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 스토리 [설치/접속/실행 오류] 해상도를 바꾼 이후 화면이 안보여요.
게임 실행 화면이 보이지 않거나 문제가 발생하였을 경우 아래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답니다.
만약 아래 방법으로도 해결되지 않는다면 아래 문의하기 버튼으로 문의 접수 해주시길 바랄게요!
1) 주파수 검사 하기
방법 : C:드라이브 > 넥슨 폴더 > 메이플폴더 > Setup 실행 하여 주파수 검사
2) 에러복구 프로그램 사용
방법 : 넥슨 홈 > 고객센터 > 다운로드에서 다운 가능 [이동]
3) 인터넷 연결 상태 점검.
ㄱ. 공유기 사용중이라면 공유기를 리셋
ㄴ. 무선 인터넷을 이용하는 경우 랜선을 PC에 연결하여 게임이용
메이플 스토리 [설치/접속/실행 오류] 게임 설치/패치 중 에러코드가 확인됐어요. (에러코드 별 해결방법)
게임설치, 패치 중 확인된 에러코드 메시지로 당황하셨죠?
에러코드 별 원인과 해결방법을 알려드리니 아래 내용을 확인해주세요.
(TIP) Ctrl + F (찾기) 단축키를 활용하여 용사님께서 확인한 에러코드 숫자를 검색해보세요. ^^)
[ ERROR CODE -5 ]
- 원인: 컴퓨터 시스템의 일시적인 불안정 혹은 관리자 권한이 부여되지 않은 경우
- 해결방법
1) 메이플스토리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기
메이플스토리 설치 폴더(기본경로 : C:\Nexon\Maple)에서 Maplestory.exe 파일 오른쪽 마우스 클릭→ 속성→ 호환성탭→ '관리자 권한으로 이 프로그램 실행' 체크 후 적용→ 확인
2) 윈도우를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시작→ 제어판→ 시스템 및 보안→ Windows Update→ 업데이트 설치
3) 메이플스토리 삭제 후 재설치
[ ERROR CODE -20 ] (게임 정보를 읽을 수 없습니다.)
- 원인: 메이플스토리 실행에 필요한 파일 및 정보가 정상적으로 읽히지 않아 발생
- 해결방법
1) 에러복구프로그램 설치 후 실행
2) 메이플스토리 삭제 후 재설치
① 시작→ 제어판→ 프로그램시작→ 제어판→ 프로그램 제거 (혹은 프로그램 및 기능)→ Maplestory 삭제
② 컴퓨터→ C드라이브→ Nexon 폴더→ Maple 폴더 완전히 삭제
③ 메이플스토리 홈페이지→ GAME START
[ ERROR CODE -21, -60 ] (게임 정보 다운로드에 실패하였습니다.)
- 원인: 네트워크 상태가 불안하거나 일시적으로 트래픽이 초과되어 다운로드가 실패
- 해결방법
1) 인터넷 연결 상태 점검 후 PC 재부팅
① 공유기 사용중이라면 공유기를 껐다가 다시 실행
② 무선 인터넷을 이용하는 경우 랜선을 PC에 연결하여 게임이용
2) 바이러스 검사 프로그램 혹은 방화벽 기능으로 차단되었을 수 있어 차단 해제 필요
3) 에러복구프로그램 설치 후 실행 [☞ 다운로드 바로가기]
[ ERROR CODE 23 ] (데이터오류(CRC)입니다.)
- 해결방법
1) PC재부팅 후 메이플스토리 관련 프로그램 실행없이 바로 패치 진행
2) 메이플스토리 삭제 후 재설치
① 시작→ 제어판→ 프로그램시작→ 제어판→ 프로그램 제거 (혹은 프로그램 및 기능)→ Maplestory 삭제
② 컴퓨터→ C드라이브→ Nexon 폴더→ Maple 폴더 완전히 삭제
③ 메이플스토리 홈페이지→ GAME START
[ ERROR CODE -30 ] [Vcruntime140.dll]
- 원인: 컴퓨터 시스템의 일시적인 불안정 혹은 최신 버전의 윈도우로 업데이트되지 않은 경우
- 해결방법
1) 윈도우를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시작→ 제어판→ 시스템 및 보안→ Windows Update→ 업데이트 설치
2) 메이플스토리 삭제 후 재설치
① 시작→ 제어판→ 프로그램시작→ 제어판→ 프로그램 제거 (혹은 프로그램 및 기능)→ Maplestory 삭제
② 컴퓨터→ C드라이브→ Nexon 폴더→ Maple 폴더 완전히 삭제
③ 메이플스토리 홈페이지→ GAME START
[ ERROR CODE -32 ]
- 원인: 정상적으로 설치되지 않거나 방화벽 설치로 접근이 제한될 경우 발생
- 해결방법
1) PC 재부팅
일시적인 문제일 수 있어 PC 재부팅 후 메이플스토리 실행
2) 방화벽 차단된 경우 해제
① 작업 표시줄 돋보기 클릭→ '방화벽' 입력→ Windows Defender 방화벽 선택
혹은 시작→ 제어판→ Windows Defender 방화벽
② Windows Defender 방화벽을 통해 앱 또는 기능 허용 메뉴 선택
③ Nexon Game Manager 프로그램 체크
④ NGM 허용 관련 내용 확인되지 않을 경우 다른 앱허용
→ 찾아보기→ C:\ProgramData\Nexon ngm.exe 파일 선택
3) 에러복구프로그램 설치 후 실행
[ ERROR CODE -38 ] [파일의 끝입니다.]
- 원인: 클라이언트에 문제가 있거나, 동시 실행중인 프로그램과의 충돌
- 해결방법
1) 바이러스 검사 프로그램 혹은 방화벽 기능으로 차단되었을 수 있어 차단 해제 필요
2) 에러복구프로그램 설치 후 실행 [☞ 다운로드 바로가기]
3) 메이플스토리 삭제 후 재설치
① 시작→ 제어판→ 프로그램시작→ 제어판→ 프로그램 제거 (혹은 프로그램 및 기능)→ Maplestory 삭제
② 컴퓨터→ C드라이브→ Nexon 폴더→ Maple 폴더 완전히 삭제
③ 메이플스토리 홈페이지→ GAME START [☞ 메이플스토리 다운로드 바로가기]
4) 클린부팅 (시작 프로그램 정리)
① 게임 실행 시 작업 관리자(단축키: Alt+Ctrl+Delete)를 통해 다른 프로그램 종료
② 시작→ '프로그램 및 파일 검색'(단축키: 윈도우 로고키 + R)에서 msconfig 입력 후 실행
③ 서비스 탭에서 모든 Microsoft 서비스 숨기기에 체크 후 모두 사용 안함을 클릭
④ 시작 프로그램 탭에서 모든 프로그램 사용 안함을 클릭 (필수 사용 프로그램은 사용 해제)
⑤ PC 종료 후 다시 부팅 (정상 실행 이후에는 백신 프로그램 실행 필수)
[ ERROR CODE -90 ] (디스크가 손상되었습니다.)
- 원인: 하드 디스크가 손상되었을 때 발생하는 현상
- 해결방법
1) 손상되지 않은 다른 드라이브에 설치를 시도
2) 손상된 드라이브의 디스크 오류 검사를 통해 복구 진행 후 다시 설치를 시도
* 내PC에서 손상된 드라이브를 오른쪽 클릭 : 속성을 선택 > 도구 탭에서 오류 검사 가능
[ ERROR CODE -122 ] (C:\에 패키지를 끌어낼 공간이 부족합니다.)
- 원인: 다운로드가 취소되거나 하드의 용량 부족으로 발생
- 해결방법
1) 메이플스토리 다운로드 중 취소 버튼을 눌렀다면 다운로드를 이어서 진행
2) 로컬 디스크 (C:\)에 사용 가능한 공간이 22GB 이상인지 확인
① 컴퓨터> 로컬디스크(C:\) 오른쪽 마우스 클릭> 속성> 일반 탭에서 사용가능 공간 확인 가능
② 22GB 미만인 경우 불필요한 파일 및 프로그램 제거 후 저장공간 확보
3) 인터넷 연결 상태 점검 필요
① 공유기 사용중이라면 공유기를 껐다가 다시 실행
② 무선 인터넷을 이용하는 경우 랜선을 PC에 연결하여 게임이용
출처: 넥슨 고객센터: https://help.nexo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