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XON 던전앤파이터 | 고블린패드를 잘못 입력했어요. 어떻게 해야 하죠?
고블린패드를 잘못 입력하여 거래 이용 제한이 설정된 경우 홈페이지에서 재발급을 받아주셔야 한답니다.
※ 고블린패드를 해지하면 재가입이 어렵습니다.
※ 재발급 이후, 캐릭터 혹은 채널 재선택 부탁 드립니다.
[고블린패드 재발급 바로가기!]
* 로그인 방식에 따라 [넥슨(던파)], [네이버]를 선택해주세요.
만약 본인인증에 어려움이 있으시다면, 넥슨/던파ID에 대해 마이핀을 이용하여 도움을 드릴 수 있습니다.
다소 번거로우시겠지만 문의 접수 시, '[던파] 마이핀 수집이용 및 동의'에 체크 후 마이핀을 기재하여 문의 부탁 드립니다.
(동의란에 체크하지 않을 시 마이핀 입력란이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NEXON 던전앤파이터 | 재화를 회수해야 한다는데, ID에 재화가 없어요.
비정상적인 경로를 통해서 얻으신 불법 재화(골드 및 아이템)는 회수되어야 하며, 회수되지 않으면 이용 제한 해제가 어렵습니다.
만약, ID 내에 회수 필요 재화가 부족하다면.. 다른 ID로 해당 ID의 캐릭터에게 필요한 재화를 우편으로 발송한 뒤 아래 기재사항을 적어 문의해주시면 회수가 가능한 점 참고 바랍니다.
[기재사항]
1. 우편을 받은 서버/캐릭터명 :
2. 재화 회수 동의 여부 : O/X
※ 우편보관일은 15일로 재화를 발송하신 후 빠르게 문의해주시기 바랄게요.
NEXON 던전앤파이터 | 불법 프로그램 사용으로 이용이 제한되었는데 어떤 불법 프로그램인지 알고싶어요.
불법 프로그램 사용으로 이용이 제한되었을 경우, 어떤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이용 제한이 적용되었는지 정확히 안내가 어렵습니다.
이는 불법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가 퍼지지 않도록 하기 위함과 악용의 우려로 인한 부분인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다만, 운영정책에 의거하여 아래 링크에서 확인이 가능한 프로그램은 불법프로그램으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링크 클릭 > Ctrl + F > '불법프로그램 사용이란?' 검색)
NEXON 던전앤파이터 | 1:1문의에 이름을 제대로 적었는데 작성자가 일치하지 않는다고 해요.
홈페이지에서 로그인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 1:1문의를 접수하실 때에는 작성해주신 내용대로 처리가 되나, 정보가 정확하지 않을 경우 처리가 어렵습니다.
이에 대해 아래의 내용을 확인하여 문의해주세요.
1. [고객명] 란에는 꼭 ID 가입자의 성함을 작성해 주시고 [ID]란에는 사용하시는 ID를 입력해주세요.
2. ID는 정확히 작성하였으나, 넥슨ID와 던파ID의 구분을 잘못 하셨을 경우 정확한 안내가 어렵습니다.
위의 내용을 참고하여 문의해주세요.
NEXON 던전앤파이터 | ID에 문제가 있는 것 같아요. (게임 이용 제한)
로그인 시 확인되는 현상과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알맞은 경로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1. 게임 이용 제한 및 보호 이용 제한
- 1:1문의 → 아이디 문의 → 이용제한 → 아이디 이용제한
이용 제한 사유는 여러가지가 있으며, 이용 제한 당시 ID에 기재된 이메일 주소로 이용 제한 사유가 안내됩니다.
메일 확인이 되지 않았을 경우나 정확한 확인을 위해서는 아래 [문의하기]를 통해 접수해주시기 바랍니다.
2. [계정보호] 장기 미접속 및 거래 이용 제한
- 1:1문의 → 아이디 문의 → 이용제한 → 거래제한
NEXON 던전앤파이터 | 휴면 상태는 어떻게 해제하나요?
홈페이지 로그인 후 나타나는 아래의 화면에서 '본인인증 하기'를 클릭하신 뒤 휴대폰 혹은 신용/체크카드 인증을 해주시면 휴면상태가 해제되고 있습니다.
※ 본인인증 정보가 바로 반영되지 않을 수 있으니 인증 이후, 홈페이지 로그아웃 및 재로그인 바랍니다.
※ 네이버ID는 신용/체크카드 인증이 가능하지 않습니다.
만약, 본인 인증이 어려울 경우 던전앤파이터 고객센터로 문의주시면 확인 후 안내드리겠습니다.
※ 로그인 상태로 문의 접수가 어렵다면 비로그인(로그아웃) 상태로 1:1문의 접수를 부탁 드립니다.
NEXON 던전앤파이터 | 계정보유 및 상태에서 "장기 미접속 대상자"로 보여요.
위의 그림처럼 '장기 미접속 대상자'로 표기되는 것은 1년 이상 서비스 이용을 하지 않은 ID를 나타내며, 로그인 후 휴면 상태 해제 동의 및 본인인증 시 게임이용이 가능합니다.
만약 본인인증에 어려움이 있으시다면, 넥슨/던파ID에 대해 마이핀을 이용하여 도움을 드릴 수 있습니다.
다소 번거로우시겠지만 문의 접수 시, '[던파] 마이핀 수집이용 및 동의'에 체크 후 마이핀을 기재하여 문의 부탁 드립니다.
(동의란에 체크하지 않을 시 마이핀 입력란이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NEXON 던전앤파이터 | 로그인 후 이용하라는 메시지가 나와요.
던전앤파이터 웹페이지는 로그인 후 일정시간 동안 로그인 페이지에 있을 경우 자동으로 로그아웃 됩니다.
웹펩이지에서는 로그인 상태인 것으로 보이지만 실제 로그인이 되어 있지 않은 상태이므로, 로그아웃 또는 새로고침(F5)을 통해 로그인 여부 확인 후 다시 로그인하신 뒤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NEXON 던전앤파이터 | 최근 로그인 기록을 확인할 수 있나요?
'로그인 이력조회'를 통해 최근 1주일간의 로그인 시도 이력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① 홈페이지 로그인 후 [내보안] 선택
② [로그인 이력조회] 선택
※ 넥슨과 네이버ID는 성공이력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다른 기간의 접속기록이 필요한 경우 1:1문의하기로 접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NEXON 던전앤파이터 | ID 또는 캐릭터명 변경이 가능한가요?
1. ID 변경
1) 던파ID
- 안타깝게도 ID 변경은 가능하지 않습니다.
2) 넥슨ID
① 구 넥슨ID: 이메일ID로 전환하실 수 있습니다.
※ 이메일ID 전환 시 주의사항
- 이메일ID로 전환하시면 기존 회원으로 재전환은 불가능합니다.
- 기존에 제공되던 게임ID/캐릭터 생성잠금 서비스는 멤버스에서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 전환 전에 ID생성잠금을 이용하셨다면, 해제 후 이용해주세요.
② 이메일ID: 이메일ID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 이메일ID 변경 시 주의사항
- 이메일ID는 6개월에 1회 변경이 가능합니다.
- 기존에 사용하거나 탈퇴한 이메일ID는 탈퇴일 기준 30일이 지나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 일반 탈퇴가 아닌 명의 도용 탈퇴한 이메일ID는 다시 사용할 수 없습니다.
2. 캐릭터명 변경
- 캐릭터명은 세라샵에서 판매하는 [캐릭터 이름 변경권]을구매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캐릭터 이름 변경권] 이용 시 주의사항
- 이미 존재하는 캐릭터 명으로는 변경할 수 없습니다.
- 아이템을 구매한 캐릭터로 마을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선물하기를 할 수 없습니다.
NEXON 던전앤파이터 | 마이핀(My-PIN)이란 무엇인가요?
▶ 마이핀이 무엇인가요?
마이핀은 인터넷이 아닌 일상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 본인 확인 수단으로 개인정보를 포함하고 있지 않은 13자리 무작위 번호입니다. (유효기간 3년)
넥슨에서는 홈페이지에서 직접 본인 인증하실 수 없는 고객이 본인 인증이 필요한 문의를 주실 때 마이핀으로 본인 확인을 하고 있습니다.
▶ 유의사항
- 마이핀의 유효 기간은 3년이며, 유효 기간이 만료된 경우 해당 마이핀 번호로 본인 인증을 할 수 없습니다.
- 마이핀은 당해 연도 기준으로 연 5회까지 재 발급이 가능합니다.
- 오프라인(아이핀 업체)을 통한 마이핀 가입 시 신청서에 기입한 신청ID 정보가 잘 입력되었는지 직원에게 한 번 더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신청ID 중 어떤ID로 최종 신청이 되었는지 대행 발급이 완료되면 확인해 주세요.
- 마이핀 카드는 발급 완료된 문서의 우측 상단에서 떼어낼 수 있습니다.
출처 넥슨 많이묻는 질문 https://help.nexon.com/
고블린패드를 잘못 입력하여 거래 이용 제한이 설정된 경우 홈페이지에서 재발급을 받아주셔야 한답니다.
※ 고블린패드를 해지하면 재가입이 어렵습니다.
※ 재발급 이후, 캐릭터 혹은 채널 재선택 부탁 드립니다.
[고블린패드 재발급 바로가기!]
* 로그인 방식에 따라 [넥슨(던파)], [네이버]를 선택해주세요.
만약 본인인증에 어려움이 있으시다면, 넥슨/던파ID에 대해 마이핀을 이용하여 도움을 드릴 수 있습니다.
다소 번거로우시겠지만 문의 접수 시, '[던파] 마이핀 수집이용 및 동의'에 체크 후 마이핀을 기재하여 문의 부탁 드립니다.
(동의란에 체크하지 않을 시 마이핀 입력란이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NEXON 던전앤파이터 | 재화를 회수해야 한다는데, ID에 재화가 없어요.
비정상적인 경로를 통해서 얻으신 불법 재화(골드 및 아이템)는 회수되어야 하며, 회수되지 않으면 이용 제한 해제가 어렵습니다.
만약, ID 내에 회수 필요 재화가 부족하다면.. 다른 ID로 해당 ID의 캐릭터에게 필요한 재화를 우편으로 발송한 뒤 아래 기재사항을 적어 문의해주시면 회수가 가능한 점 참고 바랍니다.
[기재사항]
1. 우편을 받은 서버/캐릭터명 :
2. 재화 회수 동의 여부 : O/X
※ 우편보관일은 15일로 재화를 발송하신 후 빠르게 문의해주시기 바랄게요.
NEXON 던전앤파이터 | 불법 프로그램 사용으로 이용이 제한되었는데 어떤 불법 프로그램인지 알고싶어요.
불법 프로그램 사용으로 이용이 제한되었을 경우, 어떤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이용 제한이 적용되었는지 정확히 안내가 어렵습니다.
이는 불법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가 퍼지지 않도록 하기 위함과 악용의 우려로 인한 부분인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다만, 운영정책에 의거하여 아래 링크에서 확인이 가능한 프로그램은 불법프로그램으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링크 클릭 > Ctrl + F > '불법프로그램 사용이란?' 검색)
NEXON 던전앤파이터 | 1:1문의에 이름을 제대로 적었는데 작성자가 일치하지 않는다고 해요.
홈페이지에서 로그인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 1:1문의를 접수하실 때에는 작성해주신 내용대로 처리가 되나, 정보가 정확하지 않을 경우 처리가 어렵습니다.
이에 대해 아래의 내용을 확인하여 문의해주세요.
1. [고객명] 란에는 꼭 ID 가입자의 성함을 작성해 주시고 [ID]란에는 사용하시는 ID를 입력해주세요.
2. ID는 정확히 작성하였으나, 넥슨ID와 던파ID의 구분을 잘못 하셨을 경우 정확한 안내가 어렵습니다.
위의 내용을 참고하여 문의해주세요.
NEXON 던전앤파이터 | ID에 문제가 있는 것 같아요. (게임 이용 제한)
로그인 시 확인되는 현상과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알맞은 경로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1. 게임 이용 제한 및 보호 이용 제한
- 1:1문의 → 아이디 문의 → 이용제한 → 아이디 이용제한
이용 제한 사유는 여러가지가 있으며, 이용 제한 당시 ID에 기재된 이메일 주소로 이용 제한 사유가 안내됩니다.
메일 확인이 되지 않았을 경우나 정확한 확인을 위해서는 아래 [문의하기]를 통해 접수해주시기 바랍니다.
2. [계정보호] 장기 미접속 및 거래 이용 제한
- 1:1문의 → 아이디 문의 → 이용제한 → 거래제한
NEXON 던전앤파이터 | 휴면 상태는 어떻게 해제하나요?
홈페이지 로그인 후 나타나는 아래의 화면에서 '본인인증 하기'를 클릭하신 뒤 휴대폰 혹은 신용/체크카드 인증을 해주시면 휴면상태가 해제되고 있습니다.
※ 본인인증 정보가 바로 반영되지 않을 수 있으니 인증 이후, 홈페이지 로그아웃 및 재로그인 바랍니다.
※ 네이버ID는 신용/체크카드 인증이 가능하지 않습니다.
만약, 본인 인증이 어려울 경우 던전앤파이터 고객센터로 문의주시면 확인 후 안내드리겠습니다.
※ 로그인 상태로 문의 접수가 어렵다면 비로그인(로그아웃) 상태로 1:1문의 접수를 부탁 드립니다.
NEXON 던전앤파이터 | 계정보유 및 상태에서 "장기 미접속 대상자"로 보여요.
위의 그림처럼 '장기 미접속 대상자'로 표기되는 것은 1년 이상 서비스 이용을 하지 않은 ID를 나타내며, 로그인 후 휴면 상태 해제 동의 및 본인인증 시 게임이용이 가능합니다.
만약 본인인증에 어려움이 있으시다면, 넥슨/던파ID에 대해 마이핀을 이용하여 도움을 드릴 수 있습니다.
다소 번거로우시겠지만 문의 접수 시, '[던파] 마이핀 수집이용 및 동의'에 체크 후 마이핀을 기재하여 문의 부탁 드립니다.
(동의란에 체크하지 않을 시 마이핀 입력란이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NEXON 던전앤파이터 | 로그인 후 이용하라는 메시지가 나와요.
던전앤파이터 웹페이지는 로그인 후 일정시간 동안 로그인 페이지에 있을 경우 자동으로 로그아웃 됩니다.
웹펩이지에서는 로그인 상태인 것으로 보이지만 실제 로그인이 되어 있지 않은 상태이므로, 로그아웃 또는 새로고침(F5)을 통해 로그인 여부 확인 후 다시 로그인하신 뒤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NEXON 던전앤파이터 | 최근 로그인 기록을 확인할 수 있나요?
'로그인 이력조회'를 통해 최근 1주일간의 로그인 시도 이력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① 홈페이지 로그인 후 [내보안] 선택
② [로그인 이력조회] 선택
※ 넥슨과 네이버ID는 성공이력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다른 기간의 접속기록이 필요한 경우 1:1문의하기로 접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NEXON 던전앤파이터 | ID 또는 캐릭터명 변경이 가능한가요?
1. ID 변경
1) 던파ID
- 안타깝게도 ID 변경은 가능하지 않습니다.
2) 넥슨ID
① 구 넥슨ID: 이메일ID로 전환하실 수 있습니다.
※ 이메일ID 전환 시 주의사항
- 이메일ID로 전환하시면 기존 회원으로 재전환은 불가능합니다.
- 기존에 제공되던 게임ID/캐릭터 생성잠금 서비스는 멤버스에서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 전환 전에 ID생성잠금을 이용하셨다면, 해제 후 이용해주세요.
② 이메일ID: 이메일ID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 이메일ID 변경 시 주의사항
- 이메일ID는 6개월에 1회 변경이 가능합니다.
- 기존에 사용하거나 탈퇴한 이메일ID는 탈퇴일 기준 30일이 지나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 일반 탈퇴가 아닌 명의 도용 탈퇴한 이메일ID는 다시 사용할 수 없습니다.
2. 캐릭터명 변경
- 캐릭터명은 세라샵에서 판매하는 [캐릭터 이름 변경권]을구매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캐릭터 이름 변경권] 이용 시 주의사항
- 이미 존재하는 캐릭터 명으로는 변경할 수 없습니다.
- 아이템을 구매한 캐릭터로 마을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선물하기를 할 수 없습니다.
NEXON 던전앤파이터 | 마이핀(My-PIN)이란 무엇인가요?
▶ 마이핀이 무엇인가요?
마이핀은 인터넷이 아닌 일상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 본인 확인 수단으로 개인정보를 포함하고 있지 않은 13자리 무작위 번호입니다. (유효기간 3년)
넥슨에서는 홈페이지에서 직접 본인 인증하실 수 없는 고객이 본인 인증이 필요한 문의를 주실 때 마이핀으로 본인 확인을 하고 있습니다.
▶ 유의사항
- 마이핀의 유효 기간은 3년이며, 유효 기간이 만료된 경우 해당 마이핀 번호로 본인 인증을 할 수 없습니다.
- 마이핀은 당해 연도 기준으로 연 5회까지 재 발급이 가능합니다.
- 오프라인(아이핀 업체)을 통한 마이핀 가입 시 신청서에 기입한 신청ID 정보가 잘 입력되었는지 직원에게 한 번 더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신청ID 중 어떤ID로 최종 신청이 되었는지 대행 발급이 완료되면 확인해 주세요.
- 마이핀 카드는 발급 완료된 문서의 우측 상단에서 떼어낼 수 있습니다.
출처 넥슨 많이묻는 질문 https://help.nexo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