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기가지니3 [메모] 메모 기능은 무엇인가요?

기가지니3 [메모] 메모 기능은 무엇인가요?
기억하고 싶은 내용을 음성으로 쉽고 편리하게 메모하고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지니야, 우유사라고 메모해줘"] 라고 등록하고, ["지니야, 메모 읽어줘"] 라고 확인해보세요.




기가지니3 [메모] 음성메모는 어떻게 등록하나요?

메모는 기가지니 앱 및 음성명령으로 등록이 가능합니다.
등록을 원하시는 내용을 호출어와 함께 말씀 해주세요.

명령어 예시
["지니야, 우유사라고 메모해줘"]
["지니야, 세차하라고 메모해줘"]
["지니야, 숙제하라고 메모해줘"]





기가지니3 [메모] 음성메모는 어떻게 조회하나요?
메모는 기가지니 앱 및 음성명령으로 조회가 가능합니다. 기가지니가 최대 10개의 메모를 최신 등록순으로 읽어주며, 추가 메모는 기가지니앱이나 TV화면을 통해 조회 가능합니다.

명령어 예시
["지니야, 메모 읽어줘"]
["지니야, 메모 조회해줘"]
["지니야, (우리집) 메모 조회해줘"]





기가지니3 [메모] 음성메모는 어떻게 보관하고 삭제하나요?
메모는 최대 50개까지 등록되며, 추가 메모를 등록하고 싶으시면 다른 메모를 삭제하신 후 이용 가능합니다. 메모는 기가지니 앱 및 음성명령으로 삭제 가능합니다.  

명령어 예시
["지니야, 메모 삭제해줘"]
["지니야, 최신 메모 삭제해줘"]
["지니야, 메모 전체 삭제해줘"]




기가지니3 [메모] 음성메모는 몇 개까지 등록이 가능한가요?

메모는 최대 50개까지 등록 가능합니다.
추가 메모를 등록하고 싶으시면, 기가지니앱에서 다른 메모를 삭제하신 후 이용가능합니다.





기가지니3 [추천쇼핑] 상품의 교환/취소/반품 절차가 궁금합니다.
추천쇼핑에서 구매한 상품은 K쇼핑 웹페이지 (kshop.co.kr) 에서 배송현황 및 교환/취소/반품이 가능하며, 음성으로 주문한 상품을 취소하는 경우에 한해 K쇼핑 고객센터 (080-258-8894)를 통한 처리가 가능합니다.




기가지니3 [IR가전제어] IR가전제어 서비스는 무엇인가요?
기가지니 2에 탑재되어 있는 IR(만능리모컨기능)블라스터를 통해 집 안의 오래된 가전들을 제어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리모컨으로 제어하는 가전들의 리모컨 정보를 기가지니 2에 등록한 후 간편하게 음성으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 일부모델들은 제어가 불가능 할 수 있습니다.
에어컨, 공기청정기, 선풍기 기종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기종별로 여러가지 모델들을 제어할 수 있으며 기가지니2 G메뉴>설정>IR가전제어등록 메뉴를 통해 모델의 제어가능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부모델들은 제어가 불가능 할 수 있습니다.

기가지니 2 사용자라면 별도의 서비스 가입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기가지니2 G메뉴>설정>IR가전제어등록 메뉴를 통해 기본 설정이 가능합니다.




기가지니3 [IR가전제어] IR가전제어 서비스 이용요금은 어떻게 되나요?
 기가지니 2 사용자라면 별도의 요금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기가지니3 [IR가전제어] IR가전제품은 기가지니에 최대 몇대까지 연결 가능한가요?
음성명령어가 중복되어 혼선이 나는 것을 막기 위해 기종별로 1기기만 연결이 가능합니다. (공기청정기 1개, 에어컨 1개, 선풍기 1개)




기가지니3 [홈IoT] 기가지니 홈IoT서비스는 무엇인가요?
기가지니 홈IoT 서비스란 기가지니 홈IoT 모바일 앱을 통해 홈IoT 기기들을 앱과 음성으로 제어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기가지니3 [홈IoT] 기가지니 홈IoT서비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기는 무엇인가요?
현재 조명, 스마트 플러그, 블라인드 엔진, 라돈센서, 에어컨, 공기청정기 등 다양한 가전들의 제어가 가능하며, 각 제휴사별로 제공되는 기기는 다양합니다. 연동제휴사들 정보는 kt.com>기가지니>서비스안내>홈IoT 에서 제휴사와 연동기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기가지니3 [홈IoT] 기가지니 홈IoT서비스에 가입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Kt.com 아이디와 SNS 아이디를 통해 가입이 가능합니다.
Kt.com 아이디는 KT공식홈페이지에서 가입이 가능하며 SNS 아이디를 통한 가입은 기가지니 홈IoT 앱에서 가능합니다.
 



기가지니3 [홈IoT] 기가지니 홈IoT서비스는 최대 몇대까지 연결 가능한가요?
기기수 제한은 없습니다.



기가지니3 [홈IoT] 기가지니 홈IoT서비스 이용요금은 어떻게 되나요?
일반 가전제휴사의 홈IoT 가전을 연동하여 이용하기 위한 요금은 없습니다.





기가지니3 [홈IoT] 기가지니 홈IoT기기는 기가지니와 어떻게 연결할 수 있나요?
각 제휴사의 앱을 통해 제휴사 계정을 가입하고 기기를 페어링 한 후, 해당 계정을 기가지니 홈IoT 앱> 제휴사> 해당 제휴사 로그인을 통해 연결해줍니다. 그 다음 기가지니 앱의 기가지니 홈IoT 탭에서 기가지니 홈IoT 계정을 로그인하면 완료됩니다.




기가지니3 [기가지니 아파트] 기가지니 아파트는 어떤 서비스인가요?

기가지니 인공지능 스피커 및 기가지니 홈IoT앱을 통해 아파트 세대 내 조명, 난방, 환기, 가스밸브 등을 제어하고, 방문자 알림, 전기/수도/가스 등 에너지사용량 조회, 입차 알림, 택배 알림, 엘리베이터 호출 등 아파트 특화기능을 제공하는 서비스 입니다.




기가지니3 [기가지니 아파트] 내가 살고 있는 아파트에 기가지니 아파트 서비스가 제공되는지 궁금해요.
기가지니 아파트 서비스는, 단지내 홈네트워크 시스템과 KT 기가지니 아파트 서비스가 연동된 단지에 한해 제공 가능한 서비스이며, 서비스 제공 단지는 ‘기가지니홈IoT앱’ > 제휴사 > 아파트 메뉴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단지 연동 문의는 스마트홈고객센터 (080-237-7979)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기가지니3 [가지니 아파트] 우리 아파트가 인공지능 아파트라고 하는데, 서비스 이용 방법을 알고 싶어요.

기가지니 아파트 서비스는, 세대별 대표가입자가 KT 대리점 혹은 고객센터(080-237-7979)로 서비스 신청을 하신 후 사용이 가능합니다.
신청 완료 후, ‘기가지니홈IoT앱’ 설치 > KT ID로 로그인 > 우리 아파트 로그인 (동호수 및 홈넷사 ID/PW 필요) 하시면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홈넷사 계정 생성 방법은 월패드 제조사 및 아파트단지에 따라 다르므로, 관리사무소 또는 입주지원센터에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기타 월패드 기기 관련 문의는 제조사별 아래 문의처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삼성SDS: 1661-3311
- 현대통신: 1588-1087
- 코맥스: 1599-8866
- 코콤: 1577-0051
- Hi-oT(힐스테이트 단지): 1577-7755




기가지니3 [기가지니 아파트] 홈IoT앱에서는 조명, 난방 등을 켜고 끄기가 가능한데, 기가지니 스피커에서는 사용이 안돼요.
먼저 스마트폰 기가지니 앱을 이용해서 인공지능 스피커와 기가지니 계정을 연결해주시고 (기기정보 > 신규 연결), ‘기가지니홈IoT’ 메뉴에서 ‘연결하기’버튼을 눌러, 기가지니홈IoT 계정을 연결해주세요.
TV화면 > G메뉴 > 설정> 서비스 설정정보> 홈IoT ID에 나의 KT ID가 보이면, 음성으로 기가지니 아파트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기가지니3 [홈캠] 기존 홈캠 서비스와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기가지니1 단말 해당]기존 홈캠1, 홈캠2 기기와 달리 기가지니 카메라는 팬/틸트 기능, 원터치 자동회전 기능, 안전안심 기능, 브라켓 지원, 상하반전 기능이 지원되지 않습니다. 단, 소리 감지는 지원되나 TV시청 중에는 실시간 소리 감지가 되지 않습니다.
또한, 기존 홈캠1, 홈캠2 기기와 동일하게 SOHO 고객이 기가지니 카메라를 통해 상업용으로 홈캠 서비스를 청약하신 경우에는 모니터링 서비스 이용시 음성이 지원되지 않습니다.





기가지니3 [유튜브] 기가지니로 유튜브 동영상을 보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기가지니에서 유튜브 동영상을 이용하시려면, ['지니야, 유튜브에서 OOO(원하시는 콘텐츠명) 검색해줘 or 찾아줘'] 라고 말씀해보세요. 유튜브 화면이 노출되면 리모콘의 방향키와 확인키로 관련 영상을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리모콘으로 유튜브 실행하실 경우에는 'TV버튼(리모콘 상단의 집모양 아이콘)'을 눌러 'TV 메뉴'로 진입하신 후, 좌측 사이드 메뉴 하단에 보이는 TV Apps > YouTube 바로가기 메뉴로 진입해주세요.




기가지니3 [소리동화] 소리동화 서비스는 무엇인가요?
책을 소리내어 읽으면 기가지니가 문맥을 인식하여 문맥에 맞는 효과음, 배경음악을 들려줌으로써 동화책 읽기의 재미를 배가합니다. 영어동화, 한글동화 둘다 지원하여며 어린이가 직접 읽을 경우 학습효과도 있습니다.
도서목록은 기가지니 앱에서 원하시는 책을 보시고 읽어주시면 됩니다.(출판사, 책목록)

명령어 예시
["지니야, 소리동화시작해줘"] ["지니야, 소리동화 이야기지식동화 시작해줘"]





기가지니3 [동화오디오북] 동화오디오북 서비스는 무엇인가요?

3,000권이상의 동화오디오북을 들을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시간예약하여 자동 플레이되도록 이용도 가능합니다.
도서목록은 기가지니 앱에서 원하시는 책 목록을 선택 하여 재생 하시거나 아래와 같이 음성명령으로 실행 가능합니다.

명령어예시
["지니야, 동화 오디오북 시작해줘"] ["지니야, 동화오디오북 10분간 들려줘"]





기가지니3 [야나두] 야나두 서비스는 무엇인가요?
야나두영어의 콘텐츠를 이용하여 기가지니에서 상황별 필요한 문장을 들을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명령어 예시
["지니야, 야나두 영어 시작해줘"]





기가지니3 [길안내] 기가지니 길안내 서비스는 무엇인가요?
["지니야, 광화문까지 가는 길 알려줘"] 와 같이 목적지를 포함하여 말씀해주시면 설정하신 우리집 주소에서 목적지까지 가는 길을 TV화면으로 확인 가능합니다.  스마트폰 원내비 앱을 실행시 목적지까지 가는 경로를 알려드립니다.

스마트폰 [기가지니앱>우측 슬라이딩 메뉴>주소설정]  ["지니야, 우리집에서 광화문까지 가는 길 알려줘"] 하시면 우리집 주소 기준으로 목적지까지 가는 길을 음성으로 안내 받을수 있습니다.



츨처   KT 기가지니  자주하는 질문 https://gigagenie.kt.com/whyGenieFaq.do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