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ASH 모바일 -U+ 알뜰폰] 개통 진행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

[FLASH MOBILE] 개통 진행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
번호이동의 경우 고객님께서 유심이나 단말기 신청하여 수령 받은 이후, 홈페이지에서 "개통요청" 진행 해 주시면 되며,
신규의 경우 유심이나 단말기가 배송되면서 자동 개통 됩니다.


[FLASH MOBILE] 온라인 가입 신청 시, "신용정보를 확인하세요" 라는 팝업이 확인되는데 해당 사유는 무슨뜻인가요 ?
Flash mobile은 신용등급 1~7등급까지 가입이 가능하며, 8~10등급 , 신용불량자, 보증보험 채권불량자 등 신청이 불가합니다.
또한, 자사 및 타사에 미납요금이 있을 경우, 미납요금 납부 후(정책_기준액이하) 신청이 가능합니다.


[FLASH MOBILE] 온라인이 아닌 센터를 내방해서도 신청 가능하나요 ?
Flash mobile (LGU+)는 온라인으로만 가입이 가능하며, 단말기의 경우에는 본사(비지니스센터)에서만 내방 수령 가능합니다.


[FLASH MOBILE] 외국인 실명인증이 안되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
외국인의 경우, 출입국 관리소에 등록되어 있는 고객님일 경우 대부분이 실명인증이 가능합니다.

만약 안될 경우, 아래와 같이 확인 부탁 드립니다.
1. 외국인 등록증 유효성 확인
유효성 확인 사이트 : http://www.hikorea.go.kr/pt/InfoCommonCert_kr.pt?id=1
- 위의 사이트에서 등록증 유효성 확인 후 이상없음을 확인하며, 이상이 있을 경우 출입국 관리소 (국번없이 1345)에 본인이 연락하여 이상부분 처리 후 재신청 합니다.

2. 나이스 실명 확인
나이스 실명 확인 센터 : 1600-1522
실명 온라인 신청 사이트 : https://www.niceid.co.kr/front/personal/register_howtoonline.jsp?menu_num=1&page_num=0&page_num_1=1
- 위의 사이트 혹은 고객센터에서 본인 실명을 외국인 등록증과 동일하게 등록합니다.

위의 방법으로 실명등록 후 인증 부탁 드립니다.



[FLASH MOBILE] 명의변경은 가능한가요 ?
flash mobile 개통 후 3개월 이후에 명의변경이 가능합니다.

명의변경 제한
- 아래의 예외사항의 경우를 제외하고, 명의변경 및 제3자에 대한 이용권 양도 및 승계신청은 불가합니다.

예외사항
1. 가족 간 명의변경
2. 법인 간 명의변경(단, 회사간 양수/도, 합병 및 단순 상호변경일 경우에만 가능)
3. 법인과 개인 간 명의변경(단, 입/퇴사로 인한 변경 등 사업의 연속성이 확인되는 경우, 3개월 내 1회로 제한)
※위의 예외사항에 해당하는 경우라도, 요금고지서 기준으로 최근 3개월 간 연속으로 통화량이 없는 경우에는 명의변경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구비서류
[명의변경 사유별 증명서류]
1. 가족간 명의변경 : 가족 또는 가족관계 변동을 입증할 수 있는 행정기관에서 발행한 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증명서 등의 증명서류 중 1가지
2. 법인간 명의변경 : 회사 양수양도 계약서 사본, 회사합병 계약서 사본 등의 증명서류 중 1가지
3. 법인 및 개인간 명의변경 : 재직증명서, 경력증명서, 기타 사업의 연속성을 확인하는 서류 등의 증명서류

[추가 증명서류]
1. 개인
- 양도인 방문 시 : 양도인 신분증, 양수인의 위임장(인감날인) 및 인감증명서 또는 양수인 신분증, 양수인의 위임장(서명) 및 본인서명사실확인서,
- 양수인 방문 시 : 양수인 신분증, 양도인의 위임장(인감날인) 및 인감증명서 또는 양도인 신분증, 양도인의 위임장(서명) 및 본인서명사실확인서
- 제3자 방문 시 : 양도/양수인 위임장(인감날인) 및 인감증명서, 대리인 신분증 또는 양도인 신분증, 양수인의 위임장(서명) 및 본인서명사실확인서

양수인이 미성년자인 경우 미성년자 가입신청 서류와 동일, 양도인이 미성년자인 경우 해지신청 서류와 동일
양도인이 미성년자인 경우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 모두 양도 가능
전화 등으로 양도인의 양도의사가 확인되는 경우 양도인 신분증 제출로 양도 가능(양도인의 위임장 및 인감증명서 제출 생략)
본인서명사실확인서의경우 본인서명사실서의 수임인과 위임장의 수임인이 동일인인 경우에 한해 인정

2. 개인사업자, 법인, 국가기관 : 가입신청시 구비서류와 동일



[FLASH MOBILE] online 신청 및 offline 신청 시 구비서류가 어떻게 되나요 ?
online 신청 시에는 고객인증 절차가 있어 별도의 신분증 없이 신청 가능합니다. 단, 법인사업자, 개인사업자, 미성년자의 경우,
가입시 필요한 구비서류를 이메일로 보내주셔야 합니다.
offline 신청 시에는 flash mobile 센터에 방문하여 신청 가능하며, 고객 유형에 따른 구비서류를 지참하여 방문하셔야 가입이 가능합니다.



[FLASH MOBILE] 성인의 경우 신분증 인정범위는 어디까지에요?

신분증으로 인정되는 범위는 하기와 같습니다.
① 주민등록증(주민등록증 발급신청서 포함)
② 운전면허증('02.6.30일 이전 발급된 구형 운전면허증은 제외)
③ 국가유공자증(독립유공자증, 5ㆍ18민주화유공자증, 특수임무유공자증, 보훈보상대상자증 및 유족증)
④ 여권(유효기간이 만료되지 않은 것에 한함)
⑤ 장애인 등록증



[FLASH MOBILE] 미성년자의 경우 신분증 인정범위는 어디까지에요?
만 18세 미만의 경우 신분증 인정범위는 하기와 같습니다.
① 학생증 or 청소년증: 주민번호 13자리, 사진, 이름 세가지 모두 확인 될 경우 인정
② 여권 (유효기간이 만료되지 않은것에 한함)
② 가족관계증명서, 기본증명서 中 택1
※ 기본증명서, 가족관계증명서에는 미성년자 정보가 표기되어 있어야 합니다.



[FLASH MOBILE] 관계확인 서류의 종류는 무엇이 있나요?
관계확인 구비서류는 하기와 같습니다.
- 대리인 일 경우 : 신분증, 명의자 인감날인 위임장, 명의자인감 증명서
- 명의자일 경우 : 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확인서 중 1가지 선택
- 법정 대리인 일 경우 : 법정 대리인 신분증, <가족일 경우 = 가족관계증명서,(주민등롣등본, 건강보험증) 중 1가지 선택>
- 법인의 경우 : 법인명의 위임 공문서, <법인위임장(인감날인) + 인감증명서) 중 택1>
- 가족의 범위: 동일한 주민등록상 또는 호적등본상에 포함된 사람이 거나 이력이 있는자 (이혼으로 호적상 삭제 된 자 제외)



[FLASH MOBILE] 외국인 가입 시 필요 구비서류는 무엇인가요?
외국인 가입시 필요한 구비서류
- 일반 외국인 : 외국인 등록증(외국인등록사실증명서도 인정, 단, 여권증 사진이 붙어있는 신분증 함께 제출)
※ 외국인 대리인 업무처리 불가(법적 책임과 체권에 대한 책임 효력 불가)
- 제외동포 : 국내거소신고증
- 공광원 : 여권 또는 공관원 신분증 (여권 가입일 경우 공무원 확인 가능하도록 외교관여권, 공무여권 필요)
- 주한미군: 미군ID카드 또는 미국운전면허증 + 미군증명서류(EX 주둔명령서) (납부방법: 본인 명의 국내 신용카드 또는 은행 자동이체 만 등록가능)
- 미성년자: 외국인 가입업무 처리 시 외국인 법정 대리인 등록가능 (외국인 가족관계 증명서류 : 외국인등록사실증명서, 국내거소사실증명서)

위 5가지 사항으로 구분되며 가입시 구비서류 지참 해주셔야 합니다.
또한 외국인의 경우 신분증 인정범위는 하기와 같습니다.

① 외국인등록증 (2010년 11월 25일부터 등급 제한없이, 체류기간 1일 이상일 경우 개통 가능)
② 여권(외국인 선불제 개통시에만 신분증으로 인정)
③ 재외국민주민등록증



츨처:  FLASH MOBILE [U+알뜰폰] 자주묻는 질문  https://uplus.flashmobile.kr/html/supt_faq.html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