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지 [모바일] [LTE 데이터쉐어링] 데이터쉐어링은 모든 LTE 단말에서 등록이 가능한가요?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데이터 > 데이터 안심옵션
LTE 데이터쉐어링 요금제는 LTE 서비스가 지원되는 LTE 데이터 전용 기기(LTE 패드/갤럭시 카메라 등)에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LTE 모뎀 및 LTE 라우터는 LTE 데이터쉐어링 (요금제 데이터 나눠쓰기)에 가입할 수 없습니다.
또한 유플러스에서 출시되지 않은 태블릿/스마트워치/기타 등은 아래 두 조건에 해당해야 가입 할 수 있습니다.
ㆍ 유심(가입자정보저장)카드, 마이크로 또는 나노 유심카드로 사용할 수 있는 기기
ㆍ LTE 주파수 대역
- 850MHz, 2.1GHz, 2.6GHz
(2.1GHz, 2.6GHz의 경우 일부 지역에 따라 불가능할 수 있음)
사용 중인 단말의 유심 규격 및 주파수 대역은 해당 단말기의 제조사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세요.
▶ LTE 데이터쉐어링
→ 홈페이지 : http://www.uplus.co.kr/ent/spps/chrg/RetrieveLteDataSharing.hpi
엘지 [모바일] [벨소리] 벨소리는 어떻게 다운받나요?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뮤직 > 벨소리
벨소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 무선 U+ Lite/ez-i에서 다운받기
① 휴대폰에서 U+ Lite/ez-i 접속 >1.뮤직/벨/필링 >1.벨
② 원하는 벨소리를 선택한다. (벨종류:영상벨,MP3벨)
③ 곡 상세페이지에서 원하는 메뉴를 선택하여 사용한다.(상세페이지 노출 메뉴 : 미리듣기, 다운받기, 선물하기, 찜하기)
④ 저장된 벨소리는 휴대폰 메뉴 > 다운로드 보관함 > 벨보관함 > 컨텐츠 선택 > 벨소리 설정
▶ 핸드폰 내에 받은 벨소리 삭제될 경우 재다운 방법(정보이용료 무료, 데이터통화료 발생)
무선 : U+ Lite > 뮤직/벨/링 > MY뮤직
ez-i > 1.벨뮤직 하단의 통합사서함을 통해 재다운 가능
App : 뮤직벨링APP > 마이뮤직 > 벨 > 다운로드보관함
엘지 [모바일] [스팸차단] U+스팸차단 앱에서 스팸이 차단되었다고 문자메시지가 왔는데, 차단된 문자메시지를 확인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통화/메시지 > 스팸차단
LG유플러스 홈페이지 또는 U+스팸차단 앱에서 최근 90일 동안 차단된 문자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LG유플러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기
로그인 후 상단 ‘돋보기’ 모양 누르기 → ‘스팸차단’ 입력 후 검색 → ‘메뉴 바로가기’ 아래 [스팸차단]
→ [내역조회 및 설정하기] → 개인정보 수집 동의 후 [인증번호 받기] → 팝업창의 [확인]
→ 문자메시지로 받은 인증번호 입력 → [확인하기] → [스팸내역조회]에서 확인하기
※ 아이폰으로 접속하는 경우 [설정] → [Safari] → [팝업 차단]을 해제해 주세요.
▶ U+스팸차단 앱에서 확인하기
안드로이드폰에서 앱 실행 후 로그인 → [스팸 메시지함 바로가기]에서 확인하기
엘지 [모바일] [데이터 주고받기] 데이터를 마음껏 주고 받을 수 있는 건가요?
개인 > 모바일 > 요금제 > 데이터혜택
데이터 주고받기 서비스는 주기/받기 매 월 최대 2회까지 이용 가능합니다.(각 2회)
또한, 가족 결합(한방에Yo, 한방에Home, 한방에Home2, (구)가족무한사랑클럽, U+가족무한사랑,U+가족무한사랑(유무선) 결합 기준) 고객의 경우 가족 간 2회의 주고받기 혜택이 더 제공됩니다.
데이터 주기/받기 가능 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데이터 주기
※ 본인 기본제공 데이터에서 1회에 100MB ~ 1GB (100MB 단위로 용량 선택) 만큼 주기 가능
- 데이터 기본 제공량의 50 % 까지 줄 수 있고, 데이터를 주고 난 뒤 잔여량이 최소 500MB여야 함
- 데이터 주고받기는 요금제 변경 후 바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익월 1일에 요금제 변경을 사전 예약한 경우는, 요금제 변경 월에도 데이터 주기 가능
※ 월 중 정책기변/재가입을 하면서 요금제 기본료(약정할인 반영 전 금액)가 높은 요금제로 변경한 경우,
기변 후부터 바로 데이터 주기가 가능
- 데이터 스페셜 A/B/C 요금제 등 데이터 기본제공 요금제는 월 제공량으로 데이터 주기가 가능
(매일 제공되는 2GB(데이터 스페셜 C는 4GB) 및 속도제어 상태에서 기본제공 되는 데이터는 주기 불가)
- 안심옵션 적용 데이터는 데이터 주기 불가
※ 데이터 주기 성공 후, 취소 불가
※ 데이터 주기 성공 시 데이터를 준 사람에게 SMS로 1회 안내
▶데이터 받기
※ 받은 데이터는 해당월 말까지 사용 가능 (이후 소멸)
※ 데이터 차감 순서 : 받은 데이터 차감 →가입한 요금제의 기본제공 데이터 차감 순
U+모바일tv 이용 시 : 비디오전용 데이터 차감 → 받은 데이터 차감 →가입한 요금제의 기본제공 데이터 차감 순
받은 데이터는 타인에게 다시 주기 불가, 타 회선과 공유 (데이터 쉐어링 / 테더링)불가, mVoIP 사용 불가
※ 데이터 주고받기 대상 요금제에서 대상 외 요금제로 변경 시, 받은 데이터는 사용 불가
※ 데이터 받기 시 1회, 받은 데이터 100 % 소진 시 1회 SMS안내
※ 데이터 받기 거부 또는 취소 불가
※ 안심옵션으로 속도제어 적용받고 있는 고객이 데이터를 받았을 경우
- 데이터를 받은 시점으로 약 10분 후, 안심옵션 속도 제어가 해제되며 속도 제어 해제 후, 선물받은 데이터 적용됨
엘지 [모바일] [U+ LTE블랙박스] 데이터가 다 소진되었는데요. 요금제 충전은 어디서할 수 있나요?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신규/변경불가 부가서비스 > U+ LTE블랙박스
U+ 홈페이지(http://uplus.co.kr) 에서 1만원 단위로 신용카드, 실시간 계좌 출금을 통해 재충전이 가능합니다.
(홈페이지 로그인 > 마이페이지 > 납부관리 > LTE블랙박스 )
엘지 [모바일] [지하철 와이파이] 어떻게 이용할 수 있나요?
개인 > 모바일 > 요금제 > 데이터혜택
사용하는 휴대폰 설정에서 와이파이를 켜고, 별도의 로그인/인증 절차 없이 간편하게 이용 가능합니다.
▷ 설정 방법: 설정 > 와이파이 > 와이파이 'ON'(켜기) > U+Zone 선택
위의 방법으로 설정 후에도 사용이 안되는 경우, 아래 방법을 참고해주세요.
① 휴대폰 설정에서 와이파이를 켜고 (On 또는 활성화), “U+zone_2.4GHz”를 선택
② EAP 방식을 선택
③ EAP 방식 중 하나인 “AKA” 선택 후, “연결” 선택
④ “U+zone_2.4GHz” 에 “연결됨”이 나타났는지, 휴대폰 상단에 와이파이 표시가 나타났는지 확인
(아이폰은 “U+zone_2.4GHz” 선택 시, ID/PWD를 요청하므로 “U+zone"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 2012년 8월 이전 단말 이용 고객은 U+zone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발급받으신 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지하철 와이파이 자세히 보기
→ 홈페이지: http://www.uplus.co.kr/ent/spps/chrg/RetrieveSubwayWiFi.hpi
▶U+Zone 신청하기
→ 홈페이지: http://www.uplus.co.kr/ent/upze/zerq/RetriveUplusZoneTadvGuidSSL.hpi
엘지 [모바일] [널지켜줄게] 데이터 통화료는 유료인가요?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안심/안전 > 널 지켜줄게
사용하는 요금제의 데이터 기본 제공량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요금제에 따라 무료 또는 유료로 이용됩니다.
엘지 [모바일] [U+ LTE블랙박스] 데이터를 다 소진하지 못하고 유효기간이 만료되면 남은 데이터에 대해서 소급되나요?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신규/변경불가 부가서비스 > U+ LTE블랙박스
블랙박스에서 사고영상을 업로드 하는 용도로만 데이터를 사용하기에 충분한 데이터를 제공하므로 유효기간 동안 사용하지 못한 잔여 데이터는 소급이 불가합니다.
사용 기간 중 충전 할 시에는 새로 충전한 유효기간을 따릅니다.
엘지 [모바일] [분실폰위치찾기] 분실한 폰을 찾았습니다. 다시 사용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개인 > 모바일 > 단말기(휴대폰) > 휴대폰분실파손
분실된 휴대폰을 찾으셨다면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고객센터를 통해 분실등록 해제 및 일시정지 해제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분실 등록 해제 : https://www.uplus.co.kr/css/repr/lsrg/RetrieveLossPhoneClr.hpi
엘지 [모바일] [발신자미표시번호차단] "발신자번호강제표시"와 "발신자미표시번호차단" 서비스를 동시에 이용 중일 때 "발신번호표시제한"으로 전화가 오면 어떻게 되나요?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통화/메시지 > 발신자미표시번호차단
"발신자번호강제표시"와 "발신자미표시번호차단" 서비스를 동시에 이용 중인 고객에게 발신번호표시제한으로 통화 시도를 할 경우에는 전화가 차단되지 않고 발신자 번호 표시가 됩니다.
("발신자번호강제표시" 서비스 우선 적용)
엘지 [모바일] [분실/파손] 휴대폰을 분실했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개인 > 모바일 > 단말기(휴대폰) > 휴대폰분실파손
휴대폰을 분실하시면 먼저 분실등록 및 습득하신 분이 전화를 사용하지 못하도록 일시정지를 하셔야 합니다.
분실신고 및 분실정지는 U+홈페이지, U+직영/대리점에서 가능합니다.
※ 일시정지를 하신 기간 동안은 월 4,400원(부가세 포함)의 요금과 단말기 할부금이 부과됩니다.
※ 분실정지는 연 횟수 제한 없이 총 180일 기간만 제한되며 정지 후 30일까지는 수신이 가능합니다.
단, 수신이 가능한 기간 동안 습득자가 국내/국제 수신자부담 전화를 이용할 경우 요금이 부과됩니다.
※ 분실폰 위치찾기 서비스는 분실신고 이후 이용이 가능하며 홈페이지 [고객지원> 휴대폰 분실 및 파손 >분실폰 위치찾기] 메뉴에서 분실한 휴대폰의 위치확인이 가능합니다.
(단, 기지국 위치확인 가능하며, 단말의 전원이 꺼져있는 경우 마지막 위치 확인만 가능합니다.)
▶ LG U+ 휴대폰 분실신고
→ 홈페이지 : http://www.uplus.co.kr/css/repr/lsrg/RetriveLossPhoneEntr.hpi?mid=11718
→ 가까운 직영점 위치찾기 : http://www.uplus.co.kr/css/sinf/brsc/RetrivePosSvc.hpi?mid=10753
출처: LG 유플러스 많이찾는 질문 http://www.uplus.co.kr/css/orub/erms/FaqList.hpi?gubun=0&mid=10749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데이터 > 데이터 안심옵션
LTE 데이터쉐어링 요금제는 LTE 서비스가 지원되는 LTE 데이터 전용 기기(LTE 패드/갤럭시 카메라 등)에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LTE 모뎀 및 LTE 라우터는 LTE 데이터쉐어링 (요금제 데이터 나눠쓰기)에 가입할 수 없습니다.
또한 유플러스에서 출시되지 않은 태블릿/스마트워치/기타 등은 아래 두 조건에 해당해야 가입 할 수 있습니다.
ㆍ 유심(가입자정보저장)카드, 마이크로 또는 나노 유심카드로 사용할 수 있는 기기
ㆍ LTE 주파수 대역
- 850MHz, 2.1GHz, 2.6GHz
(2.1GHz, 2.6GHz의 경우 일부 지역에 따라 불가능할 수 있음)
사용 중인 단말의 유심 규격 및 주파수 대역은 해당 단말기의 제조사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세요.
▶ LTE 데이터쉐어링
→ 홈페이지 : http://www.uplus.co.kr/ent/spps/chrg/RetrieveLteDataSharing.hpi
엘지 [모바일] [벨소리] 벨소리는 어떻게 다운받나요?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뮤직 > 벨소리
벨소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 무선 U+ Lite/ez-i에서 다운받기
① 휴대폰에서 U+ Lite/ez-i 접속 >1.뮤직/벨/필링 >1.벨
② 원하는 벨소리를 선택한다. (벨종류:영상벨,MP3벨)
③ 곡 상세페이지에서 원하는 메뉴를 선택하여 사용한다.(상세페이지 노출 메뉴 : 미리듣기, 다운받기, 선물하기, 찜하기)
④ 저장된 벨소리는 휴대폰 메뉴 > 다운로드 보관함 > 벨보관함 > 컨텐츠 선택 > 벨소리 설정
▶ 핸드폰 내에 받은 벨소리 삭제될 경우 재다운 방법(정보이용료 무료, 데이터통화료 발생)
무선 : U+ Lite > 뮤직/벨/링 > MY뮤직
ez-i > 1.벨뮤직 하단의 통합사서함을 통해 재다운 가능
App : 뮤직벨링APP > 마이뮤직 > 벨 > 다운로드보관함
엘지 [모바일] [스팸차단] U+스팸차단 앱에서 스팸이 차단되었다고 문자메시지가 왔는데, 차단된 문자메시지를 확인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통화/메시지 > 스팸차단
LG유플러스 홈페이지 또는 U+스팸차단 앱에서 최근 90일 동안 차단된 문자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LG유플러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기
로그인 후 상단 ‘돋보기’ 모양 누르기 → ‘스팸차단’ 입력 후 검색 → ‘메뉴 바로가기’ 아래 [스팸차단]
→ [내역조회 및 설정하기] → 개인정보 수집 동의 후 [인증번호 받기] → 팝업창의 [확인]
→ 문자메시지로 받은 인증번호 입력 → [확인하기] → [스팸내역조회]에서 확인하기
※ 아이폰으로 접속하는 경우 [설정] → [Safari] → [팝업 차단]을 해제해 주세요.
▶ U+스팸차단 앱에서 확인하기
안드로이드폰에서 앱 실행 후 로그인 → [스팸 메시지함 바로가기]에서 확인하기
엘지 [모바일] [데이터 주고받기] 데이터를 마음껏 주고 받을 수 있는 건가요?
개인 > 모바일 > 요금제 > 데이터혜택
데이터 주고받기 서비스는 주기/받기 매 월 최대 2회까지 이용 가능합니다.(각 2회)
또한, 가족 결합(한방에Yo, 한방에Home, 한방에Home2, (구)가족무한사랑클럽, U+가족무한사랑,U+가족무한사랑(유무선) 결합 기준) 고객의 경우 가족 간 2회의 주고받기 혜택이 더 제공됩니다.
데이터 주기/받기 가능 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데이터 주기
※ 본인 기본제공 데이터에서 1회에 100MB ~ 1GB (100MB 단위로 용량 선택) 만큼 주기 가능
- 데이터 기본 제공량의 50 % 까지 줄 수 있고, 데이터를 주고 난 뒤 잔여량이 최소 500MB여야 함
- 데이터 주고받기는 요금제 변경 후 바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익월 1일에 요금제 변경을 사전 예약한 경우는, 요금제 변경 월에도 데이터 주기 가능
※ 월 중 정책기변/재가입을 하면서 요금제 기본료(약정할인 반영 전 금액)가 높은 요금제로 변경한 경우,
기변 후부터 바로 데이터 주기가 가능
- 데이터 스페셜 A/B/C 요금제 등 데이터 기본제공 요금제는 월 제공량으로 데이터 주기가 가능
(매일 제공되는 2GB(데이터 스페셜 C는 4GB) 및 속도제어 상태에서 기본제공 되는 데이터는 주기 불가)
- 안심옵션 적용 데이터는 데이터 주기 불가
※ 데이터 주기 성공 후, 취소 불가
※ 데이터 주기 성공 시 데이터를 준 사람에게 SMS로 1회 안내
▶데이터 받기
※ 받은 데이터는 해당월 말까지 사용 가능 (이후 소멸)
※ 데이터 차감 순서 : 받은 데이터 차감 →가입한 요금제의 기본제공 데이터 차감 순
U+모바일tv 이용 시 : 비디오전용 데이터 차감 → 받은 데이터 차감 →가입한 요금제의 기본제공 데이터 차감 순
받은 데이터는 타인에게 다시 주기 불가, 타 회선과 공유 (데이터 쉐어링 / 테더링)불가, mVoIP 사용 불가
※ 데이터 주고받기 대상 요금제에서 대상 외 요금제로 변경 시, 받은 데이터는 사용 불가
※ 데이터 받기 시 1회, 받은 데이터 100 % 소진 시 1회 SMS안내
※ 데이터 받기 거부 또는 취소 불가
※ 안심옵션으로 속도제어 적용받고 있는 고객이 데이터를 받았을 경우
- 데이터를 받은 시점으로 약 10분 후, 안심옵션 속도 제어가 해제되며 속도 제어 해제 후, 선물받은 데이터 적용됨
엘지 [모바일] [U+ LTE블랙박스] 데이터가 다 소진되었는데요. 요금제 충전은 어디서할 수 있나요?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신규/변경불가 부가서비스 > U+ LTE블랙박스
U+ 홈페이지(http://uplus.co.kr) 에서 1만원 단위로 신용카드, 실시간 계좌 출금을 통해 재충전이 가능합니다.
(홈페이지 로그인 > 마이페이지 > 납부관리 > LTE블랙박스 )
엘지 [모바일] [지하철 와이파이] 어떻게 이용할 수 있나요?
개인 > 모바일 > 요금제 > 데이터혜택
사용하는 휴대폰 설정에서 와이파이를 켜고, 별도의 로그인/인증 절차 없이 간편하게 이용 가능합니다.
▷ 설정 방법: 설정 > 와이파이 > 와이파이 'ON'(켜기) > U+Zone 선택
위의 방법으로 설정 후에도 사용이 안되는 경우, 아래 방법을 참고해주세요.
① 휴대폰 설정에서 와이파이를 켜고 (On 또는 활성화), “U+zone_2.4GHz”를 선택
② EAP 방식을 선택
③ EAP 방식 중 하나인 “AKA” 선택 후, “연결” 선택
④ “U+zone_2.4GHz” 에 “연결됨”이 나타났는지, 휴대폰 상단에 와이파이 표시가 나타났는지 확인
(아이폰은 “U+zone_2.4GHz” 선택 시, ID/PWD를 요청하므로 “U+zone"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 2012년 8월 이전 단말 이용 고객은 U+zone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발급받으신 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지하철 와이파이 자세히 보기
→ 홈페이지: http://www.uplus.co.kr/ent/spps/chrg/RetrieveSubwayWiFi.hpi
▶U+Zone 신청하기
→ 홈페이지: http://www.uplus.co.kr/ent/upze/zerq/RetriveUplusZoneTadvGuidSSL.hpi
엘지 [모바일] [널지켜줄게] 데이터 통화료는 유료인가요?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안심/안전 > 널 지켜줄게
사용하는 요금제의 데이터 기본 제공량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요금제에 따라 무료 또는 유료로 이용됩니다.
엘지 [모바일] [U+ LTE블랙박스] 데이터를 다 소진하지 못하고 유효기간이 만료되면 남은 데이터에 대해서 소급되나요?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신규/변경불가 부가서비스 > U+ LTE블랙박스
블랙박스에서 사고영상을 업로드 하는 용도로만 데이터를 사용하기에 충분한 데이터를 제공하므로 유효기간 동안 사용하지 못한 잔여 데이터는 소급이 불가합니다.
사용 기간 중 충전 할 시에는 새로 충전한 유효기간을 따릅니다.
엘지 [모바일] [분실폰위치찾기] 분실한 폰을 찾았습니다. 다시 사용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개인 > 모바일 > 단말기(휴대폰) > 휴대폰분실파손
분실된 휴대폰을 찾으셨다면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고객센터를 통해 분실등록 해제 및 일시정지 해제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분실 등록 해제 : https://www.uplus.co.kr/css/repr/lsrg/RetrieveLossPhoneClr.hpi
엘지 [모바일] [발신자미표시번호차단] "발신자번호강제표시"와 "발신자미표시번호차단" 서비스를 동시에 이용 중일 때 "발신번호표시제한"으로 전화가 오면 어떻게 되나요?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통화/메시지 > 발신자미표시번호차단
"발신자번호강제표시"와 "발신자미표시번호차단" 서비스를 동시에 이용 중인 고객에게 발신번호표시제한으로 통화 시도를 할 경우에는 전화가 차단되지 않고 발신자 번호 표시가 됩니다.
("발신자번호강제표시" 서비스 우선 적용)
엘지 [모바일] [분실/파손] 휴대폰을 분실했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개인 > 모바일 > 단말기(휴대폰) > 휴대폰분실파손
휴대폰을 분실하시면 먼저 분실등록 및 습득하신 분이 전화를 사용하지 못하도록 일시정지를 하셔야 합니다.
분실신고 및 분실정지는 U+홈페이지, U+직영/대리점에서 가능합니다.
※ 일시정지를 하신 기간 동안은 월 4,400원(부가세 포함)의 요금과 단말기 할부금이 부과됩니다.
※ 분실정지는 연 횟수 제한 없이 총 180일 기간만 제한되며 정지 후 30일까지는 수신이 가능합니다.
단, 수신이 가능한 기간 동안 습득자가 국내/국제 수신자부담 전화를 이용할 경우 요금이 부과됩니다.
※ 분실폰 위치찾기 서비스는 분실신고 이후 이용이 가능하며 홈페이지 [고객지원> 휴대폰 분실 및 파손 >분실폰 위치찾기] 메뉴에서 분실한 휴대폰의 위치확인이 가능합니다.
(단, 기지국 위치확인 가능하며, 단말의 전원이 꺼져있는 경우 마지막 위치 확인만 가능합니다.)
▶ LG U+ 휴대폰 분실신고
→ 홈페이지 : http://www.uplus.co.kr/css/repr/lsrg/RetriveLossPhoneEntr.hpi?mid=11718
→ 가까운 직영점 위치찾기 : http://www.uplus.co.kr/css/sinf/brsc/RetrivePosSvc.hpi?mid=10753
출처: LG 유플러스 많이찾는 질문 http://www.uplus.co.kr/css/orub/erms/FaqList.hpi?gubun=0&mid=107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