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레 KT 기가지니3 [정각알림] 정각알림 서비스란 무엇인가요?

KT 기가지니3 [정각알림] 정각알림 서비스란 무엇인가요?
뻐꾸기 시계 아시나요? 뻐꾸기 시계처럼 매시간 정각이 되면 기가지니가 알림음을 재생하여 정각이 되었다 알려주는 서비스입니다.




KT 기가지니3 [정각알림] 심야시간에도 정각알림이 나오나요?
[“기가지니,정각알림 설정해줘”]와 같이 발화를 통해서는 오전 7시부터 밤 11시까지만 서비스 제공됩니다. 심야시간에 불편을 느끼는 고객들을 위한 조치이며, 기가지니앱으로 요일은 물론 시간까지 상세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KT 기가지니3 [정각알림] 테마음은 무엇인가요?
간단하게 시간만 알려주는 기본음과 달리 정각알림은 다양한 테마음을 지원합니다. 고객의 취향에 맞는 테마음을 선택해서 보다 재미있는 정각알림 서비스를 이용해 보세요.



 
기가지니



KT 기가지니3 [계정] 하나의 기가지니에 여러 명이 등록하여 사용할 수 있나요?
기가지니는 가족이 모두 함께 사용하는 기기로 최대 10명의 사용자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계정별로 다르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계정을 변경하려면 ["지니야, ㅇㅇ 계정으로 변경해줘"] 라고 하면 설정하신  계정으로 변경됩니다.





KT 기가지니3 [연결] 대표자 본인인증은 왜 하나요?
기가지니 사용자의 정보보호 및 원활한 사용환경을 위해 처음 사용자에 한하여 본인인증을 진행하고 대표자 인증을 진행합니다.
대표자 인증 이후 두번째 사용자부터는 본인인증 없이 사용이 가능하며, 대표자 권한을 다른분께 위임하시면 대표자가 되신 분은 다시 본인 인증을 받게 됩니다.





KT 기가지니3 [연결] 기기를 더 이상 사용하지 않게 되어 기기인증을 해제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기기인증을 해제하고 싶으면, [기가지니 앱> 하단 [기기] 선택>기기 인증 해제]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기기인증을 해제하면 기기에 등록된 모든 정보가 삭제됩니다.




KT 기가지니3 [연결] 기가지니의 인터넷 연결은 어떻게 하나요?
기가지니의 인터넷 연결방법은 크게 두가지입니다.
방법 1- 유선인터넷을 기가지니 뒷면에 연결하는 방법이며,
방법 2- 댁내 보유하고 계신 Wi-Fi 공유기와 무선 연결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방법 1, 2 기기 포장박스에 들어 있는 사용설명서 내 그림 참조)
처음 설치시 인터넷 연결은 TV화면을 켜고 천천히 음성 안내를 따라하면 쉽게 연결할 수 있습니다.





KT 기가지니3 [연결] PIN 번호로 인증하기는 무엇인가요?
PIN번호는 기가지니 기기를 인증하기 위해 입력하는 고유 숫자를 말합니다. 기가지니 앱에 나타나는 6자리 PIN번호를 TV에 리모컨을 이용하여 입력하면 기가지니 기기가 인증됩니다.
휴대폰의 해상도에 따라 6자리 PIN번호가 안보일 경우가 있으니, 이 경우 화면을 아래로 스크롤 하시면 6자리 PIN번호가 나옵니다.





KT 기가지니3 [연결] Wi-Fi 공유기 없이도 사용가능한가요?
Wi-Fi 공유기 연결 없이도, 유선 인터넷 연결을 통해, 기가지니의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유선 인터넷이 아닌 무선 인터넷에서는 올레tv와 통화서비스 이용이 제한됩니다





KT 기가지니3 [연결] 기가지니1 단말 무선인증 시, 유의해야 할 Wi-Fi 설정이 있나요?
스마트폰에서 안정적인 기가지니 무선인증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Wi-Fi 설정의 확인이 필요합니다.(안드로이드 OS에 한함) 다만, 세부 정보 및 용어는 제조사/OS별로 다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스마트 네트워크 전환’ 또는 ‘AP에 연결되었을 때 WiFi 인터넷 서비스를 확인하는 기능’ 설정 시, 기가지니 무선인증에 실패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Wi-Fi 설정에서 해당 기능을 해제하신 후 기가지니 무선인증을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 ‘스마트네트워크 전환’은 Wi-Fi 신호가 약하거나 사용할 수 없는 경우 자동으로 4G LTE/3G 연결로 전환하는 기능으로, 스마트폰 제조사/OS별로 용어는 다를 수 있습니다.(예, 네트워크 자동전환, 4G LTE/3G로 자동전환 등)
  - 'AP에 연결되었을 때 Wi-Fi 인터넷 서비스를 확인하는 기능'은 인터넷을 사용할 수 없는 AP(무선 공유기)는 연결을 자동으로 해제하는 기능으로, 스마트폰 제조사/OS별로 용어는 다를 수 있습니다.(예, ‘인터넷 불가 시 연결 해제’ 등)





KT 기가지니3 [연결] 카메라 연결 상태를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요?
[기가지니1 단말 해당] 카메라 연결 시, 기가지니에서 "카메라가 연결되었습니다"라는 음성이 안내됩니다. 카메라 뒷면 LED는 카메라 연결 상태가 아닌 홈캠서비스 상태로, 녹색일 경우 홈캠서비스 사용가능, 적색일 경우 홈캠서비스 사용불가 상태를 나타냅니다.




KT 기가지니3 [연결] 스마트폰에 기가지니 앱은 어떻게 설치하나요?

안드로이드 및 iOS 앱 마켓에서 KT 기가지니 혹은 '기가지니'를 검색하여 다운로드 받으신 앱에 KT ID, 페이스북, 네이버, 카카오톡 계정을 통해 로그인이 가능하며, KT 고객의 경우 휴대폰 번호로도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또한, IOS 앱 경우 OS13 이상일 때 [Apple로 로그인] 가능합니다.




KT 기가지니3 [연결] 기가지니에 장착되는 카메라는 어떻게 이용하는 건가요?

기가지니에 장착할 수 있는 별도 구매의 카메라로 영상통화나 홈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KT 기가지니3 [볼륨] 기가지니의 소리가 너무 크게 혹은 작게 들려요
기가지니 볼륨을 매우 크게 혹은 작게 설정하고, TV볼륨을 조정하여 올레tv를 보시는 경우, 기가지니 안내 음성이 너무 크게 들리거나 너무 소리가 작아서 잘 안들릴 수 있습니다.
기가지니의 볼륨을 설치된 장소(집)에 맞게 조정하신 후, TV음량 조절을 할 때는 TV볼륨을 조정하여 올레tv를 이용해보세요.




KT 기가지니3 [명령법] 기가지니에서 한번에 여러 개의 명령을 하는 것도 가능해졌다는데요. 어떤 질문이든 가능한가요?
TV전원제어/채널 및 볼륨조절/음악 및 라디오 재생 등에서 복합명령이 가능합니다.
["지니야, 볼륨 올려서 음악 들려줘"] , ["지니야, 올레tv 켜고 리모컨 찾아줘"] 등으로 말씀하시면 됩니다.




KT 기가지니3 [명령법] 바로 말하기란 무엇이며 어떻게 사용하나요?
호출어와 명령어를 연속해서 말할 수 있도록 설정하는 방법으로 "바로 말하기"를 설정하면 "네" 라는 대답을 기다리지 않고, 호출어와 명령어를 연속으로 말할 수 있습니다.
설정 방법은 ["지니야, 바로 말하기"] 라고 말하면 됩니다. 해제하려면 ["지니야, 바로말하기 해제"] 라고 말씀해 주세요.





KT 기가지니3 [설정] 생체인증이란 무엇인가요?

K뱅크/우리은행 등의 은행 서비스 이용을 위해 목소리를 등록하는 기능입니다. 기가지니앱의 생체인증 메뉴를 이용하여 내 목소리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KT 기가지니3 [설정] 내 목소리 계정 등록을 하면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내 목소리 계정을 등록하면, K뱅크/우리은행 등의 은행 서비스를 통해 계좌조회 및 간편송금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KT 기가지니3 [계정] 사용자 계정명(예, 우리집, 아빠 등)을 다른 것으로 변경할 수는 없나요?

현재 기가지니가 제공하는 사용자 계정은 총 10가지입니다. (예, 우리집,아빠, 엄마, 첫째, 둘째 등)
본인이 사용하는 계정명 변경을 원하시면 스마트폰의 [기가지니앱 >하단 [기기] 메뉴 선택>나의계정]에서 변경 가능 하시며, 기가지니에게 ["지니야, ㅇㅇ 계정 변경해줘"] 라고 말해보세요.
단, 직접 원하는 이름으로 설정하는 기능은 아직 제공되지 않습니다.





KT 기가지니3 [설정] 우리집 주소 등록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스마트폰의 [기가지니앱 > 우측상단 [≡] 메뉴  > 주소설정] 을 선택하여 등록할 수 있습니다. 우리집 주소를 등록하시면, 날씨/교통/지역정보 안내 등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KT 기가지니3 [명령법] 기가지니앱에서도 기가지니 기기에게 명령을 내릴 수 있나요?
기가지니앱에서 설정 이외에도 기가지니 기기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지니뮤직, 알람,타이머,리마인더, 간편결제,교통정보 등의 서비스와 기가지니 IOT 연결시 제어기능 등은 앱을 통해 동작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기에 직접 음성명령하는 방법 외에 기가지니 앱의 마이크 버튼을 누르면 문자명령이나 음성버튼을 누르고 명령할 수 있는데, 이때에는 호출어를 부르지 않아도 명령할 수 있습니다.





KT 기가지니3 [설정] 푸시 알림 설정이 무엇인가요?

교통정보 제공시나 쇼핑 등의 서비스에서 세부적인 정보 안내를 위해 연결된 휴대폰으로 해당 서비스의 홈페이지 URL을 안내하는 기능입니다.
스마트폰의 [기가지니앱 > 우측상단 [≡] 메뉴 > 푸시알림설정] 에서 KT내비가 ON으로 설정되어 있어야 푸시 메시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KT 기가지니3 [설정] 선호 정보 관리에서 콘텐츠 추천 설정을 하면 어떻게 되나요?
뉴스, 영화, 지니뮤직에서 선택한 선호 콘텐츠를 기가지니가 하루에 2번에서 10번까지 추천해 주는 서비스 입니다. 추천 빈도는 사용자 선택이 가능하며, 추천차단 시간을 설정하면 그 시간을 제외한 시간에 추천해 줍니다.



KT 기가지니3 [설정] 기가지니 앱의 사용자 정보에 설정된 비밀번호는 언제 사용되나요?

비밀번호를 설정한 경우 사용자 계정(ex. 우리집, 아빠 등) 변경 시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계정이 변경됩니다. 또한 간편결제서비스와 생체인증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비밀번호가 설정되어 있어야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KT 기가지니3 [설정] 기가지니 G메뉴는 무엇인가요?
기가지니는 음성인식 비서이지만, TV화면을 통해서도 더 쉽고 정확하게 정보를 제공합니다. 이때 다양한 기능과 설정을 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TV화면이 "기가지니 G메뉴"입니다.




KT 기가지니3 [계정] 가족이 함께 사용하는데 기가지니 기기를 사용하는 도중에 사용자(계정)를 바꾸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사용자 계정을 변경하기 위해서는 음성으로 ["지니야, ㅇㅇ 계정으로 변경해줘"]라고 하면 됩니다.
또는 TV화면의 [G메뉴 > 설정 > 사용자 정보 > 사용자 계정 전환]을 선택하여 기가지니 기기의 사용 중인 계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KT 기가지니3 [설정] 초기 화면을 기가지니홈(G메뉴)으로 설정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초기화면을 기가지니 홈(G메뉴)로 설정하시려면 TV화면의 [G메뉴>설정>기가지니 기기설정]에서 초기화면을 G메뉴로 선택하시면 설정이 가능합니다.




KT 기가지니3 [설정] 우리집 주소를 왜 등록해야 하나요?
등록된 우리집 주소를 기준으로 특정 장소까지의 교통정보, 버스도착시간 등의 교통기능과 등록된 주소 주변의 날씨, 주변지역정보(마트, 병원, 은행, 음식주문 등) 제공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KT 기가지니3 [일반] 음성 명령 이용 내역을 저장하면 어디에 저장되며, 어떤 용도로 사용되나요?
음성명령 이용 내역은 [기가지니앱> [기기] 메뉴 선택>>음성 명령 저장] 에서 음성명령 저장을 선택한 경우에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용내역은 7일간 저장 후 삭제되며, 사용자가 본인이 사용한 명령어를 확인하는 용도로 활용됩니다. 음성명령 저장을 오프로 설정한 경우에는 저장되지 않습니다.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