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지 [모바일] [LTE 데이터쉐어링] 해외에서도 데이터쉐어링 이용이 가능한가요?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데이터 > 데이터 안심옵션
해외에서는 데이터쉐어링 이용이 불가합니다.
데이터쉐어링은 요금제에 기본 제공되는 데이터 용량을 공유하는 서비스로 국내에서 이용하는 데이터만 공유가 가능합니다.
해외 로밍 데이터는 공유되지 않으며, 쉐어링 전용 단말기에는 해외 로밍 신청 또한 불가합니다.
엘지 [모바일] [발신자미표시 번호차단] 발신번호표시제한으로 전화가 왔는데 받지 못하고 후에 통화목록을 이용해 전화를 하면 통화 연결이 되나요?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통화/메시지 > 발신자미표시번호차단
통화목록에 남아있는 "발신번호표시제한" 이력으로는 통화가 불가능합니다.
엘지 [모바일] [로그인플러스] 문자메시지(SMS) 수신이 안되었습니다.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안심/안전 > 로그인플러스
문자메시지(SMS) 수신이 안될 경우 이동통신사의 사정에 의해 수신이 안될 수 있으며, 이동통신사의 스팸설정 및 휴대폰/단말기 스팸 설정을 확인해 주세요.
엘지 [모바일] [iPhone] 타사에서 개통한 아이폰도 개통이 가능한가요?
개인 > 모바일 > 단말기(휴대폰) > 아이폰
타사에서 개통한 아이폰도 자사에서 개통이 가능합니다.
단, iPhone 6 / iPhone 6 Plus 만 개통이 가능합니다.
해외에서 구입한 단말의 경우 Unlock 상태에서만 개통이 가능합니다.
엘지 [모바일] [휴대폰번호 보호서비스] 투넘버(넘버플러스/듀얼넘버)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나요?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안심/안전 > 휴대폰번호 보호서비스
기존/신규번호 중 기존번호만 가입 가능하며, 신규번호로는 부가서비스에 가입 할 수 없습니다.
엘지 [모바일] [유비키인증서] 휴대폰 기기변경을 한 경우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안심/안전 > 유비키인증서
휴대폰 기기변경 시는 변경된 단말기에 인증서를 다시 저장하셔야 합니다.
스마트폰으로 기기변경 하였을 경우, U+ 앱마켓에서 '유비키'를 검색, 어플을 다운로드 받으신 후 인증서를 다시 저장하시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엘지 [모바일] [U+ 데이터상품권] U+ 데이터상품권 등록 이후 바로 이용 가능한가요? (데이터 소진 순서)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데이터 > U+ 데이터상품권 > 기본정보
무제한 데이터 및 청소년 요금제에 따라 아래와 같이 데이터가 차감됩니다.
• 데이터 일반 요금제 등 데이터 기본 제공량이 있는 데이터 무제한이 아닌 요금제
데이터2배쿠폰 → 프로모션 데이터 → 데이터 주고받기 → 가족사랑데이터 → 기본제공 데이터 → 데이터상품권 → 안심옵션 데이터
• 속도 용량 걱정 없는 데이터 요금제 등 데이터 기본 제공량이 없는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데이터2배쿠폰 → 프로모션 데이터 → 데이터 주고받기 → 가족사랑데이터 → 월 기본 제공 데이터 → 일 제공 데이터 → 데이터상품권 → 속도제어 데이터
※ 속도 제어 데이터가 기본 제공되지 않는 요금제를 이용하거나 데이터 안심옵션에 가입하지 않은 고객의 경우 상품권 데이터를 모두 사용하면 초과 이용요금이 발생합니다.
요금은 가입한 요금제의 데이터 요금 계산법으로 계산됩니다.
※ 여러 개의 데이터상품권을 등록한 경우 먼저 등록한 상품권부터 사용합니다.
• 청소년 요금제
데이터2배쿠폰 → 프로모션 데이터 → 데이터 주고받기 → 가족사랑데이터 → 월 기본 제공 데이터 → 기본 링 → 데이터상품권 → 충전 링
※ ‘링 데이터 차감 불가’ 부가서비스에 가입하면 기본 링은 차감되지 않고 상품권으로 등록한 데이터가 차감됩니다.
상품권 데이터를 모두 사용하면 초과한 데이터만큼 요금이 발생합니다.
요금은 가입한 요금제의 데이터 요금 계산법으로 계산됩니다.
※ ‘링 데이터 차감 불가’ 서비스는 청소년 요금제에서 기본 링을 모두 사용하면 데이터를 추가 사용을 하지 않도록 설정하는 무료 부가서비스입니다.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LG유플러스 고객센터 114(무료)로 신청하세요.
엘지 [모바일] [iPhone] 택배로 아이폰 단말기를 받고 같이 제공된 USIM을 삽입했는데, 안테나가 뜨다가 사라지고 '서비스 안됨'만 보입니다.
개인 > 모바일 > 단말기(휴대폰) > 아이폰
아이폰은 반드시 단말 활성화 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개통된 정상 USIM이라 할지라도 와이파이 또는 PC(iTunes)를 통한 아이폰만의 단말기 활성화 과정을 진행해야 초기화면 진입 및 통화가 가능합니다.
엘지 [모바일] [가족사랑데이터] 가족사랑데이터는 사용할 수 있는 유효기간이 있나요?
개인 > 모바일 > 요금제 > 데이터혜택
가족사랑데이터는 매월1일 제공되고, 당월 말일까지 나누기 및 사용이 가능합니다.
말일까지 나누지 않거나 사용하지 않은 데이터는 소멸되며, U+가족무한사랑 결합 상태인 고객은 익월 1일에 새로 데이터가 제공됩니다.
엘지 [모바일] [널지켜줄게] 청소년요금제 가입자입니다. 어떤 부가서비스를 가입해야 하나요?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안심/안전 > 널 지켜줄게
널 지켜줄게(자녀-청소년요금제) 가입 시 월정액 1,100원(부가세 포함)으로 부가서비스 가입이 가능합니다.
엘지 [모바일] [USIM 스마트인증] 휴대폰을 분실하였습니다. 어떻게 하나요?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안심/안전 > USIM 스마트인증(라온시큐어)
휴대폰을 분실하셨으면 우선 고객센터를 통하여 분실신고 및 서비스 정지를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서비스 정지만 하셔도 USIM이 서비스 중지 상태가 되기에 인증서 유출의 위험은 없습니다.
엘지 [모바일] [U+ 데이터상품권] U+ 데이터상품권 이용 중에 기본요금제를 변경해도 되나요?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데이터 > U+ 데이터상품권 > 기본정보
U+ 데이터상품권 이용 중에 고객님이 원하는 기본요금제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단, 데이터 상품권은 등록일로부터 1년 간 이용 가능하나 이용 불가 요금제로 변경 시, 데이터 상품권은 더이상 이용할 수 없습니다.
또한 잔여량 소멸 및 환불, 상품권 해지도 불가하오니, U+ 데이터상품권 소진 이후에 해당 요금제로 변경 부탁 드립니다.
U+ 데이터상품권과 함께 이용 불가한 요금제/부가서비스는 '유의사항'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LG U+ 홈페이지 바로가기 : 홈> 개인 > 상품소개 > 휴대폰상품보기 > 휴대폰부가서비스 > 데이터 > U+ 데이터상품권
→ 바로가기: http://www.uplus.co.kr/css/pord/cosv/cosv/RetrievePsMbSDmsgInfo.hpi?catgCd=50101&prodCdKey=Z100000522
※ 청소년요금제와 일반요금제 간 U+ 데이터상품권 잔여량 이월이 불가합니다.
U+ 데이터상품권 이용 중에 [청소년요금제→일반요금제]로 변경하거나 [일반요금제→청소년요금제]로 변경할 경우, U+ 데이터상품권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또한 잔여량 소멸 및 환불, 서비스 해지도 불가하오니 유의해주세요.
엘지 [모바일] [스마트 공동인증] 서비스를 해지 하려고 합니다. 어떻게 하면 되나요?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안심/안전 > 스마트공동인증(드림시큐리티)
요금 청구 정지를 위해 LG U+고객센터를 통해 부가서비스 해지하셔야 합니다.
주의 : 서비스 해지 시 USIM에 저장된 공동인증서는 삭제되며, 다시 가입후 인증서를 저장하셔야 이용이 가능합니다.
엘지 [모바일] [휴대폰 분실/파손 보험(구.휴대폰 분실/파손 보상)] 휴대폰 분실/파손 보험의 보상을 받으려면 몇일 이내에 사고 접수를 해야 하나요?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안심/안전 > 휴대폰 분실/파손 보험
사고 발생 후 30일이내 사고 접수를 해야 보상 가능합니다.
사고 발생 후 보험센터에 연락하여 보험금 청구서 수령 및 절차 안내를 받아 모든 청구서류를 첨부하여 30일 이내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휴대폰 분실/파손 보험센터: 1544-1110(평일 09시~18시/토요일 09시~13시)
▶ 휴대폰 분실/파손 보험 자세히 확인하기
→ 홈페이지 : http://www.uplus.co.kr/css/pord/cosv/cosv/RetrievePsMbSDmsgInfo.hpi?catgCd=50201&prodCdKey=C000180903
▶ 휴대폰 분실/파손 보험 홈페이지 바로가기
→ 홈페이지 : https://ucare.uplus.co.kr:8443/web/
엘지 [모바일] [지정번호필터링] 전날 차단 내역을 다음 날 9시에 알려주는데, 이것도 불편합니다.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통화/메시지 > 지정번호필터링
다음날 9시 알림 기능은 차단 내역 요약 알림 기능을 OFF하면 발송되지 않습니다.
(2010년 7월 29일 기능 추가)
[차단 내역 요약 알림 ON/OFF 설정 방법]
[LG U+ 홈페이지 > 지정번호필터링 > 서비스 설정 > 부가서비스 설정 팝업 > 다음날 요약 안내 > 전일 차단된 내역 요약 알려주기 ON/OFF 설정 가능]
출처: LG 유플러스 많이찾는 질문 http://www.uplus.co.kr/css/orub/erms/FaqList.hpi?gubun=0&mid=10749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데이터 > 데이터 안심옵션
해외에서는 데이터쉐어링 이용이 불가합니다.
데이터쉐어링은 요금제에 기본 제공되는 데이터 용량을 공유하는 서비스로 국내에서 이용하는 데이터만 공유가 가능합니다.
해외 로밍 데이터는 공유되지 않으며, 쉐어링 전용 단말기에는 해외 로밍 신청 또한 불가합니다.
엘지 [모바일] [발신자미표시 번호차단] 발신번호표시제한으로 전화가 왔는데 받지 못하고 후에 통화목록을 이용해 전화를 하면 통화 연결이 되나요?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통화/메시지 > 발신자미표시번호차단
통화목록에 남아있는 "발신번호표시제한" 이력으로는 통화가 불가능합니다.
엘지 [모바일] [로그인플러스] 문자메시지(SMS) 수신이 안되었습니다.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안심/안전 > 로그인플러스
문자메시지(SMS) 수신이 안될 경우 이동통신사의 사정에 의해 수신이 안될 수 있으며, 이동통신사의 스팸설정 및 휴대폰/단말기 스팸 설정을 확인해 주세요.
엘지 [모바일] [iPhone] 타사에서 개통한 아이폰도 개통이 가능한가요?
개인 > 모바일 > 단말기(휴대폰) > 아이폰
타사에서 개통한 아이폰도 자사에서 개통이 가능합니다.
단, iPhone 6 / iPhone 6 Plus 만 개통이 가능합니다.
해외에서 구입한 단말의 경우 Unlock 상태에서만 개통이 가능합니다.
엘지 [모바일] [휴대폰번호 보호서비스] 투넘버(넘버플러스/듀얼넘버)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나요?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안심/안전 > 휴대폰번호 보호서비스
기존/신규번호 중 기존번호만 가입 가능하며, 신규번호로는 부가서비스에 가입 할 수 없습니다.
엘지 [모바일] [유비키인증서] 휴대폰 기기변경을 한 경우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안심/안전 > 유비키인증서
휴대폰 기기변경 시는 변경된 단말기에 인증서를 다시 저장하셔야 합니다.
스마트폰으로 기기변경 하였을 경우, U+ 앱마켓에서 '유비키'를 검색, 어플을 다운로드 받으신 후 인증서를 다시 저장하시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엘지 [모바일] [U+ 데이터상품권] U+ 데이터상품권 등록 이후 바로 이용 가능한가요? (데이터 소진 순서)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데이터 > U+ 데이터상품권 > 기본정보
무제한 데이터 및 청소년 요금제에 따라 아래와 같이 데이터가 차감됩니다.
• 데이터 일반 요금제 등 데이터 기본 제공량이 있는 데이터 무제한이 아닌 요금제
데이터2배쿠폰 → 프로모션 데이터 → 데이터 주고받기 → 가족사랑데이터 → 기본제공 데이터 → 데이터상품권 → 안심옵션 데이터
• 속도 용량 걱정 없는 데이터 요금제 등 데이터 기본 제공량이 없는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데이터2배쿠폰 → 프로모션 데이터 → 데이터 주고받기 → 가족사랑데이터 → 월 기본 제공 데이터 → 일 제공 데이터 → 데이터상품권 → 속도제어 데이터
※ 속도 제어 데이터가 기본 제공되지 않는 요금제를 이용하거나 데이터 안심옵션에 가입하지 않은 고객의 경우 상품권 데이터를 모두 사용하면 초과 이용요금이 발생합니다.
요금은 가입한 요금제의 데이터 요금 계산법으로 계산됩니다.
※ 여러 개의 데이터상품권을 등록한 경우 먼저 등록한 상품권부터 사용합니다.
• 청소년 요금제
데이터2배쿠폰 → 프로모션 데이터 → 데이터 주고받기 → 가족사랑데이터 → 월 기본 제공 데이터 → 기본 링 → 데이터상품권 → 충전 링
※ ‘링 데이터 차감 불가’ 부가서비스에 가입하면 기본 링은 차감되지 않고 상품권으로 등록한 데이터가 차감됩니다.
상품권 데이터를 모두 사용하면 초과한 데이터만큼 요금이 발생합니다.
요금은 가입한 요금제의 데이터 요금 계산법으로 계산됩니다.
※ ‘링 데이터 차감 불가’ 서비스는 청소년 요금제에서 기본 링을 모두 사용하면 데이터를 추가 사용을 하지 않도록 설정하는 무료 부가서비스입니다.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LG유플러스 고객센터 114(무료)로 신청하세요.
엘지 [모바일] [iPhone] 택배로 아이폰 단말기를 받고 같이 제공된 USIM을 삽입했는데, 안테나가 뜨다가 사라지고 '서비스 안됨'만 보입니다.
개인 > 모바일 > 단말기(휴대폰) > 아이폰
아이폰은 반드시 단말 활성화 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개통된 정상 USIM이라 할지라도 와이파이 또는 PC(iTunes)를 통한 아이폰만의 단말기 활성화 과정을 진행해야 초기화면 진입 및 통화가 가능합니다.
엘지 [모바일] [가족사랑데이터] 가족사랑데이터는 사용할 수 있는 유효기간이 있나요?
개인 > 모바일 > 요금제 > 데이터혜택
가족사랑데이터는 매월1일 제공되고, 당월 말일까지 나누기 및 사용이 가능합니다.
말일까지 나누지 않거나 사용하지 않은 데이터는 소멸되며, U+가족무한사랑 결합 상태인 고객은 익월 1일에 새로 데이터가 제공됩니다.
엘지 [모바일] [널지켜줄게] 청소년요금제 가입자입니다. 어떤 부가서비스를 가입해야 하나요?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안심/안전 > 널 지켜줄게
널 지켜줄게(자녀-청소년요금제) 가입 시 월정액 1,100원(부가세 포함)으로 부가서비스 가입이 가능합니다.
엘지 [모바일] [USIM 스마트인증] 휴대폰을 분실하였습니다. 어떻게 하나요?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안심/안전 > USIM 스마트인증(라온시큐어)
휴대폰을 분실하셨으면 우선 고객센터를 통하여 분실신고 및 서비스 정지를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서비스 정지만 하셔도 USIM이 서비스 중지 상태가 되기에 인증서 유출의 위험은 없습니다.
엘지 [모바일] [U+ 데이터상품권] U+ 데이터상품권 이용 중에 기본요금제를 변경해도 되나요?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데이터 > U+ 데이터상품권 > 기본정보
U+ 데이터상품권 이용 중에 고객님이 원하는 기본요금제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단, 데이터 상품권은 등록일로부터 1년 간 이용 가능하나 이용 불가 요금제로 변경 시, 데이터 상품권은 더이상 이용할 수 없습니다.
또한 잔여량 소멸 및 환불, 상품권 해지도 불가하오니, U+ 데이터상품권 소진 이후에 해당 요금제로 변경 부탁 드립니다.
U+ 데이터상품권과 함께 이용 불가한 요금제/부가서비스는 '유의사항'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LG U+ 홈페이지 바로가기 : 홈> 개인 > 상품소개 > 휴대폰상품보기 > 휴대폰부가서비스 > 데이터 > U+ 데이터상품권
→ 바로가기: http://www.uplus.co.kr/css/pord/cosv/cosv/RetrievePsMbSDmsgInfo.hpi?catgCd=50101&prodCdKey=Z100000522
※ 청소년요금제와 일반요금제 간 U+ 데이터상품권 잔여량 이월이 불가합니다.
U+ 데이터상품권 이용 중에 [청소년요금제→일반요금제]로 변경하거나 [일반요금제→청소년요금제]로 변경할 경우, U+ 데이터상품권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또한 잔여량 소멸 및 환불, 서비스 해지도 불가하오니 유의해주세요.
엘지 [모바일] [스마트 공동인증] 서비스를 해지 하려고 합니다. 어떻게 하면 되나요?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안심/안전 > 스마트공동인증(드림시큐리티)
요금 청구 정지를 위해 LG U+고객센터를 통해 부가서비스 해지하셔야 합니다.
주의 : 서비스 해지 시 USIM에 저장된 공동인증서는 삭제되며, 다시 가입후 인증서를 저장하셔야 이용이 가능합니다.
엘지 [모바일] [휴대폰 분실/파손 보험(구.휴대폰 분실/파손 보상)] 휴대폰 분실/파손 보험의 보상을 받으려면 몇일 이내에 사고 접수를 해야 하나요?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안심/안전 > 휴대폰 분실/파손 보험
사고 발생 후 30일이내 사고 접수를 해야 보상 가능합니다.
사고 발생 후 보험센터에 연락하여 보험금 청구서 수령 및 절차 안내를 받아 모든 청구서류를 첨부하여 30일 이내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휴대폰 분실/파손 보험센터: 1544-1110(평일 09시~18시/토요일 09시~13시)
▶ 휴대폰 분실/파손 보험 자세히 확인하기
→ 홈페이지 : http://www.uplus.co.kr/css/pord/cosv/cosv/RetrievePsMbSDmsgInfo.hpi?catgCd=50201&prodCdKey=C000180903
▶ 휴대폰 분실/파손 보험 홈페이지 바로가기
→ 홈페이지 : https://ucare.uplus.co.kr:8443/web/
엘지 [모바일] [지정번호필터링] 전날 차단 내역을 다음 날 9시에 알려주는데, 이것도 불편합니다.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통화/메시지 > 지정번호필터링
다음날 9시 알림 기능은 차단 내역 요약 알림 기능을 OFF하면 발송되지 않습니다.
(2010년 7월 29일 기능 추가)
[차단 내역 요약 알림 ON/OFF 설정 방법]
[LG U+ 홈페이지 > 지정번호필터링 > 서비스 설정 > 부가서비스 설정 팝업 > 다음날 요약 안내 > 전일 차단된 내역 요약 알려주기 ON/OFF 설정 가능]
출처: LG 유플러스 많이찾는 질문 http://www.uplus.co.kr/css/orub/erms/FaqList.hpi?gubun=0&mid=107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