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의 나라 [탈퇴] 넥슨아이디 탈퇴 방법을 알려주세요.
# 혹시 바람의나라를 하지 않는데 바람의나라 캐릭터가 생성되어 있나요?
그렇다면, 게임에 접속하신 후 [캐릭터 삭제] 버튼을 클릭하면 대기시간 7일 이후 삭제됩니다.
캐릭터 삭제는 넥슨ID 소유주 본인만 직접 진행할 수 있으며 수동 삭제/탈퇴는 가능하지 않은 점 너그러이 양해 부탁드립니다. (_ _)
1. 일반 탈퇴
넥슨 홈페이지 [내정보관리 > 회원탈퇴] 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 넥슨아이디는 탈퇴 시 15일간의 유예기간이 존재하며, 유예기간 동안 탈퇴 취소를 할 수 있습니다.
* 의도치 않게 탈퇴되는 상황 예방을 위해 유예기간이 존재하며 유예기간 단축이나 유예기간을 제외해드리는 등의 도움은 드리기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이용하시던 이메일계정이나 외부계정(네이버, 구글 등)을 탈퇴하여 인증을 할 수 없어 탈퇴가 어려울 경우 본인명의 마이핀 + 변경할 이메일주소를 기재하여 1:1문의를 접수해주시면 본인확인 후 변경해 드리겠습니다.
2. 명의도용 탈퇴
넥슨 고객센터 > 신고하기 > [명의도용 탈퇴] 메뉴에서 본인확인 후 탈퇴하실 수 있습니다.
* 명의도용 탈퇴한 이메일주소는 사용할 수 없게 차단되므로, 명의 도용으로 가입된 넥슨아이디 탈퇴 목적으로만 사용해주세요.
★ 탈퇴 시 주의사항 ★
1. 넥슨 로그인 및 넥슨아이디로 즐기셨던 모든 게임을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2. 게임 캐릭터, 게임 아이템, 게임 전적 등의 모든 정보가 삭제되며 복구할 수 없습니다.
3. 명의도용 탈퇴 진행 시, 추후 동일한 넥슨아이디로 가입이 가능하지 않습니다.
4. 넥슨플레이 연동이 해제되며 플레이포인트가 소멸됩니다
5. 명의도용 탈퇴 후 7일간 동일신상 재가입이 제한됩니다.
바람의 나라 [탈퇴] 탈퇴한 캐릭터가 순위 리스트에 나타나는데, 복구해 주세요.
탈퇴한 넥슨ID의 캐릭터가 순위 리스트에 나타나는 것은 캐릭터를 삭제하지 않고 넥슨ID를 탈퇴해서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하지만 실제로 캐릭터 정보는 순위리스트에만 나타나는 것이기 때문에 캐릭터를 복구하거나, 이용하시는 넥슨ID에 연결시켜드리는 것은 가능하지 않습니다.
바람의 나라 [휴면 아이디 해제] 넥슨아이디 휴면 해제를 할 수 없어요.
홈페이지에서 직접 휴면 해제를 할 수 없을 경우, 휴면 상태인 넥슨아이디 가입자 정보로 발급된 마이핀 번호를 1:1 문의로 접수해 주시면 고객센터에서 도움 드리고 있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여 기재사항을 적으신 후, 마이핀 번호를 [마이핀 번호 입력]란에 기재하여 문의를 보내 주세요.
--------------------------------------------------------------------------------------------
[기재사항]
1. 휴면 상태인 넥슨아이디 :
2. 성함 :
※ 마이핀 번호는 문의 내용이 아닌 [마이핀 번호 입력]란에 기재해 주세요.
-------------------------------------------------------------------------------------
바람의 나라 [보호모드] 보호모드 해제 상담봇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 보호모드 해제 상담봇은 '넥슨ID 로그인 보호모드' 상태일 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보호모드 해제 상담봇 이용에 어려움이 있는 경우 아래 내용을 꼭 확인해 주세요.
- 고객님의 넥슨ID가 만 14세 미만인 경우 or 본인인증을 완료하지 않은 경우
보호모드 해제 상담봇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 보호모드 대상자 확인을 위한 고객 정보를 정확히 입력해 주세요.
보호모드가 설정된 넥슨ID의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 보호모드가 설정된 넥슨ID 정보를 정확히 입력했음에도
보호모드 대상자로 확인되지 않는 경우 고객센터 1:1문의하기를 이용해 주세요.
- 보호모드 대상자 확인에 실패한 경우
잠시 후 보호모드 해제 상담봇을 다시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지속적으로 실패하는 경우 고객센터 1:1문의하기를 이용해 주세요.
- 비정상적인 해제 시도가 발생한 경우
보호모드 해제 상담봇을 일시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즉시 해제가 필요한 경우 고객센터 1:1문의하기를 이용해 주세요.
출처: NEXON
고객센터: https://help.nexo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