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2 [튕김/끊김(렉)] "서버와의 연결이 끊어졌습니다. (D0000)" 라는 메세지가 출력됩니..
서버와의 연결이 끊어졌습니다. (D0000)라는 메세지는 게임 내 영향을 줄 수 있는 프로그램이 메이플스토리2와 함께 구동될 때 서버와의 접속이 끊어지며 표시됩니다.
예시) nProtect Online Security 등의 보안 프로그램, 자동 낚시 매크로 프로그램, 오토 프로그램 등 [Ctrl + Alt + Delete > 작업 관리자]를 실행해 메이플스토리2 이외에 다른 프로그램은 모두 종료하시고, 다시 한 번 게임에 접속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래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거나, 어떤 프로그램이 문제인지 직접 확인하기 어려우실 때는, [Ctrl + Alt + Delete > 작업관리자 > 프로세스]에서 구동 중인 프로그램 목록을 스크린샷으로 촬영해 1대1 문의를 보내주세요.
메이플스토리2 [튕김/끊김(렉)] “다른 컴퓨터에서 접속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확인됩니다.
"다른 컴퓨터에서 접속했습니다." 메세지의 경우 메이플스토리2가 비정상적으로 종료되어 발생합니다.
아직 서버에서는 로그아웃 처리가 되지 않은 상태일 때 고객님께서 다시 로그인 시도하면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5분이나 10분 후에 다시 로그인을 시도하면 정상적으로 접속할 수 있습니다.
시간이 흐른 뒤에 다시 접속을 하여도 동일한 문제가 발생할 때는,인터넷에 영향을 줄 수 있는 VPN, 토렌트, 프록시 등의 프로그램이 사용 중인지 확인 부탁 드립니다.
(확인 방법 : Ctrl + Alt + Del 키를 눌러 작업 관리자 창을 연 후, 응용 프로그램 탭에서 구동 중인 프로그램 목록 확인)
해당 프로그램들이 사용 중이라면 비활성화 또는 종료 후 이용해주세요.
만약 접속 불안정 현상이 아닌 아이디 도용 등의 피해가 걱정되실 때에는 아래 메뉴로 접속하여 IP를 확인해주세요.
[내정보] -> [내정보보안설정] -> [로그인 관리] 메뉴 -> 접속 기록 확인
메이플스토리2 [튕김/끊김(렉)] NGS 초기화 오류 (E1600301) 발생
E1600301 오류는 NGS 프로그램이 메이플스토리2와 연결되는 과정에서 윈도우 업데이트 등의 원인으로 연결이 차단되어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아래와 같이 문제 해결을 시도해주세요.
[해결방법]
제어판 > 시스템 및 보안 > windows update를 눌러 윈도우 업데이트로 운영체제 버전 최신화 이후 컴퓨터를 다시 시작하여 메이플스토리2 재접속 시도
메이플스토리2 [튕김/끊김(렉)] ERROR CODE = -10060 ~ 5 오류가 발생합니다.
[필수] 가장 밑에 있는 PC 사양 수집에 [수집] 버튼을 꼭 눌러주세요.
이후 파란색 글씨로 수집완료가 나와야 정상적으로 PC 수집이 완료됩니다.
===============================================
아래의 정보를 추가해서 문의 부탁 드립니다.
[추가 정보 요청 안내]
1. 오류가 발생할 때 뜨는 오류 메시지 창 스크린샷
2. PC 사양 정보 제공 동의
3. Windows 작업 관리자 창 > 성능 탭 > 리소스 모니터 스크린샷
4. 게임 속에서 환경설정 > 그래픽 탭 > 기본 설정 스크린샷
5. 게임 속에서 환경설정 > 그래픽 탭 > 최적화 스크린샷
6. 컴퓨터 아이콘 오른쪽 클릭 > 속성 > 장치 관리자 클릭 > 네트워크 어댑터 클릭 > 스크린샷
7. DHCP 서버 사용 여부 확인
1) 실행(윈도우+R키)
2) 입력란에 CMD 입력 후 확인 > ipconfig/all 명령어를 입력합니다.
3) 로컬 영역 DHCP 서버를 사용하는지 확인해주세요.
리소스 모니터 스크린샷은 게임 실행 도중에 끊김 현상이 발생할 때 리소스 모니터를 스크린샷으로 찍어주세요.
위의 정보들을 작성하셔서 문의 주시면 빠르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출처: 넥슨 고객센터: https://help.nexo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