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지 유플러스 [웹 발신 문자 알림 서비스] 웹 발신 문자 알림 서비스는 어떤 서비스 인가요?

LG [웹 발신 문자 알림 서비스] 웹 발신 문자 알림 서비스는 어떤 서비스 인가요?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통화/메시지 > 웹 발신 문자 알림

서비스에 가입하면 고객님에게 수신되는 문자가 웹에서 전송된 문자인지 아닌지 메시지 내용 안에 식별문구가 추가되어 고객님이 알 수 있도록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LG [로그인플러스] 서비스 가입은 어떻게 하나요?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안심/안전 > 로그인플러스

로그인플러스 홈페이지 (http://www.loginplus.co.kr) ‘서비스가입’ 및 이용 사이트의 로그인플러스 ‘서비스가입 UI(가입버튼, 메뉴, 페이지, 별도의 가입 창)’ 를 클릭하시고 가입 절차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서비스 가입을 위한 문자메시지(SMS) 비용은 무료입니다.




LG [뮤직] 스마트폰 다운로드+음악감상 상품을 해지하고 싶습니다.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신규/변경불가 부가서비스 > 무제한음악감상+스마트폰다운로드

U+고객센터를 통해 해지 가능합니다.





LG [U+모바일tv] 이용 중에 갑자기 로그아웃되었어요. 다시 로그인을 시도하는데, 실패 메시지만 나타나요.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영상 > U+모바일tv

U+모바일 고객이 이용요금을 미납했을 경우, U+모바일tv 계정이 자동으로 정지됩니다.
계정이 정지된 상태에서는 U+ID로 로그인할 수 없으며, 신규회원으로도 가입할 수 없습니다.
해당 오류가 나타나면 LG U+고객센터로 미납 여부 등을 문의해 주세요.




LG [휴대폰번호 보호서비스] 제가 가입한적이 없는 것 같은데, 어떻게 가입이 되었죠?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안심/안전 > 휴대폰번호 보호서비스

휴대폰번호 보호서비스는 본인인증 시도 시 서비스 가입안내 문자 발송에 동의하거나, 가입 배너 클릭, 신청 시 가입됩니다.
가입처 문의 등 보다 자세한 내용은 휴대폰번호 보호서비스 고객센터 1599-0274 혹은 홈페이지(http://ipns.kr)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LG [통화도우미 앱] 통화도우미앱에서 착신전환 번호 설정은 어떻게 하나요?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통화/메시지 > 통화도우미

- 통화도우미 앱 다운로드 방법: Play스토어, ONE Store(원스토어), App Store(앱스토어) >  '통화도우미' 검색> 앱 다운로드
 - 통화도우미 앱 가입 방법 : 통화도우미 앱 실행 > 원격제어 비밀번호 설정 > 착신전환 선택 > '서비스 가입' 선택 > 생년월일 입력 > 가입완료
- 통화도우미 앱 설정 방법 : 착신전환 선택 > 착신전환 번호 입력 후 저장

통화도우미 앱을 통해 서비스 가입 및 원격제어 비밀번호 설정 후, 원격제어 010-8400-8282(통화) 번호를 이용해 간편하게 설정이 가능합니다.
    
▶ 착신전환 통화도우미 앱 바로가기
- 안드로이드 용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lgt.call
- 아이폰(iOS) 용 : https://appsto.re/kr/UaV04.i




LG [PASS스탁] 휴대폰을 일시정지 해도 이용할 수 있나요?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생활편의 > PASS스탁

일시정지 하실 경우에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으며, 일시정지 해제 후 다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일시정지 기간에는 요금이 부과되지 않습니다.





LG [iPhone] 아이폰은 일반 단말과 영상통화를 할 수 없는데 영상통화 무료 요금제가 포함된 서비스에 대해 별도의 혜택이 없나요?

개인 > 모바일 > 단말기(휴대폰) > 아이폰

아이폰 자체에서 영상통화를 지원하지 않는 것이므로, 영상통화를 대체할 별도의 혜택은 없습니다.




LG [번호변경안내(유료)] 변경번호에 대한 안내 기능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통화/메시지 > 번호변경안내(유료)

음성 안내멘트 : 음성전화가 걸려올 경우, 발신자에게 변경된 번호를 음성으로 안내해 드리며, 기본 ON 상태로 음성 안내멘트가 설정되어 있으며, 설정 ON/OFF는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 가능합니다.
변경번호 안내 문자메시지 : 음성전화나 메시지 발신자에게 변경번호를 문자메시지로 알려주는 기능으로, 기본 ON 상태로 안내 문자가 설정되어 있으며, 설정 ON/OFF는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 가능합니다.




LG [iPhone] 아이폰 A/S 센터는 어디에 있나요?
개인 > 모바일 > 단말기(휴대폰) > 아이폰

현재 전국 3개점에 Apple 공인 서비스 센터 운영 중에 있으니 많은 이용 바랍니다.
1. 서울 강남역 A/S센터 :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111 대건빌딩 1층, 유플러스 內 TUVA (043-716-2121)
2. 대구 동성로 A/S센터 : 대구광역시 동성로5길 중구 삼덕동1가 31, 유플러스 內 종로맥 시스템 (053-431-0607)
3. 청주 복대동 A/S센터 :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복대동 42-5 1층, 유플러스 內 TUVA (02-2088-6022)




LG [지니뮤직 마음껏 듣기_멤버십] 아이폰, 아이패드에서도 가입이 가능한가요?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뮤직 > 지니뮤직 마음껏 듣기_멤버십

LTE 기기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
단, 3G 기기는 가입할 수 없습니다.




LG [뮤직벨링 앱] 통화연결음 설정 기능은 어떤 것들이 있나요?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뮤직 > 뮤직벨링 앱

통화연결음 적용 우선순위는 기념일음>친구별음>요일음>시간대음>기본음 순으로 적용됩니다.
* 기본음: 평상시에 들리도록 통화연결음을 설정하는 것으로 1곡만 설정 가능하며  최초 가입 시 "자연의 소리"를 기본음으로 제공
* 시간대음: 특정 시간대에만 들리도록 통화연결음을 설정하는 것으로 1개의 시간대만 가능하며 새로운 시간대를 설정할 경우 기존의 시간대링은 삭제
* 요일음: 지정된 요일에만 해당 곡이 들리는 것으로 1곡만 설정 가능하며 새로운 요일음을 설정할 경우 기존의 요일음은 삭제
* 친구별음: 지정된 번호로 전화가 올 때만 들리도록 통화연결음을 설정하는 것으로 유무선 상관없이 최대 10개까지 번호 지정 가능
* 기념일음: 특별한 날(생일, 결혼기념일 등)을 위해 지정한 날에만 들리도록 통화연결음을 설정하는 것으로 기념일음은 설정일부터 1년 내의 기간에만 유효하며 최대 5개까지 설정 가능

통화연결음 수정/관리는 뮤직벨링 모바일웹(http://musicbellring.com) 에서 간편하게 수정 가능합니다.




LG [지정번호필터링] 차단내역을 다음날 요약해 알려준 내용을 보니 전날 실시간 공지된 숫자와 차이가 있습니다.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통화/메시지 > 지정번호필터링

동일한 번호에서 15분내에 여러 개의 콜이 차단될 경우, 고객 편의를 위해 한번만 실시간으로 공지해 드립니다.
따라서 정확한 차단 숫자는 다음날 요약된 내용이 맞으며 자세한 내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LG [지정번호필터링] 차단번호를 등록해 놨는데 해당 번호 차단이 안됩니다.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통화/메시지 > 지정번호필터링

지정번호필터링서비스가 켜져있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번호 등록은 시스템에 차단 대상을 등록할 뿐이고, 서비스가 ON 되어 있어야 차단이 됩니다.





LG [널지켜줄게] 스마트폰 사용자가 아니면 이용할 수 없나요?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안심/안전 > 널 지켜줄게

자녀가 LG U+ 가입자이며, 스마트폰 사용자일 경우 이용 가능합니다.
자녀의 휴대폰으로 어플리케이션 설치 및 널 지켜줄게(자녀) 부가서비스에 가입하여 아이의 위치를 SMS(또는 어플알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부모님의 휴대폰 기종, 통신사와는 무관합니다.)




LG [로그인플러스] 로그인플러스 인증(연산암호인증)은 어떻게 하나요?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안심/안전 > 로그인플러스

로그인플러스 인증은 다음의 과정을 통해 진행 됩니다.
  1) 서비스 가입 후 이용사이트 등록
  2) 등록된 이용사이트의 기존 ID와 Password를 입력(로그인)
  3) 사이트 로그인 후 로그인플러스 인증페이지 노출
  4) ‘4자리 연산암호를 인증페이지에서 주어진 수식과 연산(계산)’하고 정답을 인증창에 입력(확인)하면 사이트 정상 로그인
      - 인증창에서 주어지는 수식은 간단한 사칙연산( -x÷)으로 로그인 시 매번 바뀜.
      - 매번 수식이 바뀌므로 정답(결과값) 또한 매번 다름(OTP 방식)
  5) 정답(연산을 거친 암호)을 잘못 입력한 경우 강화된 보안단계에 따라 서비스인증 재시도후 로그인 가능
      - 로그인플러스 인증 과정은 다음 과 같습니다.
        ① 보안1단계(연산인증) 인증 실패 (실패 알림 문자메시지 발송) > 보안 2단계
        ② 보안2단계(강화된 연산인증) 인증 실패(실패 알림 접속문자메시지) > 보안 3단계
        ③ 보안3단계(접속문자를 통한 모바일 인증) 인증
      - 보안3단계는 모바일 페이지에서 연산암호를 직접 입력하는 인증방식으로, 10회 입력실패(암호 입력 10회 오류)시 이용사이트 로그인이 차단됩니다.
      - 이용사이트 로그인 차단은, 제휴사이트의 정책에 따라 상이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서비스안내>서비스이용방법’에서 자세한 사용방법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LG [널지켜줄게] 위치가 다르게 나옵니다.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안심/안전 > 널 지켜줄게

널 지켜줄게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찾고자 하는 분의 주변 기지국 위치를 알려드리는 것으로, 기지국과 찾으려는 분과의 거리 간격만큼 오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LG [Apple Watch] Apple Watch를 개통하려면 어떤 조건이 필요한가요?

개인 > 모바일 > 단말기(휴대폰) > 애플워치

LG유플러스 모바일 서비스를 이용 중인 고객만 Apple Watch Series 3(GPS+Cellular)를 LG유플러스에서 개통할 수 있습니다.
Apple Watch와 연동 할 수 있는 모델은 iPhone6 이상이며, iOS는 11.3버전 이상이어야 합니다.





LG [널지켜줄게] 널 지켜줄게를 더이상 이용하지 않으려면 어떻게 해야 되나요?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안심/안전 > 널 지켜줄게

널 지켜줄게 서비스 해지는 고객센터를 통하여 가능하며, 어플리케이션 삭제는 단말기 상에서 가능합니다.
부가서비스 해지 시 이용요금은 일할 계산되어 과금됩니다.





LG [자동응답] 자동응답 “설정” 상태일 때 문자 메시지는 수신이 되나요?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통화/메시지 > 자동응답

자동응답 설정 시에도 문자메시지 수신이 가능합니다.




LG [U+멤버스] 온라인에서 U+멤버스로 어떻게 결제하나요?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생활편의 > U+멤버스

① 온라인 사이트에서 결제할 때, 결제수단을 '휴대폰 결제'로 선택한 뒤 USIM인증을 선택해 주세요.
② U+멤버스 앱 화면에서 온라인 결제요청 팝업의 [확인]을 눌러 주세요.
③ 온라인 결제요청 내역을 확인한 뒤 [확인]을 눌러 주세요.
④ 비밀번호 또는 지문을 입력해 주세요. (결제 비밀번호를 사용하지 않은 고객은 해당 단계가 생략됩니다.)
⑤ 온라인 사이트 화면에 '결제 성공' 문구가 보이면 [확인]을 눌러 주세요.
※ USIM인증은 U+멤버스와 온라인 소액결제 부가서비스에 가입된 고객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LG [구글Play스토어] 구글Play스토어에서 환불 신청 했는데 환불은 언제쯤 되나요?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안심/안전 > 휴대폰 결제(원스토어/구글스토어)

구글Play스토어에서 환불처리를 받으셨다면 LG U+에 해당 내역이 전달됩니다.
결제하신 월과 환불처리받은 월이 동일하다면 자동으로 조정 반영이 되지만, 다르다면 구글Play스토어에서 환불처리를 받으셨더라도 이미 사용 내역이 청구되었기 때문에 환불처리 받으신 월의 말에 일괄적으로 요금조정을 통해 익월 반영이 됩니다.
환불조정  처리가 완료되면 원하시는 방법으로 환불이 가능합니다.(청구서합산, 통장입금 등)





LG [V컬러링] 서비스 가입은 어떻게 하나요?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영상 > V컬러링

U+ 홈페이지, 고객센터 앱, 상담사 연결 또는 V컬러링 앱 및 모바일 웹페이지를 통해 가입할 수 있습니다.
- 유플러스 홈페이지 : uplus.co.kr 접속 후 [상품서비스] → [모바일 서비스 보기] → [부가서비스] → [영상] → [V컬러링] 선택
- U+고객센터 앱: 앱 실행 후 [요금제 및 부가서비스] → [모바일 부가서비스] → [비디오] → [V컬러링] → [가입하기] 선택
- U+고객센터: 휴대폰에서 114(무료), 1544-0010(유료)
 ※ 상담가능시간: 평일 오전 9시~낮12시, 오후 1시~6시
- V컬러링 앱: 구글 플레이 스토어 또는 원스토어에서 ‘V컬러링’ 앱 설치 후 실행 → [마이] → [전화번호로 로그인하기] 선택
- V컬러링 모바일 웹페이지: vcoloring.com 접속 후 [마이] → [전화번호로 로그인하기] 선택





LG [전화번호안심로그인] 전화번호 안심로그인의 간편안심 로그인 인증은 어떻게 하나요?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안심/안전 > 전화번호안심로그인

간편안심 로그인 인증은 다음의 과정을 통해 진행 됩니다.
 1) 서비스 가입 후 제휴사이트 등록을 통해 기존 ID와 Password를 입력하고 일치여부 확인
 2) 일치하는 경우, 제휴사이트 ID와 Password를 스마트폰의 USIM(키체인)에 암호화해서 보관
 3) 제휴사이트 로그인 화면에서 전화번호 안심로그인버튼 선택 후 본인의 휴대폰번호 입력
 4) 본인의 휴대폰번호로 전화번호 안심로그인Push 알림이 발송이 됨과 동시에 세이프로그인 앱이 자동 실행되면서 로그인 요청입력화면이 노출
 5) 사이트 인증코드가 맞으면, 가입시 본인이 설정한 PIN번호 입력하면 정상적으로 로그인 완료
 6) PIN번호를 잘못 입력한 경우 강화된 보안단계에 따라 서비스인증 재시도
    ① 5회 연속 실패 시 로그인 차단되며, 앱이 초기화   - 보안을 위해 PIN번호는 별도 저장하지 않으며, PIN번호 분실시 찾을 수 없습니다.
    ② PIN번호는 전화번호 안심로그인앱의 설정/안내 > PIN번호 변경을 통해서 재설정 가능합니다.





LG [법인폰 본인확인] 법인폰 본인확인과 휴대폰 본인확인과의 차이가 뭔가요?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안심/안전 > 휴대폰 본인확인

휴대폰 본인확인은 명의자 개인명의 이용자를 대상으로 고객정보(성명, 생년월일, 남/여, 외국인, 전화번호)를 기반으로 본인을 인증해 주는 서비스이며, 현재 법인 명의의 전화번호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법인 명의의 휴대폰을 이용하시는 고객을 대상으로 본인을 인증할 수 있도록 개발한 부가서비스(LRZ0002558 법인폰 본인확인 서비스)로 무료로 가입하여 본인확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LG [전화번호안심로그인] 전화번호 안심로그인이 무엇인가요?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안심/안전 > 전화번호안심로그인

"전화번호 안심로그인"는 보안성이 높은 USIM(키체인)을 이용하여 사용자 본인인증 및 휴대폰 점유인증을 동시에 수행하는 2채널인증 서비스로써, PC 및 스마트기기에서 개인정보 유출 걱정 없이 간편하고 안전한 로그인을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LG [060 발신차단] 해지 후 재가입이 가능한가요?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통화/메시지 > 060 발신차단

서비스 해지 후 재가입이 가능합니다.
단, 서비스 해지 월에 재가입은 불가하며, 익월(다음달)에 가입이 가능합니다.




LG [060 발신차단] 해지 후 재가입이 가능한가요?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통화/메시지 > 060 발신차단

서비스 해지 후 재가입이 가능합니다.
단, 서비스 해지 월에 재가입은 불가하며, 익월(다음달)에 가입이 가능합니다.





LG [휴대폰번호 보호서비스] 서비스 가입은 어떻게 하나요?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안심/안전 > 휴대폰번호 보호서비스

수신하신 SMS를 통해 무선인터넷에 접속 하시면 서비스에 가입됩니다.
서비스 가입을 위한 SMS비용 및 데이터통화료는 전부 무료입니다.
WAP지원 불가 단말기 사용고객은 통화버튼을 누르시면 가입하실 수 있는 ARS에 연결됩니다.




LG [간편결제매니저] 간편결제매니저 PC 프로그램은 모든 PC에서 사용 가능한가요?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생활편의 > 간편결제매니저

간편결제매니저 PC 프로그램은 Windows OS를 사용하시는 PC에서만 설치 가능하며, Internet Explorer에서만 동작 합니다.





LG [위치정보자기제어] 위치정보자기제어서비스는 누구나 이용이 가능한가요?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생활편의 > 위치정보자기제어

위치정보자기제어서비스는 부가서비스에 가입하고 설정을 하셔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무료 서비스)




LG [통화중대기] 아이폰 단말기로 통화중대기 신청하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통화/메시지 > 통화중대기

아이폰(iOS)6 이상의 단말기에서 자체적으로 통화중대기 서비스 신청이 가능합니다.
단말기 내 [설정 > 전화 > 통화 중 대기 > 활성화] 경로를 통해 간편하게 신청이 가능하며, 비활성화 버튼으로 서비스 해지도 가능합니다.
또한 아이폰 용 통화도우미App을 이용하시면 통화 중 대기 서비스 및 그 외 다양한 LG U+의 편의 서비스를 편리하게 신청/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  아이폰(iOS)용 통화도우미App 바로가기 : https://appsto.re/kr/UaV04.i





LG [아이지킴이] 상대방이 다른 통신사여도 서비스 사용이 가능한가요?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안심/안전 > 아이지킴이

아이지킴이 보호자용의 자녀는 LG U+ 모바일 고객만 등록이 가능하며 아이지킴이 자녀용의 보호자는 타 이동통신사 고객도 등록 가능합니다.




LG [LTE 요금제] 음성,문자,데이터 잔여량을 문자로 받지 못했습니다.

개인 > 모바일 > 요금제 > LTE폰

요금제에 따라 음성, 문자, 데이터의 잔여량 50 % , 80 % , 100 % 사용 시
문자알림 서비스가 제공되나, 아래와 같은 경우 문자가 미전송될 수 있습니다.

 1. SMS송출 지연
  - 월말/월초에 잔여량 외에도 처리량이 늘어나 최대 2시간까지 지연
 2.당월 분에 한해 문자 송출
  - 월말에 통화 시, 당월과 익월에 통화호가 이어질 경우 문자가 송출되면 익월에 송출이 되기 때문에 잔여량 송출은 당월에 한정하여 송출
 3. 연속통화의 경우 지나간 잔여량 문자는 송출되지 않음  
  - 한 통화가 50 % 이전부터 시작되어 무료량 100 % 를 모두 소진 한 경우, 80 % 는 송출되지 않고  100 % 만 송출



출처:  LG 유플러스  자주묻는 질문  http://www.uplus.co.kr/css/orub/erms/FaqList.hpi?gubun=0&mid=10749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