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가지니3 [지니뮤직] 기가지니에서는 지니뮤직만 이용이 가능한가요?
현재 기가지니와 연동 가능한 음악 서비스는 지니뮤직으로 다른 서비스(멜론이나 네이버뮤직 등)는 연동하지 않고 있습니다. 이점 양해부탁드립니다.
기가지니3 [지니뮤직] 기가지니에서 마이앨범이 1000곡만 재생이 되는데 더 많은 곡을 저장할 수 있나요?
지니뮤직의 마이앨범에는 1000곡까지 등록이 가능하나 [기가지니앱 >하단 [뮤직] 메뉴 > 마이앨범]에는 1000곡까지만 곡 등록이 가능합니다. 마이앨범을 여러 개 만들어서 이용하시면 편리합니다.
기가지니3 [지니뮤직] 지니뮤직에서 듣던 마이앨범을 듣고 싶어요!
지니뮤직에서 만들어 뒀던 마이앨범을 들으려면 ["지니야, 마이앨범 들려줘"]라고 하고, 다른 마이앨범을 들으실 경우, 다음 마이앨범을 들려달라고 명령하시면 됩니다.
또는[기가지니 앱 > 하단 [뮤직] > MY 앨범] 에서 마이앨범을 확인하고 재생할 수도 있습니다.
기가지니3 [통화] 통화 개통여부를 확인할 수 있나요?(기가지니1,2 제공)
통화 개통여부는 TV화면 왼쪽 아래 수화기 아이콘으로 확인 가능합니다. 통화 가능 상태에서는 수화기 아이콘이 나타나고, 통화 불가능 상태에서는 수화기 아이콘에 X 표시가 함께 나타납니다.
기가지니3 [통화] 통화를 위한 주소록은 어떻게 가져오나요?(기가지니1,2 제공)
통화서비스를 위한 연락처는 기가지니앱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주소록은 스마트폰 주소록에서 기기 당 최대 40개의 연락처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또한, 주소록에 영어, 한글, 숫자, 특수문자 등을 이용하여 입력은 가능하나, 음성인식은 한글만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Mother'로 주소록 저장시에는 음성인식이 어려우며, '마더'로 주소록 저장시에는 음성인식이 가능합니다.
기가지니3 [통화] 영상통화는 어떻게 이용하나요?
[기가지니1 단말 해당] 영상통화가 왔을 때, 음성명령으로 ["지니야, 전화받아"] 라고 말하거나 리모컨의 통화 버튼을 눌러주세요.
영상통화를 하고 싶을 때는 TV가 켜져있는 상태에서 ["지니야, 홍길동 영상통화"]라고 말하거나, 리모컨으로 G메뉴 버튼을 눌러 통화를 선택한 후, 원하는 연락번호의 영상통화를 눌러주세요.
기가지니3 [통화] 음성통화는 어떻게 이용하나요?
[기가지니1 단말 해당] 전화가 왔을 때, 음성명령으로 ["지니야, 전화받아"] 라고 말하거나 리모컨의 통화버튼을 눌러주세요.
전화를 하고 싶을 때는 ["지니야, 홍길동 전화"]라고 말하거나 리모컨에서 통화 버튼을 눌러주세요.
기가지니3 [통화] 기가지니로 다른 사람과 영상통화가 가능한 기기는 무엇이 있나요?(기가지니1,2 제공)
기가지니와 KT폰(KT홈폰/미니, KT LTE스마트폰)간 영상 통화가 가능합니다.
(SK텔레콤과 LGU+는 품질 문제로 현재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기가지니3 [통화] 기존 인터넷 전화와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기가지니1,2 제공)
기존 인터넷전화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와 동일하나, 유선인터넷으로 연결시에만 통화서비스가 가능합니다. 또한, 기가지니에서는 SMS/MMS 발신은 되지 않고 수신만 가능합니다.
통신사 및 기기 별 지원 여부는 아래와 같습니다.
- KT휴대폰 및 인터넷전화, SKT휴대폰 : SMS, MMS 모두 수신
- LGU+휴대폰 및 인터넷 전화, SK브로드밴드 인터넷전화 : SMS만 수신
기가지니3 [날씨] 날씨는 어느 지역 정보를 알려주나요?
기가지니 날씨정보는 기가지니앱에 등록된 ‘우리집 주소’ 기준으로 제공됩니다.
우리집 주소는 [기가지니앱> 우측슬라이딩 메뉴> 주소설정]에서 등록할 수 있습니다.
명령어 예시
[“지니야, 오늘 날씨 알려줘”]
[“지니야, 내일 미세먼지 어때?”]
다른 지역의 날씨가 알고 싶다면, 시/구/군 또는 동기준 지역명과 함께 물어보시면 해당 지역의 날씨를 제공합니다.
명령어 예시
["지니야, 주말 제주도 날씨 어때?"]
["지니야, 부산 미세먼지 농도 알려줘"]
기가지니3 [날씨] 날씨 예보는 며칠간 제공되나요?
날씨 예보는 오늘부터 총 11일간의 정보가 제공됩니다. 미세먼지/초미세먼지/자외선은 총 3일간의 예보가 제공되며, 황사/오존 정보는 당일 예보만 제공됩니다.
기가지니3 날씨] 날씨는 TV로도 볼 수 있나요?
TV가 연결되어 있을 때는 기가지니의 음성 정보 이후에 좀 더 자세한 날씨정보를 화면 하단에 표시해 줍니다.
기가지니3 [환율정보] 환율은 어떤 서비스인가요?
환율은 미국 달러, 유럽연합 유로, 일본 엔, 중국 위안, 호주 달러 등 14여개 국가의 한국 원화 변환 환율 정보를 한국은행 제공 정보 기준으로 알려 드리는 서비스입니다. 원하시는 국가명의 환율을 음성으로 명령하면 기가지니에서 답변을 합니다.
명령어 예시
["지니야, (달러)(유로)(위안) 환율 알려줘"]
기가지니3 [케이뱅크] 케이뱅크 계좌 연결/조회 서비스는 누구나 이용 가능한가요?
케이뱅크 고객 중 모바일앱 이용 고객만 계좌 연결/조회가 가능합니다.
[기가지니 앱>우측 슬라이딩 메뉴> 생체인증>등록하기>내 목소리 계정 등록, 내 목소리 인증등록]에서 목소리 등록을 하신 후 음성으로 계정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가지니3 [케이뱅크] 케이뱅크 퀵송금 이용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기가지니앱>은행>간편송금] 주소록에서 간편송금 받는 분의 연락처(실명,휴대전화번호) 등록하신 후,
["지니야, 케이뱅크 퀵송금 열어줘"] 라고 말한 다음, ["지니야, [받는분]에게 [금액] 송금해줘"] 라고 말씀해 주세요. 음성으로 간편하게 퀵송금이 가능합니다.
기가지니3 [케이뱅크] 케이뱅크 서비스는 음성명령으로만 메뉴 선택이 가능한가요?
케이뱅크에서는 음성명령으로 메뉴 선택 및 이동이 가능하며, 리모컨으로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기가지니3 [케이뱅크] 케이뱅크 퀵송금 받는 분도 케이뱅크 서비스 이용 고객이어야 하나요?
퀵송금 받는분은 케이뱅크 고객이 아니어도 가능합니다. 퀵송금은 받는 분이 케이뱅크 고객인지 여부와 관계없이 간편송금 연락처를 등록한 후, 송금을 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기가지니3 [케이뱅크] 음성만으로 계좌조회와 퀵송금이 되면 편리하긴 한데, 보안 문제는 없나요?
계좌조회는 사전에 고객님이 설정한 계좌의 잔액만 보여지게 되며 그 외 상품정보, 계좌번호 등은 노출되지 않습니다. 퀵송금 서비스는 금융사고예방을 위해 고객님의 스마트폰을 통해 인증에 성공한 경우에만 송금이 완료됩니다.
기가지니3 [케이뱅크] 케이뱅크 스마트폰에서 기가지니 서비스 이용현황은 어떻게 확인 하나요?
'케이뱅크 모바일앱>모바일설정>기가지니 조회, 변경, 해지 바로가기에서 기가지니 서비스 조회, 변경, 해지가 가능합니다.
기가지니3 [우리은행] 우리은행 메뉴는 모두 음성으로 선택이 가능한가요?
음성뿐 아니라 리모콘으로도 선택이 가능합니다.
우리은행 계좌조회, 금융캘린더 메뉴는 음성으로만 명령 가능합니다.
음성명령으로 계좌조회를 하시려면 먼저 우리은행 원터치개인 앱을 설치하여 서비스 등록을 마친 상태에서 고객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기가지니 앱>우측 슬라이딩 메뉴> 생체인증>등록하기>내 목소리 계정 등록, 내 목소리 인증등록]에서 먼저 목소리가 등록되어야 합니다.
기가지니3 [우리은행] 우리은행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무얼까요?
음성명령으로 계좌조회, 금융캘린더 조회, 추천상품 정보, 가까운 영업점 정보, 이벤트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가지니3 [우리은행] 계좌 조회 계좌와 조회 기간은 언제 까지 가능한가요?
우리은행 원터치개인 앱에서 계좌 등록 후 이용 가능하며, 등록 시 선택한 1개 계좌의 잔액과 최근 3일간 거래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가지니3 [우리은행] 금융캘린더는 어떤 일정을 보여 주나요?
우리은행 원터치개인 앱에서 일정 등록 후 이용 가능하며 예약이체, 자동이체, 예적금 만기 정보를 보여줍니다.
츨처 KT 기가지니 자주하는 질문 https://gigagenie.kt.com/whyGenieFaq.do
현재 기가지니와 연동 가능한 음악 서비스는 지니뮤직으로 다른 서비스(멜론이나 네이버뮤직 등)는 연동하지 않고 있습니다. 이점 양해부탁드립니다.
기가지니3 [지니뮤직] 기가지니에서 마이앨범이 1000곡만 재생이 되는데 더 많은 곡을 저장할 수 있나요?
지니뮤직의 마이앨범에는 1000곡까지 등록이 가능하나 [기가지니앱 >하단 [뮤직] 메뉴 > 마이앨범]에는 1000곡까지만 곡 등록이 가능합니다. 마이앨범을 여러 개 만들어서 이용하시면 편리합니다.
기가지니3 [지니뮤직] 지니뮤직에서 듣던 마이앨범을 듣고 싶어요!
지니뮤직에서 만들어 뒀던 마이앨범을 들으려면 ["지니야, 마이앨범 들려줘"]라고 하고, 다른 마이앨범을 들으실 경우, 다음 마이앨범을 들려달라고 명령하시면 됩니다.
또는[기가지니 앱 > 하단 [뮤직] > MY 앨범] 에서 마이앨범을 확인하고 재생할 수도 있습니다.
기가지니3 [통화] 통화 개통여부를 확인할 수 있나요?(기가지니1,2 제공)
통화 개통여부는 TV화면 왼쪽 아래 수화기 아이콘으로 확인 가능합니다. 통화 가능 상태에서는 수화기 아이콘이 나타나고, 통화 불가능 상태에서는 수화기 아이콘에 X 표시가 함께 나타납니다.
기가지니3 [통화] 통화를 위한 주소록은 어떻게 가져오나요?(기가지니1,2 제공)
통화서비스를 위한 연락처는 기가지니앱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주소록은 스마트폰 주소록에서 기기 당 최대 40개의 연락처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또한, 주소록에 영어, 한글, 숫자, 특수문자 등을 이용하여 입력은 가능하나, 음성인식은 한글만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Mother'로 주소록 저장시에는 음성인식이 어려우며, '마더'로 주소록 저장시에는 음성인식이 가능합니다.
기가지니3 [통화] 영상통화는 어떻게 이용하나요?
[기가지니1 단말 해당] 영상통화가 왔을 때, 음성명령으로 ["지니야, 전화받아"] 라고 말하거나 리모컨의 통화 버튼을 눌러주세요.
영상통화를 하고 싶을 때는 TV가 켜져있는 상태에서 ["지니야, 홍길동 영상통화"]라고 말하거나, 리모컨으로 G메뉴 버튼을 눌러 통화를 선택한 후, 원하는 연락번호의 영상통화를 눌러주세요.
기가지니3 [통화] 음성통화는 어떻게 이용하나요?
[기가지니1 단말 해당] 전화가 왔을 때, 음성명령으로 ["지니야, 전화받아"] 라고 말하거나 리모컨의 통화버튼을 눌러주세요.
전화를 하고 싶을 때는 ["지니야, 홍길동 전화"]라고 말하거나 리모컨에서 통화 버튼을 눌러주세요.
기가지니3 [통화] 기가지니로 다른 사람과 영상통화가 가능한 기기는 무엇이 있나요?(기가지니1,2 제공)
기가지니와 KT폰(KT홈폰/미니, KT LTE스마트폰)간 영상 통화가 가능합니다.
(SK텔레콤과 LGU+는 품질 문제로 현재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기가지니3 [통화] 기존 인터넷 전화와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기가지니1,2 제공)
기존 인터넷전화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와 동일하나, 유선인터넷으로 연결시에만 통화서비스가 가능합니다. 또한, 기가지니에서는 SMS/MMS 발신은 되지 않고 수신만 가능합니다.
통신사 및 기기 별 지원 여부는 아래와 같습니다.
- KT휴대폰 및 인터넷전화, SKT휴대폰 : SMS, MMS 모두 수신
- LGU+휴대폰 및 인터넷 전화, SK브로드밴드 인터넷전화 : SMS만 수신
기가지니3 [날씨] 날씨는 어느 지역 정보를 알려주나요?
기가지니 날씨정보는 기가지니앱에 등록된 ‘우리집 주소’ 기준으로 제공됩니다.
우리집 주소는 [기가지니앱> 우측슬라이딩 메뉴> 주소설정]에서 등록할 수 있습니다.
명령어 예시
[“지니야, 오늘 날씨 알려줘”]
[“지니야, 내일 미세먼지 어때?”]
다른 지역의 날씨가 알고 싶다면, 시/구/군 또는 동기준 지역명과 함께 물어보시면 해당 지역의 날씨를 제공합니다.
명령어 예시
["지니야, 주말 제주도 날씨 어때?"]
["지니야, 부산 미세먼지 농도 알려줘"]
기가지니3 [날씨] 날씨 예보는 며칠간 제공되나요?
날씨 예보는 오늘부터 총 11일간의 정보가 제공됩니다. 미세먼지/초미세먼지/자외선은 총 3일간의 예보가 제공되며, 황사/오존 정보는 당일 예보만 제공됩니다.
기가지니3 날씨] 날씨는 TV로도 볼 수 있나요?
TV가 연결되어 있을 때는 기가지니의 음성 정보 이후에 좀 더 자세한 날씨정보를 화면 하단에 표시해 줍니다.
기가지니3 [환율정보] 환율은 어떤 서비스인가요?
환율은 미국 달러, 유럽연합 유로, 일본 엔, 중국 위안, 호주 달러 등 14여개 국가의 한국 원화 변환 환율 정보를 한국은행 제공 정보 기준으로 알려 드리는 서비스입니다. 원하시는 국가명의 환율을 음성으로 명령하면 기가지니에서 답변을 합니다.
명령어 예시
["지니야, (달러)(유로)(위안) 환율 알려줘"]
기가지니3 [케이뱅크] 케이뱅크 계좌 연결/조회 서비스는 누구나 이용 가능한가요?
케이뱅크 고객 중 모바일앱 이용 고객만 계좌 연결/조회가 가능합니다.
[기가지니 앱>우측 슬라이딩 메뉴> 생체인증>등록하기>내 목소리 계정 등록, 내 목소리 인증등록]에서 목소리 등록을 하신 후 음성으로 계정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가지니3 [케이뱅크] 케이뱅크 퀵송금 이용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기가지니앱>은행>간편송금] 주소록에서 간편송금 받는 분의 연락처(실명,휴대전화번호) 등록하신 후,
["지니야, 케이뱅크 퀵송금 열어줘"] 라고 말한 다음, ["지니야, [받는분]에게 [금액] 송금해줘"] 라고 말씀해 주세요. 음성으로 간편하게 퀵송금이 가능합니다.
기가지니3 [케이뱅크] 케이뱅크 서비스는 음성명령으로만 메뉴 선택이 가능한가요?
케이뱅크에서는 음성명령으로 메뉴 선택 및 이동이 가능하며, 리모컨으로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기가지니3 [케이뱅크] 케이뱅크 퀵송금 받는 분도 케이뱅크 서비스 이용 고객이어야 하나요?
퀵송금 받는분은 케이뱅크 고객이 아니어도 가능합니다. 퀵송금은 받는 분이 케이뱅크 고객인지 여부와 관계없이 간편송금 연락처를 등록한 후, 송금을 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기가지니3 [케이뱅크] 음성만으로 계좌조회와 퀵송금이 되면 편리하긴 한데, 보안 문제는 없나요?
계좌조회는 사전에 고객님이 설정한 계좌의 잔액만 보여지게 되며 그 외 상품정보, 계좌번호 등은 노출되지 않습니다. 퀵송금 서비스는 금융사고예방을 위해 고객님의 스마트폰을 통해 인증에 성공한 경우에만 송금이 완료됩니다.
기가지니3 [케이뱅크] 케이뱅크 스마트폰에서 기가지니 서비스 이용현황은 어떻게 확인 하나요?
'케이뱅크 모바일앱>모바일설정>기가지니 조회, 변경, 해지 바로가기에서 기가지니 서비스 조회, 변경, 해지가 가능합니다.
기가지니3 [우리은행] 우리은행 메뉴는 모두 음성으로 선택이 가능한가요?
음성뿐 아니라 리모콘으로도 선택이 가능합니다.
우리은행 계좌조회, 금융캘린더 메뉴는 음성으로만 명령 가능합니다.
음성명령으로 계좌조회를 하시려면 먼저 우리은행 원터치개인 앱을 설치하여 서비스 등록을 마친 상태에서 고객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기가지니 앱>우측 슬라이딩 메뉴> 생체인증>등록하기>내 목소리 계정 등록, 내 목소리 인증등록]에서 먼저 목소리가 등록되어야 합니다.
기가지니3 [우리은행] 우리은행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무얼까요?
음성명령으로 계좌조회, 금융캘린더 조회, 추천상품 정보, 가까운 영업점 정보, 이벤트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가지니3 [우리은행] 계좌 조회 계좌와 조회 기간은 언제 까지 가능한가요?
우리은행 원터치개인 앱에서 계좌 등록 후 이용 가능하며, 등록 시 선택한 1개 계좌의 잔액과 최근 3일간 거래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가지니3 [우리은행] 금융캘린더는 어떤 일정을 보여 주나요?
우리은행 원터치개인 앱에서 일정 등록 후 이용 가능하며 예약이체, 자동이체, 예적금 만기 정보를 보여줍니다.
츨처 KT 기가지니 자주하는 질문 https://gigagenie.kt.com/whyGenieFaq.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