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기가지니 mini [연결]기기지니 미니 초기화 방법은 무엇인가요?

기가지니 mini [연결]기기지니 미니 초기화 방법은 무엇인가요?

올바르게 기가지니 미니 초기화를 완료하기 위해서는 기가지니 미니가 무선네트워크에 정상적으로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기가지니 미니는 두 가지 초기화 방법을 제공합니다.
기가지니 미니가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지 않거나 네트워크 연결이 불안정한 경우에 기기 초기화 진행 시, 기가지니 앱이나 기가지니 미니 기기 한 쪽만 초기화될 수 있습니다. 기기 초기화가 올바르게 완료되지 않았을 경우, 아래 두 가지 방법을 모두 진행하여 기기 초기화를 완료해주세요.

① [권장] 기가지니 앱을 이용한 기가지니 미니 초기화 방법
스마트폰의 [기가지니 앱 하단 [기기] 선택> 기기 연결해제]에서 기기인증 정보를 초기화 합니다. 기기연결 해제를 하면 기가지니 앱 및 기가지니 미니의 초기화가 함께 진행됩니다.

② 기가지니 미니 버튼을 이용한 기가지니 미니 초기화 방법
기기 상단 액션버튼(•)을 6초 이상 길게 누른 후, 기기 윗면 LED가 붉은색으로 표시되면 기기 아랫면의 [블루투스버튼]을 3초 이내로 짧게 누르면 기가지니 미니 기기 및 앱의 초기화가 함께 진행됩니다.




기가지니 mini [연결]기가지니 앱으로 기가지니 미니 인증 중 계속 오류가 납니다.


기가지니 앱으로 인증 진행 시 오류가 나는 경우, 기기인증 과정에서 WiFi공유기 비밀번호를 잘못 입력하지 않았는지 확인해주세요. 문제가 없다면 아래 사항을 추가로 확인해주세요

• 무선(Wi-Fi)공유기 상태 확인
네트워크 연결이 잘 되지 않을 때, 기가지니 미니를 연결하여 사용하는 무선공유기가 정상 작동하는지 먼저 확인해보세요.
① 무선공유기에 휴대폰을 연결하여 정상적으로 인터넷 이용이 가능한지 확인하시고, 문제가 있을 경우 가입하신 인터넷 업체에 네트워크 장애여부를 확인해 주세요.
② 무선공유기와 기가지니 미니의 거리와 위치를 확인해 주세요. 기가지니 미니는 무선공유기의 신호를 받을 수 있는 적당한 위치에 있어야 합니다.
③ 무선공유기에 연결된 기기가 너무 많은 경우 기기 연결 및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④ 네트워크 보안이 설정되어 있는 기업체 사무실 등의 장소에서는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⑤ 공유기 설정이 고정 IP로 되어있는 경우 인증이 되지 않습니다. 고정IP를 유동IP로 변경해주시고 재부팅을 하신 후 인증을 재시도 해주세요. 또한 보안모드를 WPA2로 설정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기가지니 mini [일반] 기가지니 미니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는 어떻게 하나요?

기가지니 미니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는 네트워크에 정상 연결되어 있는 경우 자동으로 진행됩니다. 업데이트 시작 시 음성 안내가 나오며, 업데이트 진행 중에는 상단의 LED가 파란색으로 들어오고, 펌웨어 업데이트가 완료되면 파란색 LED가 점멸 2회 수행됩니다. 지니뮤직/라디오 등 서비스 이용 중이거나, 심야시간일 경우에는 자동 업데이트가 진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펌웨어 업데이트 진행 중에는 전원을 끄거나 전원케이블을 분리하지 마세요.




기가지니 mini [사양] 기가지니 미니의 스피커의 사양은 어떻게 되나요?

스피커는 음향전문 회사인 Harman/Kardon 제품을 사용하고 있으며, 스피커 출력은 6W입니다.




기가지니 mini [일반] 음성인식이 잘 안될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주변 환경에 따라 음성 인식률이 떨어질 수 있으며, 음성인식이 안될 경우 마이크 가까이에서 말하거나 조용한 환경에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기가지니 mini [일반] 단말에서 아무 소리도 나지 않아요

단말이 음소거 상태인지 확인해주십시오. [+]버튼을 눌러 음량을 키우거나, [“지니야, 음소거 해제해줘"] 라고 음성명령을 하면, 음소거 모드가 해제 됩니다.




기가지니 mini [전원] 컴퓨터 USB에 연결하거나 집에 있는 USB어댑터 연결 시 전원이 켜지지 않습니다. 왜 그런가요?


안정적인 전력이 공급되지 않는 컴퓨터 USB와 연결 시, 낮은 전력이 공급되므로 전원이 켜지지 않거나 이용 중 전원이 꺼지는 등 제약이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5V/1A 규격 어댑터나 9V급속충전어댑터 등 5V/2A 이외 규격의 USB 어댑터 사용 시, 전원이 켜지지 않거나 제품 손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안정적인 전원 공급을 위해서는 5V/2A 규격의 USB 어댑터를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기가지니 mini [뉴스] 뉴스는 어떤 서비스인가요?

기가지니로 최신 뉴스를 들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CBS뉴스,연합뉴스TV ,TBS FM 뉴스,TBS eFM 뉴스, 조선일보, 뉴스등 다양한 뉴스사의 뉴스를 들을수 있습니다.



기가지니 mini [A/S] 단말 윗면에 인쇄된 버튼 이미지가 지워져요.
구매 1년 이내 단말 중 이상이 있으실 경우 KT M&S 직영점을 통해 교체 받으실 수 있습니다.
*KT M&S직영점(240개) 검색은 https://www.ktmns.com/store/kt_shop.asp




기가지니 mini [A/S] 단말이 불량입니다.


구매 14일 이내 단말은 구매하신 곳를 통해 교환/환불 하실 수 있으며, 구매 14일 이후 단말은 전국 KT M&S 직영점을 통해 리퍼단말로 교체받으실 수 있습니다. 구매 14일이내 단말 불량으로 인한 교환 시에는, 전국 M&S 직영점에서 14일내 구매 증빙 후 불량판정서를 발급받으실 수 있으며, 불량판정서를 구매처에 제공하시면 단말을 교환 받으실 수 있습니다.
*KT M&S직영점(240개) 검색은 https://www.ktmns.com/store/kt_shop.asp





기가지니 mini [멀티캠퍼스] 강의를 신청하여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멀티캠퍼스의 '기가지니와 함께하는 스마트톡'를 구매하셔야 합니다.





기가지니 mini [멀티캠퍼스] 서비스 가능한 단말이 어떻게 되나요?

기가지니와 함께하는 스마트톡'은 기가지니 미니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기가지니 mini [연결]기기지니 미니 초기화 방법은 무엇인가요?

기가지니 미니 초기화를 완료하기 위해서는 기가지니 미니가 무선네트워크에 정상적으로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기가지니 미니는 두 가지 초기화 방법을 제공합니다.
기가지니 미니가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지 않거나 네트워크 연결이 불안정한 경우에 기기 초기화 진행 시, 기가지니 앱이나 기가지니 미니 기기 한 쪽만 초기화될 수 있습니다. 기기 초기화가 올바르게 완료되지 않았을 경우, 아래 두 가지 방법을 모두 진행하여 기기 초기화를 완료해주세요.

1) [권장] 기가지니 앱을 이용한 기가지니 미니 초기화 방법
스마트폰의 [기가지니 앱 하단 [기기] 선택> 기기 연결해제]에서 기기인증 정보를 초기화 합니다. 기기연결 해제를 하면 기가지니 앱 및 기가지니 미니의 초기화가 함께 진행됩니다.

2) 기가지니 미니 버튼을 이용한 기가지니 미니 초기화 방법
기기 상단 액션버튼(•)을 6초 이상 길게 누른 후, 기기 윗면 LED가 붉은색으로 표시되면 기기 아랫면의 [블루투스버튼]을 3초 이내로 짧게 누르면 기가지니 미니 기기 및 앱의 초기화가 함께 진행됩니다.




기가지니 mini [연결] 기기지니 미니를 여러 장소에서 이용하는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기가지니 미니를 여러 장소에서 새로운 Wi-Fi로 사용하시고자 하신다면 아래와 같이 해주시면 됩니다.

1) 스마트폰 [기가지니앱>하단 [기기] 메뉴 선택>Wi-Fi 변경> 다음> Wi-Fi 연결]을 통해 새로운 Wi-Fi에 대해 최초 1회만 Wi-Fi 인증 해주시면 됩니다.
2) 장소에 따라 Wi-Fi가 바뀌되어도 기가지니 미니가 인증을 했던 네트워크를 자동으로 탐색하여 연결할 수 있습니다.





기가지니 mini [알람] 타이머는 어떻게 사용하는 건가요?


타이머 설정 방법은 음성명령으로 등록이 가능합니다.
가지지니버디에게 등록하실 타이머 말씀 해보세요.

[명령어 예시]
"지니야, 20초 타이머 시작"
"지니야, 타이머 꺼줘"

타이머로 지니뮤직, 라디오 시작/종료 설정도 가능합니다.(서비스 예약)

[명령어 예시]
"지니야, 30분 후에 라디오 시작"
"지니야, 10분뒤에 음악 꺼줘"






기가지니 mini [날씨] 날씨 정보는 어느 지역 기준으로 알려주나요?

기가지니  미니의 날씨정보는 기가지니앱에 등록된 '우리집 주소' 기준으로 제공됩니다.

우리집 주소는 스마트폰의 [기가지니앱> 설정 >주소 설정> 우리집 주소] 에서 등록할 수 있습니다.

[명령어 예시]
 "지니야, 오늘 날씨 알려줘"
 "지니야, 내일 미세먼지 어때?"
다른 지역의 날씨가 알고 싶다면, 시/구/군/ 또는 동기준 지역명과 함께 물어보시면 해당 지역의 날씨를 제공 합니다.

[명령어 예시]
 "지니야, 주말 제주도 날씨 어때?"
 "지니야, 부산 미세먼지 농도 알려줘"






기가지니 mini [A/S] 서비스가 갑자기 안됩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 서비스 이용이 갑자기 안될 때에는 무선공유기(Wi-Fi) 및 인터넷연결 상태)를 점검해 보시기 바랍니다. 기기 뒤쪽 아래의 WiFi LED가 붉은색이면 네트워크 연결이 끊어진 상태입니다.
1) 이용하려는 무선공유기에 휴대폰으로 연결하여 정상적으로 이용이 가능한지 확인하시고, 문제가 있을 경우 가입하신 인터넷 업체에 네트워크 장애여부를 확인해 주세요.
2) 무선공유기와 기가지니 미니의 거리와 위치를 확인해 주세요. 기가지니 미니 기기는 무선공유기의 신호를 받을 수 있는 적당한 거리와 위치에 있어야 합니다.
3) 무선공유기에 연결된 기기가 너무 많아진 경우 기기 연결 및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전원 케이블이 빠진 것은 아닌 지 확인하세요. 기기에 전원이 항상 정상 연결되어 있어야 이용이 가능합니다.

• 일부 동작 문제의 경우 전원을 재부팅하면 정상으로 동작하는 경우가 있으므로 기기의 전원을 뽑았다 다시 연결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 위와 같은 조치 후에도 서비스 장애가 지속될 시에는 기기 초기화 후 다시 기기 인증을 진행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 문제가 지속되는 경우 kt 고객센터(100번)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 단말 고장이 의심되는 경우 KT M&S 직영점 방문 접수 부탁드립니다.
*KT M&S직영점(240개) 검색은 https://www.ktmns.com/store/kt_shop.asp





기가지니 mini [A/S] 제품의 A/S 접수는 어떻게 하나요?

기가지니 미니의 A/S는 KT M&S 직영점에서 하고 있습니다.
근처 KT M&S 직영점 확인이 어려울 시, KT 고객센터(100번)로 문의 바랍니다.
기가지니 미니의 A/S는 불량판정 결과에 따라 “리퍼단말”로 교체해 드리고 있습니다.

. 구매 후 1년 이내 (구매증빙 제시) : 무상 리퍼단말(AS) 교체
. 구매 후 1년 이후 혹은 고객 귀책에 의한 손상 : 유상 리퍼단말(AS) 교체



기가지니 mini [A/S] 미니 기기에서 아무 소리도 나지 않아요.

미니 기기에서 아무 소리도 나지 않는다면 아래와 같이 확인 해주시면 됩니다.

먼저 단말기 음소거 상태인지 확인 해주세요.
음소거 상태에서는 단말 윗면 스피커 버튼 방향에 빨간 LED 불빛이 들어오며, 스피커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명령어 예시]
"지니야, 음소거 해제해줘"




기가지니 mini [일반] 기가지니 미니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는 어떻게 하나요?

기가지니 미니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는 네트워크에 정상 연결되어 있는 경우 자동으로 진행됩니다. 업데이트 시작 시 음성 안내가 나오며, 업데이트 진행 중에는 상단의 LED가 파란색으로 들어오고, 펌웨어 업데이트가 완료되면 파란색 LED가 점멸 2회 수행됩니다. 지니뮤직/라디오 등 서비스 이용 중이거나, 심야시간일 경우에는 자동 업데이트가 진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펌웨어 업데이트 진행 중에는 전원을 끄거나 전원케이블을 분리하지 마세요.



출처  kt 기가지니  자주묻는 질문   https://gigagenie.kt.com/whyGenieFaq.d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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