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2 [튕김/끊김(렉)] 노트북 이용 시 참고사항

maple story2 [튕김/끊김(렉)] 노트북 이용 시 참고사항.
[필수] 가장 밑에 있는 PC 사양 수집에 [수집] 버튼을 꼭 눌러주세요.
이후 파란색 글씨로 수집완료가 나와야 정상적으로 PC 수집이 완료됩니다.
===============================================

메이플스토리2를 노트북으로 이용하시는 분께서는 아래와 같은 주의사항을 참고해 주세요.

 1. 외장 그래픽이 있는 노트북
외장 그래픽이 장착된 노트북을 이용할 경우 메이플스토리2를 실행할 때 내장 그래픽으로 구동될 수 있으니, 외장 그래픽이 정상적으로 구동되는지 확인해 주세요.

1) [외장그래픽 카드로 실행 방법 (NVIDIA 그래픽 카드 사용자)]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 NVIDIA 제어판 > PhysX 구성 > PhysX 설정]에서 프로세서를 외장 그래픽 카드로 선택해 주세요.
 
2) [외장그래픽 카드로 실행 방법 (AMD(ATi) 그래픽 카드 사용자)]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 전환가능 그래픽 구성 > 원하시는 프로그램 그래픽설정을 고성능으로 변경

2. 발열 및 과부하에 유의
노트북은 좁은 공간에 많은 부품이 들어있기 때문에 장시간 게임을 이용할 경우 높은 열이 발생하게 됩니다.
(높은 열은 노트북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가급적 권장사양을 만족하는 데스크탑을 이용하시는 것이 좋지만, 데스크탑을 이용할 수 없는 경우에는 노트북의 온도에 주의해 주세요.

*삼성 노트북 이용자
Fn+F1키로 삼성 Setting 프로그램 열어서 일반 > 저소음모드 off
※ 저소음모드를 사용할 경우 노트북의 발열이 쉽게 일어날 수 있습니다.

3. 유선 인터넷 사용
무선 인터넷은 유선 인터넷에 비해 속도나 안정성이 떨어질 수 있어 끊김, 튕김, 프레임 드랍 등의 문제가 발생하기 쉽습니다.
번거로우시더라도, 노트북의 유선 LAN 단자를 이용해 유선 인터넷으로 이용해주시면 안정적으로 메이플스토리2 이용이 가능합니다.

[주의사항]
*외장 그래픽 카드를 사용하지 않는 노트북 이용자
내장 그래픽만으로는 정상적으로 작동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maple story2 [튕김/끊김(렉)] “로그인에 실패하였습니다.”가 표시되는 경우.

[필수] 가장 밑에 있는 PC 사양 수집에 [수집] 버튼을 꼭 눌러주세요.
이후 파란색 글씨로 수집완료가 나와야 정상적으로 PC 수집이 완료됩니다.
===============================================

“로그인에 실패하였습니다.”가 발생하는 원인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서버 자체에 장애가 발생한 경우
2) 서버와 연결이 불안정한 경우
3) 바이러스 또는 악성코드로 인해 손상되었을 경우

 일시적인 인터넷 연결 문제로 인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잠시(약 5분정도) 기다리셨다가 재접속을 시도해 주세요.
만약 지속적으로 문제가 발생한다면 아래의 해결방법을 참고해 주세요.

 
[해결방법 1]
넥슨 홈페이지에 있는 고객센터에서 ‘에러복구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 후 실행해주세요

[해결방법 2]
에러복구 프로그램으로 문제가 해결되지 않을 경우 아래의 안내에 따라서 메이플스토리2를 완전 삭제하신 후 재설치 해주세요.

1. 메이플스토리2를 완전 삭제해주세요.
1단계 : 시작 > 제어판 > 프로그램 > 프로그램 및 기능 > 메이플스토리2 제거
2단계 : 메이플스토리2가 설치된 드라이브 > Nexon > Maplestory2 폴더 삭제


2. 백신 또는 보안 프로그램으로 악성코드 및 바이러스를 검사합니다.
(전체 파일에 대한 검사를 부탁 드립니다.)


3. 메이플스토리2 재설치
기존에 다운로드 받은 설치 파일은 삭제 후 메이플스토리2 홈페이지를 통해 다시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재설치를 진행해주세요.





maple story2 [튕김/끊김(렉)] “0xE019100B”가 표시되는 경우.

[필수] 가장 밑에 있는 PC 사양 수집에 [수집] 버튼을 꼭 눌러주세요.
이후 파란색 글씨로 수집완료가 나와야 정상적으로 PC 수집이 완료됩니다.
===============================================

메이플스토리2 이용 중 게임과 무관한 프로그램이 실행되었을 경우 나타날 수 있습니다.
1) 악성코드 및 바이러스 감염
2) 인터넷 접속 불안정
3) 게임 외 프로그램이 xigncode 실행을 차단

실제, 고객센터를 통해 들어오는 문의 대부분이 악성코드로 인해 발생합니다.

백신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주기적으로 악성코드와 바이러스를 검사 및 치료를 해주신다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해결방법 1]
1. PC의 시간설정을 현재의 시간으로 변경
현재의 시간으로 설정을 변경한 이후 메이플스토리2를 실행해주세요
(휴대폰 시계 기준으로 맞추시면 편리합니다.)

-PC 시간설정 변경 방법-
1) 바탕화면 오른쪽 아래의 시간 클릭
2) 날짜 및 시간 설정 변경 클릭
3) 날짜 및 시간 변경(D) 클릭
4) 시간을 휴대전화 시간으로 설정

2. PC의 시간설정이 변경 이전으로 돌아가는 경우 악성코드 또는 바이러스 감염으로 시간 설정이 변경 전으로 돌아가게 됩니다.

백신 프로그램으로 PC의 전체 파일에 대한 검사를 부탁 드립니다.

[해결방법2]
1. 인터넷에 영향을 줄 수 있는 프로그램의 실행을 종료해주세요.
토렌트, VPN, 프록시, 등 인터넷에 영향을 줄 수 있는 프로그램을
실행할 경우 0xE019100B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백신 및 보안 프로그램을 종료해주세요.
PC에 설치된 백신 및 보안 프로그램이 xigncode의 실행을 차단하여 0xE019100B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3. 인터넷 접속을 끊고 다시 연결
인터넷 연결 끊고 다시 연결하여 메이플스토리2 접속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4. 메이플스토리2 설치경로상 xigncode 폴더 안에 있는 Xmag.xem 파일 삭제 후 게임을 재실행 해주세요.

- xigncode 기본 경로
(내 컴퓨터 -> C드라이브(설치 드라이브) -> Nexon -> MapleStory2)



출처: 넥슨     고개센터: https://help.nexon.com/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