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지 [모바일] [스미싱 예방] 스미싱으로 인한 소액결제 피해를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은?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안심/안전 > 스미싱예방
발신자가 불분명한 URL주소(http://www.~) 가 포함된 문자메시지는 절대 접속하지 마세요.
만약에 접속한 경우 U+ 스마트폰 메뉴화면에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모바일 백신V3을 구동하여 악성앱이 검출되는지 확인하시고 삭제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소액결제를 사용하지 않은 경우, 소액 결제 차단서비스를 차단하시기 바랍니다.
소액결제를 사용하고 계시는 경우에도 소액결제 비밀 번호를 별도로 설정하여 스미싱으로 인한 소액 결제 피해를 방지할 수있습니다.
엘지 [모바일] [PASS스탁] 서비스 해지는 어떻게 하나요?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생활편의 > PASS스탁
‘PASS’ 앱에서 무료와 유료 서비스를 해지할 수 있습니다.
PASS 앱 접속 → 사이드 메뉴 → 부가서비스 설정 → PASS스탁 → PASS스탁 해지
엘지 [모바일] [로그인플러스] 휴대폰을 일시 정지했습니다. 그래도 이용이 가능한가요?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안심/안전 > 로그인플러스
일시정지를 하실 경우에는 통화/문자 발신, 수신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이용 할 수 없으며, 일시정지 해제 후 다시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일시정지 기간에는 요금이 부과되지 않습니다.
엘지 [모바일] [스팸차단] 서비스 사용 시 유의해야 하는 사항이 있나요?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통화/메시지 > 스팸차단
스팸 차단 서비스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① 당사에서 무료로 스팸차단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② 스팸이 아니더라도, 설정된 번호(특번)가 들어가 있으면 차단되므로, 설정 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15XX/16XX를 차단 국번으로 설정 시 은행/카드/증권/보험사 등에서 발송하는 문자가 수신 제한될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③ 허용 리스트에 주소록 연동은 휴대폰의 주소록을 홈페이지로 업데이트할 경우에 해당합니다.
엘지 [모바일] [일반요금제] 망내 무료통화 요금제가 무엇인가요?
개인 > 모바일 > 요금제
망내 무료 표준요금제는 월정액 15,950원(부가세 포함)으로 같은 LG U+ 가입자(망내)에게 전화 발신 시 매월 1,200분의 무료통화시간을 제공합니다.
LG U+ 가입자가 아닌 다른 통신사 가입자(망외) 분들에게 전화 발신 시에는 국내 음성통화료가 1초 당 1.98원 적용되며,오후 7시~밤 12시(24시)에는 1초 당 1.65원으로 저렴하게 이용 가능합니다.
(무료문자메시지 50건 제공)
망내 무료 프리미엄 요금제는 월정액 44,000원(부가세 포함)으로 망외 300분이 제공됩니다.
엘지 [모바일] [청소년 요금제] 링 요금제 & 자동 상한 옵션 37,000으로 설정한 후 월 중에 후불 충전을 하면 링 소진은 어떵게 되나요?
개인 > 모바일 > 요금제 > 청소년요금제
링 소진의 우선 순위는 기본 제공된 링 → 충전 링 → 상한까지 사용할 수 있는 링입니다.
엘지 [모바일] [널지켜줄게] 널 지켜줄게 서비스는 유료인가요?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안심/안전 > 널 지켜줄게
널 지켜줄게 어플리케이션 설치는 무료이며, 널 지켜줄게 부가서비스(월정액)에 가입(유료)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보호자용(2,200원)
- 자녀용(2,200원)
- 청소년요금제(1,100원)
※ 부가세 포함 금액
엘지 [모바일] [휴대폰번호 보호서비스] 서비스의 해지는 어떻게 하나요?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안심/안전 > 휴대폰번호 보호서비스
휴대폰번호 보호서비스 해지는 고객센터 앱을 통해 본인인증(SMS 또는 아이핀) 후 간편하게 해지가 가능합니다.
▶ 고객센터 앱에서 해지하기 [http://cv.uplus.kr/168.html]
→ 요금제 및 부가서비스 > 부가서비스 신청 > 보안 > 인증서비스 > 휴대폰번호 보호서비스 > 서비스 해지
엘지 [모바일] [휴대폰 분실/파손 보험(구.휴대폰 분실/파손 보상)] 분실 및 도난 시 휴대폰 분실/파손 보험으로 보상되는 금액은 얼마인가요?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안심/안전 > 휴대폰 분실/파손 보험
분실 및 도난 시 최대보상금액 내에서 [서비스에 가입한 휴대폰 출고가격-자기부담금] 금액만큼 보상되며, 보상받는 휴대폰 출고가격이 최대보상금액를 초과하는 경우에는 그 초과분을 추가부담금으로 납부하셔야 합니다.
휴대폰 분실/파손 보험(구.휴대폰 분실/파손 보상)에 가입한 기간에 따라 보상금이 상이하므로 홈페이지를 통해 기간에 따른 혜택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휴대폰 분실/파손 보험(구.휴대폰 분실/파손 보상) 보상 확인하기
- http://www.uplus.co.kr/css/pord/cosv/cosv/RetrievePsMbSDmsgInfo.hpi?catgCd=50201&prodCdKey=C000180903
※ 나의 휴대폰 분실/파손 보험(구.휴대폰 분실/파손 보상) 가입일자 확인하기
- https://www.uplus.co.kr/css/sinf/serv/RetrieveSvcEntryInfoDetlI.hpi
※ 휴대폰 분실/파손 보험(구.휴대폰 분실/파손 보상) 보상센터: 1544-1110(평일 09시~18시/토요일 09시~13시)
엘지 [모바일] [휴대폰 분실/파손 보험(구.휴대폰 분실/파손 보상)] 서비스 이용 중 다른 휴대폰으로 기기변경을 하면 휴대폰 분실/파손 보험 서비스가 자동 해지되나요?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안심/안전 > 휴대폰 분실/파손 보험
서비스 이용 중 다른 휴대폰으로 기기변경 시 아래와 같이 처리 됩니다.
① 착하교체 시 기존 보험은 해지되고, 착하교체한 휴대폰으로 다시 자동 가입됩니다.
② 사용이력이 없는 동일모델로 기기변경 시 기존 보험은 유지됩니다.
③ 사용이력이 없는 타 모델로 기기변경시에는 기존 보험은 해지되며, 기기변경 한 새 단말기는 별도로 보험에 가입하셔야 합니다.
④ 2018년 3월 9일 이후 상품은 중고폰 또는 임대폰으로 기기변경 시 기존 보험은 유지됩니다.
* 2018년 3월 8일 이전 상품은 30일 이내 원래의 보험이 가입된 휴대폰으로 기기변경하지 않으시면 보험은 해지됩니다.
또한, USIM을 다른 단말기에 장착하여 사용하는 경우에도 보험은 승계되지 않으며, USIM만 장착하여 사용한 단말기는 보상되지 않습니다.
엘지 [모바일] [간편결제매니저] 앱 비밀번호를 분실할 경우 어떻게 하나요?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생활편의 > 간편결제매니저
비밀번호 재설정(초기화) 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 재설정 시 등록된 간편결제 정보는 모두 삭제됩니다.
▶ 비밀번호 재설정 방법
1) 간편결제매니저 앱 또는 홈페이지에서 [비밀번호 재설정] 선택
2) 서비스 가입 시 설정한 이메일로 인증코드 발송
3) 이메일에서 인증코드 확인
4) 간편결제매니저 앱에 인증코드 입력
5) 새로운 비밀번호 설정
엘지 [모바일] [휴대폰 분실/파손 보험(구.휴대폰 분실/파손 보상)] 분실 및 도난으로 보상 받으려면 휴대폰 분실/파손 보험 신청을 언제까지 해야 하나요?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안심/안전 > 휴대폰 분실/파손 보험
분실 및 도난 사고 발생 후 30일 이내에 휴대폰 분실/파손 보험(구.휴대폰 분실/파손 보상) 보상센터로 접수하셔야 합니다.
사고 발생 후 보험센터에 연락하여 보험금 청구서 수령 및 절차 안내를 받아 모든 청구서류를 첨부하여 30일 이내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 휴대폰 분실/파손 보험(구.휴대폰 분실/파손 보상) :1544-1110(평일 09시~18시/토요일 09시~13시)
▶ 휴대폰 분실/파손 보험(구.휴대폰 분실/파손 보상) 자세히 보기
→ http://www.uplus.co.kr/css/pord/cosv/cosv/RetrievePsMbSDmsgInfo.hpi?catgCd=50201&prodCdKey=C000180903
→ 휴대폰 분실/파손 보험(구.휴대폰 분실/파손 보상) : http://www.lgucare.com
출처: LG 유플러스 많이찾는 질문 http://www.uplus.co.kr/css/orub/erms/FaqList.hpi?gubun=0&mid=10749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안심/안전 > 스미싱예방
발신자가 불분명한 URL주소(http://www.~) 가 포함된 문자메시지는 절대 접속하지 마세요.
만약에 접속한 경우 U+ 스마트폰 메뉴화면에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모바일 백신V3을 구동하여 악성앱이 검출되는지 확인하시고 삭제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소액결제를 사용하지 않은 경우, 소액 결제 차단서비스를 차단하시기 바랍니다.
소액결제를 사용하고 계시는 경우에도 소액결제 비밀 번호를 별도로 설정하여 스미싱으로 인한 소액 결제 피해를 방지할 수있습니다.
엘지 [모바일] [PASS스탁] 서비스 해지는 어떻게 하나요?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생활편의 > PASS스탁
‘PASS’ 앱에서 무료와 유료 서비스를 해지할 수 있습니다.
PASS 앱 접속 → 사이드 메뉴 → 부가서비스 설정 → PASS스탁 → PASS스탁 해지
엘지 [모바일] [로그인플러스] 휴대폰을 일시 정지했습니다. 그래도 이용이 가능한가요?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안심/안전 > 로그인플러스
일시정지를 하실 경우에는 통화/문자 발신, 수신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이용 할 수 없으며, 일시정지 해제 후 다시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일시정지 기간에는 요금이 부과되지 않습니다.
엘지 [모바일] [스팸차단] 서비스 사용 시 유의해야 하는 사항이 있나요?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통화/메시지 > 스팸차단
스팸 차단 서비스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① 당사에서 무료로 스팸차단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② 스팸이 아니더라도, 설정된 번호(특번)가 들어가 있으면 차단되므로, 설정 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15XX/16XX를 차단 국번으로 설정 시 은행/카드/증권/보험사 등에서 발송하는 문자가 수신 제한될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③ 허용 리스트에 주소록 연동은 휴대폰의 주소록을 홈페이지로 업데이트할 경우에 해당합니다.
엘지 [모바일] [일반요금제] 망내 무료통화 요금제가 무엇인가요?
개인 > 모바일 > 요금제
망내 무료 표준요금제는 월정액 15,950원(부가세 포함)으로 같은 LG U+ 가입자(망내)에게 전화 발신 시 매월 1,200분의 무료통화시간을 제공합니다.
LG U+ 가입자가 아닌 다른 통신사 가입자(망외) 분들에게 전화 발신 시에는 국내 음성통화료가 1초 당 1.98원 적용되며,오후 7시~밤 12시(24시)에는 1초 당 1.65원으로 저렴하게 이용 가능합니다.
(무료문자메시지 50건 제공)
망내 무료 프리미엄 요금제는 월정액 44,000원(부가세 포함)으로 망외 300분이 제공됩니다.
엘지 [모바일] [청소년 요금제] 링 요금제 & 자동 상한 옵션 37,000으로 설정한 후 월 중에 후불 충전을 하면 링 소진은 어떵게 되나요?
개인 > 모바일 > 요금제 > 청소년요금제
링 소진의 우선 순위는 기본 제공된 링 → 충전 링 → 상한까지 사용할 수 있는 링입니다.
엘지 [모바일] [널지켜줄게] 널 지켜줄게 서비스는 유료인가요?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안심/안전 > 널 지켜줄게
널 지켜줄게 어플리케이션 설치는 무료이며, 널 지켜줄게 부가서비스(월정액)에 가입(유료)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보호자용(2,200원)
- 자녀용(2,200원)
- 청소년요금제(1,100원)
※ 부가세 포함 금액
엘지 [모바일] [휴대폰번호 보호서비스] 서비스의 해지는 어떻게 하나요?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안심/안전 > 휴대폰번호 보호서비스
휴대폰번호 보호서비스 해지는 고객센터 앱을 통해 본인인증(SMS 또는 아이핀) 후 간편하게 해지가 가능합니다.
▶ 고객센터 앱에서 해지하기 [http://cv.uplus.kr/168.html]
→ 요금제 및 부가서비스 > 부가서비스 신청 > 보안 > 인증서비스 > 휴대폰번호 보호서비스 > 서비스 해지
엘지 [모바일] [휴대폰 분실/파손 보험(구.휴대폰 분실/파손 보상)] 분실 및 도난 시 휴대폰 분실/파손 보험으로 보상되는 금액은 얼마인가요?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안심/안전 > 휴대폰 분실/파손 보험
분실 및 도난 시 최대보상금액 내에서 [서비스에 가입한 휴대폰 출고가격-자기부담금] 금액만큼 보상되며, 보상받는 휴대폰 출고가격이 최대보상금액를 초과하는 경우에는 그 초과분을 추가부담금으로 납부하셔야 합니다.
휴대폰 분실/파손 보험(구.휴대폰 분실/파손 보상)에 가입한 기간에 따라 보상금이 상이하므로 홈페이지를 통해 기간에 따른 혜택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휴대폰 분실/파손 보험(구.휴대폰 분실/파손 보상) 보상 확인하기
- http://www.uplus.co.kr/css/pord/cosv/cosv/RetrievePsMbSDmsgInfo.hpi?catgCd=50201&prodCdKey=C000180903
※ 나의 휴대폰 분실/파손 보험(구.휴대폰 분실/파손 보상) 가입일자 확인하기
- https://www.uplus.co.kr/css/sinf/serv/RetrieveSvcEntryInfoDetlI.hpi
※ 휴대폰 분실/파손 보험(구.휴대폰 분실/파손 보상) 보상센터: 1544-1110(평일 09시~18시/토요일 09시~13시)
엘지 [모바일] [휴대폰 분실/파손 보험(구.휴대폰 분실/파손 보상)] 서비스 이용 중 다른 휴대폰으로 기기변경을 하면 휴대폰 분실/파손 보험 서비스가 자동 해지되나요?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안심/안전 > 휴대폰 분실/파손 보험
서비스 이용 중 다른 휴대폰으로 기기변경 시 아래와 같이 처리 됩니다.
① 착하교체 시 기존 보험은 해지되고, 착하교체한 휴대폰으로 다시 자동 가입됩니다.
② 사용이력이 없는 동일모델로 기기변경 시 기존 보험은 유지됩니다.
③ 사용이력이 없는 타 모델로 기기변경시에는 기존 보험은 해지되며, 기기변경 한 새 단말기는 별도로 보험에 가입하셔야 합니다.
④ 2018년 3월 9일 이후 상품은 중고폰 또는 임대폰으로 기기변경 시 기존 보험은 유지됩니다.
* 2018년 3월 8일 이전 상품은 30일 이내 원래의 보험이 가입된 휴대폰으로 기기변경하지 않으시면 보험은 해지됩니다.
또한, USIM을 다른 단말기에 장착하여 사용하는 경우에도 보험은 승계되지 않으며, USIM만 장착하여 사용한 단말기는 보상되지 않습니다.
엘지 [모바일] [간편결제매니저] 앱 비밀번호를 분실할 경우 어떻게 하나요?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생활편의 > 간편결제매니저
비밀번호 재설정(초기화) 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 재설정 시 등록된 간편결제 정보는 모두 삭제됩니다.
▶ 비밀번호 재설정 방법
1) 간편결제매니저 앱 또는 홈페이지에서 [비밀번호 재설정] 선택
2) 서비스 가입 시 설정한 이메일로 인증코드 발송
3) 이메일에서 인증코드 확인
4) 간편결제매니저 앱에 인증코드 입력
5) 새로운 비밀번호 설정
엘지 [모바일] [휴대폰 분실/파손 보험(구.휴대폰 분실/파손 보상)] 분실 및 도난으로 보상 받으려면 휴대폰 분실/파손 보험 신청을 언제까지 해야 하나요?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안심/안전 > 휴대폰 분실/파손 보험
분실 및 도난 사고 발생 후 30일 이내에 휴대폰 분실/파손 보험(구.휴대폰 분실/파손 보상) 보상센터로 접수하셔야 합니다.
사고 발생 후 보험센터에 연락하여 보험금 청구서 수령 및 절차 안내를 받아 모든 청구서류를 첨부하여 30일 이내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 휴대폰 분실/파손 보험(구.휴대폰 분실/파손 보상) :1544-1110(평일 09시~18시/토요일 09시~13시)
▶ 휴대폰 분실/파손 보험(구.휴대폰 분실/파손 보상) 자세히 보기
→ http://www.uplus.co.kr/css/pord/cosv/cosv/RetrievePsMbSDmsgInfo.hpi?catgCd=50201&prodCdKey=C000180903
→ 휴대폰 분실/파손 보험(구.휴대폰 분실/파손 보상) : http://www.lgucare.com
출처: LG 유플러스 많이찾는 질문 http://www.uplus.co.kr/css/orub/erms/FaqList.hpi?gubun=0&mid=107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