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 스토리 [설치/접속/실행 오류] NGM이 실행되지 않아요.
NGM이 실행되지 않거나 '게임이 실행중입니다
/응용 프로그램이 중지되었습니다'라는 메시지와 함께 실행이 어려운 현상은 다른 프로그램과 충돌하거나, PC 호환성의 문제가 있을 경우 발생하고 있으며 아래 방법을 차례대로 진행하면 해결이 가능합니다.
1) 바이러스 검사
방법 : 최신 백신을 다운 받아 업데이트 한 후 PC 정밀 검사
[윈도우 10 안전모드]
1. 시작>설정>업데이트 및 복구>복구> 고급 시작 옵션>다시 시작 클릭
2. 문제해결>고급 옵션>시작 설정>다시 시작>4) 안전모드 사용
2) 이용중인 백신이 차단하는것은 아닌지 확인
방법: 사용중인 백신에 메이플스토리 예외 설정
예외 설정이 없는 경우 다른 백신 이용
3) 게임 삭제 후 재설치
방법1:제어판>프로그램 제거(MapleStory)
방법2:설치된 폴더 삭제(C:\Nexon\Maple) 후 재부팅
방법3: 메이플스토리 홈페이지→ GameStart 버튼 아래 '게임다운로드' 클릭
4) 에러복구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실행
방법: ※ 에러복구 프로그램 링크
위 방법을 모두 진행하여도 동일한 문제가 계속 발생한다면, PC사양 수집 동의란 체크 후 문의 접수 부탁드립니다.
메이플 스토리 [설치/접속/실행 오류] '파일 크기 확인 실패' 메시지가 뜨면서 설치를 할 수 없어요.
해당 메시지는 설치 시 여유공간이 부족할 경우 발생할 수 있어요.
설치 PC의 충분한 여유공간이 있는 지 확인 후 여유 공간이 있음에도 문제가 계속 발생한다면, 아래 방법을 차례대로 따라해주시길 바랄게요.
1) 메이플스토리 완전히 삭제 후 재 설치
시작메뉴 → 설정 → 제어판 → 프로그램 추가/제거 →메이플스토리(MapleStory) 삭제
2) 넥슨 에러복구 프로그램 실행
3) 윈도우 업데이트는 최신버전으로 유지
만약 지속적으로 문제가 발생한다면 아래 문의하기 버튼을 클릭 한 다음, PC 사양 수집 동의 사항을 체크하여 접수 부탁드립니다.
메이플 스토리 [설치/접속/실행 오류] 게임 시작 버튼을 눌러도 게임 실행이 되지 않아요.
이용하는 PC의 메모리 용량이 부족하거나 호환성의 문제가 있을 경우 게임 시작 버튼을 눌러도 반응하지 않거나 게임이 종료될 수 있습니다.
계속해서 게임 실행이 가능하지 않다면 아래 방법을 차례대로 따라해주시길 바랄게요.
1. 윈도우 업데이트
인터넷 창 → 도구 → windows 업데이트
2. 이용중인 백신이 차단하는것은 아닌지 확인
방법: 사용중인 백신에 메이플스토리 예외 설정
예외 설정이 없는 경우 다른 백신 이용
3. 최신 그래픽 드라이버 설치
방법1 : 윈도우 버튼 클릭 검색상자에 dxdiag 입력
→ 디스플레이 탭에서 그래픽 카드 확인
방법2 : 현재 설치된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 삭제
방법3 : 최신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를 다운 받아 설치
4. 에러 복구 프로그램 설치
출처: 넥슨 고객센터: https://help.nexo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