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가지니 buddy [가입] 기가지니 서비스는 어떻게 로그인 할 수 있나요?
기가지니 서비스를 사용하시기 위해서는 이미 가입되어 있는 KT ID나 페이스북/네이버/카카오톡 등 SNS ID로도 로그인이 가능하며, 휴대폰 번호로도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또한, IOS 앱 경우 OS13 이상일 때 [Apple로 로그인] 가능합니다.
기가지니 buddy [가입] KT ID가 이미 있는데, 별도로 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 해야 하나요?
KT ID가 있더라도 기가지니 서비스는 별도의 서비스이므로 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하셔야 사용 가능합니다.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이용약관동의 후 사용 부탁드립니다.
기가지니 buddy [가입] 14세 이하 자녀도 서비스 가입할 수 있나요?
만 14세 미만인 자녀의 경우, 개인정보보호 정책에 따라 기가지니 서비스 이용이 제한됩니다.
기가지니 buddy [가입] 서비스를 탈퇴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기가지니 앱에서 서비스 이용 철회 및 기기 해제를 하셔야 합니다.
기가지니 앱 > 설정 > 앱정보 > 서비스 이용약관 철회를 선택합니다.
서비스 이용 약관 철회를 하면 기가지니 서비스 해지가 됩니다.
서비스 해지 시 "회사"에서 정하는 일정 기간 동안 "회원가입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그동안 기가지니 서비스를 사용하며 설정하거나 사용하셨던 모든 이력과 데이터는 소멸되며 복구되지 않습니다.
기가지니 buddy [A/S] KT Shop의 엑세서리샵에서 구매한 제품의 반품이나 교환은 어떻게 하나요?
구입 후 14일 이내에 제품하자 및 불량이 발생한 경우에 한하여 전국 M&S 직영점에서 불량판정서를 받으신 후, kt shop 구매처에서 무료 교환/반품이 가능합니다. KT Shop 고객센터(080-515-9004)로 접수해 주시면 안내받으실 수 있습니다.
기가지니 buddy [A/S] 제품의 A/S 접수는 어떻게 하나요?
제품 손상 등 A/S가 필요할 경우 제조사 A/S 고객센터(070-4779-2392)로 문의 바랍니다. 서비스 이용방법은 KT홈페이지 및 기가지니앱 내 FAQ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서비스 이용방법 확인이 어려울 시, KT 고객센터(100번)로 문의 바랍니다.
기가지니 buddy [A/S] 서비스가 갑자기 안됩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 서비스 이용이 갑자기 안될 때에는 무선공유기(Wi-Fi) 및 인터넷연결 상태)를 점검해 보시기 바랍니다. 기기 전면 WiFi LED가 붉은색이면 네트워크 연결이 끊어진 상태입니다.
① 이용하려는 무선공유기에 휴대폰으로 연결하여 정상적으로 이용이 가능한지 확인하시고, 문제가 있을 경우 가입하신 인터넷 업체에 네트워크 장애여부를 확인해 주세요.
② 무선공유기와 기가지니 버디의 거리와 위치를 확인해 주세요. 기가지니 버디 기기는 무선공유기의 신호를 받을 수 있는 적당한 거리와 위치에 있어야 합니다.
③ 무선공유기에 연결된 기기가 너무 많아진 경우 기기 연결 및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 배터리가 방전되어 전원이 꺼진 것은 아닌 지 확인하세요. 기기 전면 WiFi LED가 꺼져있으면 기기 전원이 꺼져있는 상태입니다. 기기를 충전하여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일부 동작 문제의 경우 전원을 재부팅하면 정상으로 동작하는 경우가 있으므로 기기의 전원을 껐다 켜신 후 다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위와 같은 조치 후에도 서비스 장애가 지속될 시에는 기기 초기화 후 다시 기기 인증을 진행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 문제가 지속되는 경우 kt 고객센터(100번)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기가지니 buddy [구매] 기가지니 버디는 어디서 구매하나요?
기가지니 버디는 판매 종료 되었습니다.
기가지니 buddy [올레tv] 기가지니LTE/버디/미니와 올레tv를 연동하고 싶어요.
기가지니 앱에서 올레 tv 연동 메뉴를 선택하신 후 [연결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간편하게 연결하기] 버튼을 눌러 약관동의 후 앱 화면에 #을 포함한 번호가 나타나면, 올레tv 리모콘을 이용해 #을 포함한 번호를 올레tv에 입력 후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단, 올레 tv 시청을 위해서는 KT 인터넷 및 올레tv 가입이 필요합니다.
기가지니 buddy [지니뮤직] 기가지니를 통해 듣고 있는 지니뮤직의 음악정보를 알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기가지니에서 지니뮤직을 듣고 있다면 여러가지 방법으로 현재 재생되는 음악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1. 기가지니에게 물어보기 :
[“지니야, 이 노래 뭐야?“] 라고 물어보세요. 기가지니가 재생 중인 곡명과 아티스트명을 알려드립니다.
2. 기가지니앱에서 확인하기 :
[기가지니앱 >하단 [뮤직] 메뉴 선택] 하면 하단의 미니 플레이어에서 재생중인 곡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가지니 buddy [지니뮤직] 재생목록을 편집할 수는 없나요?
''좋아요' 태그 기능이나, 마이 앨범 기능을 활용하여 나만의 재생목록을 만들 수 있습니다.
감상 중 좋아하는 음악이 있으면 ["지니야, 좋아요에 추가해줘"]라고 명령하고, 다시 듣고 싶을 땐 [“지니야, 좋아요 틀어줘"]라고 명령하면 마음에 드는 노래를 따로 보관하고 들을 수 있습니다.
만약 '좋아요' 한 곡을 삭제하려면
[ 기가지니앱 > 하단 [뮤직] 선택 메뉴 >MY뮤직 > 좋아요 앨범 > 하트 아이콘 선택 ] 하면 하트 색이 변하면서 '좋아요'가 취소됩니다.
마이앨범을 통한 재생목록은 [지니뮤직 앱 > 차트 등에서 좋아하는 곡 선택 > 담기] 를 통해 마이앨범을 만들기
기가지니에서 ["지니야, 마이앨범 들려줘"] 라고 하면 원하는 마이앨범 음악만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기가지니 buddy [지니뮤직] 기가지니에서 최근에 들었던 음악목록을 보려면 어떻게 하나요?
최근에 감상한 곡 목록을 보고 싶을 땐 [기가지니 앱 > 지니뮤직 > MY > 최근 감상곡] 에서 최근 감상한 곡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혹은 [“지니야, 최근 감상곡 들려줘“] 라고 명령해 보세요.
기가지니 buddy [지니뮤직] 한 곡을 반복해서 듣거나 목록을 반복해서 들을 수 있나요? 셔플재생도 되나요?
다양한 재생방법을 명령하여 음악감상이 가능합니다.
- 지금 듣고 있는 1곡을 반복해서 듣고 싶다면 ["지니야, 반복재생"]
- 반복재생 목록이 끝나면 중지하고 싶다면 ["지니야, 반복 설정 취소해줘] 또는 [“지니야, 전체 반복 해줘“]
- 지금 듣는 노래들을 셔플로 재생하고 싶다면 [“지니야, 셔플 재생해줘”]
- 다시 순서대로 듣고 싶다면 ["지니야, 셔플 재생 취소해줘“]
또는 ["지니야, 순서대로 재생"] 이라고 명령하시면 됩니다.
기가지니 buddy [지니뮤직] 뭘 들을까 고민되는데, 음악 추천도 해주나요?
기가지니가 음악을 추천할 수 있습니다. ["지니야, 음악 추천 해줘”] 라고 명령해 보세요. 추천된 음악이 마음에 들지 않을 때 여러 번 동일한 명령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기가지니 buddy [지니뮤직] 지금 듣고 있는 곡과 비슷한 음악을 듣고 싶어요.
자신이 듣고 싶은 취향의 노래가 나올 때, [ "지니야, 비슷한 노래 들려줘“] 라고 해보세요. 기가지니가 비슷한 음악을 선곡하고 추천해 줍니다.
기가지니 buddy [지니뮤직] 지금 듣는 노래가 마음에 들어 저장하고 싶다면 어떻게 하나요?
["지니야, 좋아요에 추가해줘"]라고 명령하고,
다시 듣고 싶을 땐 [“지니야, 좋아요 틀어줘"]라고 명령하면 마음에 드는 노래를 따로 보관하고 들을 수 있습니다.
기가지니 buddy [지니뮤직] 제가 많이 들었던 곡들 다시 들을 수 있나요?
내가 많이 들었던 곡을 듣고 싶을 땐 ["지니야, 많이 들은 곡 들려줘”] 라고 명령하세요.
또는 [기가지니 앱 > 지니뮤직 > MY > 많이 들은 곡] 메뉴에서 곡을 확인하고 재생할 수도 있습니다.
기가지니 buddy [지니뮤직] 기가지니에서 지니뮤직을 들으려면 따로 돈을 내야 하나요?
지니뮤직은 기가기니와 별도의 서비스로 지니뮤직에 먼저 회원가입 및 로그인 하셔서 고객님에게 맞는 상품을 구입하셔서 이용권을 구매하셔야 지니뮤직의 모든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지니뮤직 이용권이 등록된 상태에서 기가지니와 연동을 통해 기가지니를 통한 지니뮤직을 즐기실 수 있으므로 먼저 지니뮤직에 가입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기가지니 buddy [지니뮤직] 지니뮤직 매월 자동이체되는 서비스를 해지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지니뮤직 결제 및 해지방법은 지니뮤직 고객센터(1577-5337)로 전화하시거나 지니뮤직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지니뮤직 홈페이지에 로그인하신 후, 이용권내역>이용권 해지/취소신청 탭에 들어가셔서 해지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기가지니 buddy [지니뮤직] 지니뮤직에서 음악을 검색할 때 어떤 방법으로 검색해야 하나요?
음성명령으로 지니뮤직 검색이 가능합니다. 가수명, 노래명, 장르명(발라드, 댄스 등), 앨범명 등으로도 검색이 가능하고 복합검색이나 결과 내 재검색 기능으로도 검색이 가능합니다.
명령어 예시
["아이유 발라드 음악 들려줘"]
["신나는 음악 들려줘"]
["최신곡 들려줘"]
기가지니 buddy 지니뮤직] 기가지니에서는 지니뮤직만 이용이 가능한가요?
현재 기가지니와 연동 가능한 음악 서비스는 지니뮤직으로 다른 서비스(멜론이나 네이버뮤직 등)는 연동하지 않고 있습니다. 이점 양해부탁드립니다.
기가지니 buddy [지니뮤직] 기가지니에서 마이앨범이 1000곡만 재생이 되는데 더 많은 곡을 저장할 수 있나요?
지니뮤직의 마이앨범에는 1,000곡까지 등록이 가능하나 [기가지니앱 >하단 [뮤직] 메뉴 > 마이앨범]에는 1,000곡까지만 곡 등록이 가능합니다. 마이앨범을 여러 개 만들어서 이용하시면 편리합니다.
기가지니 buddy [지니뮤직] 지니뮤직에서 듣던 마이앨범을 듣고 싶어요!
지니뮤직에서 만들어 뒀던 마이앨범을 들으려면 ["지니야, 마이앨범 들려줘"]라고 하고, 다른 마이앨범을 들으실 경우, 다음 마이앨범을 들려달라고 명령하시면 됩니다.
또는[기가지니 앱 > 하단 [뮤직] > MY 앨범] 에서 마이앨범을 확인하고 재생할 수도 있습니다.
기가지니 buddy [날씨] 날씨는 어느 지역 정보를 알려주나요?
기가지니 날씨정보는 기가지니가 설치 장소 기준으로 제공 됩니다.
또는 [기가지니앱 >하단 [기기] 메뉴 > 해당 기기 선택> 주소 설정]에서 등록 하시면 우리동네 날씨 확인이 됩니다.
명령어 예시
[“지니야, 오늘 날씨 알려줘”]
[“지니야, 내일 미세먼지 어때?”]
다른 지역의 날씨가 알고 싶다면, 시/구/군 또는 동기준 지역명과 함께 물어보시면 해당 지역의 날씨를 제공합니다.
명령어 예시
["지니야, 주말 제주도 날씨 어때?"]
["지니야, 부산 미세먼지 농도 알려줘"]
기가지니 buddy [날씨] 날씨 예보는 며칠간 제공되나요?
날씨 예보는 오늘부터 총 11일간의 정보가 제공됩니다. 미세먼지/초미세먼지/자외선은 총 3일간의 예보가 제공되며, 황사/오존 정보는 당일 예보만 제공됩니다.
기가지니 buddy [환율정보] 환율은 어떤 서비스인가요?
환율은 미국 달러, 유럽연합 유로, 일본 엔, 중국 위안, 호주 달러 등 14여개 국가의 한국 원화 변환 환율 정보를 한국은행 제공 정보 기준으로 알려 드리는 서비스입니다. 원하시는 국가명의 환율을 음성으로 명령하면 기가지니에서 답변을 합니다.
명령어 예시
["지니야, (달러)(유로)(위안) 환율 알려줘"]
기가지니 buddy [라디오] 기가지니 버디 라디오 서비스에서는 어떤 방송을 들을 수 있나요?
기가지니 버디에서 제공하는 라디오 채널은 SBS, 아리랑 FM, CTS, BBS불교방송, febc극동방송 입니다.
단, 라디오 채널은 방송사 제휴에 의해서 제공되므로, 채널이 추가 또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기가지니 buddy [캘린더] 일정 삭제는 어떻게 하나요?
일정 삭제는 음성명령 또는 기가지니 앱에서 등록 가능합니다.
명령어 예시
[“지니야, 일정 삭제해줘”]
[“지니야, 오늘 일정 삭제해줘”]
기가지니 buddy [캘린더] 일정 추가를 하려면 반드시 날짜와 제목 등을 한 번에 길게 말해야 하나요?
기가지니는 음성명령의 정보가 부족하면 다시 사용자에게 구체적으로 물어볼 수도 있습니다.
["지니야, 일정 추가"]라고 말씀하시면 기가지니는 ["일정을 추가할 날짜를 말씀해 주세요."] 라고 물어보게 됩니다.
LED가 켜지면 "지니야"라는 호출어 없이 평소 대화하듯 편안하게 음성 명령해보세요.
기가지니 buddy [알람] 알람은 어떻게 등록할 수 있나요?
알람은 음성명령 및 기가지니 앱에서 등록이 가능합니다.
1.음성명령으로 등록 하려면
["지니야, 오후 2시에 알람 설정해줘."]
["지니야, 매일 오전 8시에 알람 등록해줘."]
2.기자지니 앱에서 등록 하려면
[기가지니앱> 하단 [기기] 메뉴> 기가지니 서비스 > 개인비서 >알람 추가] 에서 시간,요일,알람음,알람 제목 선택하여 설정 하시면 됩니다.
기가지니 buddy [알람] 알람의 볼륨 조절은 어떻게 하나요?
알람 볼륨 크기는 기본 단말 볼륨 크기와 동일하게 적용되고, 별도 조절이 불가합니다.
출처 KT 기가지니 많이묻는 질문 https://gigagenie.kt.com/whyGenieFaq.do
기가지니 서비스를 사용하시기 위해서는 이미 가입되어 있는 KT ID나 페이스북/네이버/카카오톡 등 SNS ID로도 로그인이 가능하며, 휴대폰 번호로도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또한, IOS 앱 경우 OS13 이상일 때 [Apple로 로그인] 가능합니다.
기가지니 buddy [가입] KT ID가 이미 있는데, 별도로 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 해야 하나요?
KT ID가 있더라도 기가지니 서비스는 별도의 서비스이므로 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하셔야 사용 가능합니다.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이용약관동의 후 사용 부탁드립니다.
기가지니 buddy [가입] 14세 이하 자녀도 서비스 가입할 수 있나요?
만 14세 미만인 자녀의 경우, 개인정보보호 정책에 따라 기가지니 서비스 이용이 제한됩니다.
기가지니 buddy [가입] 서비스를 탈퇴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기가지니 앱에서 서비스 이용 철회 및 기기 해제를 하셔야 합니다.
기가지니 앱 > 설정 > 앱정보 > 서비스 이용약관 철회를 선택합니다.
서비스 이용 약관 철회를 하면 기가지니 서비스 해지가 됩니다.
서비스 해지 시 "회사"에서 정하는 일정 기간 동안 "회원가입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그동안 기가지니 서비스를 사용하며 설정하거나 사용하셨던 모든 이력과 데이터는 소멸되며 복구되지 않습니다.
기가지니 buddy [A/S] KT Shop의 엑세서리샵에서 구매한 제품의 반품이나 교환은 어떻게 하나요?
구입 후 14일 이내에 제품하자 및 불량이 발생한 경우에 한하여 전국 M&S 직영점에서 불량판정서를 받으신 후, kt shop 구매처에서 무료 교환/반품이 가능합니다. KT Shop 고객센터(080-515-9004)로 접수해 주시면 안내받으실 수 있습니다.
기가지니 buddy [A/S] 제품의 A/S 접수는 어떻게 하나요?
제품 손상 등 A/S가 필요할 경우 제조사 A/S 고객센터(070-4779-2392)로 문의 바랍니다. 서비스 이용방법은 KT홈페이지 및 기가지니앱 내 FAQ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서비스 이용방법 확인이 어려울 시, KT 고객센터(100번)로 문의 바랍니다.
기가지니 buddy [A/S] 서비스가 갑자기 안됩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 서비스 이용이 갑자기 안될 때에는 무선공유기(Wi-Fi) 및 인터넷연결 상태)를 점검해 보시기 바랍니다. 기기 전면 WiFi LED가 붉은색이면 네트워크 연결이 끊어진 상태입니다.
① 이용하려는 무선공유기에 휴대폰으로 연결하여 정상적으로 이용이 가능한지 확인하시고, 문제가 있을 경우 가입하신 인터넷 업체에 네트워크 장애여부를 확인해 주세요.
② 무선공유기와 기가지니 버디의 거리와 위치를 확인해 주세요. 기가지니 버디 기기는 무선공유기의 신호를 받을 수 있는 적당한 거리와 위치에 있어야 합니다.
③ 무선공유기에 연결된 기기가 너무 많아진 경우 기기 연결 및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 배터리가 방전되어 전원이 꺼진 것은 아닌 지 확인하세요. 기기 전면 WiFi LED가 꺼져있으면 기기 전원이 꺼져있는 상태입니다. 기기를 충전하여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일부 동작 문제의 경우 전원을 재부팅하면 정상으로 동작하는 경우가 있으므로 기기의 전원을 껐다 켜신 후 다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위와 같은 조치 후에도 서비스 장애가 지속될 시에는 기기 초기화 후 다시 기기 인증을 진행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 문제가 지속되는 경우 kt 고객센터(100번)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기가지니 buddy [구매] 기가지니 버디는 어디서 구매하나요?
기가지니 버디는 판매 종료 되었습니다.
기가지니 buddy [올레tv] 기가지니LTE/버디/미니와 올레tv를 연동하고 싶어요.
기가지니 앱에서 올레 tv 연동 메뉴를 선택하신 후 [연결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간편하게 연결하기] 버튼을 눌러 약관동의 후 앱 화면에 #을 포함한 번호가 나타나면, 올레tv 리모콘을 이용해 #을 포함한 번호를 올레tv에 입력 후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단, 올레 tv 시청을 위해서는 KT 인터넷 및 올레tv 가입이 필요합니다.
기가지니 buddy [지니뮤직] 기가지니를 통해 듣고 있는 지니뮤직의 음악정보를 알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기가지니에서 지니뮤직을 듣고 있다면 여러가지 방법으로 현재 재생되는 음악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1. 기가지니에게 물어보기 :
[“지니야, 이 노래 뭐야?“] 라고 물어보세요. 기가지니가 재생 중인 곡명과 아티스트명을 알려드립니다.
2. 기가지니앱에서 확인하기 :
[기가지니앱 >하단 [뮤직] 메뉴 선택] 하면 하단의 미니 플레이어에서 재생중인 곡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가지니 buddy [지니뮤직] 재생목록을 편집할 수는 없나요?
''좋아요' 태그 기능이나, 마이 앨범 기능을 활용하여 나만의 재생목록을 만들 수 있습니다.
감상 중 좋아하는 음악이 있으면 ["지니야, 좋아요에 추가해줘"]라고 명령하고, 다시 듣고 싶을 땐 [“지니야, 좋아요 틀어줘"]라고 명령하면 마음에 드는 노래를 따로 보관하고 들을 수 있습니다.
만약 '좋아요' 한 곡을 삭제하려면
[ 기가지니앱 > 하단 [뮤직] 선택 메뉴 >MY뮤직 > 좋아요 앨범 > 하트 아이콘 선택 ] 하면 하트 색이 변하면서 '좋아요'가 취소됩니다.
마이앨범을 통한 재생목록은 [지니뮤직 앱 > 차트 등에서 좋아하는 곡 선택 > 담기] 를 통해 마이앨범을 만들기
기가지니에서 ["지니야, 마이앨범 들려줘"] 라고 하면 원하는 마이앨범 음악만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기가지니 buddy [지니뮤직] 기가지니에서 최근에 들었던 음악목록을 보려면 어떻게 하나요?
최근에 감상한 곡 목록을 보고 싶을 땐 [기가지니 앱 > 지니뮤직 > MY > 최근 감상곡] 에서 최근 감상한 곡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혹은 [“지니야, 최근 감상곡 들려줘“] 라고 명령해 보세요.
기가지니 buddy [지니뮤직] 한 곡을 반복해서 듣거나 목록을 반복해서 들을 수 있나요? 셔플재생도 되나요?
다양한 재생방법을 명령하여 음악감상이 가능합니다.
- 지금 듣고 있는 1곡을 반복해서 듣고 싶다면 ["지니야, 반복재생"]
- 반복재생 목록이 끝나면 중지하고 싶다면 ["지니야, 반복 설정 취소해줘] 또는 [“지니야, 전체 반복 해줘“]
- 지금 듣는 노래들을 셔플로 재생하고 싶다면 [“지니야, 셔플 재생해줘”]
- 다시 순서대로 듣고 싶다면 ["지니야, 셔플 재생 취소해줘“]
또는 ["지니야, 순서대로 재생"] 이라고 명령하시면 됩니다.
기가지니 buddy [지니뮤직] 뭘 들을까 고민되는데, 음악 추천도 해주나요?
기가지니가 음악을 추천할 수 있습니다. ["지니야, 음악 추천 해줘”] 라고 명령해 보세요. 추천된 음악이 마음에 들지 않을 때 여러 번 동일한 명령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기가지니 buddy [지니뮤직] 지금 듣고 있는 곡과 비슷한 음악을 듣고 싶어요.
자신이 듣고 싶은 취향의 노래가 나올 때, [ "지니야, 비슷한 노래 들려줘“] 라고 해보세요. 기가지니가 비슷한 음악을 선곡하고 추천해 줍니다.
기가지니 buddy [지니뮤직] 지금 듣는 노래가 마음에 들어 저장하고 싶다면 어떻게 하나요?
["지니야, 좋아요에 추가해줘"]라고 명령하고,
다시 듣고 싶을 땐 [“지니야, 좋아요 틀어줘"]라고 명령하면 마음에 드는 노래를 따로 보관하고 들을 수 있습니다.
기가지니 buddy [지니뮤직] 제가 많이 들었던 곡들 다시 들을 수 있나요?
내가 많이 들었던 곡을 듣고 싶을 땐 ["지니야, 많이 들은 곡 들려줘”] 라고 명령하세요.
또는 [기가지니 앱 > 지니뮤직 > MY > 많이 들은 곡] 메뉴에서 곡을 확인하고 재생할 수도 있습니다.
기가지니 buddy [지니뮤직] 기가지니에서 지니뮤직을 들으려면 따로 돈을 내야 하나요?
지니뮤직은 기가기니와 별도의 서비스로 지니뮤직에 먼저 회원가입 및 로그인 하셔서 고객님에게 맞는 상품을 구입하셔서 이용권을 구매하셔야 지니뮤직의 모든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지니뮤직 이용권이 등록된 상태에서 기가지니와 연동을 통해 기가지니를 통한 지니뮤직을 즐기실 수 있으므로 먼저 지니뮤직에 가입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기가지니 buddy [지니뮤직] 지니뮤직 매월 자동이체되는 서비스를 해지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지니뮤직 결제 및 해지방법은 지니뮤직 고객센터(1577-5337)로 전화하시거나 지니뮤직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지니뮤직 홈페이지에 로그인하신 후, 이용권내역>이용권 해지/취소신청 탭에 들어가셔서 해지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기가지니 buddy [지니뮤직] 지니뮤직에서 음악을 검색할 때 어떤 방법으로 검색해야 하나요?
음성명령으로 지니뮤직 검색이 가능합니다. 가수명, 노래명, 장르명(발라드, 댄스 등), 앨범명 등으로도 검색이 가능하고 복합검색이나 결과 내 재검색 기능으로도 검색이 가능합니다.
명령어 예시
["아이유 발라드 음악 들려줘"]
["신나는 음악 들려줘"]
["최신곡 들려줘"]
기가지니 buddy 지니뮤직] 기가지니에서는 지니뮤직만 이용이 가능한가요?
현재 기가지니와 연동 가능한 음악 서비스는 지니뮤직으로 다른 서비스(멜론이나 네이버뮤직 등)는 연동하지 않고 있습니다. 이점 양해부탁드립니다.
기가지니 buddy [지니뮤직] 기가지니에서 마이앨범이 1000곡만 재생이 되는데 더 많은 곡을 저장할 수 있나요?
지니뮤직의 마이앨범에는 1,000곡까지 등록이 가능하나 [기가지니앱 >하단 [뮤직] 메뉴 > 마이앨범]에는 1,000곡까지만 곡 등록이 가능합니다. 마이앨범을 여러 개 만들어서 이용하시면 편리합니다.
기가지니 buddy [지니뮤직] 지니뮤직에서 듣던 마이앨범을 듣고 싶어요!
지니뮤직에서 만들어 뒀던 마이앨범을 들으려면 ["지니야, 마이앨범 들려줘"]라고 하고, 다른 마이앨범을 들으실 경우, 다음 마이앨범을 들려달라고 명령하시면 됩니다.
또는[기가지니 앱 > 하단 [뮤직] > MY 앨범] 에서 마이앨범을 확인하고 재생할 수도 있습니다.
기가지니 buddy [날씨] 날씨는 어느 지역 정보를 알려주나요?
기가지니 날씨정보는 기가지니가 설치 장소 기준으로 제공 됩니다.
또는 [기가지니앱 >하단 [기기] 메뉴 > 해당 기기 선택> 주소 설정]에서 등록 하시면 우리동네 날씨 확인이 됩니다.
명령어 예시
[“지니야, 오늘 날씨 알려줘”]
[“지니야, 내일 미세먼지 어때?”]
다른 지역의 날씨가 알고 싶다면, 시/구/군 또는 동기준 지역명과 함께 물어보시면 해당 지역의 날씨를 제공합니다.
명령어 예시
["지니야, 주말 제주도 날씨 어때?"]
["지니야, 부산 미세먼지 농도 알려줘"]
기가지니 buddy [날씨] 날씨 예보는 며칠간 제공되나요?
날씨 예보는 오늘부터 총 11일간의 정보가 제공됩니다. 미세먼지/초미세먼지/자외선은 총 3일간의 예보가 제공되며, 황사/오존 정보는 당일 예보만 제공됩니다.
기가지니 buddy [환율정보] 환율은 어떤 서비스인가요?
환율은 미국 달러, 유럽연합 유로, 일본 엔, 중국 위안, 호주 달러 등 14여개 국가의 한국 원화 변환 환율 정보를 한국은행 제공 정보 기준으로 알려 드리는 서비스입니다. 원하시는 국가명의 환율을 음성으로 명령하면 기가지니에서 답변을 합니다.
명령어 예시
["지니야, (달러)(유로)(위안) 환율 알려줘"]
기가지니 buddy [라디오] 기가지니 버디 라디오 서비스에서는 어떤 방송을 들을 수 있나요?
기가지니 버디에서 제공하는 라디오 채널은 SBS, 아리랑 FM, CTS, BBS불교방송, febc극동방송 입니다.
단, 라디오 채널은 방송사 제휴에 의해서 제공되므로, 채널이 추가 또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기가지니 buddy [캘린더] 일정 삭제는 어떻게 하나요?
일정 삭제는 음성명령 또는 기가지니 앱에서 등록 가능합니다.
명령어 예시
[“지니야, 일정 삭제해줘”]
[“지니야, 오늘 일정 삭제해줘”]
기가지니 buddy [캘린더] 일정 추가를 하려면 반드시 날짜와 제목 등을 한 번에 길게 말해야 하나요?
기가지니는 음성명령의 정보가 부족하면 다시 사용자에게 구체적으로 물어볼 수도 있습니다.
["지니야, 일정 추가"]라고 말씀하시면 기가지니는 ["일정을 추가할 날짜를 말씀해 주세요."] 라고 물어보게 됩니다.
LED가 켜지면 "지니야"라는 호출어 없이 평소 대화하듯 편안하게 음성 명령해보세요.
기가지니 buddy [알람] 알람은 어떻게 등록할 수 있나요?
알람은 음성명령 및 기가지니 앱에서 등록이 가능합니다.
1.음성명령으로 등록 하려면
["지니야, 오후 2시에 알람 설정해줘."]
["지니야, 매일 오전 8시에 알람 등록해줘."]
2.기자지니 앱에서 등록 하려면
[기가지니앱> 하단 [기기] 메뉴> 기가지니 서비스 > 개인비서 >알람 추가] 에서 시간,요일,알람음,알람 제목 선택하여 설정 하시면 됩니다.
기가지니 buddy [알람] 알람의 볼륨 조절은 어떻게 하나요?
알람 볼륨 크기는 기본 단말 볼륨 크기와 동일하게 적용되고, 별도 조절이 불가합니다.
출처 KT 기가지니 많이묻는 질문 https://gigagenie.kt.com/whyGenieFaq.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