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세코 [A/S문의]서비스 요금 안내

PASECO [A/S문의]서비스 요금 안내
서비스 요금 안내
★ 서비스 요금은 정부에서 제정한 소비자보호법을 기준으로 소정의 요금을 청구하고있습니다.
※ 서비스 요금은 부품비, 수리비의 합계액으로 구성되며, 출장 처리시에는 수리비에 출장비를 추가 합니다.
(출장비는 :저희 파세코 서비스 센터 에서는 15,000원을 받고 있습니다.)  - 타사 출장비 20,000원 이상 (주말 / 휴일 추가 비용 별도)

★무상 수리 기간
보증기간 이내에 정상적으로 사용한 상태에서 발생된 고장인 경우

★유상 수리 기간
1) 품질보증기간 경과 후 발생한 성능, 기능상의 고장시
2) 소비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고장(취급 부주의, 파손등)
3) 당사 서비스센터 外에서 부당한 수리 , 개조로 인하여 고장시
4) 사용전원의 이상 및 접속기기의 불량으로 인한 고장
5) 천재지변 (화재,염해,가스피해,지진,풍수해,낙뢰,이상전원 등)으로 인해 고장시
6) 정상적으로 사용하여 마모된 소모성 부품의 교환하는 경우
7) 제품의 사용미숙으로 인한 서비스건의 2회차 이상 접수분 (2회차부터)
8) 이전 또는 위치변경에 따른 재설치로 출장서비스를 제공 받았을 경우

★서비스 요금의 구성
1) 부품비
부품교체가 필요한 수리일 경우 소요된 총 부품가격(부가세 포함)을 말합니다.

2) 수리비(기술료)
수리비는 유상수리 시에 청구하는 기술난이도 및 소요시간에 따른 기술공수를 가지고 책정한 금액을 말합니다.

3) 출장비
상기 유상수리기준에 속하는 제품의 출장수리 또는 점검시 청구되며, 출장비는 출장 거리와 관계없이 동일한 금액을 청구합니다.
4) 고장이 아닌 상태에서 신규설치 및 이전설치 비용은 별도로 규정 하고 있습니다.




PASECO [A/S문의]파세코 제품 보증기간

파세코 제품 보증기간
저희 파세코서비스는품목별 소비자 피해 보상규정에 따라 아래와 같이 제품에 대한 보증을 실시 합니다.

※ 제품 보증 기간
1) 제품 보증기간이라 함은 제조사 또는 제품 판매자가 소비자에게 정상적인 상태에서 자연 발생한 품질, 성능, 기능 하자에 대하여 무료수리를 해주겠다고 약속한 기간을 말한다.

2) 제품의 보증기간은 구입일자를 기준으로 산정하며, 구입일자의 확인은 제품보증서(구입영수증 포함)에 의해서 한다.
단, 보증서가 없는 경우는 동 제품의 생산당시 회사가 발행한 보증서 내용에 준하여 보증조건을 결정하며, 생산년월에 6개월 감안(유통기간반영)하여 구입일자를 적용, 보증기간을 산정한다.

※ 다음의 경우 보증기간이 정상적인 경우의 절반(1/2) 으로 단축 적용 한다

1)가정용 세척기를 영업용도로 사용하는 경우 (사우나,목욕탕,세탁소)
2)차량 , 선박 등에 탑재하는 등 정상적인 사용환경이 아닌 곳에서 사용하는 경우
3)제품사용 빈도가 극히 많은 공공장소에 설치 사용할 경우 예)공장, 기숙사
4)기타 생산활동 등 가정용 이외의 용도로 사용될 경우

※중고품 구입시 보증기간은 적용 되지 않습니다.
중고품(전파상 구입, 모조품) 구입시 보증기간은 적용되지 않으며, 수리 불가의 경우 피해보상을 책임지지 않는다.

★제품별 보증기간
- 일반제품 : 1년
- 계절성제품: 2년(토패도(열풍기),선풍기..등)

※부품 보증 기간
1) 부품보증은 제품을 구성하는 각 부품에 대한 품질보증을 말하며 그 기간은 다음과 같다.

2) 일반부품보증기간은 제품보증기간과 동일하게 적용함을 원칙으로 한다.
(단, 제품의 핵심부품으로 선정된 부품은 별도기준에 의거 적용한다.)

3) 동일고장 재발의 경우(재수리)
- 일반부품 및 당사 및 당사 지정 엔지니어가 수리후, 같은 내용의 고장이 동일부위에서 3개월 이내에 발생한 경우에는 무료로 처리한다. 단, 최근수리 시 부품이 미 교체된 경우는 부품비만 청구합니다.
- 제품의 핵심부품 및 중요부품은 6개월 이내에서 재발생한 경우에는 무료로 수리한다.

4) 핵심부품 선정기준
- 핵심부품이라함은 제품 기능상의 핵심이 되는 부품으로서 제품가격대비 부품가격의 점유율이 타 부품에 비해 상대적으로 높게 나타나는 부품을 말합니다.

- 핵심부품으로는 4년기준 : 냉장고 콤프레셔, 3년기준 : 버너(로터리/펜히터) 세척기 모터




PASECO [A/S문의]식기세척기 고장 신고전 확인 사항
식기세척기 고장 신고전 확인 사항
1. 전원이 들어오지 않을 경우?
▷전원 스위치를 눌렀습니까?
▷전원 플러그가 빠지지 않았습니까?
▷정전이거나 누전 차단기가 off되어 있지 않습니까?

2. 동작이 되지 않을때
▷동작/일시정지 버튼을 눌렀습니까?
▷문은 완전히 닫혔습니까?
▷단수는 아닙니까?

3. 세척기 소음이 요란할 때
▷식기세척기가 수평으로 설치가 되어 있습니까?
▷식기를 세척노즐에 부딪히게 넣지는 않았습니까?
▷너무 가벼운 그릇을 넣지는 않았습니까?
▷노즐이 제대로 끼워져 있습니까?
▷그릇을 흔들려 서로 부딪히지 않습니까?

4. 건조가 잘되지 않을때
▷햇볕이나 건조기에서 건조한 것처럼 되지는 않았습니까.
==> 그릇에 오목한 부분에 고인물은 남아 있을수 있습니다.
▷식기바구니와 그릇이 닿는부, 그릇뒷면 오목부, 식기와 식기가 닿는부, 세척조 벽면 등에는 물기가 남아 있을수 있습니다.
▷린스(헹굼제)를 넣지 않고 사용하지 않았습니까?

5. 찌꺼기 걸음망 아래에 잔수가 남아있느 경우
▷식기세척기는 구조상 바닥에 잔수가 조금 남아 있습니다.
▷동작 초기에 잔수를 제거한 후 본격적으로 세척을 하므로 이것으로 인한 식기오염에 대해서는 우려를 하지 않아도 됩니다.

6. 세척이 잘되지 않을때.
▷식기와 식기는 겹쳐 있지 않습니까.
▷전용세제 이외의 세제를 사용하지 않았습니까.
▷찌꺼기 걸음망과 세척노즐의 구멍이 막히지 않았습니까.
▷찌꺼기 걸음망이 들뜨게 놓여 있지 않습니까.
▷세척노즐이 수저 및 그릇에 부디치지는 않습니까?

7. 거품이 넘치거나 물이 넘칠때.
▷전용세제를 사용하지 않고 일반 주방용세제를 사용하지 않았습니까.
▷일반 주방용 세제가 묻은 그릇을 넣지는 않았습니까.
▷식기세척기가 앞으로 기울어지지는 않았습니까.
▷린스가 흘러 넘치지 않았습니까.
▷물을 더 부어 넣지 않았습니까.

8. 단수의 경우
▷사용중에 단수가 되면 전원스위치를 끄고 사용을 중지 하세요
▷단수 직후에는 다시 급수가 되어도 물이 더러울 경우가 많으므로 맑은 물이 나올때까지
싱크대 수도꼭지 에서 물이 빼낸후 식기세척기를 사용 하세요.

9. 얼었을 경우
▷전원 코드를 뽑은 후, 즉시 서비스센터에 연락해 주세요.



출처:  파세코   많이하는 질문  https://m.paseco.co.kr/service/faq_list.php?category=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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