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마비노기 [캐릭터 접속 오류] 특정 캐릭터만 접속이 안돼요.
1) 특정 채널만 캐릭터가 접속할 수 없는 경우
다른 채널은 접속이 가능하고 특정 채널만 접속이 어려우신가요?
이런 경우 번거로우시겠지만, 다음 점검 전까지 다른 채널을 이용해주세요.
점검 이후에는 해당 채널에 정상적으로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2) 모든 채널에서 캐릭터가 접속할 수 없는 경우
어떤 채널로 접속해도 월드 접속이 되지 않을 경우 마비노기 재설치가 필요해요.
아래의 방법으로 재설치 후 접속을 시도해주세요.
[마비노기 다시 설치하기]
1. [제어판] > [프로그램 삭제] 에서 마비노기 게임 삭제
2. [하드디스크 (C드라이브)] > [Nexon] > [Mabinogi 폴더 삭제]
3. [내문서] > [마비노기 폴더 삭제]
4. 최신버전의 마비노기 게임파일을 다시 설치
만약 재설치 이후에도 접속이 가능하지 않으신다면 아래 [문의하기]를 눌러 1:1 문의 남겨주세요.
해결 과정에서 캐릭터의 위치 이동이 발생할 수 있으니 캐릭터의 위치 이동에 반드시 동의해주세요.
넥슨 마비노기 [튕김/끊김(렉)] 런타임 오류가 발생해요.
런타임 오류가 발생하신다면 정확한 문제 확인을 위해 PC 사양을 함께 첨부해주세요!
넥슨 마비노기 [튕김/끊김(렉)] NGS 오류(0xE1600304) 메시지가 보이며 게임이 종료돼요.
NGS 메시지가 팝업되어 당황하셨을텐데요.
NGS는 마비노기의 보안을 책임지는 시스템으로 사용 중인 PC에서 비정상적인 프로그램이 감지되거나 네트워크 환경이 불안정할 경우 NGS 메시지가 발생합니다.
아래 3가지를 확인하신 후 다시 이용해 주세요!
① 작업관리자(Ctrl+Alt+Del)를 실행하여 BlackCipher 프로세스 종료해주세요.
② 운영체제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합니다.
* 제어판 - Windows Update 진행
③ 일시적인 현상일 수 있어 인터넷 연결 상태를 점검한 뒤 재부팅해 주세요.
위 내용 참고하셔서 꼭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넥슨 마비노기 - [튕김/끊김(렉)] 길드 홈, 아이템 샵 이용 시 '작동이 중지되었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확인돼요.
길드 홈이나 아이템 샵 등을 이용할 때 갑자기 'Mabinogi의 작동이 중지되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확인되어 답답하셨을 텐데요.
Windows 10을 이용할 경우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하지 않아 발생할 수 있어요.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① 운영체제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합니다.
* 제어판 - Windows Update 진행
② 일시적인 현상일 수 있어 인터넷 연결 상태를 점검한 뒤 재부팅해 주세요.
출처: 넥슨
자주하는 질문: https://help.nexo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