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던전엔파이터 | 넥슨 로그인 시 '이메일 정보가 필요합니다.'라는 메시지가 나와요.

NEXON 던전앤파이터 | 넥슨 로그인 시 '이메일 정보가 필요합니다.'라는 메시지가 나와요.
해당 현상은 페이스북 계정에 이메일 정보가 등록되어 있지 않을 경우 발생합니다.
번거로우시더라도, 페이스북에서 아래 경로를 따라 이메일 등록 후 재시도 부탁 드립니다.
     
[페이스북 계정 로그인 → 설정 → 일반 → 이메일 등록]





NEXON 던전앤파이터 | 외부 계정(구글, 페이스북)의 닉네임은 어떻게 변경하나요.

닉네임은 던파가 아닌 넥슨ID의 닉네임으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6개월에 1회 변경이 가능하니 신중하게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넥슨 멤버스 → 내 정보 관리 → 비밀번호 확인 → 개인정보 변경]





NEXON 던전앤파이터 | 외부 계정(구글, 페이스북)으로 던파 이용이 불가능해요.

외부 계정(구글, 페이스북)으로는 바로 던전앤파이터 이용이 어렵습니다.

넥슨 가입 후, 넥슨ID와 동일한 방식으로 던파 서비스 이용 동의를 통해 이용 부탁 드립니다.
※ 던파 서비스 이용 동의는 휴대폰 본인인증 혹은 신용/체크카드 인증이 필요합니다.





NEXON 던전앤파이터 | 외부 계정(구글, 페이스북)으로 던파에 가입하려는데 이미 3개의 ID가 등록되어 있다고 나와요.

외부 계정(구글, 페이스북)은 넥슨ID로 분류되기 때문에 기존의 넥슨ID를 포함하여 총 3개까지만 던파 서비스 이용 동의가 가능합니다.
그러니 던전앤파이터 서비스 이용 동의가 어려우시다면 기존에 던파에 가입된 넥슨ID를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NEXON 던전앤파이터 | 본인인증을 했는데 비밀번호가 변경되지 않아요.

본인인증 후 일정 시간이 지날 때까지 비밀번호를 변경하지 않으면 ID 보호를 위해 본인인증이 초기화됩니다.
불편하시겠지만, 추가 본인인증 후 비밀번호 재설정을 부탁 드립니다.





NEXON 던전앤파이터 | ID 상태가 이상해요.
ID는 아래와 같은 상태로 존재합니다.
---------------------------------
1. 정상
2. 확인 필요
3. 게시판 이용 제한
4. 던파 회원전환
5. 장기 미접속 대상자
---------------------------------
세부 내용에 대해서는 [상태] 탭의 '?'표기를 통해 직접 확인하실 수 있으며 안내된 내용을 참고하여 직접 조치하시거나 1:1문의 접수를 부탁 드립니다.




NEXON 던전앤파이터 | 비밀번호를 재설정 하려는데 추가 본인인증을 요구하네요.
ID 찾기를 통해서는 보유 중인 모든 ID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한번의 본인인증을 통해 하나의 ID에 대한 비밀번호 재설정만 가능하여 각각의 ID에 대해 본인인증 후 비밀번호 재설정을 부탁 드립니다.

 


NEXON 던전앤파이터 | 이용 제한 기간이 지난 이후에도 게임 이용이 어려워요.
기간제 이용 제한과 같이 특정 시점에 해제되는 이용 제한의 경우, 해당 시점이 지나더라도 바로 해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는 홈페이지 로그인 시각을 기준으로 적용되는 것이라 안내받은 시일 이후에도 해제되지 않는다면 로그아웃 후 다시 로그인하여 확인 부탁드립니다.

EX. 2018년 01월 01일 오전 00시에 해제되는 이용 제한이라도 2017년 12월 31일 오후 23시 59분에 로그인하셨다면  해제되지 않기에 꼭 로그아웃 후 다시 로그인 바랍니다.






NEXON 던전앤파이터 | [넥슨닷컴 회원 가입은 1일 1회 가능합니다.] 라는 메시지가 나타나요.
넥슨ID로 던전앤파이터 채널링 가입 동의는 1일 1아이디만 가능합니다.

위와 같은 팝업 창이 확인될 경우 1일은 24시간 기준이라 하루 전에 던전앤파이터 서비스 이용 동의를 하신 적이 있다면 해당 시각으로부터 24시간이 지난 뒤 재시도 부탁드립니다.






NEXON 던전앤파이터 | OTP 가입 시도 시 "에러 코드 22"가 나와요.

OTP 가입을 시도하는 단계에서 "에러 코드 22"라는 메시지가 나타나는 현상은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1. 안드로이드
  ① 모바일 기기 내 [설정] 클릭
  ② [애플리케이션 관리자] 클릭
  ③ [네오플 OTP] → [저장공간] 클릭
  ④ 데이터 삭제 / 캐시 삭제
  ⑤ 네오플 OTP 앱 삭제 후 재설치
  ⑥ (재설치 후) OTP 실행 → 좌측 상단 버튼 누른 후 시간설정 → 시간 동기화

2. IOS
  ① 모바일 기기 내 [설정 → 일반] 클릭
  ② [저장 공간 및 iCloud 사용 내용] 클릭
  ③ [저장 공간 관리] 클릭
  ④ [네오플 OTP] 선택
  ⑤ 네오플 OTP 앱 삭제 후 재설치
  ⑥ (재설치 후) 설정 → 일반 → 날짜와시간 → 자동으로 설정 체크

   ※ 네오플 OTP를 1.2.6버전으로 업데이트하시면
      앱 실행시 시간동기화 버튼이 추가되니 참고 바랍니다. (IOS 기준)

만약, 위 방법으로도 해결이 되지 않으신다면 [문의하기] 버튼을 이용하여 빠르게 문의 부탁 드립니다.






NEXON 던전앤파이터 | 거래 이용 제한을 해제했는데, 거래가 되지 않아요.

거래 이용 제한을 해제했음에도 불구하고 거래가 되지 않는다면,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확인 부탁 드립니다.

 1) 게임 접속 종류 및 재접속
 - 게임에 접속한 상태에서 홈페이지 본인인증이나 고객센터를 통해 거래 이용 제한을 해제하였다면, 거래 이용 제한 해제 정보가 바로 반영되지 않았을 수 있습니다.

 실행되어 있는 게임을 재접속하여 확인 바랍니다.

 2) 보안서비스 설정 확인
 - 만약, 거래 이용 제한 외에도 보안서비스가 설정되어 있다면  보안서비스 오입력으로 인해 발생하는 것은 아닌지 확인 바랍니다.


※ 보안서비스를 해지해면 아이디 보안이 취약해질 수 있답니다.
   그러니 ID에 설정된 보안서비스를 해지하기 전에 "OTP 또는 계정잠금"을 설정하여 계정도용으로부터 ID를 보호해주세요!!!






NEXON 던전앤파이터 | 고블린패드를 해지했는데, 거래를 하려면 인증 창이 떠요.

게임에 접속한 상태에서 홈페이지 본인인증이나 고객센터를 통해 고블린패드를 해지하였다면, 가급적 게임을 재접속하여 확인 부탁 드립니다.

※ 게임 접속 상태에서 해지를 할 경우    고블린패드 해지 정보가 바로 반영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만약, 고블린패드 해지 후 게임 재접속을 하여도 인증 창이 나타난다면 아래 [문의하기] 버튼을 이용하여 1:1 문의 부탁 드립니다.

----------------------------------------------------------------------------------
※ 고블린패드를 해지하면 ID 보안이 취약해질 수 있답니다.
그러니 고블린패드를 해지하기 전에 다른 보안서비스를 설정하시거나  해지 이후 빠르게 고블린패드를 재설정하여 ID를 보호해주세요!!






NEXON 던전앤파이터 | 보안카드를 폐기했는데, 거래를 하려면 인증 창이 떠요.

게임에 접속한 상태에서 홈페이지 본인인증이나 고객센터를 통해 보안카드를 폐기하였다면, 가급적 게임을 재접속하여 확인 부탁 드립니다.

※ 게임 접속 상태에서 폐기를 할 경우  보안카드 폐기 정보가 바로 반영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만약, 보안카드 폐기 후 게임 재접속을 하여도 인증 창이 나타난다면 아래 [문의하기] 버튼을 이용하여 1:1 문의 부탁 드립니다.

---------------------------------------------------------------------------
[보안카드 폐기 시 유의사항]
1. 보안카드를 폐기하면 ID 보안이 취약해질 수 있어 폐기 전에 "OTP 또는 계정잠금"을 설정해주시길 권해드립니다.

2. 보안카드 폐기 후 ID 보호 차 '거래보호'가 적용되니 휴대폰 본인인증 또는 M-OTP 가입으로 해제 부탁드립니다.

※ 거래보호란?
 - 보안서비스 해지 시, 안전한 ID 보호를 위해 적용되는 거래제한  (거래보호 해제 시, 해킹 위험이 높아집니다. 빠르게 신규 보안서비스를 설정 바랍니다.)



출처  넥슨  많이묻는 질문  https://help.nexon.com/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