] 발송해주신 USIM은 반환되지 않습니다.
캐시비 | 모바일캐시비 잔액은 어떻게 환불 받나요?
[모바일캐시비 환불 시]
[모바일 환불]
모바일 환불 메뉴에서 신청하시면 신청한 날부터 최소3일~최대14일 이내에 신청한 계좌로 전액 환불됩니다.
(단, 수수료 500원 부과 1일1회 제한 10만원 초과 금액에 대해서는 월1회/년5회로 제한, 10만원 이하 금액은 월3회/년5회 제한)
[오프라인에서 환불 시]
-2만원 이하 금액 : 캐시비 로고가 있는 모든 사용처 및 충전소에서 환불 가능합니다.(환불시에는 환불 수수료 500원+십원 단위 절사된 금액이 환불됩니다)
-2만원 이상 금액 : 우리은행ATM, 신한은행ATM(해당은행 계좌 소지 시 가능), 롯데ATM
캐시비 | USIM이 고장인 것 같습니다. 잔액을 확인할 수 없는데 잔액 환불은 어떻게 받나요?
해당 USIM가지고 본사에 직접 방문하거나 편의점/충전소에 비치된 우편봉투로 환불신청서와 해당USIM을 동봉하여 본사로 보내주시면 환불이 가능합니다. 단, 고장난 USIM은 돌려 드리지 않고 폐기하니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캐시비 | 분실/도난 안심서비스가 무엇인가요?
모바일캐시비 분실/도난 안심서비스란 스마트폰의 도난 사고가 발생한 고객님들에게 보다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분실/도난 접수 시
해당 캐시비의 잔액을 회수 및 환불 처리하는 서비스입니다.
접수 방법은 캐시비 홈페이지(www.cashbee.co.kr)>고객센터>모바일캐시비 도난/분실 접수 메뉴에서 접수 하실 수 있습니다
캐시비 | 타 통신사로 단말기를 교환하려고 합니다. 기존 USIM에 있는 캐시비 잔액은 어떻게 하나요?
잔액이전(USIM변경) 서비스를 이용하여 쉽고 편리하게 잔액을 이전하실 수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고객센터(1644-0006)로 문의주세요.
[유의사항]
단말기/USIM변경 전에 반드시 신청바랍니다.
캐시비 | 선물하기란 무엇인가요?
자신의 친구, 지인, 자녀에게 자신이 보유한 캐시비 잔액을 선물하거나 선물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1,000원 단위로 최대 90,000원까지 선물할 수 있으며, 선물 내역은 선물함에서 최근3개월 전까지 확인 가능합니다.
[유의사항]
선물 금액이 잔액보다 많을 시 선물 불가합니다.
선물 받는 사람이 캐시비 미 가입자일 경우 캐시비 가입 후 선물 수신 및 사용이 가능합니다.
캐시비 선물은 1명에게만 가능하며 다수에게는 선물 불가합니다.
받는 분의 미확인 또는 미 수락 시 결제 후 14일째 자동취소 됩니다.
캐시비 | 선물요청하기란 무엇인가요?
자신의 친구, 지인, 부모님에게 캐시비 잔액을 요청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1,000원 단위로 최대 90,000원까지 요청할 수 있으며 선물함에서 최근3개월 전까지 확인 가능합니다.
[유의사항]
요청 받는 사람이 캐시비 미 가입자일 경우 가입 후 요청 수신이 가능합니다.
캐시비 선물 요청은 1명에게만 가능하며 다수에게는 요청 불가합니다.
캐시비 | 선물 보내기 또는 요청 취소 가능한가요?
캐시비 선물 내역 內 선물함, 요청함에서 취소 가능합니다. 선물 보낸 후 받는분이 수락하기 전 취소 가능하며 취소 시 환수하시면 됩니다.
또한 요청한 선물도 요청내역에서 거부하시면 받은 선물은 거부도 가능합니다.
단, 거부하지 않더라도 선물을 받은 후 14일내에 수락 하지 않으시면 선물은 자동으로 거부 됩니다.
캐시비 | 캐시비 주기를 실행 하였으나 상대가 받지 않았을 경우 어떻게 하나요?
캐시비 선물함을 통해 자신이 보낸 캐시비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직 상대각 받지 않았을 경우 대기 중 상태로 표시가 되며, 대기중 상태의 경우 캐시비 주기를 취소 하실 수 있습니다.
받는 분의 미확인 또는 미 수락 시 결제 후 14일째 자동취소 됩니다.
캐시비 | 미완료 내역은 무엇인가요?
캐시비를 충전하는 과정에서 결제는 완료되었으나, 네트워크 오류 등의 문제로 충전이 완료되지 않은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세내역 확인 후 충전재시도 버튼을 선택하시면 재충전 하실 수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충전이 완료되지 않는 경우 고객센터 1644-0006로 연락 주시면 안내 도와 드리겠습니다.
캐시비 | 캐시비 카드 번호는 어디에서 확인하나요?
좌측 상단 메뉴 아이콘 클릭시 노란색 바탕의 카드모형 하단에 1040으로 시작하는 16자리 숫자입니다. (EX : 1040 1201 1234 1234)
캐시비 | 어떤 단말기(휴대폰)으로 이용할 수 있나요?
NFC USIM이 장착되어 있어야 하며 SKT/KT/LGU+의 정식 발매된 NFC 기능이 지원되는 휴대폰(3G/LTE)이용자는 모바일캐시비 사용이 가능합니다.(국내 제조사 단말기에 한함)
자세한 사용가능 단말기/USIM은 캐시비홈페이지(www.cashbee.co.kr)에서 확인가능합니다.
캐시비 | 모바일캐시비를 충전할 수 있는 신용/체크카드는 무엇인가요?
롯데카드,비씨카드,하나카드,현대카드,신한카드,국민카드,삼성카드,NH농협카드,우리카드,카카오뱅크,씨티카드,케이뱅크,우체국예금,KDB산업,수협,신협, MG새마을금고,SB저축은행,광주은행,전북은행,제주은행 신용카드 충전 가능합니다.
단, 수수료가 카드사마다 상이하오니 충전 시 안내되는 수수료 확인 부탁 드립니다.
캐시비 | 모든 통신사에서 사용할 수 있나요?
모바일캐시비는 SKT/KT/LGU+ 등 모든 통신사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단, SKT/KT/LGU+통신사 이용자라도 캐시비 사용이 가능한 기종이어야만 모바일로 편리하게 캐시비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용 가능 단말기/USIM은 캐시비홈페이지(www.cashbee.co.kr)에서 확인가능합니다.
캐시비 | 단말기를 변경했다면 USIM도 변경해야 하나요?
동일한 이동통신사로 단순 단말기 기기 변경만 하셨다면 기존 USIM을 그대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기존 USIM에 있는 모바일캐시비 잔액도 그대로 사용 가능하며 이 경우 어플리케이션은 새로 설치 하셔야 합니다.
단, 변경 후 휴대폰 단말기가 모바일 캐시비를 지원해야 합니다.
캐시비 | 캐시비와 티머니를 동시에 사용 가능한가요?
티머니와 캐시비를 동시에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캐시비를 사용하고자 하시는 고객님께서는 모바일캐시비 APP을 다운받아 설치하여 주카드 설정시 티머니가 비활성화 상태로 전환됩니다.
다시 티머니를 사용하고자 하는 고객님께서는 티머니 APP에서 티머니를 주카드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캐시비 | 자동 충전이 무엇인가요?
고객이 설정한 일정 금액 이하로 캐시비 잔액이 떨어질 경우 고객이 설정한 단위 금액이 자동으로 충전되는 충전서비스 입니다.
자동충전 설정은 고객님 소유의 신용카드 혹은 휴대폰을 등록하여 매번 정보입력 없이 자동으로 충전됩니다.
[유의사항]
휴대폰 자동 충전은 자동충전 설정 시 최초 충전 후 설정이 적용됩니다.
법인카드 사용 고객의 경우 자동충전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캐시비 | 휴대폰 단말기를 분실하였는데 자동 충전을 설정해 놓았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이동통신사의 단말기 분실 신고를 완료하셨더라도 캐시비 고객센터(1644-0006)로 분실 신고를 하셔야 합니다. 분실 신고시 충전 결제가 정지됨과 같이 모바일 캐시비 사용이 정지되는 불편함이 발생할 수 있으니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캐시비 | 모바일 캐시비를 충전할 때 고객이 부담하는 충전 수수료는 얼마인가요?
오프라인 충전의 경우 수수료는 발생하지 않으나 모바일 APP에서 휴대폰, 신용카드를 통해 충전할 경우 충전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캐시비 | OK캐쉬백 충전은 어떻게 하나요?
충전->포인트충전->OK캐쉬백 충전하기 메뉴에서 충전하실 수 있습니다.
OK캐쉬백 앱이 설치되어 있지 않은 경우 반드시 앱을 설치해주셔야 포인트 조회 및 캐시비 충전이 가능합니다.
[OK캐쉬백▶캐시비 충전]
OK캐쉬백으로 충전 요청하신 포인트 기준 4%의 서비스 이용료가 발생합니다.
예를들어, OK캐쉬백 1,000포인트 사용 시 1,040 포인트 결제 후 캐시비 1,000원 충전할 수 있습니다.
최소 1,000포인트부터 1,000포인트 단위로 사용 가능하며, 충전 가능 포인트는 일 30,000포인트, 월 150,000 포인트로 제한됩니다.
포인트 조회 시 고객님의 OK캐쉬백 앱으로 인증요청이 전송되며, 인증요청 전송 후 2분 이내에 인증을 하셔야 조회/결제가 가능합니다.
충전 후 캐시비로 실시간 충전되며, 거래취소는 불가능합니다.
OK캐쉬백 사용 및 적립 관련 문의는 OK캐쉬백 사이트나 고객센터(1599-0512)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캐시비▶OK캐쉬백 전환]
캐시비로 결제 요청하신 금액 기준의 3%의 서비스 이용료가 차감되어 OK캐쉬백 충전 포인트로 전환됩니다.
예를들어, 1,000원 사용 시 970포인트로 전환됩니다. 최소 1,000원부터 1,000원 단위로 결제 가능하며, 전환가능 포인트는 월 500,000포인트로 제한됩니다.
전자금융거래법에 따라 OK캐쉬백 사용 가능 포인트가 500,000 포인트를 초과할 경우 대기포인트로 전환됩니다.
전환된 포인트는 유가상품권 구매 및 포인트 전환 등의 사용에 제한됩니다. 전환 후 OK캐쉬백 충전 포인트로 실시간 전환되며 거래취소는 불가능합니다.
캐시비 | 계좌이체 충전 시 필요한게 있나요?
스마트폰에 저장된 공인인증서 또는 보안카드,OTP일련번호 필요합니다. 또한 BankPay 금융결제원 APP이 설치되어 있어야 진행 가능합니다. 모바일캐시비 계좌이체 충전 시 충전 수수료는 무료입니다.
캐시비 | L.POINT 카드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모바일캐시비 메인화면에서 L.POINT 카드 등록을 통해 L.POINT 카드를 신청할 수 있으며 약관동의 및 본인인증 절차를 통해 등록 절차가 완료됩니다.
이후 정상적으로 발급이 완료될 경우 해당 화면을 통해 L.POINT 조회/적립/사용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캐시비 | 단말기를 분실하였습니다. 분실폰 USIM에 있는 캐시비를 환불 받을 수 있나요?
캐시비잔액은 USIM에 저장되어 있으므로 USIM분실 시 잔액을 환불받을 수 없습니다.
다만, 분실/도난 안심서비스에 가입하신 고객님은 캐시비 홈페이지를 통해 신고 후 정상 차감된 금액에 한하여 환불됩니다.
(※선불형에 한하며, 네트워크 연결시에만 잔액회수/환불 진행)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고객센터(1644-0006)로 문의주세요.
캐시비 | 분실/도난 안심서비스 신청 시 유의할 점이 있나요?
분실/도난 서비스는 선불형 서비스에 제한되며, 휴대폰의 네트워크 상태가 활성화 되어져 있어야만 잔액회수 및 환불 진행 가능합니다.
분실/도난 신고 후 잔액회수 시도는 최대 1개월까지만 진행하며 신고 완료 후에는 신고 철회가 불가능합니다.
잔액회수 이후 환불은 최소 7~14일 이내, 가입 시 등록한 본인 계좌로만 환불 가능하며, 만14세 미만인 경우 본인 및 법정대리인 계좌로 환불 가능합니다.
단, 신고일로부터 환불 금액 확정된 기간 내 사용된 금액에 대해 캐시비에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휴대폰 분실/도난 접수 신청은 1년 1회로 제한되오니 이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캐시비 | 모바일캐시비 잔액을 부분 환불 받고 싶습니다. 가능한가요?
모바일캐시비 앱을 통한 환불은 전액 환불만 가능하며 잔액 일부인 부분 환불은 신청이 가능하지 않습니다.
잔액 일부만 환불을 원하실 경우 가까운 롯데 ATM기로 방문 하시여 부분 환불 진행 바랍니다.
-현금환불한도 : 1~2만원 ( 만원단위만 현금환불진행가능 ) -계좌환불한도 : 수수료포함 3만원까지 가능 - 수수료 : 건당 500원
캐시비 | 사용내역은 어떻게 조회 하나요?
사용 내역 메뉴를 통해 월별 사용 내역 및 최근 사용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다 더 상세한 내역 열람을 원할 경우 캐시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캐시비 | 간편 결제란 무엇인가요?
충전시마다 결제정보를 입력하는 번거로움 없이 미리 등록해둔 카드로 충전하는 서비스입니다. 최초 등록 이후, 인증(PIN/지문)만으로 간편하게 충전됩니다.
캐시비 | 캐시비 스탬프가 무엇인가요?
모바일캐시비 메인화면->스탬프->신청하기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세븐일레븐 매장에서 3,000원 이상 구매 당 스탬프 1개가 자동 적립되며, 스탬프 10개가 모이면 세븐일레븐 1,000원 쿠폰으로 교환이 가능합니다.
[세븐일레븐 스탬프 적립조건]
-스탬프는 최대 30개 적립 가능하며 상세 적립 내역은 2~3일 후 쿠폰함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30개 이후에는 더이상 적립이 되지 않으니 쿠폰받기를 통해 스탬프를 사용하세요)
-스탬프 유지 기간은 1년(1년 이후 자동 소멸)이며 전국 세븐일레븐 매장에서 사용 가능합니다.(여러장 동시 사용 가능)
단, 세븐일레븐 매장 개/폐점에 따라 사용가능 매장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유의사항
-주류/담배 등 서비스상품은 지불금액에서 제외됩니다.
캐시비 | 어플에서 카드로 충전을 했는데 카드는 승인됐는데 잔액이 그대로예요.
좌측 상단 메뉴 아이콘 클릭시 하단에 [미완료내역]이라는 메뉴에서 내역이 확인되시면 클릭하여 충전재시도 하시면 됩니다.
지속적으로 충전이 완료되지 않는 경우 고객센터 1644-0006로 연락 주시면 안내 도와 드리겠습니다.
캐시비 | 어린이,청소년 요금 적용 연령은 어떻게 되나요?
할인 요금 대상 연령은 어린이는 만6세~만12세까지, 청소년은 만13세~만18세까지 입니다.
캐시비 | 만24세 고등학교 재학중입니다. 청소년 요금으로 할인 받을 수 있나요?
청소년복지 지원법 시행령에 따라 만24세 이하 재학중인 청소년도 청소년 요금 적용이 가능합니다.
[캐시비등록][어린이/청소년할인등록] 비회원 탭에서 학년제 지역[강원도 원주, 충남, 전남, 전북(군산 외 기타지역), 경북 경산시, 경주시, 구미시, 김천시, 칠곡군] 선택 후
해당학년으로 등록하시면 됩니다.
※ 학생임을 입증할 수 있는 신분증 소지하시고 이용하세요. 신분증 없이 이용 적발시 부가운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캐시비 | 만12세인데 중학생입니다. 어린이 카드로 청소년 요금 할인 받도록 변경 가능 한가요?
만12세는 어린이 요금이 적용됩니다.
필요하시다면 당사 고객센터 (1644-0006)으로 연락주시면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캐시비 | 어린이,청소년 카드는 어디서 구입하나요?
편의점 ( 세븐일레븐, CU, GS25, 미니스톱 )이나, 캐시비스티커가 부착된 충전가맹점에서 카드구입 가능합니다.
카드구입시, 점포별 재고상태는 상이할수 있는점 참고부탁드립니다.
캐시비 | 지역에 따라 어린이, 청소년 할인 요금 정책이 다른가요?
네, 지역에 따라 생년월일과 학교/학년 기준으로 정책이 다릅니다.
현재 강원도 원주 , 전라남도 , 전라북도(군산 외 기타지역) , 경상북도( 경산시, 경주시, 구미시, 김천시, 칠곡군) 지역은 학교/학년 기준이며,
그 외 지역은 생년월일 기준입니다.
캐시비 | 어린이,청소년 할인 등록은 어떻게 하나요?
우선 실사용자가 구입한 카드가 어린이,청소년 표기된 카드인지, 통합권종으로 표기된 카드인지 확인 후 아래와 같이 등록해주세요.
어린이,청소년 표기된 유권종 카드인 경우,
첫 충전일 10일 이내 홈페이지/ARS(1644-0006)에서 지역별 할인 정책에 맞게 생년월일 또는 학교/학년 등록하셔야 할인요금이 유지됩니다. 미등록시 일반요금으로 전환됩니다.
1)홈페이지 회원 등록(소득공제,사용내역조회,L.POINT 서비스 필요한 경우) : www.cashbee.co.kr>회원가입 또는 로그인>캐시비등록>어린이/청소년 할인등록(※소득공제,L.POINT는 각각 추가 신청)
2)홈페이지 비회원 등록(할인요금 적용만 필요한 경우) : www.cashbee.co.kr>캐시비등록>어린이/청소년 할인등록>비회원등록
3)ARS 비회원 등록 : 1644-0006>②어린이,청소년카드문의>②비회원 어린이/청소년ARS할인등록
어린이, 청소년 구분이 없는 통합권종 카드의 경우,
편의점(세븐일레븐,CU,GS25)에서 카드구입시 생년월일 등록하시면 됩니다.
※편의점에서는 생년월일 입력만 가능합니다. 그러나, 학년제 지역[강원도 원주, 충남, 전남, 전북(군산 외 기타지역), 경북(경산시, 경주시, 구미시, 김천시, 칠곡군)]의 경우
지역 할인 요금 정책에 맞게 등록해야 하기 때문에 편의를 위해 '해당학년의 출생연도+3월1일'로 등록하시면 정책에 맞는 할인 요금 적용 받으실 수 있습니다.
(예 : 2001년생 청소년 등록 시 20010301로 등록)
캐시비 | 반드시 회원 가입 해야 하나요? 회원 가입 없이 할인 등록 하고 싶어요
네, 회원이 아닌 경우에도 할인등록이 가능합니다.
통합권종(카드에 '통합권종'으로 표기된 카드)의 비회원할인등록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편의점(세븐일레븐,CU,GS25)에서 할인 등록
유권종 카드(어린이,청소년 표기된 카드)의 비회원할인등록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홈페이지>캐시비등록>어린이,청소년 할인등록 內 비회원 할인등록
2)ARS 1644-0006>②어린이,청소년카드문의>②비회원 어린이/청소년 ARS 할인등록
캐시비 | 어린이 카드 쓰다가 중학생이 되었는데 청소년 등록을 다시 해야 하나요?
만13세가 되면(생일이후) 자동으로 청소년요금으로 변경적용되므로 별도로 재등록하실 필요 없습니다.
(만13세 생일이후 청소년요금이 차감되지 않을 경우 즉시 당사 고객센터로 문의바랍니다.)
캐시비 | 처음에는 어린이,청소년 요금이 부과되었는데 갑자기 일반요금이 부과되어요.
첫 충전 후 10일이내 할인 미등록시 일반요금으로 전환됩니다.
권종에 맞게 할인등록 진행하시면 영업일 기준 3일 이후 다시 어린이/청소년 요금으로 적용받으실 수 있습니다.
할인미등록의 경우가 아니라면 고객센터로 연락주시면 자세히 안내해드리겠습니다. (1644-0006)
캐시비 | 청소년요금 잘 적용되다가 일반요금이 차감됐어요. 구입할 때 안내받은 사항이 전혀없어요! 사전에 고지했나요?
카드구입시 동봉된 카드안내장이나 부착된 스티커에 첫 충전 10일 이내에 등록하셔야 할인이 유지되며 미등록시 일반으로 전환됨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캐시비 | 마이비,하나로 카드는 어린이,청소년 할인 등록을 어떻게 하나요?
부산의 경우에는 부산은행, 그 외 지역은 가까운 편의점(세븐일레븐, CU, GS25)에 내방하셔서 단말기에 카드를 태그한 상태에서 할인등록 가능합니다.
(인터넷, ARS 등록이 불가합니다.)
※ 단, 부산,전남,전북,충북,경북일부,강원일부,경남일부 지역의 편의점에서만 등록 가능합니다.
출처: 캐시비 자주찾는 질문 https://www.cashbee.co.kr/cb/customer/custFaqList.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