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XON 엘소드 [튕김/끊김(렉)] 게임을 시작하거나 실행하는 도중 게임이 종료되고 오류 메시지가 보여요.

넥슨 엘소드 [튕김/끊김(렉)] 게임을 시작하거나 실행하는 도중 게임이 종료되고 오류 메시지가 보여요.
핵쉴드 또는 게임 기능으로 인하여 오류가 발생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아래의 해결 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해결 방법>
1. 일시적인 오류일 수 있으므로, 게임을 다시 시작합니다.
2. 넥슨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에러복구프로그램'을 설치하여 복구를 진행한 후, 게임을 다시 실행합니다.
    '에러복구프로그램'은 넥슨 홈페이지의 고객센터를 통해 설치할 수 있습니다.
    ※ 에러복구프로그램 설치하기 : [바로가기]

위 방법으로도 해결이 되지 않으면, 안랩에서 제공하는 백신프로그램을 설치/최신화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사항은 안랩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해 주세요.

 ※ 안랩은 넥슨 고객센터와는 별도로 운영됩니다.





넥슨 엘소드 [튕김/끊김(렉)] Avast 백신이 X2.exe를 차단하는 오류

Avast 백신이 X2.exe를 차단하는 문제가 발생되어 문제 발생 시 임시 조치 방법에 대해 안내 드립니다.

1. 예외 처리 방안
1.어베스트 프로그램 실행 -> 설정 -> 일반 탭으로 이동합니다.
2.오른쪽 세창에서 제외를 클릭하고, CyberCapture 탭을 클릭합니다.
3.X2에 관련된 폴더를 입력하고, 확인버튼을 클릭하여 창을 닫습니다.


2. 게임 모드
1) 게임 모드는 어베스트 백신이 실시간 알림(예를 들면, 바이러스 탐지, 경고, 업데이트 등등)을   화면에 표시하지 않게 하여, 전체 화면 모드를 사용하는 프로그램 특히 게임 등에서 방해받지 않게 하는 기능입니다.

2) 게임모드를 이용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이 2가지입니다.
 ㄱ. 어베스트 프로그램 실행 -> 설정 -> 일반 탭 -> 알림 끔 모드에 체크하고 확인버튼을 클릭합니다.
 ㄴ. 바탕화면 트레이에서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알림 끔 모드를 선택합니다.
 
주의: 알림 끔 모드는 컴퓨터를 재시작해도 그 상태를 유지하기 때문에, 게임을 끝낸 후에는 반드시 해제해야 합니다.






넥슨 엘소드 [튕김/끊김(렉)] 엘소드 실행파일이 백신에서 검출되는 현상
이용 중인 백신이 최신 버전이 아닐 경우 엘소드 실행파일이 검출되어 게임 실행이 가능하지 않습니다.

이 경우 이용 중인 백신을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한 후 다시 실행 해주세요.

만약, 백신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후에도 엘소드 실행파일이 검출 될 경우에는 아래 내용 기재하셔서 문의주시면 도움 드릴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겠습니다.

[기재양식]
1. 이용 중인 백신 이름 :
2. 이용 중인 백신 버전 :
3. 오류 메세지 스크린 샷  첨부 :





넥슨 엘소드 [튕김/끊김(렉)] DLL 일부파일 없음 에러

엘소드의 일부 파일을 찾을 수 없다는 내용입니다.

발생원인은 백신 프로그램에서 엘소드의 일부 파일을 바이러스 인식해 검역소로 이동 또는 삭제하는 경우 발생합니다.

백신에서 엘소드와 엘소드 설치 폴더를 예외처리 후 다시 한번 엘소드를 설치해 이용해주세요!


출처: 넥슨
고객센터: https://help.nexon.com/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