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바람의 나라 [본인인증 초기화] 본인인증 초기화는 어떻게 이용할 수 있나요?
본인인증이 완료된 넥슨ID로 넥슨멤버스 페이지에서 접속해 본인인증 초기화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내정보 > 내정보관리 > 개인정보변경 페이지에서 '본인인증 초기화'버튼을 눌러 보세요.
본인인증 초기화와 관련한 안내 및 동의 사항을 확인하고, 여러 인증 절차를 거쳐 본인인증 초기화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넥슨ID 보호를 위해 본인인증 초기화는 7일 후에 완료되며, 본인인증 초기화 대기 상태에서는 PC게임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모바일 게임 및 모바일 게임PC 버전은 이용할 수 있습니다.)
넥슨 바람의 나라 [본인인증 초기화] 본인인증 초기화 서비스가 무엇인가요?
본인인증 초기화 서비스는 넥슨ID에 연결되어 있는 신상정보를 초기화하여 넥슨ID를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되는 시범 서비스입니다.
본인인증 초기화 시 넥슨ID에 저장된 신상정보가 삭제되며, 본인인증이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본인인증 초기화 이후에도 넥슨ID 내 게임 정보는 삭제되지 않고, 다시 본인확인을 하시면 본인인증이 필요한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넥슨 바람의 나라 [U-OTP] U-OTP 서비스 종료로 인해 보호모드가 적용되었습니다. 왜 그런가요?
U-OTP만 이용 중이실 경우, U-OTP 서비스 종료 시점에 넥슨ID 보호를 위해 보호모드가 적용됩니다.
[11/18(목) 보안센터 점검 및 U-OTP 서비스 종료 안내 공지사항]
보호모드가 적용된 경우,
보호모드 페이지 및 보호모드 해제 상담봇에서 본인확인을 진행하여 해제하실 수 있으니, 아래 안내드리는 내용을 참고하셔서 해제해주시길 바랍니다.
1. 보호모드 페이지에서 해제하는 방법 (휴대폰, 신용/체크카드 인증)
- 넥슨ID 명의와 일치하는 휴대폰 또는 신용/체크카드로 본인확인을 1회 진행하여 해제할 수 있습니다.
- OTP 본인인증 수단을 '신용/체크카드만 이용'으로 설정한 경우, 신용/체크카드로만 본인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2. 상담봇을 통해 해제하는 방법 (마이핀 인증)
- 마이핀을 보유하고 계실 경우, 상담봇을 통해 인증 후 대기시간없이 즉시 보호모드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 넥슨ID 보호모드 해제 상담봇 바로가기
- 게임별 보호모드는 상담봇을 통해 해제가 불가하며,
넥슨ID 로그인 시 적용되는 보호모드만 위 상담봇으로 해제가 가능합니다.
안내드리는 방법으로 본인확인을 진행하기 어렵거나 도움이 필요한 경우, 고객센터 1:1문의 접수를 부탁 드립니다.
넥슨 바람의 나라 [U-OTP] 이용중인 지정기기가 모두 초기화되었습니다, 왜 그런가요?
11/18(목) U-OTP 서비스가 종료되었으며, U-OTP로 지정기기를 설정해둔 경우 U-OTP 서비스 종료와 함께 지정기기도 모두 자동으로 해지되었습니다.
U-OTP 서비스가 종료되었더라도, 넥슨OTP를 통해 지정기기 설정이 가능합니다.
넥슨플레이 앱에서 제공하고 있는 넥슨OTP 이용을 부탁드립니다.
넥슨 바람의 나라 [U-OTP] 보안등급이 갑자기 떨어졌습니다. 왜 그런가요?
11/18(목) U-OTP 서비스가 종료되었으며 U-OTP만 이용 중이셨을 경우 U-OTP가 해지되어 보안등급에 영향이 있을 수 있습니다.
U-OTP 서비스가 종료되었더라도, 넥슨OTP 이용이 가능합니다.
보다 안전한 넥슨ID 관리를 위해 넥슨OTP 이용을 부탁드립니다.
출처: 넥슨
고객센터: https://help.nexo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