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불하이패스카드] 신용카드로 할부 충전할 수 있는지?

[SMHIPLUS] 신용카드로 할부 충전할 수 있는지?
신용카드사의 정책에 따라 충전금의 결제는 일시불 결제만 가능합니다. 선불카드 특성상 충전한 후, 즉시 환불을 신청하는 때에는 현금화가 가능하므로 할부서비스가 제공되지 않는 것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해당 신용카드사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SMHIPLUS] 영업소, 휴게소에서의 신용카드 충전을 취소하려면?
고객님이 영업소 또는 휴게소에서 신용카드로 충전하신 후, 그 충전을 취소하고자 하는 때에는 충전하신 영업소 또는 휴게소(종합안내소)를 방문하셔야 합니다.   영업소 또는 휴게소를 방문하여 근무자에게 선불카드와 신용카드승인전표를 제시하고 충전 취소를 요청하시면 되는데, 만약 충전하신 이후 그 충전금액에서 통행료 등의 지불이 이루어 진 때에는 충전을 취소할 수 없습니다.



[SMHIPLUS] 선불하이패스카드의 신청 장소는?

선불하이패스카드의 신청 장소는 고속도로 영업소·휴게소(종합안내소)SM하이플러스(주) 홈페이지, 기업은행 및 하나은행의 전국 지점에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영업소, 휴게소에서 신청하는 경우   무기명카드는 별도의 카드신청서나 구비서류 없이 신청 즉시 교부되며, 기명식카드는 고객님이 직접 카드신청서를 작성한 후, 신분증과 함께 제시하면 본인 여부를 확인한 후 교부합니다. 법인 명의로 발급받기 위해서는 사업자등록증, 법인명의 차량등록증, 계약서(리스·랜탈 차량인 경우), 대리인의 신분증이 필요하며, 외국인인 경우에는 외국인등록증 또는 국내거소증이 필요합니다.   □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는 경우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는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홈페이지 주소 : www.hipluscard.co.kr   ① 홈페이지 회원 가입 ② 홈페이지 메뉴 “카드신청”에서 선불카드신청(자동충전카드 신청) 클릭 ③ 이용약관 동의 ④ 카드수령정보 등록에서 카드신청서 작성 후 “등록” 클릭 ⑤ 카드신청 완료 □ 은행에서 신청하는 경우   카드신청서를 작성하고 고객님 명의의 차량등록증과 예금계좌를 제시하면 본인 여부를 확인한 후 교부합니다.



[SMHIPLUS] 선불하이패스카드란?

선불하이패스카드는 고속도로 하이패스차로를 이용하기 위해 필요한 전자카드로서, 차량단말기(OBU)에 삽입하여 사용합니다. 모양은 일반 전자카드와 동일하게 생겼으며, 노출된 금속부분으로 OBU와 전자신호를 통신하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차량단말기에 삽입한 채로 하이패스 차로를 통과함으로서 자동으로 통행료 지불이 이루어지는데, 부득이하게 차량단말기의 문제 등으로 사용이 불가능할 경우에는,   개방식 요금소에서 터치패스를 이용하여 통행료를 지불하거나 출구차로에 설치된 부스의 근무자에게 직접 건네어 통행료를 지불하면 됩니다.   폐쇄식 차로의 경우 고속도로 입구에서 고속도로 통행권을 받아서 고속도로 출구에서 통행권과 함께 카드를 부스 내 직원에게 직접 건네면 통행료가 지불됩니다.



[SMHIPLUS] 충전 영수증 출력은 어디서 하나요?

홈페이지의 My카드 -> 충전/사용내역 들어가셔서 조회후 영수증 출력 가능합니다.



[SMHIPLUS] 거래내역을 확인하려고 하는데 어디서 하나요?
회원 가입이 되어 있지 않으시다면 먼저 회원가입을 해주시고, 로그인 후 우측 상단의 My카드 -> 충전/사용내역 메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도로공사로부터 당일지불건은 2~3일 후에 조회가능하시기 때문에, 급하신 고객님은 도로공사 https://www.hipass.co.kr 로그인하시면 조회가능 하십니다.



[SMHIPLUS] 거래내역이 누락된게 있습니다.

도로공사나 민자고속도로에서 사용하는 정보를 받아서 그 내역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당사로 해당 내역이 오지 않거나, 처리중으로 안보이는 걸 수 있으므로,
최근 사용이력은 도로공사(1588-2504) 쪽으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당사에서 확인 안되시는 건은 아마 저희쪽으로 아직 이관되지 않은 자료인 듯합니다.



[SMHIPLUS] 기명전환은 어디서 하나요?

로그인 후 My카드 -> 카드등록(기명전환) 에서 전환 신청 하시면 됩니다.
10분후 자동처리되며 보유카드내역에서 조회가능 하십니다.



[SMHIPLUS] 보유카드에 내 카드가 안보입니다.

무기명 카드시라면, My카드 -> 카드등록(기명전환) 에서 처리하시면 약 10분후 보유카드내역에 조회가 되실 겁니다.
셀프형자동충전카드시라면, 카드보유내역에서 카드번호 등록을 통하시면 보유카드내역에 조회가 되실 겁니다.
가지고 계신 카드가 본인 명의이신지 확인해보시고 카드가 계속 안보일 경우는 콜센터로 전화하셔서 명의 확인 해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선불하이패스   많이하는 질문  https://www.hipluscard.co.kr/hpc2016/help_desk/faq.jsp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