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U-OTP] U-OTP 서비스 종료로 인해 보호모드가 적용되었습니다. 왜 그런가요?

넥슨 메이플스토리 [U-OTP] U-OTP 서비스 종료로 인해 보호모드가 적용되었습니다. 왜 그런가요?
U-OTP만 이용 중이실 경우, U-OTP 서비스 종료 시점에 넥슨ID 보호를 위해 보호모드가 적용됩니다.

보호모드가 적용된 경우, 보호모드 페이지 및 보호모드 해제 상담봇에서 본인확인을 진행하여 해제하실 수 있으니, 아래 안내드리는 내용을 참고하셔서 해제해주시길 바랍니다.

1. 보호모드 페이지에서 해제하는 방법 (휴대폰, 신용/체크카드 인증)
-  넥슨ID 명의와 일치하는 휴대폰 또는 신용/체크카드로 본인확인을 1회 진행하여 해제할 수 있습니다.
- OTP 본인인증 수단을 '신용/체크카드만 이용'으로 설정한 경우,
  신용/체크카드로만 본인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2. 상담봇을 통해 해제하는 방법 (마이핀 인증)
- 마이핀을 보유하고 계실 경우, 상담봇을 통해 인증 후   대기시간없이 즉시 보호모드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 넥슨ID 보호모드 해제 상담봇 바로가기
- 게임별 보호모드는 상담봇을 통해 해제가 불가하며, 넥슨ID 로그인 시 적용되는 보호모드만 위 상담봇으로 해제가 가능합니다.

안내드리는 방법으로 본인확인을 진행하기 어렵거나 도움이 필요한 경우, 1:1 고객센터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넥슨 메이플스토리 [U-OTP] 보안등급이 갑자기 떨어졌습니다. 왜 그런가요?
11/18(목) U-OTP 서비스가 종료되었으며 U-OTP만 이용 중이셨을 경우  U-OTP가 해지되어 넥슨 보안등급에 영향이 있을 수 있습니다.

U-OTP 서비스가 종료되었더라도, 넥슨OTP 이용이 가능합니다.
보다 안전한 넥슨ID 관리를 위해 넥슨OTP 이용을 부탁드립니다.




넥슨 메이플스토리 [U-OTP] 메이플스토리에서 U-OTP 이용은 할 수 없나요?
2/25(목) 부터 메이플스토리에서 U-OTP 인증 서비스가 종료되었습니다.
넥슨OTP 가입으로 더 안전하고 편리하게 게임을 이용해주세요.




넥슨 메이플스토리 [해외 로그인 차단] 해외 로그인 차단 해제는 어떻게 하나요 ?
해외 로그인 차단 해제를 원하시는 경우, 넥슨ID 고객님의 이름으로 가입된 휴대폰으로 본인확인 후 해제할 수 있어요.

① 넥슨 홈페이지 로그인 → 내정보 → 내정보 보안설정 → 로그인관리
② 해외 로그인 차단 → [해제] 선택 후 확인
③ 휴대폰을 통한 본인확인 후 해제 완료





넥슨 메이플스토리 [해외 로그인 차단] 해외 로그인 차단이란 무엇인가요 ?
해외 IP에 대해 로그인 차단을 설정할 수 있는 서비스인데요!

해외 로그인 차단을 설정한 용사님께서 해외 IP에서 접속하는 경우 본인확인을 통해 안전하게 로그인하실 수 있도록 보호한답니다.

[넥슨 홈페이지 로그인 → 내정보 → 내정보 보안설정 → 로그인관리] 메뉴를 통해 설정하여 이용할 수 있어요!

※ 해외에서 이용할 예정이시거나 유학, 출장을 가실 경우에는    위의 메뉴를 통해 해외 로그인 차단 설정을 '휴대폰 본인인증'하여 해제하실 것을 권해 드려요.
 



넥슨 메이플스토리 [넥슨OTP] '인증 초기화 작업 중 에러가 발생하였습니다. [7001]'라는 메세지..

넥슨OTP 인증을 시도하는 중에 오류메세지
'인증 초기화 작업 중 에러가 발생하였습니다. [7001]' 확인되었다면, 등록된 휴대폰번호 정보가 일치하지 않아 인증이 가능하지 않은 상황입니다.

자세하게는 넥슨플레이를 이용하실 때에 인증한 휴대폰번호와 회원정보에 등록된 휴대폰번호가 일치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될 때에 발생하는데요.

내정보의 휴대폰번호 갱신이 필요하다면 회원정보에 등록된 휴대폰번호를 넥슨플레이 인증 시 등록한 휴대폰번호와 동일한 번호로 변경하여 이용해 주시길 바랍니다.

* 내정보의 휴대폰번호 변경하러 가기
* 휴대폰번호 변경을 위해서는 휴대폰 인증이 필요합니다.

! 만약 넥슨플레이와 회원정보 상의 휴대폰 번호가 동일한데도 오류가 발생한다면 데이터 자동동기화 부분을 OFF한 상태로 넥슨플레이 어플을 삭제/재설치한 후 다시 인증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내정보와는 다른 휴대폰번호/기기로 넥슨플레이를 이용중이시라면, 이용하려는 휴대폰 기기에서 휴대폰 인증을 하셔야 합니다.

삭제 후 다시 로그인할 경우 소유 인증을 진행하실 수 있으며, 이 경우 넥슨OTP의 시리얼번호 변경도 같이 진행 바랍니다.

[시리얼번호 변경하러 가기]
* PC에서 위 링크 클릭하여 진행해 주시길 바랍니다.
* 넥슨플레이에서 휴대폰 소유 인증 후 시리얼번호 변경 진행 바랍니다.

만약, 위 안내와 같이 진행했음에도 해결이 어려운 경우에는 '오류메세지, 시리얼번호, 오류발생시간, 스크린샷'과 함께 1:1문의 접수 부탁드립니다.
 

출처: 넥슨   FAQ: https://help.nexon.com/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