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PLE STORY 2 [법정대리인(보호자) 동의] 게임 이용 동의란 무엇인가요?
회사는 만 18세 미만의 청소년이 게임 이용을 위한 회원 가입 시,법정 대리인에게 게임 이용에 대한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따라서 신규 고객님은 법정 대리인의 게임 이용에 대한 동의를 받은 이후에 게임 이용이 가능합니다.
MAPLE STORY 2 [휴면 아이디 해제] 넥슨ID가 휴면상태로 전환되었습니다.
고객님의 넥슨ID가 휴면상태가 되면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넥슨에서는 열람하거나 활용할 수 없습니다.
만약 서비스 이용을 다시 원하시는 경우에는
넥슨 홈페이지에서 아이디/비밀번호 인증 및 휴면 해제 후 로그인 하시면 다시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혹, 휴대폰 파손/분실 등의 사유로 직접 해제하실 수 없는 경우에는 '마이핀'을 발급 받아 1:1문의로 접수해 주시면 해제에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고객센터를 통해 휴면 해제하는 방법]
① 아래 링크를 참고하여 마이핀을 발급 받는다.
[마이핀 발급 방법]
② 발급받은 마이핀 번호를 고객센터 문의 내용 아래의 [마이핀 번호입력]칸에 작성한다.
MAPLE STORY 2 [보호모드] 보호모드 해제 상담봇을 이용할 수 없어요.
보호모드 해제 상담봇 이용에 어려움이 있는 경우 아래 내용을 꼭! 확인해 주세요.
▶ 고객님의 넥슨ID가 만 14세 미만인 경우 or 본인인증을 완료하지 않은 경우 보호모드 해제 상담봇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 보호모드 대상자 확인을 위한 고객 정보를 정확히 입력해 주세요.
- 보호모드가 설정된 넥슨ID의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 보호모드가 설정된 넥슨ID 정보를 정확히 입력했음에도
보호모드 대상자로 확인되지 않는 경우 고객센터 1:1문의하기를 이용해 주세요.
▶ 보호모드 대상자 확인에 실패한 경우, 잠시 후 보호모드 해제 상담봇을 다시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 지속적으로 실패하는 경우 고객센터 1:1문의하기를 이용해 주세요.
▶ 비정상적인 해제 시도가 발생한 경우, 보호모드 해제 상담봇을 일시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즉시 해제가 필요한 경우 고객센터 1:1문의하기를 이용해 주세요.
※ 1:1문의하기를 통한 해제가 필요한 경우 아래 도움말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MAPLE STORY 2 [게임이용제한] 넥슨ID가 차단되셨나요?
넥슨ID가 차단되어, 게임 이용 제한이 있으신가요?
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으시다면 아래 [문의하기] 버튼을 눌러 1:1 문의 부탁 드립니다.
MAPLE STORY 2[게임이용제한] 제재 사유와 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으신가요?
제재 사유, 벨마의 경고(심판) 관련 문의사항이 있는 경우 아래 [문의하기] 버튼을 눌러 1:1 문의 부탁 드립니다.
MAPLE STORY 2 [게임이용제한] 선택적 셧다운제(게임 시간 선택제)란 무엇인가요.
※청소년 보호법 개정안에 따라 2022년 1월 1일(토) 00시부터 강제적 셧다운제 폐지
게임시간 선택제(선택적 셧다운제)는 기존과 같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만 18세 미만의 본인 또는 그의 법정대리인이 게임이용시간을 설정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2012년 1월 22일 공포된 게임산업진흥에관한법률 시행령 개정에 따라 시행됩니다.
게임산업진흥에관한법률 제12조의3(게임과몰입, 중독 예방조치 등)에 규정하고 있으며, 구체적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게임물 관련사업자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제2조1항제1호의 정보통신망을 통하여 공중이 게임물을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하는 자에 한한다.
이하 이조에서 같다]는 게임물 이용자의 게임과몰입과 중독을 예방하기 위하여 다음 각 호의 내용을 포함하여 과도한 게임물 이용 방지 조치를 하여야 한다.
3. 청소년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의 요청 시 게임물 이용방법, 게임물 이용시간 등 제한 본인 또는 법정 대리인이 설정한 시간 이외에는 게임 플레이가 불가능하며, 게임 플레이 중 설정 시간이 도래하면 고객님은 자동으로 게임에서 kick out 됩니다.
출처: NEXON 고객센터: https://help.nexo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