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YCO [송금]송금 중 “출금은 되었으나, 입금이 실패했습니다.” 라는 오류 메시지가 나왔습니다.
송금 진행 중 전산 장애나 기타 사유로 정상 처리가 안되어 발생하는 메세지 입니다.
PAYCO 고객센터 (1544-6891)로 문의해 주세요.
PAYCO [송금]송금이 취소되었어요.
송금 후 24시간이 지난 경우 송금 수락 기간 만료로 자동 취소되며 취소된 금액은 해당 계좌로 환불 처리됩니다.
* 송금 취소 시 환불 처리까지 일정 시간이 소요됩니다.
PAYCO [송금]송금을 취소하고 싶어요
[계좌로 송금] 상대방 계좌로 바로 이체되기 때문에 송금 취소는 불가합니다.
[휴대폰으로 송금] 상대방이 받기를 완료하기 전인 '대기중' 상태에서 취소 가능합니다.
PAYCO 앱 > 송금 > 보낸송금을 확인해 주세요.
* 송금 취소 시 환불 처리까지 일정 시간이 소요됩니다.
PAYCO [송금]송금한 금액이 계좌로 입금되지 않았습니다.
받는분의 휴대폰번호로 송금하신 경우 받으시는 분이 입금 받을 계좌를 선택하여 받기를 수락하셔야 계좌 입금이 완료됩니다.
송금내역 > 받은내역에서 등록된 계좌로 받거나 입력한 계좌로 입금 받을 수 있습니다.
PAYCO [송금]송금은 어떻게 받나요?
송금이 도착하면 알림 문자를 보내드립니다.
1. 계좌번호로 송금한 경우
받으시는 분의 계좌로 바로 입금됩니다.
2. 핸드폰번호로 송금한 경우
PAYCO앱 > 송금 > 받은내역에서 계좌받기를 수락하셔야 선택한 계좌로 입금됩니다.
송금 받기는 등록된 계좌로 받거나 입력한 계좌번호(증권사 계좌를 제외한 모든 계좌)로 받을 수 있습니다.
단, 24시간 이내 받지 않으실 경우 자동 취소 됩니다.
- 페이코 앱이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먼저 페이코 앱을 설치해 주세요.
- 페이코 본인인증 완료된 회원에 한하여 송금 받기가 가능하니 회원가입 후 본인인증을 진행해 주세요.
PAYCO [송금]송금은 누구(에게)나 보낼 수 있나요?
송금하기는 PAYCO 서비스에 본인인증을 완료하고 계좌를 등록한 사용자라면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며 상대방의 PAYCO서비스 가입 유무와 상관없이 휴대폰번호나 계좌번호로 누구에게나 송금이 가능합니다.
PAYCO [송금]송금서비스가 무엇인가요?
PAYCO에서 상대방의 휴대폰번호나 계좌번호로 간편하게 송금 할 수 있고 받은 송금은 등록된 계좌나 계좌번호를 입력하여 간편하게 받을 수 있는 간편 송금 서비스입니다.
휴대폰 번호로 보내도 계좌번호로 보내도 송금 수수료 월5회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월 5회 초과 시 송금수수료는 500원이 발생합니다.)
출처: PAYCO FAQ: https://www.payco.com/cs/faq.nh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