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 그린 PC] 메이플ID 신규 가입 시 바로 레드 PC에 적용되나요?

넥슨 메이플스토리 [ 그린 PC] 메이플ID 신규 가입 시 바로 레드 PC에 적용되나요?
새롭게 메이플 월드를 찾아주신 용사님들은 가입 후 옐로우 혹은 그린 PC로 등급을 올려주기 이전까지 거래 제한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단, 옐로우/그린 PC로 등급을 올리지 않은 상태에서 가입 후 30일이 지나면 자동으로 레드 PC가 적용되며 거래가 제한되니 주의해주세요.




넥슨 메이플스토리  [본인인증설정] 본인인증설정 차단 해제는 어떻게 하나요?

알뜰폰 인증 차단 설정 이후에 해제는 아래 메뉴를 통해 본인인증( 휴대폰 - 알뜰폰 제외, 신용/체크 카드) 후 해제가 가능합니다!

메뉴 : 넥슨 로그인 → 내정보 → 내정보보안설정 → 본인인증설정 [바로가기]

본인인증 수단을 통해 직접 해제가 가능하지 않다면,
주민등록 초본을 FAX(0502-258-8311)로 접수한 후 고객센터로 아래 기재사항에 맞춰 문의 부탁드립니다.
    ※서류 접수시 본인의 이름/생년월일을 제외한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정보는 모두 가려주셔야 합니다.
       (사인펜으로 칠하거나, 포스트잇으로 가려주세요.)

[기재사항]
1. 넥슨ID / 고객명 :
2. 팩스발송일시 : (팩스 발송한 날짜와 시간을 분단위까지 기재 부탁드립니다.)
3. 팩스발송번호 : (용사님께서 이용한 팩스번호를 기재 부탁드립니다.)
4. 요청사항 : 알뜰폰 인증차단 해제 요청





넥슨 메이플스토리 [본인인증설정] 본인인증설정이란 무엇인가요?
넥슨 서비스 내에서 휴대폰 본인인증 이용 시 본인이 이용하지 않는 알뜰폰 통신사 인증이 불가능하도록 차단할 수 있답니다 :)

※ 알뜰폰이란 이동통신사(SKT, KT, LGU+)의 통신망을 임대하여 제공하는 별도의 이동통신서비스(MVNO)를 말합니다.

고객님의 정보를 보호하고, 명의 도용 등으로 인한 피해를 예방하실 수 있도록 알뜰폰 통신사를 이용하지 않는 경우 인증 차단을 설정해주세요 !!

메뉴 : 넥슨 로그인 → 내정보 → 내정보보안설정 → 본인인증설정






넥슨 메이플스토리 [아이디 생성잠금] 아이디 생성잠금이란 무엇인가요?

아이디 생성잠금은 용사님 신상정보로 '추가 넥슨ID 생성이 가능하지 않도록 막는 기능'이랍니다.

아이디 생성잠금을 하여 추가 넥슨ID가 생성되지 않도록 설정하면 용사님도 모르는 사이에 아이디가 생성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어요.

평소에는 아이디 생성잠금 설정을 해놓고, 새 넥슨ID가 필요할 때만 잠금을 해제한 후 넥슨ID를 생성하는 것을 권해 드려요.

* 아이디 생성잠금은 넥슨 홈페이지 상의 내정보에서 본인확인이 완료된 용사님에게만 제공되는 서비스이고, 잠금 해제 시에는 보안을 위해 반드시 본인인증되어야 하는 점 참고 부탁드려요.





넥슨 메이플스토리 [지정기기] 지정PC로 등록했지만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메이플스토리의 지정PC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있으셨군요.
먼저 아래의 상황은 아닌지 확인해 주세요.

1. 메이플스토리 지정PC 서비스 와 넥슨 지정기기 서비스는 별개로 구분됩니다.
   메이플스토리 지정 PC는 게임 내에서만 설정할 수 있으며, 넥슨 지정PC 서비스와는 별개로 설정해 주셔야 합니다.

2. PC환경이 변하는 경우 등록한 지정PC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OS 변경, 하드웨어 변경 및 추가장착, 포맷 등의 PC환경 변화가 있을 경우
   하드웨어 정보가 변경될 수 있어 지정 PC 기능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64비트 클라이언트 이용을 위해 운영체제를 64비트로 바꾼 경우에도 PC환경이 변경될 수 있어요!

   이러한 경우에는 지정PC 서비스를 해제한 후 다시 설정/ 또는 지정PC를 추가해 주세요.
   
3. 메이플스토리 설치경로가 C드라이브가 아닌 경우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메이플스토리가 C 드라이브가 아닌 기타 드라이브에 설치되어 있을 경우 지정PC 기능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에는 번거로우시더라도 C 드라이브에 설치하여 이용해 주세요.

위와 같은 상황이 아니라면 번거로우시더라도 1:1문의하기로 내용을 자세히 기재하여 문의해 주세요.


출처: 넥슨   FAQ: https://help.nexon.com/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