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비노기 [설치/접속/실행 오류] 게임 재설치를 했는데도 자꾸 재설치를 하라고 뜹니다.

넥슨 마비노기 [설치/접속/실행 오류] 게임 재설치를 했는데도 자꾸 재설치를 하라고 뜹니다.
기본 경로(C:\Nexon\Mabinogi)가 아닌 다른 경로에 게임이 설치된 PC에서는 게임 재설치가 안내될 수 있습니다.

단, 재설치를 하셨음에도 계속해서 재설치를 안내하는 경우 아래 안내에 따라 게임을 완전히 삭제한 후에 다시 한 번 설치해보세요.

[마비노기 다시 설치하기]
1. [제어판] > [프로그램 삭제] 에서 마비노기 게임 삭제
2. [하드디스크 (C드라이브)] > [Nexon] 폴더 내 마비노기 모든 파일 삭제
3. [내문서] > [마비노기 폴더 삭제]
4. 최신버전의 마비노기 게임파일을 다시 설치 [바로가기]

안내해 드린 방법 이후에도 동일한 문제가 확인될 경우 아래 [문의하기]를 클릭해주세요.
문의주실 땐 오류메세지 [스크린샷]과 [오류보고폴더]를 첨부하여 문의해 주세요.





넥슨 마비노기 [설치/접속/실행 오류] 홈페이지에서 '게임 스타트' 버튼을 누르면 재설치를 하라고 나와요.

10/11(화) 패치로 게임 실행 프로세스가 변경되면서, 기본 경로(C:\Nexon\Mabinogi)가 아닌 다른 경로에 게임이 설치된 PC에서는 게임 재설치가 안내될 수 있습니다.

번거로우시겠지만, 다른 경로에 게임을 설치하신 경우 재설치 부탁드립니다.

[마비노기 다시 설치하기]
1. [제어판] > [프로그램 삭제] 에서 마비노기 게임 삭제
2. [하드디스크 (C드라이브)] > [Nexon] 폴더 내 마비노기 모든 파일 삭제
3. [내문서] > [마비노기 폴더 삭제]
4. 최신버전의 마비노기 게임파일을 다시 설치 [바로가기]
(마비노기 설치 경로를 수동 설정하셨을 경우 폴더 위치가 C드라이브가 아닐 수 있습니다.)

안내해 드린 방법 이후에도 동일한 문제가 확인될 경우 아래 [문의하기]를 클릭해주세요.
문의주실 땐 오류메세지 or 화면 [스크린샷]과 [오류보고폴더]를 첨부하여 문의해 주세요.





넥슨 마비노기 [설치/접속/실행 오류] 설치 경로가 잘못 되었습니다.

마비노기 설치 혹은 실행 중 “설치 경로가 잘못 되었습니다.” 팝업창이 뜨고 실행이 안되는 문제는  [마비노기 설치 파일]이 아닌, [마비노기 수동 패치 파일]을 다운로드했을 때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마비노기 홈페이지 [자료실]에서 게임 다운로드 파일을 받으신 후 설치해주세요.




넥슨 마비노기 [설치/접속/실행 오류] FTP에 연결할 수 없거나 사용자가 너무 많습니다.
마비노기 설치 혹은 실행 중 “FTP에 연결할 수 없거나 사용자가 너무 많습니다.” “압축 해제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팝업창이 뜨고 실행이 안되는 문제는 패치 서버와의 통신이 원활하지 않을 때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마비노기 홈페이지 [자료실]에서 패치 파일을 수동 다운로드해주세요.

* 기숙사, 회사 등에서 공용 네트워크를 사용하는 경우 또는 사용하시는 네트워크에 문제가 있는 경우   위의 방법으로도 해결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공용 네트워크 관리자 또는 통신사 고객센터로 문의해주세요.

문제가 해결되지 않을 경우 [내문서\마비노기\오류보고\launcher_log] 파일을 첨부하여 1:1문의를 남겨주세요.





넥슨 마비노기 [설치/접속/실행 오류] 그래픽 카드가 게임의 실행에 꼭 필요한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게임 실행 시 “고객님의 시스템에 설치되어 있는 그래픽 카드가 게임의 실행에 꼭 필요한 기능을 지원하지 않아 더 이상의 진행이 불가능합니다.” 팝업창이 뜨고 실행이 안되는 문제는
그래픽 드라이버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지 않았을 때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그래픽 카드 제조사 홈페이지를 방문하셔서
최신 버전의 그래픽 드라이버로 업데이트해보세요.
 
<일부 제조사 그래픽 카드 업데이트 페이지>
 - GeForce 드라이버 업데이트 페이지 : http://www.geforce.com/drivers
 - AMD 드라이버 업데이트 페이지 : http://support.amd.com/ko-kr

업데이트 이후에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을 경우
설치된 게임 파일에 문제로 발생할 수 있어 아래 방법으로 다시 설치해주세요.

[마비노기 다시 설치하기]
1. [제어판] > [프로그램 삭제] 에서 마비노기 게임 삭제
2. [하드디스크 (C드라이브)] > [Nexon] > [Mabinogi 폴더 삭제]
3. [내문서] > [마비노기 폴더 삭제]
4. 최신버전의 마비노기 게임파일을 다시 설치

안내해 드린 방법 이후에도 동일한 문제가 확인될 경우 아래 [문의하기]를 클릭해주세요.
문의주실 땐 [PC사양수집]과 [오류보고폴더]를 첨부하여 문의해 주세요.


출처:  넥슨
자주하는 질문: https://help.nexon.com/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