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코 [포인트 카드]PAYCO 포인트카드로 해외 결제 시, 출금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PAYCO 포인트 카드는 편리한 '부족금액 자동충전' 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결제 시 보유한 포인트가 결제금액보다 적은 경우,
포인트 카드와 연결된 회원님의 계좌에서 부족한 금액만큼 충전되고, 결제가 진행됩니다.
해당 기능을 사용하지 않으려면, 아래의 경로로 연결된 계좌를 해지해주세요.
(단, 계좌를 해지하면 카드 사용 전 결제금액 확인 후 미리 포인트를 충전해야합니다.)
● PAYCO 앱 > 더보기 > 우측 상단 톱니바퀴 아이콘 (관리) > '결제 수단 편집' 에서 계좌 삭제
페이코 [포인트 카드]해외 사이트에서 결제한 금액이 두 번 출금되었습니다. 이유가 무엇인가요?
무승인 매입 거래로 인한 케이스입니다.
실제로 두 번 출금된 것은 아니며, 최종적으로 카드사에 결제 대금이 전달될 때 1번 출금된 것이니 놀라지 마세요!
해외 결제 시, 보통 보유 포인트내에서 승인결제가 진행되고 이용금액이 즉시 출금되지만 여행업종(T&E)이나 해외교통을 이용하는 경우 '무승인 매입' 거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무승인 매입 거래란, 보유 포인트나 연결된 통장의 잔고와 상관없이 카드사로 결제 대금이 전달되고, 실제 출금은 추후에 일어나는 거래입니다.)
이에, 실제로 결제된 날짜와 PAYCO 앱 내 영수증에서 확인되는 결제일자가 다를 수 있으며, 금액 또한 다를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PAYCO 고객센터로 문의주시면, 확인 도와드리겠습니다.
* 해외의 경우, 카드 결제 시 '승인'과 '매입'의 절차를 거쳐 결제 금액이 최종 승인됩니다.
그래서 간헐적으로, '승인' 절차에서 1회 출금 - '매입' 절차에서 1회 더 출금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페이코 [포인트 카드]해외 사이트에서 결제했던 이력이 있습니다. 이후, 추가 결제를 하지 않았는데도 PAYCO 포인트카드로 갑자기 여러 번 출금이 되었습니다. 이유가 무엇인가요?
무승인 매입 거래로 인한 케이스입니다.
해외 결제 시, 보통 보유 포인트내에서 승인결제가 진행되고 이용금액이 즉시 출금되지만 여행업종(T&E)이나 해외교통을 이용하는 경우 '무승인 매입' 거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무승인 매입 거래란, 보유 포인트나 연결된 통장의 잔고와 상관없이 카드사로 결제 대금이 전달되고, 실제 출금은 추후에 일어나는 거래입니다.)
이에, 실제로 결제된 날짜와 PAYCO 앱 내 영수증에서 확인되는 결제일자가 다를 수 있으며, 금액 또한 다를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PAYCO 고객센터로 문의주시면, 확인 도와드리겠습니다.
* 해외의 경우, 카드 결제 시 '승인'과 '매입'의 절차를 거쳐 결제 금액이 최종 승인됩니다.
그래서 간헐적으로, '승인' 절차에서 전체 결제금액이 청구되었다가, '매입' 절차에서 보유 잔액에 따라 여러번 나누어 결제금액이 출금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페이코 [포인트 카드]PAYCO 포인트 카드로 한 번에 얼마까지 결제할 수 있나요?
PAYCO 포인트 카드는 충전형 선불카드 입니다.
[회원별 사용한도 안내]
1. 휴대폰 본인인증한 성인 회원 : 1회 최대사용한도 200만P
2. 이메일인증 회원 : 월 최대 50만P
3. 미성년자 회원 (만 19세 미만) : 월 최대 50만P
페이코 [포인트 카드]PAYCO 포인트카드를 신청했어요. 신청 이후, 카드 배송 현황은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카드배송현황은 PAYCO 앱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확인 경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 PAYCO 앱 > 더보기 > 포인트 영역 터치 > 내 카드 관리 > 실물카드 이용 현황
출처 PAYCO 자주묻는 질문 https://www.payco.com/cs/faq.nh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