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지정기기] 지정PC로 등록했지만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넥슨 메이플스토리 [지정기기] 지정PC로 등록했지만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메이플스토리의 지정PC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있으셨군요.
먼저 아래의 상황은 아닌지 확인해 주세요.

1. 메이플스토리 지정PC 서비스 와 넥슨 지정기기 서비스는 별개로 구분됩니다.
   메이플스토리 지정 PC는 게임 내에서만 설정할 수 있으며, 넥슨 지정PC 서비스와는 별개로 설정해 주셔야 합니다.

2. PC환경이 변하는 경우 등록한 지정PC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OS 변경, 하드웨어 변경 및 추가장착, 포맷 등의 PC환경 변화가 있을 경우  하드웨어 정보가 변경될 수 있어 지정 PC 기능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64비트 클라이언트 이용을 위해 운영체제를 64비트로 바꾼 경우에도 PC환경이 변경될 수 있어요!

   이러한 경우에는 지정PC 서비스를 해제한 후 다시 설정/ 또는 지정PC를 추가해 주세요.
   
3. 메이플스토리 설치경로가 C드라이브가 아닌 경우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메이플스토리가 C 드라이브가 아닌 기타 드라이브에 설치되어 있을 경우 지정PC 기능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에는 번거로우시더라도 C 드라이브에 설치하여 이용해 주세요.

위와 같은 상황이 아니라면 번거로우시더라도 1:1문의하기로 내용을 자세히 기재하여 문의해 주세요.
 




넥슨 메이플스토리 [넥슨ID 보호잠금] 넥슨ID 보호잠금은 무엇인가요?

넥슨ID 보호잠금은 명의도용이나 이에 준하는 피해로부터 넥슨ID를 보호하기 위하여 직접 보호잠금을 설정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보호잠금이 설정된 넥슨ID는 로그인이 가능하지 않으며 본인인증 후 해제 할 수 있기에 원치않는 타인의 접속을 차단할 수 있는데요.

군입대, 해외 체류 등 장기간 넥슨ID를 이용하지 않을 경우 소중한 개인정보를 지키고 관련 피해를 예방 할 수 있도록 넥슨ID 보호잠금 서비스를 설정 해 주시길 바랄게요!




넥슨 메이플스토리 [넥슨ID 보호잠금] 넥슨ID 보호잠금은 어떻게 설정/해제 하나요?

넥슨ID 보호잠금은 명의도용이나 이에 준하는 피해를 인지하였을 때 넥슨ID를 보호할 수 있도록 넥슨ID 보호잠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군입대, 해외 체류 등으로 장기간 보호가 필요한 경우에도 활용할 수 있어요!)

넥슨ID 보호잠금 설정은 직접 할 수 있고 설정된 경우 해제 시 까지 로그인을 할 수 없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넥슨ID 보호잠금 설정/해제 방법은 아래 방법을 차례대로 확인해주세요.

[넥슨ID 보호잠금 설정 방법]
1. 넥슨닷컴 홈페이지> 메뉴> 보안센터> 넥슨ID 보호잠금 설정 [바로가기]으로 이동합니다.

2. 휴대폰 본인인증 혹은 신용/체크카드 인증 수단 중 하나를 선택하여 본인인증 합니다.

  (잠깐!) 본인인증 수단이 없어 본인인증이 가능하지 않다면 아래 문의하기 버튼 클릭 후 마이핀을 첨부하여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문의 시 설정을 원하는 넥슨ID를 함께 기재해주세요.)

3. 잠금설정을 원하는 넥슨ID를 선택 후 '넥슨ID 보호잠금 설정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설정이 완료됩니다.


[넥슨ID 보호잠금 해제 방법]
1. 해제 필요한 넥슨ID로 로그인 후 신용/체크카드 인증 후 직접 해제할 수 있습니다.
2. 본인인증 수단을 통해 직접 해제가 가능하지 않다면, 주민등록초본을 FAX(0502-258-8311)로 접수한 후 고객센터로 아래 기재사항에 맞춰 문의 부탁드립니다.

    ※서류 접수시 본인의 이름/생년월일을 제외한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정보는 모두 가려주셔야 합니다.
       (사인펜으로 칠하거나, 포스트잇으로 가려주세요.)
    ※ 고객센터를 통한 보호잠금 해제 시 동일 신상의 다른 넥슨ID에 적용된 보호잠금 역시 모두 해제됩니다.

[기재사항]
1. 넥슨ID / 고객명:
2. 팩스발송일시 : (팩스 발송한 날짜와 시간을 분단위까지 기재 부탁드립니다.)
3. 팩스발송번호 : (용사님께서 이용한 팩스번호를 기재 부탁드립니다.)
4. 요청사항: 넥슨ID 보호잠금 해제 요청
* 팩스는 모바일 환경에서도 발송 가능하니 자세한 사항은 FAQ 참고 바랍니다

출처: 넥슨   FAQ: https://help.nexon.com/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