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든어택 [넥슨OTP] 인증 중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메시지가 출력됐어요.
넥슨플레이에 지정된 시리얼번호와
사용하려는 시리얼번호가 서로 다를 때 출력됩니다.
넥슨OTP의 시리얼번호를 변경하신 뒤 이용하실 수 있어요.
#넥슨홈페이지>보안센터>넥슨OTP>시리얼번호 변경하기 클릭
시리얼번호를 변경한 이후에도 동일한 메시지가 출력될 경우 아래와 같이 진행해 주세요.
1. 넥슨플레이 앱의 캐시 데이터를 삭제
#휴대폰설정>앱 정보>넥슨플레이 클릭>캐시데이터 삭제
2. 넥슨플레이 재설치
3. 시리얼번호 변경하기 진행
서든어택 [넥슨OTP] 넥슨OTP 가입 시 사용할 수 없는 시리얼 번호 라는 메시지가 출력됐어..
넥슨OTP는 1개의 휴대폰당 1개의 시리얼번호가 부여되고, 해당 시리얼번호는 동일명의 아이디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데요.
같은 명의가 아닌 다른 명의에서 사용중인 시리얼번호를 입력했을 때 발생합니다.
동일한 시리얼번호로 다른 명의에 가입한 넥슨OTP가 있다면 해지하신 후 가입하실 수 있는 점 참고해 주시고요.
만약 다른 명의 ID에 넥슨OTP 가입 이력이 없거나 확인이 어려운 경우 시리얼번호를 작성하여 1:1 문의 접수를 부탁드립니다.
서든어택 [넥슨OTP]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넥슨플레이 앱이 없어요.
사용하는 휴대기기가 안드로이드 구버전인 경우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넥슨플레이 앱을 다운받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원스토어' 혹은 다른 스토어를 이용하여 넥슨플레이 다운 및 이용을 부탁드립니다.
서든어택 [지정기기] 넥슨 OTP 지정기기가 무엇인지 궁금해요!
■ 넥슨 OTP 지정기기는 어떻게 등록하나요?
- 넥슨 OTP 지정기기 등록하나요?
- 넥슨 OTP 지정기기를 등록할 경우, 지정된 PC에서는 매 번 넥슨 OTP를 입력할 필요 없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플리마켓 서비스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1. 넥슨 OTP 메뉴에 넥슨 OTP 지정기기 클릭 → PC기기 등록하기 클릭
2. 등록을 클릭하고 지정기기를 설정할 넥슨 OTP를 선택
3. 지정기기 설정을 위한 팝업치 표시되면 PC 하드웨어 정보 수집 후 간략히 PC설명 입력해주세요.
4. 화면에 표시된 인증번호를 넥슨 OTP에 입력하면 지정기기 설정 완료
5. 지정기기기 삭제는 [삭제]클릭 시 표시되는 팝업창에 확인을 클릭하면 즉시 삭제됩니다.
서든어택 [본인인증설정] 본인인증설정 차단 해제는 어떻게 하나요?
알뜰폰 인증 차단 해제는 아래의 링크를 통해
휴대폰, 신용/체크카드로 본인인증 후 해제할 수 있는데요..!
#본인인증설정 해제방법
1. 넥슨 홈페이지 로그인 → 내정보 → 내정보보안설정 → [본인인증설정] 클릭
2. ‘해제’에 체크하여 [확인] 버튼 클릭 후 본인인증 진행
홈페이지를 통해 직접 해제가 어려운 경우, 3개월 이내 발급받은 주민등록초본을 팩스로 발송한 뒤 아래의 기재사항을 맞춰 문의해 주시면 확인 후 도와드리겠습니다..!
# 팩스번호 : 0502-258-8311
# 주민등록초본 접수 시 본인의 이름/생년월일을 제외한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정보는 모두 가려주셔야 합니다.
[기재사항]
1. 넥슨ID / 고객명 :
2. 팩스 발송일시 :
3. 요청사항 : 알뜰폰 인증차단 해제 요청
출처: NEXON 고객센터: https://help.nexo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