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기가지니 buddy [연결] 기기지니 버디 초기화 방법은 무엇인가요?
기가지니 버디를 올바르게 초기화를 완료하기 위해서는 기가지니 버디가 무선네트워크에 정상적으로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기가지니 버디는 두 가지 초기화 방법을 제공합니다.
기가지니 버디가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지 않거나 네트워크 연결이 불안정한 경우에 기기 초기화 진행 시, 기가지니 앱이나 기가지니 버디 기기 한 쪽만 초기화될 수 있습니다. 기기 초기화가 올바르게 완료되지 않았을 경우, 아래 두 가지 방법을 모두 진행하여 기기 초기화를 완료해주세요.
① 기가지니 앱을 이용한 기가지니 버디 초기화 방법 [권장]
스마트폰의 [기가지니 앱 > 하단 [기기] 선택> 기기 연결해제]에서 기기인증 정보를 초기화 합니다. 기기연결 해제를 하면 기가지니 앱 및 기가지니 버디의 초기화가 함께 진행됩니다.
② 기가지니 버디 버튼을 이용한 기가지니 버디 초기화 방법
기기 옆면 [블루투스 버튼]을 6초 이상 길게 누른 후 [무선자동설정 버튼]을 누르면 기가지니 버디 기기 및 앱의 초기화가 함께 진행됩니다.
KT 기가지니 buddy [연결]기가지니 앱으로 기가지니 버디 인증 중 계속 오류가 납니다.
• 안드로이드폰 사용자
① 안드로이드폰의 경우, Wi-Fi 설정의 [스마트 네트워크 전환] 기능을 꺼주세요.
스마트폰의 [Wi-Fi 설정 > 더보기/고급 > 스마트 네트워크 전환] 에서 기능 설정이 가능하며, 기종 별 설정 경로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스마트 네트워크 전환] 기능은 스마트폰 종류에 따라 [자동 네트워크 전환], [네트워크 자동 전환], [스마트 Wi-Fi 서비스], [모바일데이터 자동 전환], [4G LTE/3G로 자동전환], [비정상 무선공유기 접속 해제], [인터넷 불가 시 연결 해제], [인터넷서비스 확인], [데이터 자동 전환], [신호 약한 Wi-Fi 연결 끊기(해제)] 등으로 용어가 다를 수 있습니다.
② [인터넷 연결 확실치 않음] 팝업 시, [Wi-Fi 연결 유지] 혹은 [연결]을 선택해주세요.
삼성 스마트폰 등 일부 안드로이드폰의 경우, 기기인증 단계에서 버디 기기 이름을 선택할 때 [인터넷 연결 확실치 않음] 팝업이 뜨는 경우가 있습니다.
• 아이폰 사용자
① iOS 11이상 버전의 경우, 기기인증 단계에서 기가지니 버디를 선택 후 기기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팝업이 뜹니다. 이 때 버디 기기 비밀번호를 잘못 입력하지 않았는지 확인해주세요.
버디 기기 비밀번호(000000XXXX)는 10자리로, 앞 6자리는 숫자 '0'이며 뒤 4자리는 기기 하단 등록번호(buddy_XXXX)의 뒤쪽 네 자리(XXXX) 입니다.
등록번호 뒤 네 자리에 영문이 포함된 경우, [대문자]로 입력해야 합니다.
버디 기기 비밀번호에 무선(Wi-Fi)공유기 비밀번호를 입력하거나, 무선(Wi-Fi)공유기 비밀번호에 버디 기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② 기기인증 진행 중, [기가지니 버디 기기선택 단계]에서 [기가지니 버디 등록번호]가 아닌 [무선(Wi-Fi)공유기]를 잘못 선택하거나, [무선인터넷 연결 단계]에서 [무선(Wi-Fi)공유기]가 아닌 [기가지니 버디 등록번호]를 잘못 선택하시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 무선(Wi-Fi)공유기 상태 확인
네트워크 연결이 잘 되지 않을 때, 기가지니 버디를 연결하여 사용하는 무선공유기가 정상 작동하는지 먼저 확인해보세요.
① 무선공유기에 휴대폰을 연결하여 정상적으로 인터넷 이용이 가능한지 확인하시고, 문제가 있을 경우 가입하신 인터넷 업체에 네트워크 장애여부를 확인해 주세요.
② 무선공유기와 기가지니 버디의 거리와 위치를 확인해 주세요. 기가지니 버디 기기는 무선공유기의 신호를 받을 수 있는 적당한 위치에 있어야 합니다.
③ 무선공유기에 연결된 기기가 너무 많은 경우 기기 연결 및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④ 네트워크 보안이 설정되어 있는 기업체 사무실 등의 장소에서는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⑤ 공유기 설정이 고정 IP로 되어있는 경우 인증이 되지 않습니다. 고정IP를 유동IP로 변경해주시고 재부팅을 하신 후 인증을 재시도 해주세요. 또한 보안모드를 WPA2로 설정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KT 기가지니 buddy [연결] 와이파이에 연결할 때, 와이파이 비밀번호를 모르겠어요.
공유기에 부착된 단말정보 스티커에 표기된 암호를 입력해보시거나, 공유기 초기화 후 비밀번호를 재설정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공유기 초기화 방법은 사용하시는 공유기 제조사에 문의 바랍니다.
KT 기가지니 buddy [연결] 야외에서 기가지니 버디를 사용하고 싶어요.
기가지니 버디는 댁내 인공지능 홈비서를 목적으로 만들어진 제품으로, 무선공유기 연결이 가능한 실내 생활공간에서만 사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제품 이용 시 안전한 사용을 위한 주의사항을 확인 후 사용해주시고, 특히 (여름철 장시간 직사광선 노출 시 고온 발생 등으로 인한) 화재나 화상, (침수 등으로 인한) 감전사고 등 안전사고가 일어날 수 있는 실외나 밀폐된 차량 내부 등의 공간에서는 사용은 반드시 피해주세요.
KT 기가지니 buddy [연결] 기가지니 버디를 여러 장소에서 이용하고 싶은데 와이파이가 바뀔때 마다 매번 인증을 해야하나요?
기가지니 버디를 여러 장소에서 새로운 Wi-Fi로 사용하시고자 하신다면, 기가지니앱에서 'Wi-Fi 설정변경'이나 설정메뉴의 '기가지니 무선 인터넷 설정 변경'을 통해 새로운 Wi-Fi에 대해 최초 1회만 Wi-Fi 인증을 해주세요. 장소에 따라 Wi-Fi가 바뀌되어도 기가지니 버디가 인증을 했던 네트워크를 자동으로 탐색하여 연결할 수 있습니다.
KT 기가지니 buddy [연결] 기가지니 버디에 전원케이블을 연결해도 켜지지 않아요.
다음과 같은 상황일 경우 전원버튼을 10초이상 눌러 전면 Wi-Fi LED가 붉은색으로 켜지고 재부팅되는 것을 확인해 주세요.
1. 전원 케이블을 연결하였을 때 전면 Wi-Fi LED가 켜지지 않는 경우
2. 완전히 방전되어 전원버튼을 3초이상 눌러도 켜지지 않는 경우
3. 업데이트 중 네트워크나 전원부족 문제로 멈추었을 경우
문제가 해결되지 않을 경우 기가지니버디 제조사(070-4779-2392)로 연락부탁드립니다.
KT 기가지니 buddy [이용]기가지니 서비스를 해외에서 사용하고 싶어요. 와이파이 지역에서는 어디서든 사용 가능한가요?
기가지니서비스는 국내에서 이용 가능하며, 해외 서비스 사용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KT 기가지니 buddy [볼륨] 기가지니의 소리가 너무 크게 혹은 작게 들려요
기가지니버디의 경우 음성안내 볼륨은 기기 윗면의 볼륨버튼 +/- 버튼으로 크기를 조정합니다. 음성호출 시, "네"라는 대답이 갑자기 크게 나오면 놀라시는 고객님이 많아서 초기 대답은 작게 설정되어 있습니다. 또 음악을 감상할 때 역시, "네"라는 응답소리가 높은 음량과 동일할 때 큰 소리로 불편함을 없이개 위해 음악감상 소리 대비 대답하는 음성은 낮게 설정되어있습니다.
KT 기가지니 buddy [명령법] 기가지니에서 한번에 여러 개의 명령을 하는 것도 가능해졌다는데요. 어떤 질문이든 가능한가요?
현재 기가지니 LTE와 버디에서는 복합 명령이 불가합니다. 향후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하여 제공할 예정입니다.
KT 기가지니 buddy [설정] 우리집 주소 등록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스마트폰의 [기가지니앱 > 우측상단 [≡] 메뉴 > 주소설정] 을 선택하여 등록할 수 있습니다. 우리집 주소를 등록하시면, 날씨/교통/지역정보 안내 등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KT 기가지니 buddy [설정] 푸시 알림 설정이 무엇인가요?
교통정보 제공 시나 쇼핑 등의 서비스에서 세부적인 정보 안내를 위해 연결된 휴대폰으로 해당 서비스의 홈페이지 URL을 안내하는 기능입니다.
스마트폰의 [기가지니앱 >하단 [기기] 메뉴 > 해당 기기 선택> 푸시 알림 설정] 에서 KT내비가 ON으로 설정되어 있어야 푸시 메시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KT 기가지니 buddy [설정] 우리집 주소를 왜 등록해야 하나요?
등록된 우리집 주소를 기준으로 특정 장소까지의 교통정보, 버스도착시간 등의 교통기능과 등록된 주소 주변의 날씨, 주변지역정보(마트, 병원, 은행, 음식주문 등) 제공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KT 기가지니 buddy [일반] 음성 명령 이용 내역을 저장하면 어디에 저장되며, 어떤 용도로 사용되나요?
음성명령 이용 내역은 [기가지니앱 >하단 [기기] 메뉴 > 해당 기기 선택> 음성 명령 내역]에서 음성명령 저장을 선택한 경우에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용내역은 7일간 저장 후 삭제되며, 사용자가 본인이 사용한 명령어를 확인하는 용도로 활용됩니다. 음성명령 저장을 오프로 설정한 경우에는 저장되지 않습니다.
KT 기가지니 buddy [일반] 기가지니 버디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는 어떻게 하나요?
기가지니 버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는 네트워크에 정상 연결되어 있는 경우 자동으로 진행됩니다. 업데이트 안내 후 기기 전면의 WiFi LED가 붉은색/푸른색으로 번갈아 깜빡이며, 업데이트 완료 후 자동으로 전원을 재부팅 합니다. 지니뮤직/라디오 등 서비스 이용 중이거나, 심야시간, 충전중이 아닐 경우에는 자동 업데이트가 진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진행 중에는 전원을 끄거나 전원케이블을 분리하지 마세요.
KT 기가지니 buddy [사양] 기가지니버디의 스피커의 사양은 어떻게 되나요?
스피커는 음향전문 회사인 Harman/Kardon 제품을 사용하고 있으며, 스피커 출력은 6W입니다.
KT 기가지니 buddy [일반] 인터넷에 연결되지 않았을 때 사용 가능한 기능은 무엇인가요?
기가지니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인터넷 연결이 필요합니다. 기기인증을 완료하신 후에는 인터넷 미연결 시에도 블루투스 스피커로 활용 가능합니다.
KT 기가지니 buddy [일반] 단말에서 아무 소리도 나지 않아요
단말이 음소거 상태인지 확인해주십시오. 음소거 상태에서는 단말 윗면 스피커 버튼 방향에 빨간 LED불빛이 들어오며, 스피커 버튼을 누르거나 [“지니야, 음소거 해제해줘"] 라고 음성명령을 하면, 음소거 모드가 해제 됩니다.
KT 기가지니 buddy [일반] 스마트폰과 블루투스 연결이 끊어지는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블루투스는 WiFi 기기가 많은 환경이나 전자레인지 근처에서 사용할 경우 전파 혼신으로 인해 단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사용 시 빈번하게 끊길 경우 이동하시어 사용하시실 권장 드리며, 블루투스는 WiFi에 비해 통신 거리가 짧으므로 너무 멀리 떨어진 상태에서 사용을 피해주세요.
KT 기가지니 buddy [일반] 기기업데이트중 전원이 꺼져 켜지지 않아요.
기가지니 버디가 업데이트 중 전원이 부족하여 켜지지 않는 경우에는 배터리를 충분히 충전해 주시고 전원버튼을 10초이상 눌러 전면 WiFi LED가 붉은색으로 표시될 때 까지 기다려 전원이 켜지는지 확인해 주세요. 재부팅 후 정해진 시간에 업데이트가 재시작 됩니다.
KT 기가지니 buddy [호출어] 기가지니가 호출어를 잘 인식하지 못하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너무 가깝지 않은 거리에서 기가지니를 향해 편안하게 불러보세요. 사용자의 음성과 호출어에 따라 인식률에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1) TV화면 : G메뉴> 설정 > 음성 명령 설정 > 호출어 선택
2) 기가지니앱 : 하단 [기기] 메뉴 선택 > 해당 기기 선택 > 호출어 선택 변경하여 사용 하시면 됩니다.
KT 기가지니 buddy [명령법] 기가지니의 음성인식 거리는 어느 정도인가요?
기가지니의 원거리 음성인식은 최대 5M에서도 가능하나 최적의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3M 이내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KT 기가지니 buddy [명령법] 기가지니에게 어떤 음성명령을 내릴 수 있나요?
[기가지니앱 > 우측 상단 설정> 이렇게 말해 보세요 ] 확인 해보시면 서비스 마다 다양한 음성명령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KT 기가지니 buddy [명령법] 한국어만 인식 가능한가요?
네, 그렇습니다. 향후 다양한 언어도 인식할 수 있도록 개발 진행 중이며, 단계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입니다.
KT 기가지니 buddy [명령법] 항상 호출어를 말한 후에 음성 명령을 해야 하나요?
기가지니 버디는 윗면의 호출 버튼(마이크모양)을 짧게 누르면 ["지니야~"]라는 호출어 없이 명령어를 말씀하실 수 있습니다. 단, 호출버튼을 길게 누를 시, 상시 음성인식모드가 OFF/ON으로 전환되므로 주의하세요.
KT 기가지니 buddy [볼륨] 볼륨을 켤 때마다 조절해야 하나요?
기가지니의 볼륨은 가장 마지막에 이용했던 볼륨의 크기가 유지됩니다.
KT 기가지니 buddy [볼륨] 블루투스 음량이 작은 것 같아요.
블루투스 음량이 다른 서비스(지니뮤직, 라디오, 팟캐스트 등)의 음량과 비교했을 때 차이가 있습니다. 핸드폰의 블루투스 음량과 기가지니 버디의 음량을 함께 조절 후 사용 부탁드립니다.
음량이 기대보다 작다고 느끼신다면 기가지니버디 제조사(070-4779-2392)로 연락부탁드립니다.
KT 기가지니 buddy [충전] 사용 중 충전이 느립니다.
5V/1A 규격이나 9V급속충전기 등 5V/2A 이외 규격의 USB 어댑터 사용 시, 충전 시간이 늦어지거나 제품 손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원활한 전원 공급을 위해 5V/2A 규격의 USB어댑터를 이용하세요.
그리고, 완전방전이 된 상태에서 충전기를 연결할 경우 일정 수준까지 배터리 충전이 되기 전에는 LED ON 및 전원ON이되지 않아 약 5분 내외 시간까지 기다리 신 후 전원 ON을 하시면 이용이 가능합니다.
KT 기가지니 buddy [충전] 배터리는 얼마나 사용할 수 있나요?
완충시 대기상태로 5시간 내외로 사용가능하시고 볼륨을 50%로 설정(소리크기:80dB)했을 때 지니뮤직을 4시간 30분 내외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KT 기가지니 buddy [명령법] 음성인식이 잘되는 환경이 궁금해요.
조용한 환경(약 40~50dB)에서 보통 크기의 대화(60dB이상)로 음성명령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KT 기가지니 buddy [연결] 기가지니 버디에 전원 케이블을 연결해도 켜지지 않아요
기가지니 버디에 전원 케이블을 연결해도 전원이 켜지지 않는다면 아래와 같이 확인 해주시면 됩니다.
먼저 아래의 상황에서 전원버튼을 10초이상 눌러 전면 Wi-Fi LED가 붉은색으로 켜지고 재부팅되는 것을 확인해 주세요.
1) 전원 케이블을 연결하였을 때 전면 Wi-Fi LED가 붉은색으로 표시되지 않는 경우
2) 완전히 방전되어 전원버튼을 3초이상 눌러도 켜지지 않는 경우
3) 업데이트 중 네트워크나 전원부족 문제로 멈추었을 경우
문제가 해결되지 않을 경우 기가지니버디 제조사(070-4779-2392)로 연락부탁드립니다.
출처 기가지니 buddy 많이히는 질문 https://gigagenie.kt.com/whyGenieFaq.do
기가지니 버디를 올바르게 초기화를 완료하기 위해서는 기가지니 버디가 무선네트워크에 정상적으로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기가지니 버디는 두 가지 초기화 방법을 제공합니다.
기가지니 버디가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지 않거나 네트워크 연결이 불안정한 경우에 기기 초기화 진행 시, 기가지니 앱이나 기가지니 버디 기기 한 쪽만 초기화될 수 있습니다. 기기 초기화가 올바르게 완료되지 않았을 경우, 아래 두 가지 방법을 모두 진행하여 기기 초기화를 완료해주세요.
① 기가지니 앱을 이용한 기가지니 버디 초기화 방법 [권장]
스마트폰의 [기가지니 앱 > 하단 [기기] 선택> 기기 연결해제]에서 기기인증 정보를 초기화 합니다. 기기연결 해제를 하면 기가지니 앱 및 기가지니 버디의 초기화가 함께 진행됩니다.
② 기가지니 버디 버튼을 이용한 기가지니 버디 초기화 방법
기기 옆면 [블루투스 버튼]을 6초 이상 길게 누른 후 [무선자동설정 버튼]을 누르면 기가지니 버디 기기 및 앱의 초기화가 함께 진행됩니다.
KT 기가지니 buddy [연결]기가지니 앱으로 기가지니 버디 인증 중 계속 오류가 납니다.
• 안드로이드폰 사용자
① 안드로이드폰의 경우, Wi-Fi 설정의 [스마트 네트워크 전환] 기능을 꺼주세요.
스마트폰의 [Wi-Fi 설정 > 더보기/고급 > 스마트 네트워크 전환] 에서 기능 설정이 가능하며, 기종 별 설정 경로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스마트 네트워크 전환] 기능은 스마트폰 종류에 따라 [자동 네트워크 전환], [네트워크 자동 전환], [스마트 Wi-Fi 서비스], [모바일데이터 자동 전환], [4G LTE/3G로 자동전환], [비정상 무선공유기 접속 해제], [인터넷 불가 시 연결 해제], [인터넷서비스 확인], [데이터 자동 전환], [신호 약한 Wi-Fi 연결 끊기(해제)] 등으로 용어가 다를 수 있습니다.
② [인터넷 연결 확실치 않음] 팝업 시, [Wi-Fi 연결 유지] 혹은 [연결]을 선택해주세요.
삼성 스마트폰 등 일부 안드로이드폰의 경우, 기기인증 단계에서 버디 기기 이름을 선택할 때 [인터넷 연결 확실치 않음] 팝업이 뜨는 경우가 있습니다.
• 아이폰 사용자
① iOS 11이상 버전의 경우, 기기인증 단계에서 기가지니 버디를 선택 후 기기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팝업이 뜹니다. 이 때 버디 기기 비밀번호를 잘못 입력하지 않았는지 확인해주세요.
버디 기기 비밀번호(000000XXXX)는 10자리로, 앞 6자리는 숫자 '0'이며 뒤 4자리는 기기 하단 등록번호(buddy_XXXX)의 뒤쪽 네 자리(XXXX) 입니다.
등록번호 뒤 네 자리에 영문이 포함된 경우, [대문자]로 입력해야 합니다.
버디 기기 비밀번호에 무선(Wi-Fi)공유기 비밀번호를 입력하거나, 무선(Wi-Fi)공유기 비밀번호에 버디 기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② 기기인증 진행 중, [기가지니 버디 기기선택 단계]에서 [기가지니 버디 등록번호]가 아닌 [무선(Wi-Fi)공유기]를 잘못 선택하거나, [무선인터넷 연결 단계]에서 [무선(Wi-Fi)공유기]가 아닌 [기가지니 버디 등록번호]를 잘못 선택하시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 무선(Wi-Fi)공유기 상태 확인
네트워크 연결이 잘 되지 않을 때, 기가지니 버디를 연결하여 사용하는 무선공유기가 정상 작동하는지 먼저 확인해보세요.
① 무선공유기에 휴대폰을 연결하여 정상적으로 인터넷 이용이 가능한지 확인하시고, 문제가 있을 경우 가입하신 인터넷 업체에 네트워크 장애여부를 확인해 주세요.
② 무선공유기와 기가지니 버디의 거리와 위치를 확인해 주세요. 기가지니 버디 기기는 무선공유기의 신호를 받을 수 있는 적당한 위치에 있어야 합니다.
③ 무선공유기에 연결된 기기가 너무 많은 경우 기기 연결 및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④ 네트워크 보안이 설정되어 있는 기업체 사무실 등의 장소에서는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⑤ 공유기 설정이 고정 IP로 되어있는 경우 인증이 되지 않습니다. 고정IP를 유동IP로 변경해주시고 재부팅을 하신 후 인증을 재시도 해주세요. 또한 보안모드를 WPA2로 설정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KT 기가지니 buddy [연결] 와이파이에 연결할 때, 와이파이 비밀번호를 모르겠어요.
공유기에 부착된 단말정보 스티커에 표기된 암호를 입력해보시거나, 공유기 초기화 후 비밀번호를 재설정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공유기 초기화 방법은 사용하시는 공유기 제조사에 문의 바랍니다.
KT 기가지니 buddy [연결] 야외에서 기가지니 버디를 사용하고 싶어요.
기가지니 버디는 댁내 인공지능 홈비서를 목적으로 만들어진 제품으로, 무선공유기 연결이 가능한 실내 생활공간에서만 사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제품 이용 시 안전한 사용을 위한 주의사항을 확인 후 사용해주시고, 특히 (여름철 장시간 직사광선 노출 시 고온 발생 등으로 인한) 화재나 화상, (침수 등으로 인한) 감전사고 등 안전사고가 일어날 수 있는 실외나 밀폐된 차량 내부 등의 공간에서는 사용은 반드시 피해주세요.
KT 기가지니 buddy [연결] 기가지니 버디를 여러 장소에서 이용하고 싶은데 와이파이가 바뀔때 마다 매번 인증을 해야하나요?
기가지니 버디를 여러 장소에서 새로운 Wi-Fi로 사용하시고자 하신다면, 기가지니앱에서 'Wi-Fi 설정변경'이나 설정메뉴의 '기가지니 무선 인터넷 설정 변경'을 통해 새로운 Wi-Fi에 대해 최초 1회만 Wi-Fi 인증을 해주세요. 장소에 따라 Wi-Fi가 바뀌되어도 기가지니 버디가 인증을 했던 네트워크를 자동으로 탐색하여 연결할 수 있습니다.
KT 기가지니 buddy [연결] 기가지니 버디에 전원케이블을 연결해도 켜지지 않아요.
다음과 같은 상황일 경우 전원버튼을 10초이상 눌러 전면 Wi-Fi LED가 붉은색으로 켜지고 재부팅되는 것을 확인해 주세요.
1. 전원 케이블을 연결하였을 때 전면 Wi-Fi LED가 켜지지 않는 경우
2. 완전히 방전되어 전원버튼을 3초이상 눌러도 켜지지 않는 경우
3. 업데이트 중 네트워크나 전원부족 문제로 멈추었을 경우
문제가 해결되지 않을 경우 기가지니버디 제조사(070-4779-2392)로 연락부탁드립니다.
KT 기가지니 buddy [이용]기가지니 서비스를 해외에서 사용하고 싶어요. 와이파이 지역에서는 어디서든 사용 가능한가요?
기가지니서비스는 국내에서 이용 가능하며, 해외 서비스 사용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KT 기가지니 buddy [볼륨] 기가지니의 소리가 너무 크게 혹은 작게 들려요
기가지니버디의 경우 음성안내 볼륨은 기기 윗면의 볼륨버튼 +/- 버튼으로 크기를 조정합니다. 음성호출 시, "네"라는 대답이 갑자기 크게 나오면 놀라시는 고객님이 많아서 초기 대답은 작게 설정되어 있습니다. 또 음악을 감상할 때 역시, "네"라는 응답소리가 높은 음량과 동일할 때 큰 소리로 불편함을 없이개 위해 음악감상 소리 대비 대답하는 음성은 낮게 설정되어있습니다.
KT 기가지니 buddy [명령법] 기가지니에서 한번에 여러 개의 명령을 하는 것도 가능해졌다는데요. 어떤 질문이든 가능한가요?
현재 기가지니 LTE와 버디에서는 복합 명령이 불가합니다. 향후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하여 제공할 예정입니다.
KT 기가지니 buddy [설정] 우리집 주소 등록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스마트폰의 [기가지니앱 > 우측상단 [≡] 메뉴 > 주소설정] 을 선택하여 등록할 수 있습니다. 우리집 주소를 등록하시면, 날씨/교통/지역정보 안내 등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KT 기가지니 buddy [설정] 푸시 알림 설정이 무엇인가요?
교통정보 제공 시나 쇼핑 등의 서비스에서 세부적인 정보 안내를 위해 연결된 휴대폰으로 해당 서비스의 홈페이지 URL을 안내하는 기능입니다.
스마트폰의 [기가지니앱 >하단 [기기] 메뉴 > 해당 기기 선택> 푸시 알림 설정] 에서 KT내비가 ON으로 설정되어 있어야 푸시 메시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KT 기가지니 buddy [설정] 우리집 주소를 왜 등록해야 하나요?
등록된 우리집 주소를 기준으로 특정 장소까지의 교통정보, 버스도착시간 등의 교통기능과 등록된 주소 주변의 날씨, 주변지역정보(마트, 병원, 은행, 음식주문 등) 제공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KT 기가지니 buddy [일반] 음성 명령 이용 내역을 저장하면 어디에 저장되며, 어떤 용도로 사용되나요?
음성명령 이용 내역은 [기가지니앱 >하단 [기기] 메뉴 > 해당 기기 선택> 음성 명령 내역]에서 음성명령 저장을 선택한 경우에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용내역은 7일간 저장 후 삭제되며, 사용자가 본인이 사용한 명령어를 확인하는 용도로 활용됩니다. 음성명령 저장을 오프로 설정한 경우에는 저장되지 않습니다.
KT 기가지니 buddy [일반] 기가지니 버디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는 어떻게 하나요?
기가지니 버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는 네트워크에 정상 연결되어 있는 경우 자동으로 진행됩니다. 업데이트 안내 후 기기 전면의 WiFi LED가 붉은색/푸른색으로 번갈아 깜빡이며, 업데이트 완료 후 자동으로 전원을 재부팅 합니다. 지니뮤직/라디오 등 서비스 이용 중이거나, 심야시간, 충전중이 아닐 경우에는 자동 업데이트가 진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진행 중에는 전원을 끄거나 전원케이블을 분리하지 마세요.
KT 기가지니 buddy [사양] 기가지니버디의 스피커의 사양은 어떻게 되나요?
스피커는 음향전문 회사인 Harman/Kardon 제품을 사용하고 있으며, 스피커 출력은 6W입니다.
KT 기가지니 buddy [일반] 인터넷에 연결되지 않았을 때 사용 가능한 기능은 무엇인가요?
기가지니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인터넷 연결이 필요합니다. 기기인증을 완료하신 후에는 인터넷 미연결 시에도 블루투스 스피커로 활용 가능합니다.
KT 기가지니 buddy [일반] 단말에서 아무 소리도 나지 않아요
단말이 음소거 상태인지 확인해주십시오. 음소거 상태에서는 단말 윗면 스피커 버튼 방향에 빨간 LED불빛이 들어오며, 스피커 버튼을 누르거나 [“지니야, 음소거 해제해줘"] 라고 음성명령을 하면, 음소거 모드가 해제 됩니다.
KT 기가지니 buddy [일반] 스마트폰과 블루투스 연결이 끊어지는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블루투스는 WiFi 기기가 많은 환경이나 전자레인지 근처에서 사용할 경우 전파 혼신으로 인해 단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사용 시 빈번하게 끊길 경우 이동하시어 사용하시실 권장 드리며, 블루투스는 WiFi에 비해 통신 거리가 짧으므로 너무 멀리 떨어진 상태에서 사용을 피해주세요.
KT 기가지니 buddy [일반] 기기업데이트중 전원이 꺼져 켜지지 않아요.
기가지니 버디가 업데이트 중 전원이 부족하여 켜지지 않는 경우에는 배터리를 충분히 충전해 주시고 전원버튼을 10초이상 눌러 전면 WiFi LED가 붉은색으로 표시될 때 까지 기다려 전원이 켜지는지 확인해 주세요. 재부팅 후 정해진 시간에 업데이트가 재시작 됩니다.
KT 기가지니 buddy [호출어] 기가지니가 호출어를 잘 인식하지 못하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너무 가깝지 않은 거리에서 기가지니를 향해 편안하게 불러보세요. 사용자의 음성과 호출어에 따라 인식률에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1) TV화면 : G메뉴> 설정 > 음성 명령 설정 > 호출어 선택
2) 기가지니앱 : 하단 [기기] 메뉴 선택 > 해당 기기 선택 > 호출어 선택 변경하여 사용 하시면 됩니다.
KT 기가지니 buddy [명령법] 기가지니의 음성인식 거리는 어느 정도인가요?
기가지니의 원거리 음성인식은 최대 5M에서도 가능하나 최적의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3M 이내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KT 기가지니 buddy [명령법] 기가지니에게 어떤 음성명령을 내릴 수 있나요?
[기가지니앱 > 우측 상단 설정> 이렇게 말해 보세요 ] 확인 해보시면 서비스 마다 다양한 음성명령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KT 기가지니 buddy [명령법] 한국어만 인식 가능한가요?
네, 그렇습니다. 향후 다양한 언어도 인식할 수 있도록 개발 진행 중이며, 단계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입니다.
KT 기가지니 buddy [명령법] 항상 호출어를 말한 후에 음성 명령을 해야 하나요?
기가지니 버디는 윗면의 호출 버튼(마이크모양)을 짧게 누르면 ["지니야~"]라는 호출어 없이 명령어를 말씀하실 수 있습니다. 단, 호출버튼을 길게 누를 시, 상시 음성인식모드가 OFF/ON으로 전환되므로 주의하세요.
KT 기가지니 buddy [볼륨] 볼륨을 켤 때마다 조절해야 하나요?
기가지니의 볼륨은 가장 마지막에 이용했던 볼륨의 크기가 유지됩니다.
KT 기가지니 buddy [볼륨] 블루투스 음량이 작은 것 같아요.
블루투스 음량이 다른 서비스(지니뮤직, 라디오, 팟캐스트 등)의 음량과 비교했을 때 차이가 있습니다. 핸드폰의 블루투스 음량과 기가지니 버디의 음량을 함께 조절 후 사용 부탁드립니다.
음량이 기대보다 작다고 느끼신다면 기가지니버디 제조사(070-4779-2392)로 연락부탁드립니다.
KT 기가지니 buddy [충전] 사용 중 충전이 느립니다.
5V/1A 규격이나 9V급속충전기 등 5V/2A 이외 규격의 USB 어댑터 사용 시, 충전 시간이 늦어지거나 제품 손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원활한 전원 공급을 위해 5V/2A 규격의 USB어댑터를 이용하세요.
그리고, 완전방전이 된 상태에서 충전기를 연결할 경우 일정 수준까지 배터리 충전이 되기 전에는 LED ON 및 전원ON이되지 않아 약 5분 내외 시간까지 기다리 신 후 전원 ON을 하시면 이용이 가능합니다.
KT 기가지니 buddy [충전] 배터리는 얼마나 사용할 수 있나요?
완충시 대기상태로 5시간 내외로 사용가능하시고 볼륨을 50%로 설정(소리크기:80dB)했을 때 지니뮤직을 4시간 30분 내외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KT 기가지니 buddy [명령법] 음성인식이 잘되는 환경이 궁금해요.
조용한 환경(약 40~50dB)에서 보통 크기의 대화(60dB이상)로 음성명령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KT 기가지니 buddy [연결] 기가지니 버디에 전원 케이블을 연결해도 켜지지 않아요
기가지니 버디에 전원 케이블을 연결해도 전원이 켜지지 않는다면 아래와 같이 확인 해주시면 됩니다.
먼저 아래의 상황에서 전원버튼을 10초이상 눌러 전면 Wi-Fi LED가 붉은색으로 켜지고 재부팅되는 것을 확인해 주세요.
1) 전원 케이블을 연결하였을 때 전면 Wi-Fi LED가 붉은색으로 표시되지 않는 경우
2) 완전히 방전되어 전원버튼을 3초이상 눌러도 켜지지 않는 경우
3) 업데이트 중 네트워크나 전원부족 문제로 멈추었을 경우
문제가 해결되지 않을 경우 기가지니버디 제조사(070-4779-2392)로 연락부탁드립니다.
출처 기가지니 buddy 많이히는 질문 https://gigagenie.kt.com/whyGenieFaq.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