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IVE [서비스이용] TV를 새로 샀는데 셋톱박스와 선을 어떻게 연결하면 되나요?
전원을 모두 끄고 플러그를 뽑은 후에 HDMI케이블을 이용하여 TV의 HDMI단자와 셋탑박스 뒷면의 HDMI 단자를 연결합니다.
HDMI 단자가 없는 경우, 컴포넌트/음성 케이블을 이용하여 TV와 셋탑박스의 컨포넌트 단자를 색상이 같도록 연결합니다.
D’LIVE [요금] 세금계산서는 어떻게 받나요?
사업자의 경우 우편 청구서를 세금계산서로 활용하실 수 있으며, 전자세금계산서가 고객님의 이메일로 자동 발송되니 출력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개인 고객의 경우 사업자로 변경을 원하시면 고객센터로 연락주시면 신청이 가능하며, 변경시점의 익월부터 적용 가능합니다.
D’LIVE [요금] 지난달 요금을 납부했는데 이번달에 지난달 요금이 합산 청구됐어요
지로 청구서의 경우 전월 말까지 납부하신 금액을 기준으로 매월 초 청구서 내용이 확정되어 작성되는데, 월 초 납부하신 요금의 경우 입금반영이 되지 않은 채로 청구서가 발송될 수 있습니다.
청구서에 기재된 가상 계좌로 당월분만 입금해주시거나 청구서 재발송을 요청하시면 됩니다.
D’LIVE [VOD서비스] VOD쿠폰은 무엇이고, 어떻게 사용합니까?
VOD쿠폰은 VOD를 구매할 수 있는 가상화폐로 필요할 때마다 구매하여 영화, 드라마 등 유료 VOD를 이용할 때 현금처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최대 15%까지 보너스 금액 충전이 가능하며, 자세한 구매 방법은 '페이지 > VOD방송 > 쿠폰&TV포인트'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D’LIVE [VOD서비스] TV포인트는 무엇이고, 언제 쌓이나요?
TV포인트는 신용카드, 상품권, 멤버쉽 등 여러곳에 흩어져 잠자고 있는 포인트를 한 곳으로 모아 VOD 시청 시 현금 대신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최초 1회 TV포인트에 가입하셔야 하며, 자세한 이용 방법은 홈페이지 >VOD방송 > 쿠폰&TV포인트 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D’LIVE [VOD서비스] 쿠폰 적립 서비스란 무엇입니까?
VOD 구매 시 구매액의 특정 비율 만큼을 쿠폰으로 즉시 적립해드리는 서비스로 지금된 적립쿠폰은 현금처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VOD 구매 시 상세화면에서 컨텐츠별 적립율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D’LIVE [가입/설치] 인터넷 전화 통화료는 어떻게 됩니까?
인터넷전화 통화료는 기본 요금제 기준으로 국내 3분당 38원, 이동전화 10초당 11.7원이고, 딜라이브 가입자간 통화료는 무료입니다.
국외 미국, 중국, 캐나다 등 주요 국가는 1분당 50원이며, 국가별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상품소개>인터넷집전화>국제전화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D’LIVE [요금] 장애인, 국가유공자, 저소득층을 위한 요금할인 제도가 있나요?
딜라이브는 장애인, 국가유공자, 저소득층을 위해 사용료 중 기본이용료의 30%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단, 중복할인은 되지 않습니다.)
할인혜택을 받기위해서는 장애인증 또는 국가유공자증 또는 저소득층확인서 사본1부 주민등록등본 1부
(설치주소와 동일한 주소에 한하여 적용)가 필요하며, 요금할인 적용을 원하실 경우에는 당사 고객센터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D’LIVE [서비스이용] 국제전화 사용내역을 확인하고 싶어요.
고객님의 소중한 개인 정보보호를 위해 개인통화내역의 제공을 엄격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가입한 지역의 딜라이브 지사로 방문하여 국제전화 사용내역을 확인 하실 수 있으니, 다소 불편하시더라도 고객님의 양해를 부탁 드립니다.
1. 개인고객 : 명의자 본인이 직접 방문, 신분증 지참 필요(우편, 팩스 제공 불가)
2. 기업고객 : 지사 방문 시 아래의 서류 중 택1 지참하여 방문해주세요.
☞ 지사 위치 안내 : 홈페이지 우측 상단 '지역케이블OTT방송'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D’LIVE [서비스이용] 채널이 왜 변경되나요?
당사는 고객님께 더욱 더 유익하고 흥미있는 방송을 서비스해 드리고자 정기적으로 연 1회 채널 개편을 하고 있습니다.
채널 변경 시 사전에 고객님께 자막방송, 홈페이지, 안내문, 지역채널 등을 통해 안내하고 있습니다.
보다 많은 분들이 원하는 채널을 편성하려다 보니 채널변경으로 부득이 불편을 드리게 된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출처: D’LIVE 많이하는 질문 https://www.dlive.kr/front/helpdesk/helpdesk/FaqAction.do?method=list
전원을 모두 끄고 플러그를 뽑은 후에 HDMI케이블을 이용하여 TV의 HDMI단자와 셋탑박스 뒷면의 HDMI 단자를 연결합니다.
HDMI 단자가 없는 경우, 컴포넌트/음성 케이블을 이용하여 TV와 셋탑박스의 컨포넌트 단자를 색상이 같도록 연결합니다.
D’LIVE [요금] 세금계산서는 어떻게 받나요?
사업자의 경우 우편 청구서를 세금계산서로 활용하실 수 있으며, 전자세금계산서가 고객님의 이메일로 자동 발송되니 출력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개인 고객의 경우 사업자로 변경을 원하시면 고객센터로 연락주시면 신청이 가능하며, 변경시점의 익월부터 적용 가능합니다.
D’LIVE [요금] 지난달 요금을 납부했는데 이번달에 지난달 요금이 합산 청구됐어요
지로 청구서의 경우 전월 말까지 납부하신 금액을 기준으로 매월 초 청구서 내용이 확정되어 작성되는데, 월 초 납부하신 요금의 경우 입금반영이 되지 않은 채로 청구서가 발송될 수 있습니다.
청구서에 기재된 가상 계좌로 당월분만 입금해주시거나 청구서 재발송을 요청하시면 됩니다.
D’LIVE [VOD서비스] VOD쿠폰은 무엇이고, 어떻게 사용합니까?
VOD쿠폰은 VOD를 구매할 수 있는 가상화폐로 필요할 때마다 구매하여 영화, 드라마 등 유료 VOD를 이용할 때 현금처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최대 15%까지 보너스 금액 충전이 가능하며, 자세한 구매 방법은 '페이지 > VOD방송 > 쿠폰&TV포인트'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D’LIVE [VOD서비스] TV포인트는 무엇이고, 언제 쌓이나요?
TV포인트는 신용카드, 상품권, 멤버쉽 등 여러곳에 흩어져 잠자고 있는 포인트를 한 곳으로 모아 VOD 시청 시 현금 대신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최초 1회 TV포인트에 가입하셔야 하며, 자세한 이용 방법은 홈페이지 >VOD방송 > 쿠폰&TV포인트 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D’LIVE [VOD서비스] 쿠폰 적립 서비스란 무엇입니까?
VOD 구매 시 구매액의 특정 비율 만큼을 쿠폰으로 즉시 적립해드리는 서비스로 지금된 적립쿠폰은 현금처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VOD 구매 시 상세화면에서 컨텐츠별 적립율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D’LIVE [가입/설치] 인터넷 전화 통화료는 어떻게 됩니까?
인터넷전화 통화료는 기본 요금제 기준으로 국내 3분당 38원, 이동전화 10초당 11.7원이고, 딜라이브 가입자간 통화료는 무료입니다.
국외 미국, 중국, 캐나다 등 주요 국가는 1분당 50원이며, 국가별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상품소개>인터넷집전화>국제전화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D’LIVE [요금] 장애인, 국가유공자, 저소득층을 위한 요금할인 제도가 있나요?
딜라이브는 장애인, 국가유공자, 저소득층을 위해 사용료 중 기본이용료의 30%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단, 중복할인은 되지 않습니다.)
할인혜택을 받기위해서는 장애인증 또는 국가유공자증 또는 저소득층확인서 사본1부 주민등록등본 1부
(설치주소와 동일한 주소에 한하여 적용)가 필요하며, 요금할인 적용을 원하실 경우에는 당사 고객센터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D’LIVE [서비스이용] 국제전화 사용내역을 확인하고 싶어요.
고객님의 소중한 개인 정보보호를 위해 개인통화내역의 제공을 엄격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가입한 지역의 딜라이브 지사로 방문하여 국제전화 사용내역을 확인 하실 수 있으니, 다소 불편하시더라도 고객님의 양해를 부탁 드립니다.
1. 개인고객 : 명의자 본인이 직접 방문, 신분증 지참 필요(우편, 팩스 제공 불가)
2. 기업고객 : 지사 방문 시 아래의 서류 중 택1 지참하여 방문해주세요.
☞ 지사 위치 안내 : 홈페이지 우측 상단 '지역케이블OTT방송'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D’LIVE [서비스이용] 채널이 왜 변경되나요?
당사는 고객님께 더욱 더 유익하고 흥미있는 방송을 서비스해 드리고자 정기적으로 연 1회 채널 개편을 하고 있습니다.
채널 변경 시 사전에 고객님께 자막방송, 홈페이지, 안내문, 지역채널 등을 통해 안내하고 있습니다.
보다 많은 분들이 원하는 채널을 편성하려다 보니 채널변경으로 부득이 불편을 드리게 된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출처: D’LIVE 많이하는 질문 https://www.dlive.kr/front/helpdesk/helpdesk/FaqAction.do?method=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