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YCO [교통카드] 법인명의 휴대폰/신용카드로 충전 가능한가요?
선불 충전의 경우 법인명의 휴대폰/신용카드로 충전 가능하며 후불 충전의 경우 충전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PAYCO [교통카드]온라인에서 결제 후 취소 했는데 금액은 취소가 안되었습니다.
티머니 결제 취소는 잔액을 재충전해 드리는 방식이기 때문에 자동으로 복구되지는 않습니다.
결제 취소가 되면 전송해 드리는 취소 SMS의 URL을 클릭하시면 자동으로 PAYCO앱이 실행되며 이때 반드시 [환불충전]버튼을 클릭하셔야 환불충전이 완료됩니다.
* 유효기간 (1개월)이 지나면 환불 충전이 불가합니다.
* 환불충전 오류 시 고객센터 (1544-6891)로 연락 바랍니다.
PAYCO [교통카드]티머니 잔액 환불하고 싶어요
- PAYCO앱에서 잔액 환불하는 방법
① PAYCO앱 > 라이프 > 교통카드 > 잔액 환불 신청'에서 티머니 잔액 환불신청이 가능하며,수수료 500원(2만원 초과 환불 시 4%, 2018.11.1 적용) 공제 후 신청일로부터 14일이내(평균 1~2일 소요) 계좌 입금 가능
※ 1일 월 3회, 월 누적 50만원까지 환불가능/10만원 초과 환불은 월1회,연 5회 가능
- 가맹점에서 잔액 환불하는 방법
② 2만원 이하인 경우: 티머니가맹점(GS25, 세븐일레븐)에서 수수료 500원 공제 후 잔액환불이 가능
③ 3만원 이하인 경우: 티머니가맹점(CU, 미니스톱, 위드미)에서 수수료 500원 공제 후 잔액환불이 가능
④ 5만원 이하인 경우: 지하철 역사 내 티머니서비스센터(서울 9호선, 인천지하철 1~2호선)에서 수수료 500원 공제 후 잔액 환불가능
⑤ 티머니 본사 1층을 내방하는 경우 1인 1일 최대 50만원까지 환불가능
(월 누적 50만원까지는 수수료 없음, 50만원 초과 시 1% 수수료 부과)
※ 10만원 이상의 경우 통장 사본과 신분증 지참, 평일 기준1~2일 소요되어 계좌로 입금됩니다.
※ 자동충전 옵션 이용고객은 반드시 자동충전 서비스 해지 후 환불 요청바랍니다.
※ 서울지하철 1~8호선 티머니서비스센터에서 제공되던 환불서비스는 2019년 7월 1일자로 종료됩니다.
PAYCO [교통카드]휴대폰을 바꾸었습니다. USIM도 바꾸어야 하나요?
이동통신사가 바뀌지 않으면 USIM을 교환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안전한 사용을 위해 휴대폰을 변경하기 전에 유심에 있는 잔액은 환불신청하고, 후불 사용자의 경우 선불로 전환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PAYCO [교통카드]USIM을 변경하면 PAYCO티머니도 재발급 되나요?
변경된 USIM에 따라 PAYCO티머니도 새로운 카드로 재발급 됩니다
PAYCO [교통카드]PAYCO티머니에 등록된 신용카드를 분실했어요
신용카드사에 분실신고를 하면 분실등록된 신용카드로 더 이상 충전되지 않으며 남은 티머니 잔액만큼만 이용 가능합니다.
다른 카드로 이용을 원하시면 [충전]-[충전수단 변경]에서 새로운 카드로 변경하여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PAYCO [교통카드]버스/지하철에서 인식이 안됩니다. 제 휴대폰에 문제가 있는 것일까요? 해결해주세요.
인식이 잘 안될 경우, 결제 단말기로부터 2~3cm정도 띄우고 하시면, 인식이 더 잘됩니다.
그리고 택시에서 결제하실 경우 결제 단말기에 휴대폰을 놓으시고 2~3초간 기다려주세요.
거래에 시간이 조금 걸릴 수 있습니다.
※ 인식이 아예 안되는 경우와 가끔 특정구간 및 지역에서만 안되는 경우로 상황을 나눌 수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 아래 절차에 따라 몇 가지만 먼저 체크해주시기 바랍니다.
- 인식이 아예 안되는 경우 아래를 check해 주세요.
1. USIM과 휴대폰의 궁합이 맞아야 합니다. NFC폰에 NFC USIM을 탑재하신거죠? 올바른 USIM 탑재는 USIM관련 FAQ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2. PAYCO 티머니 잔액이 제대로 뜨는 지 확인해 주세요. 잔액이 제대로 뜨지 않는 경우에는, USIM이 불량이므로 대리점에서 USIM교품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그러나, 티머니 잔액이 뜨는 경우에는 3번을 확인해주세요.
3. 휴대폰 설정에서 NFC는 켜두셨나요? 휴대폰 환경 설정 > 네트워크 설정에서 NFC기능을 반드시 ON하셔야 인식이 됩니다. NFC기능 ON을 한다고 해서 배터리 소모가 되는 것이 아니니 안심하시길 바랍니다.
4. 배터리 커버를 잘 닫으셨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거래 시(TAG 시) 휴대폰과 결제기기와의 통신을 위한 RF안테나가 휴대폰 기종에 따라 배터리 커버 또는 배터리 자체(배터리에 Near Field communication 문구 확인 가능)에 감겨있습니다. RF안테나가 감겨있는 위치는 배터리 커버를 열어보시면 육안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RF안테나가 휴대폰의 단자와 접점이 잘 되도록 “딱” 소리가 나도록 잘 닫아주세요. 특히 갤럭시노트 시리즈의 경우 각별히 신경을 쓰셔서 커버를 닫으셔야 합니다. 그리고 휴대폰 악세서리 커버가 금속 재질일 경우에는 인식률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5. 그래도 인식이 안된다면 RF안테나에 문제가 있는 것이므로, 제조사 a/s센터에 방문을 하셔서 점검을 받으실 것을 권유해드립니다. 휴대폰에 따라 조금씩 RF안테나 인식 성능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특정 지역 또는 구간에서만 인식이 안되는 경우
휴대폰 보다는 거래를 수행하는 결제단말기에 문제가 있을 수도 있으므로 티머니고객센터(1544-6891)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PAYCO FAQ: https://www.payco.com/cs/faq.nh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