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콜메시지] 가입 후 기본 설정을 하지 않으면 어떻게 되나요?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통화/메시지 > 콜메시지
가입만 하고 설정을 하지 않으시면 기본으로 “좋은하루 되세요” 란 문구가 자동설정됩니다.
문구를 변경하기 전까지는 상대방에게 해당문구가 노출됩니다.
LG [소호링] 일정기간 동안 일시적으로 이용중지 할 수 있나요?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뮤직 > 소호링
소호링 서비스는 일정기간 동안 이용중지 하실 수 없습니다.
단, 일정기간 소호링 홍보멘트를 원하시지 않으실 경우 가입시 제공 되는 기본음으로 변경 하실 수 있습니다.
① LG U+ 고객센터 연결
② 앱 : 뮤직벨링 앱 → MY → 통화연결음 → 통화연결음 에티켓 설정 → 통화연결음설정 OFF
③ 모바일웹: 뮤직벨링 모바일웹(musicbellring.com) 접속 → 본인인증(휴대폰번호) → (좌측)사이드메뉴 → 통화연결음/인사말 사용 설정 → 통화연결음 사용 OFF
※ 소호링앱은 구글PLAY, ONE store에서 다운이 가능합니다.
※ 아이폰 사용 고객은 소호링 앱 이용이 불가능합니다.(추후 지원 예정)
LG [로그인플러스] 번호이동을 한 경우에는 어떻게 되나요?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안심/안전 > 로그인플러스
동일 통신사 내에서의 번호만 변경 시 서비스가 그대로 유지되며, 통신사 이동을 한 경우는 서비스가 자동 해지됩니다.
LG [아이지킴이] 자동위치 받기/보내기는 어떻게 설정할 수 있나요?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안심/안전 > 아이지킴이
자동위치 받기/보내기는 요일, 시간, 시간 간격을 각각 설정할 수 있습니다.
요일은 월~금, 월~토, 월~일 중 선택이 가능하며, 시간 간격은 1~3시간 사이, 시간은 시작 및 완료 시간을 최대 13시간 범위 내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LG [금융사고안심팩] 차단되었다는 알람을 받았습니다. 그럼 그 사이트에 가입이 되지 않은 건가요?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안심/안전 > 금융사고안심팩
차단 알림은 실명 확인 시 인증이 거부되어 실명 확인이 이루어지지 않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대부분의 인터넷 사이트에서 실명 확인 거부 시 가입되지 않지만 실명인증 기관을 통해 실명 확인이 되었거나 비실명으로 가입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결국 차단 알림을 통해 본인의 개인정보로 실명 확인 시도가 이루어졌음을 확인하시고 본인이 사용한 경우가 아니라면 도용 여부 등을 철저히 확인하셔야 합니다.
LG [법인폰 본인확인] 서비스를 이용하면 광고 문자(스팸)가 수신될까 우려됩니다.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안심/안전 > 휴대폰 본인확인
본 서비스는 본인확인 용도 이외의 목적으로 고객님이 입력하신 본인 정보를 저장/활용하거나 외부와 공유하지 않기 때문에 안심하고 이용하셔도 됩니다.
LG [U+ LTE블랙박스] 주차 중에 발생한 사고영상은 어떻게 볼 수 있나요?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신규/변경불가 부가서비스 > U+ LTE블랙박스
주차중 사고영상은 스마트폰에서 주차사고목록에서 리스트를 확인하신 후 수동으로 업로드 요청하시면, 사고영상을 업로드 합니다.
네트워크 환경에 따라 업로드 하는데 최대 2분까지 소요될 수 있습니다.
업로드가 완료되면 영상보관함에서 조회가 가능합니다.
LG [MyOTP] MyOTP 사용기록을 확인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안심/안전 > MyOTP
MyOTP APP의 메뉴에서 최근 90일간의 OTP 인증에 대한 성공 여부와 인증시간, 웹사이트 주소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단, APP이 초기화되면 OTP 사용기록 또한 초기화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LG [듀얼넘버] LG U+ USIM을 타 통신사 단말에서 이용 시 ‘듀얼넘버’ 서비스 이용이 가능한가요?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통화/메시지 > 듀얼넘버
LG U+ USIM을 타 통신사 단말로 장착하여 이용하는 경우 ‘듀얼넘버’ 서비스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LG [지니뮤직 마음껏 듣기_멤버십] 멤버십 차감된 금액과 청구서에 할인된 금액이 다른 이유를 알고 싶습니다.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뮤직 > 지니뮤직 마음껏 듣기_멤버십
월중 가입을 하실 경우 멤버십 포인트는 선 차감되나 사용하신 요금은 전월 사용 일수 기준으로 사용하신 일수만큼 월별로 나눠서 후 청구됩니다.
이 때문에 멤버십 차감액과 청구서 내 할인액이 다르게 느끼실 수 있으나, 실제 할인율 및 할인금액은 동일합니다.
LG [채팅+] 채팅+는 누구나 이용할 수 있나요?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통화/메시지 > 채팅+
채팅+를 지원하는 단말이라면 요금제와 관계없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본 문자메시지 앱 내 [설정(≡)] → [채팅+ 설정]이 있다면 채팅+를 이용할 수 있는 단말이며, 반드시 채팅 기능을 켠 이후에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착신전환, 듀얼넘버 서비스를 이용 중이시라면 해당 서비스를 해지한 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채팅+ 미지원 단말: 애플사 단말, 타사에서 출시된 단말, 2019년 이전 출시 단말
LG [비디오 데이터 옵션] 컨텐츠 데이터 Free는 어떤 서비스인가요?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데이터 > 데이터 안심옵션
기본제공 데이터가 적은 저가 요금제 고객도, 데이터 부담 없이 U+모바일tv의 고화질 VOD를 즐길 수 있도록 출시된 데이터 상품입니다.
고객이 원하는 VOD 재생/다운로드 시 컨텐츠 데이터 Free를 구입하면, 해당 VOD를 재생 / 다운로드 하는데 사용되는 LTE 전용 데이터가 기본 제공됩니다.
LG [발신번호표시제한] 나의 번호를 상대방에게 보이고 싶지 않습니다. 어떻게 하면 되지요?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통화/메시지 > 발신자번호표시제한
번호를 보이고 싶지 않을 때에만 전화번호 앞에 *23# 을 붙여서 발신할 경우, 상대방에게 나의 번호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LG [간편결제매니저] 간편결제매니저의 주요 기능은 무엇인가요?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생활편의 > 간편결제매니저
1) 간편결제, 또는 ID/PW 정보 안심 저장 : 개인정보 분실 걱정 ZERO! 앱에 모아 간편하게
2) 피싱, 해킹, 스미싱 철통 보안 : 결제 정보의 PC 입력 없이 안전하게
3) 금전 피해 발생 시 보상 : 개인정보 도용으로 인한 금융 피해 발생 시 보상 보험 제공 (AIG개인정보안심보험)
LG [로그인플러스] 이용사이트 등록은 어떻게 하나요?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안심/안전 > 로그인플러스
이용사이트 등록은 로그인플러스 홈페이지의 ‘이용사이트관리’에서 사이트 확인 후 등록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가입 방법과 같이, 이용사이트의 로그인플러스 가입 UI(가입버튼, 메뉴, 페이지, 별도의 가입 창)를 클릭하시고 가입절차를 진행하셔도 사이트 등록이 완료 됩니다.
또한, 이용(제휴)사이트에서 로그인플러스 가입시 가입절차에 따라 이용사이트를 등록 할 수 있습니다.
이용사이트 등록 시 별도의 추가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LG [뮤직벨링 앱] 벨, 통화연결음, MP3 요금은 어떻게 되나요?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뮤직 > 뮤직벨링 앱
뮤직벨링 앱 다운로드 설치는 무료이며 그 외 컨텐츠 이용요금은 다음과 같습니다.
*건당 서비스
- 음&벨 설정 : 2,640원~1,980원
- 벨 다운/선물 : 1,430원~1,100원
- 통화연결음 설정/선물 : 60초음 1,210원~880원, 40초음 990원~660원
- MP3 다운/선물 : 770원
*월정액 서비스
- 통화연결음+매달1곡 : 1,540원/월(해지 시 가입한 날짜만큼 일할계산)
- 벨음모아 : 2,200원/월(선불형, 예약해지 상품)
※ 부가세 포함 금액
LG [문자메시지] 유선전화나 인터넷전화(VOIP)에 메시지 전송도 가능한가요?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통화/메시지 > 문자메시지
휴대폰에서 유선전화나 인터넷 전화로 메시지(SMS/MMS) 전송이 가능합니다.
LG [Paynow(페이나우)] 결제가 여러 번 처리되었을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생활편의 > Paynow
Paynow(페이나우) 앱에서의 정상 결제는 한 번만 진행됩니다.
그러나, 시스템 오류로 인해 여러 번 결제 처리된 경우 이용하신 가맹점에 문의하여 중복 결제된 건에 대해 환불 또는 결제취소를 요청하면 됩니다.
LG [PASS 로그인] 서비스 해지는 어떻게 하나요?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신규/변경불가 부가서비스 > PASS 로그인
‘PASS’ 앱 내에서 유료 및 무료 서비스 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PASS 앱 접속 후, [설정]→[부가서비스 설정]→[PASS 로그인]에서 직접 해지할 수 있습니다.
또는 LG유플러스 고객센터 휴대폰에서 114(무료) , ㈜에이티솔루션즈 080-869-4273(무료)으로 문의 주세요.
LG [콜메시지] 홈페이지에서 문구 설정을 했는데 왜 다른 문구로 나타나나요?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통화/메시지 > 콜메시지
홈페이지에서 문구 등록을 하였어도 콜메시지 설정기능이 있는 휴대폰을 사용 하신다면 휴대폰으로 등록된 정보가 먼저 노출됩니다.
※ 설정 우선순위 : 휴대폰 직접 설정 > 미노출 대상 관리 > 기본설정
LG [Paynow(페이나우)] Paynow(페이나우)는 안전한가요?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생활편의 > Paynow
Paynow(페이나우) 서비스는 스마트폰에 결제와 관련된 정보를 저장하지 않고, 결제 시 인증번호와 가상카드번호를 이용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의 분실 및 복제 시에도 정보 유출 염려가 없습니다.
분실한 스마트폰 등으로 타인이 로그인 시도할 때 이미 잠금 상태가 되어 로그인 비밀번호를 알아야만 앱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5회 이상 로그인 오류 시 사용자 재인증을 거쳐야 하기 때문에 원천적으로 앱 실행이 불가하며, 백신 프로그램, 키패드를 통한 해킹 방지를 위한 보안키패드 적용, 스마트폰과 시스템간 데이터 암호화가 적용되어 보다 안전하게 결제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LG [널지켜줄게] 안심존서비스가 잘 되지 않습니다.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안심/안전 > 널 지켜줄게
안심존 서비스가 사용이 안될 경우, 다음 사항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자녀 단말의 GPS 기능이 'ON' 상태로 동작되어야 합니다.
2)자녀 단말의 AutoGPS 어플리케이션을 미설치 하거나 중도 삭제할 경우 이용 불가합니다.
3)자녀 단말이 GPS음영 지역에 위치할 경우 진입/이탈 여부 확인이 불가능합니다.
LG [국제전화발신차단] 국제 문자도 차단이 가능한가요?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통화/메시지 > 국제전화발신차단
국제전화 발신차단 서비스는 발신 전화만 차단되는 서비스로, 국제 문자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LG [데이터 2배 무약정 프로그램] 데이터 2배 무약정 프로그램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개인 > 모바일 > 요금제 > 데이터혜택
약정 없이 데이터를 최대 2배 더 이용할 수 있으며, 신규 휴대폰을 구입하지 않고 중고폰/자급제폰으로 유심(개인 정보 저장)카드만 새로 개통하는 고객도 가입 가능합니다.
▶「데이터 2배 무약정 프로그램」 자세히 보기
- 홈페이지 ☞ http://www.uplus.co.kr/ent/spps/chrg/RetrieveDoubleDataProgram.hpi
LG [U+멤버스] 통신 요금 할인 서비스란?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생활편의 > U+멤버스
휴대폰 잠금화면에서 광고를 보거나 U+멤버스 앱에서 임무를 수행하여 쌓은 적립금 또는 현재 보유 중인 제휴사 멤버십의 포인트로 다음 달 통신 요금을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 임무는 U+멤버스 앱 → 오른쪽 상단 메뉴(≡) → 광고보기 적립금 → 적립금 모으기를 누르면 수행할 수 있습니다.
LG [소호링] 가입 하려면 사업자 등록증이나 기타 제출 서류들이 필요하나요?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뮤직 > 소호링
소호링 서비스는 사업자가 아닌 개인도 가입 가능하며 별도의 제출 서류 또한 필요하지 않습니다.
단, 대리점(영업점) 방문을 통한 서비스 가입 시 신분증을 지참 하셔야 합니다.
LG [후후-유플러스] 전화번호 차단은 어떻게 하나요?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생활편의 > 후후-유플러스
아래 세 가지 방법 중 하나를 선택해 전화번호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
1. 전화가 왔을 때 나타나는 알림창에서 [차단하기] 버튼을 누르세요.
2. 앱 메인화면의 [최근기록]에서 차단하고 싶은 전화번호를 선택한 후, [차단하기]를 눌러 주세요.
3. 앱 메인화면 왼쪽 상단의 [≡] → [차단관리] → [차단설정]에서 차단조건을 설정하세요.
LG [뮤직] MP3 다운로드+음악감상 상품은 어디서 이용할 수 있나요?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신규/변경불가 부가서비스 > 무제한음악감상+MP3 다운로드
무제한음악감상+MP3다운로드 상품은 엠넷App, 엠넷닷컴에서 로그인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뮤직벨링 App, U+스토어에서 MP3 다운로드 시, 별도의 정보이용료가 부과됩니다.
LG [지니 뮤직 앱] U+ 뮤직 부가서비스에 가입했습니다. 회원가입을 새로 해야 하나요?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뮤직 > 지니 뮤직 앱
이미 지니에 가입된 계정이 있으시다면, 해당 계정으로 로그인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다만, 기존 ID로 로그인했을 때 가입하신 상품 확인이 불가능할 경우 휴대폰 번호 업데이트(인증)를 하시면 가입한 부가서비스 확인이 가능합니다.
LG [벨음세곡] 해지는 어떻게 하나요?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뮤직 > 벨음세곡
아래와 같이 해지할 수 있습니다.
• LG유플러스 홈페이지
- 홈페이지 로그인 후, [상품서비스] → [모바일 부가서비스] → [뮤직] → [벨음세곡] → [해지하기]
- 홈페이지 로그인 후, [내 정보관리] → [가입서비스 조회 및 변경] → [부가서비스 변경] → [사용 중인 부가서비스] → 벨음세곡 오른쪽의 [해지] → [해지하기]
• 고객센터
휴대폰에서 114(무료), 1544-0010(유료)으로 전화해 상담사에게 해지 신청하기
• 매장
가까운 LG유플러스 매장에서 해지하기
• U+뮤직벨링 앱
U+뮤직벨링 앱 실행 후, [이용권] → [벨음세곡] → [해지하기]
LG [간편결제매니저] 간편결제매니저 앱에 등록된 정보가 모두 사라졌어요.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생활편의 > 간편결제매니저
간편결제매니저는 고객님의 정보 보안을 위하여, 앱이 설치된 휴대폰에 비정상적인 변화가 일어났을 경우 저장된 정보를 삭제합니다.
루팅, 유심 변경 등의 상황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상세한 내용은 간편결제매니저 고객센터 (1599-4704)로 문의하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LG [벨소리] 벨소리 구매할 때마다 오는 SMS 문자 무엇인가요?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뮤직 > 벨소리
정보료 고지에 대해 방통위 요청으로 벨소리 구매와 선물 시 과금 결제 안내 SMS가 발송됩니다.
(SMS 발송금액은 부가세 포함 금액)
▶ 결제 SMS 내용 예
[LG U+]결제내역
금액: 1,430원
청구방법: 요금고지서
제공업체: LG U+
※ 벨/통화연결음 합산 2곡(월) 무료 제공되는 부가서비스 가입자의 무료 설정 시에도 결제 SMS가 발송되며, 약 20분 후 무료공제 처리완료 SMS가 추가로 발송됩니다.
-벨/통화연결음 합산 2곡(월) 무료 제공 부가서비스
: LTE 음성/데이터 85, 다모아, 뮤직모아, 비디오포털모아, BOX모아, 게임모아, 스마트팩 등
-벨소리 1건(월) 무료 제공 부가서비스 : 스마트콤보, 틴3팩, 파워팩
[무료공제 처리완료 SMS 내용]
[LG U+]구매하신 뮤직컨텐츠 1건에 대하여 무료 처리되었습니다.
출처: LG 유플러스 자주묻는 질문 http://www.uplus.co.kr/css/orub/erms/FaqList.hpi?gubun=0&mid=10749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통화/메시지 > 콜메시지
가입만 하고 설정을 하지 않으시면 기본으로 “좋은하루 되세요” 란 문구가 자동설정됩니다.
문구를 변경하기 전까지는 상대방에게 해당문구가 노출됩니다.
LG [소호링] 일정기간 동안 일시적으로 이용중지 할 수 있나요?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뮤직 > 소호링
소호링 서비스는 일정기간 동안 이용중지 하실 수 없습니다.
단, 일정기간 소호링 홍보멘트를 원하시지 않으실 경우 가입시 제공 되는 기본음으로 변경 하실 수 있습니다.
① LG U+ 고객센터 연결
② 앱 : 뮤직벨링 앱 → MY → 통화연결음 → 통화연결음 에티켓 설정 → 통화연결음설정 OFF
③ 모바일웹: 뮤직벨링 모바일웹(musicbellring.com) 접속 → 본인인증(휴대폰번호) → (좌측)사이드메뉴 → 통화연결음/인사말 사용 설정 → 통화연결음 사용 OFF
※ 소호링앱은 구글PLAY, ONE store에서 다운이 가능합니다.
※ 아이폰 사용 고객은 소호링 앱 이용이 불가능합니다.(추후 지원 예정)
LG [로그인플러스] 번호이동을 한 경우에는 어떻게 되나요?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안심/안전 > 로그인플러스
동일 통신사 내에서의 번호만 변경 시 서비스가 그대로 유지되며, 통신사 이동을 한 경우는 서비스가 자동 해지됩니다.
LG [아이지킴이] 자동위치 받기/보내기는 어떻게 설정할 수 있나요?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안심/안전 > 아이지킴이
자동위치 받기/보내기는 요일, 시간, 시간 간격을 각각 설정할 수 있습니다.
요일은 월~금, 월~토, 월~일 중 선택이 가능하며, 시간 간격은 1~3시간 사이, 시간은 시작 및 완료 시간을 최대 13시간 범위 내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LG [금융사고안심팩] 차단되었다는 알람을 받았습니다. 그럼 그 사이트에 가입이 되지 않은 건가요?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안심/안전 > 금융사고안심팩
차단 알림은 실명 확인 시 인증이 거부되어 실명 확인이 이루어지지 않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대부분의 인터넷 사이트에서 실명 확인 거부 시 가입되지 않지만 실명인증 기관을 통해 실명 확인이 되었거나 비실명으로 가입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결국 차단 알림을 통해 본인의 개인정보로 실명 확인 시도가 이루어졌음을 확인하시고 본인이 사용한 경우가 아니라면 도용 여부 등을 철저히 확인하셔야 합니다.
LG [법인폰 본인확인] 서비스를 이용하면 광고 문자(스팸)가 수신될까 우려됩니다.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안심/안전 > 휴대폰 본인확인
본 서비스는 본인확인 용도 이외의 목적으로 고객님이 입력하신 본인 정보를 저장/활용하거나 외부와 공유하지 않기 때문에 안심하고 이용하셔도 됩니다.
LG [U+ LTE블랙박스] 주차 중에 발생한 사고영상은 어떻게 볼 수 있나요?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신규/변경불가 부가서비스 > U+ LTE블랙박스
주차중 사고영상은 스마트폰에서 주차사고목록에서 리스트를 확인하신 후 수동으로 업로드 요청하시면, 사고영상을 업로드 합니다.
네트워크 환경에 따라 업로드 하는데 최대 2분까지 소요될 수 있습니다.
업로드가 완료되면 영상보관함에서 조회가 가능합니다.
LG [MyOTP] MyOTP 사용기록을 확인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안심/안전 > MyOTP
MyOTP APP의 메뉴에서 최근 90일간의 OTP 인증에 대한 성공 여부와 인증시간, 웹사이트 주소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단, APP이 초기화되면 OTP 사용기록 또한 초기화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LG [듀얼넘버] LG U+ USIM을 타 통신사 단말에서 이용 시 ‘듀얼넘버’ 서비스 이용이 가능한가요?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통화/메시지 > 듀얼넘버
LG U+ USIM을 타 통신사 단말로 장착하여 이용하는 경우 ‘듀얼넘버’ 서비스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LG [지니뮤직 마음껏 듣기_멤버십] 멤버십 차감된 금액과 청구서에 할인된 금액이 다른 이유를 알고 싶습니다.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뮤직 > 지니뮤직 마음껏 듣기_멤버십
월중 가입을 하실 경우 멤버십 포인트는 선 차감되나 사용하신 요금은 전월 사용 일수 기준으로 사용하신 일수만큼 월별로 나눠서 후 청구됩니다.
이 때문에 멤버십 차감액과 청구서 내 할인액이 다르게 느끼실 수 있으나, 실제 할인율 및 할인금액은 동일합니다.
LG [채팅+] 채팅+는 누구나 이용할 수 있나요?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통화/메시지 > 채팅+
채팅+를 지원하는 단말이라면 요금제와 관계없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본 문자메시지 앱 내 [설정(≡)] → [채팅+ 설정]이 있다면 채팅+를 이용할 수 있는 단말이며, 반드시 채팅 기능을 켠 이후에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착신전환, 듀얼넘버 서비스를 이용 중이시라면 해당 서비스를 해지한 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채팅+ 미지원 단말: 애플사 단말, 타사에서 출시된 단말, 2019년 이전 출시 단말
LG [비디오 데이터 옵션] 컨텐츠 데이터 Free는 어떤 서비스인가요?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데이터 > 데이터 안심옵션
기본제공 데이터가 적은 저가 요금제 고객도, 데이터 부담 없이 U+모바일tv의 고화질 VOD를 즐길 수 있도록 출시된 데이터 상품입니다.
고객이 원하는 VOD 재생/다운로드 시 컨텐츠 데이터 Free를 구입하면, 해당 VOD를 재생 / 다운로드 하는데 사용되는 LTE 전용 데이터가 기본 제공됩니다.
LG [발신번호표시제한] 나의 번호를 상대방에게 보이고 싶지 않습니다. 어떻게 하면 되지요?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통화/메시지 > 발신자번호표시제한
번호를 보이고 싶지 않을 때에만 전화번호 앞에 *23# 을 붙여서 발신할 경우, 상대방에게 나의 번호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LG [간편결제매니저] 간편결제매니저의 주요 기능은 무엇인가요?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생활편의 > 간편결제매니저
1) 간편결제, 또는 ID/PW 정보 안심 저장 : 개인정보 분실 걱정 ZERO! 앱에 모아 간편하게
2) 피싱, 해킹, 스미싱 철통 보안 : 결제 정보의 PC 입력 없이 안전하게
3) 금전 피해 발생 시 보상 : 개인정보 도용으로 인한 금융 피해 발생 시 보상 보험 제공 (AIG개인정보안심보험)
LG [로그인플러스] 이용사이트 등록은 어떻게 하나요?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안심/안전 > 로그인플러스
이용사이트 등록은 로그인플러스 홈페이지의 ‘이용사이트관리’에서 사이트 확인 후 등록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가입 방법과 같이, 이용사이트의 로그인플러스 가입 UI(가입버튼, 메뉴, 페이지, 별도의 가입 창)를 클릭하시고 가입절차를 진행하셔도 사이트 등록이 완료 됩니다.
또한, 이용(제휴)사이트에서 로그인플러스 가입시 가입절차에 따라 이용사이트를 등록 할 수 있습니다.
이용사이트 등록 시 별도의 추가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LG [뮤직벨링 앱] 벨, 통화연결음, MP3 요금은 어떻게 되나요?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뮤직 > 뮤직벨링 앱
뮤직벨링 앱 다운로드 설치는 무료이며 그 외 컨텐츠 이용요금은 다음과 같습니다.
*건당 서비스
- 음&벨 설정 : 2,640원~1,980원
- 벨 다운/선물 : 1,430원~1,100원
- 통화연결음 설정/선물 : 60초음 1,210원~880원, 40초음 990원~660원
- MP3 다운/선물 : 770원
*월정액 서비스
- 통화연결음+매달1곡 : 1,540원/월(해지 시 가입한 날짜만큼 일할계산)
- 벨음모아 : 2,200원/월(선불형, 예약해지 상품)
※ 부가세 포함 금액
LG [문자메시지] 유선전화나 인터넷전화(VOIP)에 메시지 전송도 가능한가요?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통화/메시지 > 문자메시지
휴대폰에서 유선전화나 인터넷 전화로 메시지(SMS/MMS) 전송이 가능합니다.
LG [Paynow(페이나우)] 결제가 여러 번 처리되었을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생활편의 > Paynow
Paynow(페이나우) 앱에서의 정상 결제는 한 번만 진행됩니다.
그러나, 시스템 오류로 인해 여러 번 결제 처리된 경우 이용하신 가맹점에 문의하여 중복 결제된 건에 대해 환불 또는 결제취소를 요청하면 됩니다.
LG [PASS 로그인] 서비스 해지는 어떻게 하나요?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신규/변경불가 부가서비스 > PASS 로그인
‘PASS’ 앱 내에서 유료 및 무료 서비스 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PASS 앱 접속 후, [설정]→[부가서비스 설정]→[PASS 로그인]에서 직접 해지할 수 있습니다.
또는 LG유플러스 고객센터 휴대폰에서 114(무료) , ㈜에이티솔루션즈 080-869-4273(무료)으로 문의 주세요.
LG [콜메시지] 홈페이지에서 문구 설정을 했는데 왜 다른 문구로 나타나나요?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통화/메시지 > 콜메시지
홈페이지에서 문구 등록을 하였어도 콜메시지 설정기능이 있는 휴대폰을 사용 하신다면 휴대폰으로 등록된 정보가 먼저 노출됩니다.
※ 설정 우선순위 : 휴대폰 직접 설정 > 미노출 대상 관리 > 기본설정
LG [Paynow(페이나우)] Paynow(페이나우)는 안전한가요?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생활편의 > Paynow
Paynow(페이나우) 서비스는 스마트폰에 결제와 관련된 정보를 저장하지 않고, 결제 시 인증번호와 가상카드번호를 이용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의 분실 및 복제 시에도 정보 유출 염려가 없습니다.
분실한 스마트폰 등으로 타인이 로그인 시도할 때 이미 잠금 상태가 되어 로그인 비밀번호를 알아야만 앱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5회 이상 로그인 오류 시 사용자 재인증을 거쳐야 하기 때문에 원천적으로 앱 실행이 불가하며, 백신 프로그램, 키패드를 통한 해킹 방지를 위한 보안키패드 적용, 스마트폰과 시스템간 데이터 암호화가 적용되어 보다 안전하게 결제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LG [널지켜줄게] 안심존서비스가 잘 되지 않습니다.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안심/안전 > 널 지켜줄게
안심존 서비스가 사용이 안될 경우, 다음 사항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자녀 단말의 GPS 기능이 'ON' 상태로 동작되어야 합니다.
2)자녀 단말의 AutoGPS 어플리케이션을 미설치 하거나 중도 삭제할 경우 이용 불가합니다.
3)자녀 단말이 GPS음영 지역에 위치할 경우 진입/이탈 여부 확인이 불가능합니다.
LG [국제전화발신차단] 국제 문자도 차단이 가능한가요?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통화/메시지 > 국제전화발신차단
국제전화 발신차단 서비스는 발신 전화만 차단되는 서비스로, 국제 문자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LG [데이터 2배 무약정 프로그램] 데이터 2배 무약정 프로그램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개인 > 모바일 > 요금제 > 데이터혜택
약정 없이 데이터를 최대 2배 더 이용할 수 있으며, 신규 휴대폰을 구입하지 않고 중고폰/자급제폰으로 유심(개인 정보 저장)카드만 새로 개통하는 고객도 가입 가능합니다.
▶「데이터 2배 무약정 프로그램」 자세히 보기
- 홈페이지 ☞ http://www.uplus.co.kr/ent/spps/chrg/RetrieveDoubleDataProgram.hpi
LG [U+멤버스] 통신 요금 할인 서비스란?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생활편의 > U+멤버스
휴대폰 잠금화면에서 광고를 보거나 U+멤버스 앱에서 임무를 수행하여 쌓은 적립금 또는 현재 보유 중인 제휴사 멤버십의 포인트로 다음 달 통신 요금을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 임무는 U+멤버스 앱 → 오른쪽 상단 메뉴(≡) → 광고보기 적립금 → 적립금 모으기를 누르면 수행할 수 있습니다.
LG [소호링] 가입 하려면 사업자 등록증이나 기타 제출 서류들이 필요하나요?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뮤직 > 소호링
소호링 서비스는 사업자가 아닌 개인도 가입 가능하며 별도의 제출 서류 또한 필요하지 않습니다.
단, 대리점(영업점) 방문을 통한 서비스 가입 시 신분증을 지참 하셔야 합니다.
LG [후후-유플러스] 전화번호 차단은 어떻게 하나요?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생활편의 > 후후-유플러스
아래 세 가지 방법 중 하나를 선택해 전화번호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
1. 전화가 왔을 때 나타나는 알림창에서 [차단하기] 버튼을 누르세요.
2. 앱 메인화면의 [최근기록]에서 차단하고 싶은 전화번호를 선택한 후, [차단하기]를 눌러 주세요.
3. 앱 메인화면 왼쪽 상단의 [≡] → [차단관리] → [차단설정]에서 차단조건을 설정하세요.
LG [뮤직] MP3 다운로드+음악감상 상품은 어디서 이용할 수 있나요?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신규/변경불가 부가서비스 > 무제한음악감상+MP3 다운로드
무제한음악감상+MP3다운로드 상품은 엠넷App, 엠넷닷컴에서 로그인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뮤직벨링 App, U+스토어에서 MP3 다운로드 시, 별도의 정보이용료가 부과됩니다.
LG [지니 뮤직 앱] U+ 뮤직 부가서비스에 가입했습니다. 회원가입을 새로 해야 하나요?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뮤직 > 지니 뮤직 앱
이미 지니에 가입된 계정이 있으시다면, 해당 계정으로 로그인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다만, 기존 ID로 로그인했을 때 가입하신 상품 확인이 불가능할 경우 휴대폰 번호 업데이트(인증)를 하시면 가입한 부가서비스 확인이 가능합니다.
LG [벨음세곡] 해지는 어떻게 하나요?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뮤직 > 벨음세곡
아래와 같이 해지할 수 있습니다.
• LG유플러스 홈페이지
- 홈페이지 로그인 후, [상품서비스] → [모바일 부가서비스] → [뮤직] → [벨음세곡] → [해지하기]
- 홈페이지 로그인 후, [내 정보관리] → [가입서비스 조회 및 변경] → [부가서비스 변경] → [사용 중인 부가서비스] → 벨음세곡 오른쪽의 [해지] → [해지하기]
• 고객센터
휴대폰에서 114(무료), 1544-0010(유료)으로 전화해 상담사에게 해지 신청하기
• 매장
가까운 LG유플러스 매장에서 해지하기
• U+뮤직벨링 앱
U+뮤직벨링 앱 실행 후, [이용권] → [벨음세곡] → [해지하기]
LG [간편결제매니저] 간편결제매니저 앱에 등록된 정보가 모두 사라졌어요.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생활편의 > 간편결제매니저
간편결제매니저는 고객님의 정보 보안을 위하여, 앱이 설치된 휴대폰에 비정상적인 변화가 일어났을 경우 저장된 정보를 삭제합니다.
루팅, 유심 변경 등의 상황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상세한 내용은 간편결제매니저 고객센터 (1599-4704)로 문의하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LG [벨소리] 벨소리 구매할 때마다 오는 SMS 문자 무엇인가요?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뮤직 > 벨소리
정보료 고지에 대해 방통위 요청으로 벨소리 구매와 선물 시 과금 결제 안내 SMS가 발송됩니다.
(SMS 발송금액은 부가세 포함 금액)
▶ 결제 SMS 내용 예
[LG U+]결제내역
금액: 1,430원
청구방법: 요금고지서
제공업체: LG U+
※ 벨/통화연결음 합산 2곡(월) 무료 제공되는 부가서비스 가입자의 무료 설정 시에도 결제 SMS가 발송되며, 약 20분 후 무료공제 처리완료 SMS가 추가로 발송됩니다.
-벨/통화연결음 합산 2곡(월) 무료 제공 부가서비스
: LTE 음성/데이터 85, 다모아, 뮤직모아, 비디오포털모아, BOX모아, 게임모아, 스마트팩 등
-벨소리 1건(월) 무료 제공 부가서비스 : 스마트콤보, 틴3팩, 파워팩
[무료공제 처리완료 SMS 내용]
[LG U+]구매하신 뮤직컨텐츠 1건에 대하여 무료 처리되었습니다.
출처: LG 유플러스 자주묻는 질문 http://www.uplus.co.kr/css/orub/erms/FaqList.hpi?gubun=0&mid=107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