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 스토리 [로그인 오류] 비밀번호를 정확하게 입력, 변경했는데도 로그인이 안돼요.
번거로우시더라도 우선 새롭게 비밀번호를 설정한 후 로그인을 다시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일시적으로 비정상적인 로그인 시도가 감지될 경우 보호를 위해 로그인되지 않을 수 있으니 비밀번호를 새롭게 변경 후 옳게 입력했음에도 오류가 발생할 경우에는 다른 PC에서 로그인해보거나 일정 시간 경과 후 로그인을 다시 시도해 주세요.
지속적으로 로그인에 문제가 있다면 추가 정보의 확인이 필요하니
해당 넥슨ID와 함께 아래 내용을 작성하여 문의해 주시기 부탁드립니다.
[로그인 오류]
1. 넥슨ID:
2. 로그인 날짜: (최근 오류메시지를 확인한 날짜)
3. 접속 시도한 홈페이지:
4. 오류 메세지:
5. 오류가 발생된 IP: (이용하시는 공인IP 주소 기재)
6. 이용하시는 백신프로그램 :
메이플 스토리 [튕김/끊김(렉)] 메이플 옥션을 이용하면 게임이 종료돼요. (검은화면으로 변해요.)
※먼저, 메이플옥션이 아닌 전체적인 게임 화면이 검은 화면으로 전환될 경우, 아래 방법을 진행해주시길 바랄게요.
[해결방법]
1. 캐릭터 접속 전 2차 비밀번호 입력 화면에서 전체 화면으로 전환(Alt+Enter)
2. 캐릭터 정상 접속 가능 여부 확인, 옵션 > 창모드 시 외부 채팅창 이용 기능 체크 해제, 창모드로 전환
* Alt+Enter키를 사용한 창모드 전환이 기본 설정이며, 옵션-그래픽설정에서 옵션 해제 시 단축키를 사용해서 전체화면/창모드를 전환할 수 없습니다.
용사님 PC의 윈도우 방화벽에서 특정 포트의 접속을 허용하지 않을 경우 메이플옥션(경매장) 이용 시 튕김현상 등 몇가지 상황에서 불편함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아래 안내드린 방법으로 방화벽 설정을 변경하고 이용해 주세요.
* 운영체제별로 설정방법에 조금 차이가 있습니다. 이용중인 PC사양에 맞는 설정방법을 확인해 주세요.
■ 윈도우7/윈도우8
1. 윈도우 시작 버튼 클릭 후 [프로그램 및 파일 검색]에 방화벽을 입력합니다.
2. 고급 보안이 포함된 Windows 방화벽을 클릭해 주세요.
3. 열리는 창의 왼쪽 메뉴에서 [인바운드 규칙]을 클릭합니다.
4. 오른쪽 메뉴에서 [새규칙]을 클릭해 주세요.
5. 열리는 창에서 [포트] 항목을 선택하고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6. [TCP]항목을 선택하고 특정 로컬 포트에 12000-12005 입력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7. [연결 허용] 항목을 선택하고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8. 도메인, 개인, 공용 항목을 모두 체크하고 다음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9. 이 규칙에 대한 이름을 지정(임의로 입력)하고 마침 버튼을 클릭합니다.
10. 위 방법과 동일하게 [아웃바운드 규칙]에도 포트 설정을 추가하고 이용해 주세요.
* 3번 항목부터 [아웃바운드 규칙]으로 변경하여 진행
■ 윈도우10
1. 윈도우 시작 버튼 클릭 후 방화벽을 입력하고 엔터 키를 눌러주세요.
2. 열리는 창의 왼쪽 메뉴에서 [인바운드 규칙]을 클릭합니다.
3. 오른쪽 메뉴에서 [새규칙]을 클릭해 주세요.
4. [포트] 항목을 선택하고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5. [TCP]항목을 선택하고 특정 로컬 포트에 12000-12005 입력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6. [연결 허용] 항목을 선택하고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7. 도메인, 개인, 공용 항목을 모두 체크하고 다음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8. 이 규칙에 대한 이름을 지정(임의로 입력)하고 마침 버튼을 클릭합니다.
9. 위 방법과 동일하게 [아웃바운드 규칙]도 포트 설정을 추가하고 이용해 주세요.
* 2번 항목부터 [아웃바운드 규칙]으로 변경하여 진행
※ 메이플스토리 고객센터에서 방화벽 설정에 직접적인 도움을 드리기 어렵습니다.
방화벽 설정에 어려움이 있을 경우 제조업체에 문의 부탁드립니다.
또한 위 방법으로 설정했음에도 문제가 계속된다면
인터넷 서비스 업체(공공기관일 경우 네트워크 관리자)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출처: 넥슨 고객센터: https://help.nexo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