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XON 던전앤파이터 | 도용으로 가입된 ID 탈퇴 시 본인인증이 필요한가요?
본인확인은 또 다른 도용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부분입니다.
아래의 방법으로 탈퇴하실 수 있으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1. 본인인증이 가능할 경우
① 가입된 ID가 있는지 확인하기
② "비밀번호 찾기" 메뉴를 통해 비밀번호 재설정 하기
③ ID와 비밀번호를 입력한 뒤 로그인 하기
④ (정상) 마이페이지 > 내정보 > 회원탈퇴
⑤ (이용제한) 본인인증 > 1:1문의가 아닌 내정보 클릭 > 회원탈퇴
2. 본인인증이 가능하지 않을 경우
만약 본인인증에 어려움이 있으시다면, 넥슨/던파ID에 대해 마이핀을 이용하여 도움을 드릴 수 있습니다.
다소 번거로우시겠지만 문의 접수 시, '[던파] 마이핀 수집이용 및 동의'에 체크 후 마이핀을 기재하여 문의 부탁 드립니다.
(동의란에 체크하지 않을 시 마이핀 입력란이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NEXON 던전앤파이터 | 한게임 회원전환은 어떻게 하나요?
한게임 채널링 서비스가 종료됨에 따라 한게임ID로는 게임 이용을 하실 수 없으며, 던파ID로 회원전환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회원전환 시 반드시 본인확인이 필요하며, 본인 명의 휴대폰을 통해 본인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다른 방법은 마련되어 있지 않은 점 양해바랍니다.
NEXON 던전앤파이터 | ID 탈퇴 후 복구가 가능한가요?
회원탈퇴 후 탈퇴 취소를 원하시면 탈퇴일로부터 10일 이내에 마이핀을 발급하신 뒤 1:1문의하기로 접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 넥슨/던파ID에 대해 마이핀을 이용하여 도움을 드릴 수 있습니다.
다소 번거로우시겠지만 문의 접수 시, '[던파] 마이핀 수집이용 및 동의'에 체크 후 마이핀을 기재하여 문의 부탁 드립니다.
(동의란에 체크하지 않을 시 마이핀 입력란이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 채널링한 넥슨ID를 탈퇴하실 경우 복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NEXON 던전앤파이터 | 개인정보 이용내역 메일을 왜 받은거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30조 2 "개인정보 이용내역의 통지" 규정에 따라 회원님의 개인정보 이용내역을 연 1회 통지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이용내역 통지는 회원정보 내 등록된 이메일 주소로 안내를 드리고 있으며, 상세한 이용내역은 로그인 > 마이페이지 > 내정보 > 개인정보이용내역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NEXON 던전앤파이터 | 모르는 메일을 받았어요. 개인정보가 도용된 것은 아닌가요?
도용 가입 여부는 홈페이지의 "아이디 찾기" 메뉴를 통해 직접 확인하실 수 있으며, 가입된 ID가 있을 경우 로그인 후 탈퇴하실 수 있습니다.
① 가입된 ID가 있는지 확인하기
② "비밀번호 찾기" 메뉴를 통해 비밀번호 재설정 하기
③ ID와 비밀번호를 입력한 뒤 로그인 하기
④ (정상) 마이페이지 > 내정보 > 회원탈퇴
⑤ (이용제한) 본인인증 > 1:1문의가 아닌 내정보 클릭 > 회원탈퇴
※ 던전앤파이터는 넥슨과 던파ID로 이용하실 수 있으므로 각각 확인해주셔야 합니다.
※ 던파ID의 비밀번호는 8~16자리로 생성이 가능합니다.
→ 영문, 숫자, 특수문자(!, @ 등)가 반드시 포함되어야 합니다.
만약 본인 인증에 어려움이 있으시다면, 넥슨/던파ID에 대해 마이핀을 이용하여 탈퇴를 도와 드릴 수 있습니다.
다소 번거로우시겠지만 문의 접수 시, '[던파] 마이핀 수집이용 및 동의'에 체크 후 마이핀을 기재하여 문의 부탁 드립니다.
(동의란에 체크하지 않을 시 마이핀 입력란이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NEXON 던전앤파이터 | 보호자 동의가 필요한가요?
만 18세 미만 청소년 회원의 경우 보호자(부모님) 동의를 진행해야만 회원 가입이 완료됩니다.
동의가 완료되지 않을 경우 회원가입이 제한되며, 오류로 인해 진행에 문제가 있을 경우 1:1문의하기로 접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NEXON 던전앤파이터 | OTP를 해지하려는데 오류 메시지가 발생해요.
OTP 해지 시 오류 메시지가 나타난다면,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확인 부탁 드립니다.
1) OTP 해지를 실패했습니다.[오류번호]
- 해당 현상은 일시적으로 나타날 수 있는 현상으로써 다시 한번 더 OTP 해지 시도 부탁 드립니다.
만약, 동일한 현상이 반복되고 있다면 정확한 오류 번호 확인이 필요한 만큼, 오류 메시지를 스크린샷으로 찍으신 뒤 1:1 문의 부탁 드립니다.
2) 잘못된 접근 입니다.[오류번호]
- 해당 현상은 이용하시는 웹 브라우저의 설정에 따라 나타날 수 있습니다.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다시 시도 부탁 드립니다.
하나. 인터넷 임시파일 및 쿠키 삭제 후 재시도
- 인터넷 > 도구(T) > 인터넷 옵션(O) > 일반 > [삭제D]
둘. 호환성 보기 설정 확인
- 인터넷 > 도구(T) > 호환성 보기 설정(B) > 사이트 추가 여부 확인
셋. 관리자 권한 실행 후 재시도
- Internet Explorer아이콘 오른쪽 마우스 클릭 >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A)
넷. 팝업 차단 해제
- 인터넷 > 도구(T) > 팝업 차단(P) > 팝업 차단 끄기(B)
!! 잠깐, 이것만은 알고 가세요.
- 본인인증은 ID가입자분의 정보와 일치하는 인증수단으로 해주셔야 합니다.
(Ex. 휴대폰/신용카드 정보 : 김던파 / ID 가입자 정보 : 김던파)
[OTP 해지 시 유의사항]
1. OTP를 해지하면 ID 보안이 취약해질 수 있어 해지 전에 "계정잠금"을 설정해주시길 권해드립니다.
2. OTP 해지 후 ID 보호 차 '거래보호'가 적용되니 본인인증 또는 네오플 OTP 가입으로 해제 부탁드립니다.
※ 거래보호란?
- 보안서비스 해지 시, 안전한 ID 보호를 위해 적용되는 거래제한
(거래보호 해제 시, 해킹 위험이 높아집니다. 빠르게 신규 보안서비스를 설정 바랍니다.)
NEXON 던전앤파이터 | 고블린패드 재발급 과정에 문제가 발생했어요.
고블린패드 재발급 번호가 보이지 않거나, 재발급 버튼 클릭 후 추가적인 진행이 되지 않는 현상은 이용하시는 웹 브라우저의 설정 영향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지속적인 재발급은 자제하시고, 아래 안내해드리는 사항을 참고하셔서 다시 시도 부탁 드립니다.
※ 아래 내용은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기준이며 크롬이나 파이어폭스와 같은 웹 브라우저 이용을 하실 수 있다면 해당 웹 브라우저를 이용하여 다시 시도해보시길 바랍니다.
==============================================================================
하나. 인터넷 임시파일 및 쿠키 삭제 후 재시도
- 인터넷 > 도구(T) > 인터넷 옵션(O) > 일반 > [삭제D]
둘. 호환성 보기 설정 확인
- 인터넷 > 도구(T) > 호환성 보기 설정(B) > 사이트 추가 여부 확인
셋. 관리자 권한 실행 후 재시도
- Internet Explorer아이콘 오른쪽 마우스 클릭 >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A)
넷. 팝업 차단 해제
- 인터넷 > 도구(T) > 팝업 차단(P) > 팝업 차단 끄기(B)
NEXON 던전앤파이터 | 가입하지 않았는데 개인정보 이용내역 메일을 받았습니다.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30조 2 "개인정보 이용내역의 통지" 규정에 따라 회원님의 개인정보 이용내역을 등록된 이메일 주소로 연 1회 통지하고 있습니다.
먼저, 가입된 ID 유무를 확인하신 뒤, 가입된 ID가 없다면 타인이 이메일 주소를 잘못 입력했을 수 있으니 1:1문의를 바라겠습니다.
1) 가입된 ID가 있는지 확인하기
2) 가입된 ID가 없는 것을 확인하셨다면 1:1 문의하기
[기재양식]
- 이름 :
- 수신 이메일 주소 :
※ 기재양식과 함께 해당 메일을 캡쳐한 스크린 샷을 첨부해주실 경우 보다 정확한 확인이 가능합니다.
NEXON 던전앤파이터 | 선택적 위탁에 동의는 어떻게 하는 건가요 ?
[로그인 → 마이페이지 → 내 정보 → 정보제공 동의] 경로에서 이용 목적에 따라 동의함 선택 후 [확인]을 클릭 해주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컨텐츠의 경우 정보 제공에 동의를 해야 이용이 가능하기에 선택적 위탁 동의가 필요한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NEXON 던전앤파이터 | 휴면 상태에서 접속하지 않으면 ID가 삭제되나요?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기간이 3년을 경과할 경우, ID가 삭제(탈퇴)될 수 있고 삭제(탈퇴)된 이후에는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3년 경과 전 홈페이지 로그인 후 본인인증을 하시면 ID를 계속 이용하실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로그인 상태로 문의 접수가 가능하지 않다면 비로그인(로그아웃) 상태로 [1:1문의]를 부탁 드립니다.
출처 넥슨 많이묻는 질문 https://help.nexon.com/
본인확인은 또 다른 도용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부분입니다.
아래의 방법으로 탈퇴하실 수 있으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1. 본인인증이 가능할 경우
① 가입된 ID가 있는지 확인하기
② "비밀번호 찾기" 메뉴를 통해 비밀번호 재설정 하기
③ ID와 비밀번호를 입력한 뒤 로그인 하기
④ (정상) 마이페이지 > 내정보 > 회원탈퇴
⑤ (이용제한) 본인인증 > 1:1문의가 아닌 내정보 클릭 > 회원탈퇴
2. 본인인증이 가능하지 않을 경우
만약 본인인증에 어려움이 있으시다면, 넥슨/던파ID에 대해 마이핀을 이용하여 도움을 드릴 수 있습니다.
다소 번거로우시겠지만 문의 접수 시, '[던파] 마이핀 수집이용 및 동의'에 체크 후 마이핀을 기재하여 문의 부탁 드립니다.
(동의란에 체크하지 않을 시 마이핀 입력란이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NEXON 던전앤파이터 | 한게임 회원전환은 어떻게 하나요?
한게임 채널링 서비스가 종료됨에 따라 한게임ID로는 게임 이용을 하실 수 없으며, 던파ID로 회원전환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회원전환 시 반드시 본인확인이 필요하며, 본인 명의 휴대폰을 통해 본인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다른 방법은 마련되어 있지 않은 점 양해바랍니다.
NEXON 던전앤파이터 | ID 탈퇴 후 복구가 가능한가요?
회원탈퇴 후 탈퇴 취소를 원하시면 탈퇴일로부터 10일 이내에 마이핀을 발급하신 뒤 1:1문의하기로 접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 넥슨/던파ID에 대해 마이핀을 이용하여 도움을 드릴 수 있습니다.
다소 번거로우시겠지만 문의 접수 시, '[던파] 마이핀 수집이용 및 동의'에 체크 후 마이핀을 기재하여 문의 부탁 드립니다.
(동의란에 체크하지 않을 시 마이핀 입력란이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 채널링한 넥슨ID를 탈퇴하실 경우 복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NEXON 던전앤파이터 | 개인정보 이용내역 메일을 왜 받은거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30조 2 "개인정보 이용내역의 통지" 규정에 따라 회원님의 개인정보 이용내역을 연 1회 통지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이용내역 통지는 회원정보 내 등록된 이메일 주소로 안내를 드리고 있으며, 상세한 이용내역은 로그인 > 마이페이지 > 내정보 > 개인정보이용내역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NEXON 던전앤파이터 | 모르는 메일을 받았어요. 개인정보가 도용된 것은 아닌가요?
도용 가입 여부는 홈페이지의 "아이디 찾기" 메뉴를 통해 직접 확인하실 수 있으며, 가입된 ID가 있을 경우 로그인 후 탈퇴하실 수 있습니다.
① 가입된 ID가 있는지 확인하기
② "비밀번호 찾기" 메뉴를 통해 비밀번호 재설정 하기
③ ID와 비밀번호를 입력한 뒤 로그인 하기
④ (정상) 마이페이지 > 내정보 > 회원탈퇴
⑤ (이용제한) 본인인증 > 1:1문의가 아닌 내정보 클릭 > 회원탈퇴
※ 던전앤파이터는 넥슨과 던파ID로 이용하실 수 있으므로 각각 확인해주셔야 합니다.
※ 던파ID의 비밀번호는 8~16자리로 생성이 가능합니다.
→ 영문, 숫자, 특수문자(!, @ 등)가 반드시 포함되어야 합니다.
만약 본인 인증에 어려움이 있으시다면, 넥슨/던파ID에 대해 마이핀을 이용하여 탈퇴를 도와 드릴 수 있습니다.
다소 번거로우시겠지만 문의 접수 시, '[던파] 마이핀 수집이용 및 동의'에 체크 후 마이핀을 기재하여 문의 부탁 드립니다.
(동의란에 체크하지 않을 시 마이핀 입력란이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NEXON 던전앤파이터 | 보호자 동의가 필요한가요?
만 18세 미만 청소년 회원의 경우 보호자(부모님) 동의를 진행해야만 회원 가입이 완료됩니다.
동의가 완료되지 않을 경우 회원가입이 제한되며, 오류로 인해 진행에 문제가 있을 경우 1:1문의하기로 접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NEXON 던전앤파이터 | OTP를 해지하려는데 오류 메시지가 발생해요.
OTP 해지 시 오류 메시지가 나타난다면,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확인 부탁 드립니다.
1) OTP 해지를 실패했습니다.[오류번호]
- 해당 현상은 일시적으로 나타날 수 있는 현상으로써 다시 한번 더 OTP 해지 시도 부탁 드립니다.
만약, 동일한 현상이 반복되고 있다면 정확한 오류 번호 확인이 필요한 만큼, 오류 메시지를 스크린샷으로 찍으신 뒤 1:1 문의 부탁 드립니다.
2) 잘못된 접근 입니다.[오류번호]
- 해당 현상은 이용하시는 웹 브라우저의 설정에 따라 나타날 수 있습니다.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다시 시도 부탁 드립니다.
하나. 인터넷 임시파일 및 쿠키 삭제 후 재시도
- 인터넷 > 도구(T) > 인터넷 옵션(O) > 일반 > [삭제D]
둘. 호환성 보기 설정 확인
- 인터넷 > 도구(T) > 호환성 보기 설정(B) > 사이트 추가 여부 확인
셋. 관리자 권한 실행 후 재시도
- Internet Explorer아이콘 오른쪽 마우스 클릭 >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A)
넷. 팝업 차단 해제
- 인터넷 > 도구(T) > 팝업 차단(P) > 팝업 차단 끄기(B)
!! 잠깐, 이것만은 알고 가세요.
- 본인인증은 ID가입자분의 정보와 일치하는 인증수단으로 해주셔야 합니다.
(Ex. 휴대폰/신용카드 정보 : 김던파 / ID 가입자 정보 : 김던파)
[OTP 해지 시 유의사항]
1. OTP를 해지하면 ID 보안이 취약해질 수 있어 해지 전에 "계정잠금"을 설정해주시길 권해드립니다.
2. OTP 해지 후 ID 보호 차 '거래보호'가 적용되니 본인인증 또는 네오플 OTP 가입으로 해제 부탁드립니다.
※ 거래보호란?
- 보안서비스 해지 시, 안전한 ID 보호를 위해 적용되는 거래제한
(거래보호 해제 시, 해킹 위험이 높아집니다. 빠르게 신규 보안서비스를 설정 바랍니다.)
NEXON 던전앤파이터 | 고블린패드 재발급 과정에 문제가 발생했어요.
고블린패드 재발급 번호가 보이지 않거나, 재발급 버튼 클릭 후 추가적인 진행이 되지 않는 현상은 이용하시는 웹 브라우저의 설정 영향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지속적인 재발급은 자제하시고, 아래 안내해드리는 사항을 참고하셔서 다시 시도 부탁 드립니다.
※ 아래 내용은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기준이며 크롬이나 파이어폭스와 같은 웹 브라우저 이용을 하실 수 있다면 해당 웹 브라우저를 이용하여 다시 시도해보시길 바랍니다.
==============================================================================
하나. 인터넷 임시파일 및 쿠키 삭제 후 재시도
- 인터넷 > 도구(T) > 인터넷 옵션(O) > 일반 > [삭제D]
둘. 호환성 보기 설정 확인
- 인터넷 > 도구(T) > 호환성 보기 설정(B) > 사이트 추가 여부 확인
셋. 관리자 권한 실행 후 재시도
- Internet Explorer아이콘 오른쪽 마우스 클릭 >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A)
넷. 팝업 차단 해제
- 인터넷 > 도구(T) > 팝업 차단(P) > 팝업 차단 끄기(B)
NEXON 던전앤파이터 | 가입하지 않았는데 개인정보 이용내역 메일을 받았습니다.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30조 2 "개인정보 이용내역의 통지" 규정에 따라 회원님의 개인정보 이용내역을 등록된 이메일 주소로 연 1회 통지하고 있습니다.
먼저, 가입된 ID 유무를 확인하신 뒤, 가입된 ID가 없다면 타인이 이메일 주소를 잘못 입력했을 수 있으니 1:1문의를 바라겠습니다.
1) 가입된 ID가 있는지 확인하기
2) 가입된 ID가 없는 것을 확인하셨다면 1:1 문의하기
[기재양식]
- 이름 :
- 수신 이메일 주소 :
※ 기재양식과 함께 해당 메일을 캡쳐한 스크린 샷을 첨부해주실 경우 보다 정확한 확인이 가능합니다.
NEXON 던전앤파이터 | 선택적 위탁에 동의는 어떻게 하는 건가요 ?
[로그인 → 마이페이지 → 내 정보 → 정보제공 동의] 경로에서 이용 목적에 따라 동의함 선택 후 [확인]을 클릭 해주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컨텐츠의 경우 정보 제공에 동의를 해야 이용이 가능하기에 선택적 위탁 동의가 필요한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NEXON 던전앤파이터 | 휴면 상태에서 접속하지 않으면 ID가 삭제되나요?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기간이 3년을 경과할 경우, ID가 삭제(탈퇴)될 수 있고 삭제(탈퇴)된 이후에는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3년 경과 전 홈페이지 로그인 후 본인인증을 하시면 ID를 계속 이용하실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로그인 상태로 문의 접수가 가능하지 않다면 비로그인(로그아웃) 상태로 [1:1문의]를 부탁 드립니다.
출처 넥슨 많이묻는 질문 https://help.nexo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