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코 [교통카드]선불충전과 후불충전의 차이점이 무엇인가요?

PAYCO [교통카드]선불충전과 후불충전의 차이점이 무엇인가요?
'선불충전'은 사용할 금액을 미리 충전해서 사용하는방식으로 모바일 상에서 신용/체크카드와 휴대폰으로 충전 가능(충전수수료 부과)할 뿐 아니라 일반 티머니 충전소 (지하철역 내 무인충전기, 편의점, 충전소 등)에서 무료로 충전이 가능합니다.
'후불충전'은 사용한 금액만큼 카드 대금으로 청구되는 방식으로 본인명의의 신용카드만 가능하며 수수료가 없습니다.




PAYCO [교통카드]선불충전에서 후불충전으로 변경하고 싶어요.

선불충전에서 후불충전으로 전환은 PAYCO 앱 > 라이프 > 교통카드 후불 결제 전환을 터치해 주시면 됩니다.
잔액이 있는 경우 잔액 환불 신청 후 후불로 전환 가능합니다.




PAYCO [교통카드]PAYCO 티머니 선물하기/선물받기 금액이 제한있나요?
- 선물하기
PAYCO 티머니에서 선물하기 기능은 선불/후불 방식에 따라 달라집니다.
선불충전의 경우 1회 최대 9만원, 월 최대 50만원으로 제한되며 후불충전 경우 현재 선물보내기, 요청하기, 선물받기가 불가합니다.

- 선물받기
PAYCO티머니 보유한도는 50만원, 이용 금액은 월 100만원까지 가능합니다. (충전+받은 선물 포함)
따라서, 선물을 받아 보유한도 50만원을 초과하거나 이용 금액이 100만원을 초과할 경우 선물 받기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PAYCO [교통카드]받은 선물은 어떻게 확인하나요? 알림 기능이 있나요?
선물이 도착하면 SMS로 알려드리며 페이코 앱이 설치되어 있는 경우 앱 내에서도 알림을 제공해드립니다.
받은 선물은 PAYCO 티머니 카드 우측 하단 선물 아이콘 > 받은 선물 내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15일이내 '선물받기'를 하지 않을 경우 자동 취소 됩니다.



PAYCO [교통카드]보낸/받은 선물을 취소할 수 있나요?
보낸 선물 취소는 PAYCO 티머니 카드 하단 '선물함 - 보낸 선물' 내역에서 '대기중'인 경우에만 취소 가능합니다.
받은 선물은 임의로 취소할 수는 없으며 일정 기간(15일) 동안 선물받기를 하지 않은 경우 자동 취소됩니다.




PAYCO [교통카드]상대방이 선물을 받았는지 확인할 수 있나요?
PAYCO 티머니 카드 하단 '선물함 > 보낸 선물' 내역에서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완료 : 선물을 받은 경우
- 대기중 : 선물받기를 하지 않은 경우
- 취소 : 본인(보낸사람)이 선물을 취소했거나, 상대방이 15일간 선물받기를 하지 않아 자동 취소된 경우



PAYCO [교통카드]상대방이 PAYCO 티머니 앱을 설치하지 않아도 선물할 수 있나요?
페이코 앱이 설치되어 있지 않거나 티머니 앱만 설치되어 있는 경우 설치할 수 있는 마켓으로 이동됩니다.
단, IOS이용자는 PAYCO 티머니 이용이 불가합니다.




PAYCO [제휴카드l제휴계좌][PAYCO제일EZ통장] PAYCO에서 계좌를 개설하다가 오류가 났습니다. 어디로 연락해야 하나요?
개설 중 오류가 발생하였다면 SC제일은행 고객센터 1588-1599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PAYCO [제휴카드l제휴계좌] [PAYCO제일EZ통장] 개설된 계좌번호는 어디서 확인하나요?
계좌개설 완료 시 SC제일은행에서 발송되는 문자를 통해 계좌번호 확인이 가능합니다.
문자가 삭제된 경우 SC은행앱에서 확인하시거나 SC제일은행 고객센터(1588-1599)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출처:  PAYCO   FAQ: https://www.payco.com/cs/faq.nhn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