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마비노기 [탈퇴] 마비노기ID를 탈퇴하고 싶어요
1) 마비노기ID는 홈페이지에서 직접 탈퇴하실 수 있습니다.
- 마비노기 홈페이지에서 탈퇴할 마비노기ID로 로그인하셔서
- [개인메뉴] 클릭 > [회원정보] 클릭 > [회원탈퇴] 페이지에서 마비노기 회원 탈퇴하기 진행
2) 마비노기ID 내 캐릭터를 모두 삭제하신 경우에는 넥슨ID의 비밀번호를 입력해 탈퇴하실 수 있습니다.
- 단, 마비노기ID에 캐릭터를 보유하고 있어도 휴대폰 본인인증으로 탈퇴하실 수 있으나 삭제하지 않은 캐릭터명은 다시 사용할 수 없습니다.
3) 본인 인증이 어렵거나 게임 이용이 제한된 경우 마이핀 번호와 함께 '탈퇴' 카테고리로 문의해주세요.
- 문의를 접수하실 때, '마이핀 수집이용 및 동의'를 선택
- 문의접수 창 하단의 '마이핀 번호입력' 창에 (-)를 제외한 마이핀 13자리 숫자를 적은 후 상세한 내용과 함께 접수해주세요.
▶ 마이핀(MyPIN) 발급 방법을 알려주세요 [바로가기]
※ 참고사항
1) 한 번 탈퇴한 아이디는 취소/복구할 수 없으며, 마비노기의 모든 정보와 관련 게임 기록은 삭제됩니다.
2) 이메일 형식의 멤버스 넥슨ID는 하나의 통합된 아이디로 별도의 마비노기ID가 존재하지 않으며 마비노기ID만 별도로 탈퇴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넥슨 마비노기 [휴면 아이디 해제] 넥슨ID가 휴면 상태로 확인이 됩니다
■ 넥슨ID 휴면 상태란??
고객님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개정된 정보통신망법 제 29조에 따라
1년 이상 넥슨의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으신 고객님은 휴면으로 전환 처리되었는데요.
■ 해제는 어떻게 하나요?
위 페이지에서 확인되는 [휴면 해제]버튼을 클릭하시면 로그인 페이지로 이동되며
다시 한 번 로그인을 완료하면 휴면 해제 처리가 됩니다.
단, 직접 해결하실 수 없는 경우,
아래 안내해드리는 필수 사항을 확인하시고
문의내역에 확인되는 마이핀 체크 박스를 선택,
(-) 제외한 마이핀 13자리 숫자와 필수 확인사항을 적어 접수 부탁드립니다.
[필수 확인 사항]
- 휴면상태가 된 넥슨ID :
- 변경할 이메일 주소 :
* 이메일 주소 변경이 필요하신 경우에만 작성해주시길 바랍니다.
넥슨 마비노기 [보호모드] 고객님의 ID에 이상접속시도가 확인되어 ID를 보호모드로 전환했습니다.
혹시, “고객님의 ID에 이상접속시도가 확인되어 ID를 보호모드로 전환했습니다” 라는 메시지를 확인하셨나요?
밀레시안의 소중한 아이디 보호를 위해, 아래 내용에 해당될 경우 보호모드로 전환되어 게임 이용이 제한된답니다.
- 동일 IP에서 비정상적으로 많은 아이디가 접속한 경우
- 위와 비슷한 이유로 비정상적인 접속 시도라고 판단되는 경우
보호모드가 적용되면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본인인증 후 해제할 수 있어요.
★ 보호모드 해제 방법 ★
① 마비노기 홈페이지에 로그인합니다.
② 로그인 시도 시 나타나는 보호모드 페이지에서 [확인] 버튼을 눌러 휴대폰 인증을 통해 직접 해제해주세요.
※ 휴대폰 인증을 할 수 없는 경우 넥슨ID 명의의 마이핀을 발급 받아 고객센터로 문의 접수해주시면 해제해드리고 있습니다.
※ 본인확인 팝업이 보이지 않은 경우에는 팝업이 차단되었을 수 있으니, 팝업 차단을 해제하는 방법은 관련 도움말을 참고해주세요.
관련 도움말 : 보호모드 해제 시 본인확인 팝업 메시지가 보이지 않아요
※ 마이핀 발급에 어려움이 있는 경우 관련 도움말을 참고해주세요.
관련 도움말 : 마이핀(MyPIN) 발급 방법을 알려주세요.
출처: 넥슨
고객센터: https://help.nexo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