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XON 마비노기 [도용(해킹) 피해 복구] 아이디 도용(해킹) 예방법은 무엇이 있나요?
1. 넥슨 OTP 사용
넥슨플레이 앱을 통해 발급받은 일회용 인증번호로 게임을 실행하는 이중 보안 서비스입니다.
2. 해외로그인 차단 서비스 가입
해외 로그인 차단 설정하신 고객님께서 해외 IP에서 접속하시는 경우, 본인확인을 통해 안전하게 로그인할 수 있도록 보호합니다. 해외 사용자이시거나 해외로 여행, 유학, 출장을 가실 경우에는 해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3. 아이디 생성장금
평소에는 아이디 생성잠금 설정을 해 놓으시고, 새 넥슨ID가 필요하실 때에만 잠금을 해제 하신 후 넥슨ID를 생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4. 마비노기 지정 PC 사용하기
지정 PC 인증은 한정된 PC에서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설정하는 보안 서비스입니다.
5. 비밀번호는 주기적으로 변경해주세요.
NEXON 마비노기 [도용(해킹) 피해 복구] 어떤 경우에 도용(해킹) 복구 서비스를 받을 수 없나요?
아이디 도용(해킹) 복구 신청은 신고 접수일을 기준으로 최대 90일 이내(공휴일 포함)의 게임 기록을 확인하여 피해 사항이 확인될 경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1. 도용(해킹) 피해 시점이 오래되었거나, 조사 결과 도용(해킹) 피해로 판단되지 않는 경우에는 서비스를 받으실 수 없습니다.
2. 피해 사항을 허위로 신고하거나 복구 시스템을 악용하는 경우, 현금거래가 개입된 경우, 아이디를 공유하는 경우 발생한 피해에 대해서는 도움을 드릴 수 없으며 게임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3. 피해 시점 이후부터 복구처리가 완료되기 전까지 게임플레이를 통해 변경된 인벤토리 내 아이템, 금화, 포텐셜 발현 단계 등은 복구 서비스로 인해 사라지거나 변동될 수 있으며 이에 대해서는 복구할 수 없습니다.
4. 도용(해킹) 피해 조사 후 복구 시점에 캐릭터명 변경 또는 서버 이전이 진행된 상태라면 해당 캐릭터는 복구 서비스를 제공받으실 수 없습니다.
NEXON 마비노기 [도용(해킹) 피해 복구] 도용(해킹) 복구 서비스 신청 기간을 알려주세요.
신고일 기준으로 최대 90일 이내의 게임 기록을 확인하여 도용 피해가 발생한 것으로 판단될 경우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90일 이내 도용(해킹) 피해가 여러번 발생되었을 경우, 가장 피해가 많았던 시점으로 복구가 이루어집니다.
예를 들어, 01월 01일에 해킹 피해가 있었고 02월 05일에 도용(해킹) 복구 서비스를 신청한 경우 복구가 가능하지만 05월 05일에 신고하신 경우 신고일로부터 최대 90일 이내의 게임 기록에서 피해 기록을 확인할 수 없기 때문에 복구 서비스를 받으실 수 없습니다.
NEXON 마비노기 [도용(해킹) 피해 복구] 도용(해킹) 복구 시 복구되는 아이템과 복구되지 않는 아이템은 뭔가요?
도용(해킹) 복구 시 복구 대상과 복구되지 않는 대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도용(해킹) 복구 대상
- 아이디 내 보유한 폰
- 모든 캐릭터/동물 캐릭터 인벤토리 내 아이템, 금화
- 모든 캐릭터의 두카트
- 은행 내 모든 아이템, 은행 보유 금화
- 드레스룸 내 모든 아이템
- 우편함, 아이템 샵 보관함, 상점가, 경매장, 낭만 농장 아이템
2. 도용(해킹) 복구되지 않는 대상
- 피해 시점 이후 생성한 캐릭터와 동물캐릭터
- 캐릭터 카드, 퀘스트 진행사항, 레벨 등
출처: 넥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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