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엘소드 [튕김/끊김(렉)] 게임 실행이 원활하지 않아요. (Windows10 레드스톤)
Windows10 레드스톤2 버전 이용 시 네트워크 불안정, 컴퓨터 느려짐, 프리징 등 오류가 발생 하고 있습니다.
레드스톤2 버전 이용 중 윈도우 자동 업데이트 등으로 버전 업그레이드가 된 후 컴퓨터에 문제현상이 발생하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Windows10 레드스톤2 버전을 이용하고 계신다면 다른 버전의 윈도우를 사용해주시길 권유 드립니다.
아래의 방법으로 해결이 된 모험가님들도 계시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1. 넥슨 엘소드 관련 폴더, 파일을 전부 삭제
2. 바탕화면 - 윈도우키 + R (실행창이 나타납니다)
3. regedit 입력 - 확인 (regedit 실행)
4. Ctrl + F - 검색창에 "nexon", "elsword"검색
5. "nexon", "elsword"관련 데이터, 키, 값 모두 삭제
6. 재부팅 후 엘소드 설치
* 다른 설정 값을 삭제하는 경우 컴퓨터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넥슨과 엘소드 관련 내용만 삭제 부탁드립니다.
* 넥슨 관련 내용 삭제 시 다른 넥슨 게임도 다시 설치해야 할 수 있습니다.
넥슨 엘소드 [튕김/끊김(렉)] 게임 접속 시, 윈도우 화면으로 튕겨요.
비디오 카드 드라이버와 다이렉트X(Direct X)가 호환성이 부족하거나 정상적으로 설치되지 않은 경우에 발생하는 오류 현상입니다.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하신 후 다이렉트X(Direct X)를 최신 버전으로 설치 해 보시기 바랍니다.
(엘소드는 Direct X 9.0c 이상에서 호환 됩니다.)
그래픽 드라이버 확인 방법
윈도우의 [시작] → [실행] → "dxdiag" 입력 → [확인] 을 누르시면, [DirectX 진단 도구창]이 열립니다.
실행된 DirectX진단 도구창의 "디스플레이" 메뉴를 이용하여 그래픽 드라이버의 버전을 확인 후, 제조회사의 홈페이지나 인터넷상의 공개 자료실에서 최신 드라이버로 업데이트 받으시면 됩니다.
넥슨 엘소드 [튕김/끊김(렉)] [서버로부터 응답이 없습니다] 메세지가 나타나요.
현상: 게임 실행 3~5분 이내에 [서버로부터 응답이 없습니다] 메세지가 나타나며 게임 튕김 현상이 발생
원인: 엘소드 클라이언트에서 외부 프로그램 실행이 감지되어 시스템 보호를 위해 접근을 거부하는 경우 발생합니다.
해결방법:
위와 같은 현상이 발생한다면
엘소드와 함께 실행되는 외부 프로그램이 있는지 확인 > 종료하여 엘소드 단독 실행을 진행해 주시길 바랍니다.
만약 실행되는 프로그램을 모두 종료했으나, 지속적으로 문제 현상이 나타나는 경우 1:1문의를 남겨주시면 꼼꼼하게 확인 후 안내드리겠습니다.
넥슨 엘소드 [튕김/끊김(렉)] [통신장애 혹은 비정상 기록이 감지되어 접속이 종료됩니다] 메시지가 떠..
[통신장애 혹은 비정상 기록이 감지되어 접속이 종료됩니다] 메세지는 네트워크 연결 문제 또는 엘소드에서 인정하지 않는 프로그램 사용이
확인되어 강제 종료될 경우 발생되는 오류 메세지입니다.
PC 내 통신을 방해하는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거나 엘소드와 함께 실행 시 충돌을 일으키는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는 경우 해당 메시지가 발생할 수 있으니 메시지가 확인된 시점 전/후로 설치된 프로그램이 있는지 점검해주시고, 가급적 엘소드 게임만 단독으로 실행해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넥슨
고객센터: https://help.nexo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