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ASH 모바일 -U+ 알뜰폰] 요금제에 따라 "유무선 기본제공"이란 말이 있는데 무슨 뜻인가요? 유무선 기본제공이란

[FLASH MOBILE] 요금제에 따라 "유무선 기본제공"이란 말이 있는데 무슨 뜻인가요?
유무선 기본제공이란

무선(010, 011, 016, 017, 018, 019)과 유선(지역번호 02, 03X, 04X, 05X, 06X) 그리고 인터넷 전화(070)둥 국내 음성을 무제한으로
사용이 가능한것을 뜻합니다. 다만 대표번호(15XX, 16XX)/평생 개인번호(050X)/주파수 공용통신(013)/국내 영상통화를 합산하여
일정 제공 통화량초과 시 정상 요금으로 과금되는 점 참고 바랍니다.



[FLASH MOBILE] 요금제는 언제든 변경 가능한가요?
요금제 변경은 가능합니다. 다만 요금제 변경일로부터 1개월 이내에는 재변경이 불가하며,
요금제의 제공량과 기본료는 매월 1일부터 말일까지의 기준으로 제공되고 있으며, 월중 요금제 변경 시 이전 요금제의 월정액과 제공량 및
변경 후 요금제의 월정액 및 제공량이 변경시점을 토대로 각각 날짜 계산됩니다.



[FLASH MOBILE] 복지요금제를 신청하고 싶은데 어떻게 하면 되나요?
고객님께서 복지요금제 적용 대상에 포함될 경우 이용이 가능합니다.
적용 대상과 구비서류는 하기와 같습니다.

[적용대상]
- 장애인(개인) : 장애인등록법에 따른 장애인으로써 장애등급(1~6급)에 관계 없이 복지 요금제 선택 가능 대상
- 국가 유공자 : 전기통신사업법 시행령에 명시된 국가유공자 : 전상군경(21), 공상군경(23), 4.19 혁명부상자(51), 공상공무원(61),
국가사회발전특별공로상이자(71), 6.18 자유상이자(81), 5.18 민주화운동부상자(85)
- 복지단체 : 장애인복지시설, 장애인복지단체, 특수학교, 아동복지시설, 대한민국 상이군경회, 4.19 혁명회
- 기초생활수급자 : 국민기초생활 보장법에 따라 소득인정액이 최저 생계비 100% 이하인 사람
- 차상위계층 : 국민기초생활 보장법에 따라 소득액이 최저 생계비의 120% 이하를 의미하며, 아래의 5개 법률에 따라 지원을 받는
사람이거나 그 가구원이면 감면 대상자임

① 국민기초생활 보장법에 따라 자활사업에 참가할 경우
② 국민건강보험법 시행령에 따라 희귀 난치성 질환자로서 본인 부담액 경감을 받는 경우
③ 우선돌볼 차상위자의 경우
④ 장애인복지법에 따라 장애수당 및 장애아동수당을 받는 경우
⑤ 한부모가족지원법에 따라 양육비와 학비 등을 지원 받는 경우



[FLASH MOBILE] KT 플래시모바일 요금제와 무슨 차이가 있나요?
고객님께서 매월 사용하시는 음성,데이터량에 따라 가장 적합한 요금제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가령, 단말기 결합상품을 이용하실 경우 고객님께서
데이터를 월 1.4GB~1.5GB를 이용하시고, 음성 통화 및 SMS발송건수가 많으시다면
- KT 플래시모바일의 경우 "모두다 FLASH 329 (부가세 포함 월 36,190원) - 망내 무제한 / 망외 185분 / 데이터 1.5GB / SMS 무제한 "
- LGU+ 플래시모바일의 경우 "망내 31.9 (부가세 포함 월 31,900원) - 망내 기본제공 / 망외 140분 / 데이터 1.4GB / SMS 기본제공"
을 비교해보시고 조금 더 저렴한 요금제로 선택의 폭이 넓어질 수 있습니다.


[FLASH MOBILE] 패드 요금제를 신청하여 아이리스탭에서 사용하고 싶은게 가능하나요?
죄송합니다. 현재 아이리스탭은 USIM을 장착할 수 없기 때문에 사용이 불가합니다. 아이리스탭으로 음성통화를 원하신다면
ACN VIEW를 신청해주시길 권해드립니다.



[FLASH MOBILE] 가입한 요금제는 해외에서도 그대로 적용이 되나요?
요금제 내 별도의 명기가 없는 경우 기본제공 음성, 문자, 데이터통화 등은 국내에 한해 제공되기 때문에 해외에서의 사용을 원하실 경우
고객센터를 통하여 데이터로밍 서비스를 신청해주시길 바랍니다.


[FLASH MOBILE] 요금제에서 망내 무제한 와 망내외는 무슨 차이가 있나요 ?

망내 : 같은 통신사 망을 이용하는 통신사로 통화 발신 시, 무제한 통화로 이용 가능하며,
망내외 : 3사 통신망 모두 통화 발신 시, 무제한 통화로 이용 가능합니다.

※ 즉, 완전무한은 망내외통화 무제한입니다. (단, 영상통화/대표번호/060번호/015번호 등은 별도 분수 차감)
망내 무제한은 LGU+망을 이용하는 통신사로 발신 시 무제한입니다. 따라서 망외통화는 별도 제공되는 분수로 차감됩니다.



[FLASH MOBILE] 데이터 이용료는 얼마인가요 ?
3G데이터의 경우 0.5KB 당, 51.2원정도
LTE데이터의 경우 0.5KB 당, 20.48원정도 발생됩니다.

※ 데이터 추가요금 상한은 첫달만 15만원으로 상한됩니다.



[FLASH MOBILE] 요금제 변경 시 차액정산금이 발생되나요 ?

단말결합 요금제에서 변경 시, 선할인(공시지원금)에 대한 차액정산금은 발생됩니다.



[FLASH MOBILE] flash mobile LGU+ 에서는 청소년요금제가 제공되나요 ?
죄송합니다. 현재 flash mobile LGU+는 별도로 청소년 요금제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FLASH MOBILE] 번호이동을 하였는데 번호이동 관련 요금은 무엇인가요 ?
번호이동 관련 요금이란 고객님 께서 전 통신사 사용중 월 중간에 flash mobile로 번호이동시 발생되는 금액 입니다.
(1일부터 ~ flash mobile로 번호이동 전까지 전 통신사에서 사용되었던 금액을 flash mobile에서 납부하여 개통 되는 부분으로
익월에 flash mobile 요금으로 청구가 되는 부분입니다.)


[FLASH MOBILE] 요금확인은 꼭 고객센터에서만 가능한가요?

아닙니다. flash mobile 웹사이트 내 My flash에서 실시간 요금조회 및 사용량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FLASH MOBILE] 무제한 데이터 로밍을 신청했는데 요금이 많이 나왔습니다. 이유가 있나요?
무제한 데이터 로밍의 경우 일 1만원(부가세제외)으로 데이터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부가서비스입니다.
다만, 고객님께서 해외에 계신동안 음성통화를 수/발신 하였거나 과도한 문자사용등은 데이터 로밍 요금외 추가 요금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FLASH MOBILE] 은행 자동이체로 요금납부를 하고 있습니다. 이번건에 한해 가상계좌로 요금 납부하였으나 기존 등록된 자동이체 통장에서도 출금되었습니다. 어떻게 해야하나요?
이중납 확인이 될 경우 영업일 기준 2~3일안에 이중납 환불처리가 되고 있습니다.
특히나 은행자동이체 등록 후 가상계좌를 통한 요금 납부 시 추후에도 이중납될 우려가 있기 때문에 이럴경우 꼭 자동이체 통장 잔고를 비워두시길 바랍니다.


[FLASH MOBILE] Strive for 10 대상자인데 우편명세서에 청구요금은 할인이 적용되지 않은 금액으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어떻게 해야하나요?
고객님께서 Strive for 10 대상지일 경우 우편명세서상에는 정상적인 청구금액으로 확인되나 실제 요금결제 시에는 할인된 금액으로 적용됩니다.
(단, 유료부가서비스, 소액결제등 요금제外 사용된 금액은 청구될 수 있습니다)



[FLASH MOBILE] 단말기 자급제 20% 요금할인제도라는게 있던데 플래시모바일도 적용이 되나요?
죄송합니다. 현재 해당 제도는 3사 통신사에 한해 시행되고 있으며 MVNO의 경우 단말기 자급제가 아닌 심플할인으로 고객님의 요금을 할인해 드리고 있습니다.



[FLASH MOBILE] 핸드폰을 개통하였는데 불량인거 같습니다. 교체가 가능한가요?
개통 후 14일 이내 불량이 발생되었을 경우 해당 제조사 A/S센터로 방문하시어 "불량판정서"를 발급받으시고 우체국 택배를 이용하셔서 ACN코리아 본사로
불량판정서와 휴대폰을 택배발송해주시면 확인 후 교품진행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 불량판정서 미동봉 시 반송처리되므로 참고 바랍니다.)

[불량판정서 및 휴대폰 발송주소]
서울시 강남구 대치동 1004번지 동일타워 7층 ACN코리아 물류팀


[FLASH MOBILE] 인터넷 사용하지 않았는데, 데이터이용료가 별도로 발생되고 있습니다. 왜그런가요 ?
스마트폰의 경우 어플 업데이트 및 어플알림 시 에도 데이터 통화료 발생 될수 있으며,
와이파이 존에서 스마트폰 사용 후 와이파이 불가 존으로 이동 시 자동으로 데이터 사용으로 변경되어
어플 사용시 데이터 통화료 발생 가능 하오니 이용에 주의 하시기 바랍니다.



[FLASH MOBILE] 이중납이 되어 환불을 신청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진행하면 되나요 ?
납부정보 방법에 따라 환불 방식은 다르게 적용됩니다.
신용카드의 경우 이중납 발생 시 1차로는 익월에 상계처리로 적용받을 수 있으며,
환불을 원하실 경우 명의자 계좌로 환불 신청 하시면 처리 가능합니다.
또한, 계좌의 경우 이중납 발생 시 등록된 자동이체 계좌로 자동환불 방식이 적용되기에 이중납 된 시점으로 2~3일 뒤 자동환불 되는 방식입니다.


츨처:  FLASH MOBILE [U+알뜰폰] 자주묻는 질문  https://uplus.flashmobile.kr/html/supt_faq.html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