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PLE STORY 2 [아이디 정보변경] 해외로그인 차단을 설정하였더니 국내(집)에서 로그인이 되지 않아요.
가설 사설망(Virtual private network, VPN) 등을 이용하시는 경우 해외 로그인 차단 설정 후 국내에서도 로그인이 되지 않으실 수 있습니다.
해외 로그인 차단 이용을 위해서는 가급적 VPN 사용을 피해주시기 바랍니다.
MAPLE STORY 2 [아이디 정보변경] PC가 아닌 모바일에서의 로그인도 차단이 되나요?
해외 로그인 차단을 설정하시면 모바일에서의 로그인도 PC와 동일하게 차단됩니다.
하지만, 해외 로그인 차단 설정을 변경하시려면 PC버전 넥슨홈페이지로 접속하셔야 합니다.
MAPLE STORY 2 [아이디 정보변경] 해외 로그인 차단을 설정하고 해외여행을 왔어요. 그럼 로그인할 수 없나..
[해외 로그인 차단을 설정하신 후 해외로 여행, 출장 등을 가셨다면,
본인확인 후 로그인하실 수 있습니다.
1. 로그인하시면 해외 로그인 차단 안내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2. 안내 페이지에서 본인확인을 하시면 로그인하실 수 있습니다.
단, 로그인하실 때마다 위의 본인확인 절차를 진행해야 합니다.
해외에 있는 기간 동안 해외 로그인 차단 설정을 해제하면, 본인확인 절차 없이 로그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보안을 위해서 해외에서 돌아오신 후에는 해외 로그인 차단을 다시 설정해주시는 것 잊지 마세요~!
MAPLE STORY 2 [아이디 정보변경] 내가 원하는 IP만을 차단할 수 있나요? / 국내 IP는 차단할 수 없..
해외 로그인 차단은 해외에서의 접속을 모두 차단하는 서비스입니다.
원하시는 해외 IP나 국내 IP만 따로 차단 설정하실 수는 없습니다.
MAPLE STORY 2 [아이디 정보변경] 해외 로그인 차단 설정 / 해제는 어떻게 하나요?
해외로그인 차단 설정 방법
1. [내정보 > 내정보보안설정 > 로그인관리] 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 로그인 설정 내 '해외 로그인 차단' 항목에서 [설정]을 선택하시면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해외 로그인 차단 해제 방법
1. [내정보 > 내정보보안설정 > 로그인관리] 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 로그인 설정 내 '해외 로그인 차단' 항목에서 [해제]를 선택합니다.
3. 본인확인(휴대폰) 후 해제할 수 있습니다.
※ 해외로그인 차단 서비스는 본인확인된 넥슨아이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본인확인은 [내정보 > 내정보관리 > 개인정보변경] 메뉴에서 [본인확인] 버튼을 통해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MAPLE STORY 2 [아이디 정보변경] 해외 로그인 차단은 누구나 이용이 가능한가요?
해외 로그인 차단 서비스는 본인확인이 완료된 고객님게만 제공되는 서비스입니다.
넥슨아이디로 설정하실 수 있으며, 메이플스토리, 크레이지아케이드, 마비노기 등의 게임아이디로는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이용하시는 게임아이디를 이메일아이디로 통합, 전환을 하시면 이메일아이디로 해외 로그인 차단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본인확인은 [내정보 > 내정보관리 > 개인정보변경] 메뉴에서 [본인확인] 버튼을 통해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MAPLE STORY 2 [아이디 정보변경] 해외 로그인 차단이란 무엇인가요?
해외 로그인 차단을 설정하신 고객님께서 해외 IP에서 접속하시는 경우 본인확인을 통해 안전하게 로그인할 수 있도록 보호하는 서비스 입니다.
해외에서 넥슨 서비스를 이용하시거나 해외로 여행, 유학, 출장을 가실 경우에는 [내정보 > 내정보보안설정 > 로그인관리]에서 해외 로그인 차단 설정을 해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 해외 로그인 차단 서비스는 본인확인된 넥슨아이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본인확인은 [내정보 > 내정보관리 > 개인정보변경] 메뉴에서 [본인확인] 버튼을 통해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MAPLE STORY 2 [아이디 정보변경] 가입된 이메일 아이디를 다른 이메일로 변경할 수 있나요?
넥슨ID를 변경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넥슨 홈페이지에 로그인
2. 내정보 > 내정보관리 > 넥슨ID변경 페이지로 이동
3. 새 넥슨ID를 입력하고 이메일 인증번호 받기 진행
4. 해당 이메일 서비스에 로그인하여 발송된 인증번호 안내 메일 확인
5. 이메일로 발급받은 인증번호를 입력하고 인증 완료 후 변경된 넥슨ID 확인
넥슨ID 변경은 계정 도용 등의 이슈 방지를 위해 본인확인 된 회원에 한하여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며, 넥슨ID는 6개월에 1회 변경하실 수 있으니 참고 부탁 드립니다.
또한 개인정보 보안을 위해서 넥슨ID변경 시 30일 이내로 변경을 취소하여 기존 넥슨ID로 복구하실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복구를 원하실 경우 기존 넥슨ID(이메일)로 발송된 메일에서 변경 취소 안내를 확인해주세요.
출처: NEXON 고객센터: https://help.nexo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