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지 [모바일] [널지켜줄게] 기존 아이지킴이, 안심귀갓길 등 부가서비스 가입자는 어떻게 이용할 수 있나요?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안심/안전 > 널 지켜줄게
U+ Lite 에서 아이지킴이 또는 안심귀갓길 부가서비스에 이미 가입되어 있는 고객님께서는 LG U+ 고객센터를 통해 이미 가입된 부가서비스를 해지하신 후 널 지켜줄게 부가서비스(월정액)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해지 시 친구 목록, 아이 목록, 설정 내용 등은 모두 초기화됩니다.
엘지 [모바일] [스미싱 예방] 스미싱 소액결제 피해 신고 방법은?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안심/안전 > 스미싱예방
경찰청 사이버테러 대응 센터 홈페이지 http://www.ctrc.go.kr/ 로 접수하시거나 가까운 경찰서 민원실 방문하여 신고접수 가능합니다.
그리고 피해를 입은 경우 경찰청으로 부터 발급받은 '사건사고 사실확인원'을 제출하시면, 결제 청구를 보류, 취소하거나, 이미 결제된 피해액을 소액결제 회사의 사실확인을 통해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엘지 [모바일] [법인폰 본인확인] 인증번호 문자(문자메시지)가 수신되지 않습니다.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안심/안전 > 휴대폰 본인확인
최근 유행하는 스미싱 앱 감염으로 인증 문자가 보이지 않을 수 있으니 "모바일 알약"을 설치하셔서 스미싱 앱 감염 여부를 확인해주세요.
또한, 착신전환/일시 정지 상태 가입자의 경우에도 인증번호/비밀번호 입력 문자메시지가 발송되지 않으니 착신전환/일시 정지 해지 후 이용해 주세요.
엘지 [모바일] [인사말 통화연결음] 인사말 통화연결음 서비스 해지는 어떻게 하나요?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뮤직 > 인사말 통화연결음
인사말 통화연결음 해지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LG U+ 홈페이지 → 내정보관리 → 부가서비스변경 → 사용중인 부가서비스 → 해지
② LG U+ 홈페이지 → 개인 → 상품서비스 → 모바일 서비스 보기 → 모바일 부가서비스 → 뮤직 → 인사말 통화연결음 → 상단[해지하기]
③ 고객센터 : 상담원 연결 - 가능시간 : 오전 9시 ~ 오후 7시
※ 통화연결음 및 인사말 통화연결음 서비스를 해지하실 경우, 월정액이 그대로 부과되는 것이 아니라 고객님께서 사용하신 날수만큼 일할계산 되어 요금이 부과됩니다.
엘지 [모바일] [원내비] 단말기는 KT,SKT 인데 LGU+유심 카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용이 가능한가요?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생활편의 > 원내비
타사(KT, SKT) 단말에 LGU+ 유심카드를 이용하는 경우, 서비스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엘지 [모바일] [자녀폰 지킴이] 앱은 어떻게 삭제하나요?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통화/메시지 > 자녀폰지킴이
자녀폰에 설치된 앱은 임의로 삭제가 불가하며, 자녀폰 지킴이 서비스를 해지해야 앱 삭제가 가능합니다.
서비스를 해지해야 디바이스 관리자에서 설정 해제 후 앱 삭제가 가능합니다.
(해지 정보가 서비스 서버에 동기화될 때까지 시간이 다소 소요될 수 있음)
엘지 [모바일] [USIM 스마트인증] 서비스 해지를 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하나요?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안심/안전 > USIM 스마트인증(라온시큐어)
LG U+고객센터를(usimcertvoc@gmail.com) 통해 해지하실 수 있습니다.
해지 일까지의 요금은 일할 계산되며, 자세한 요금 관련 사항은 LG U+ 고객센터에 문의하시면 됩니다.
서비스 해지 시 고객님의 인증서 보호를 위하여 USIM칩에 저장된 인증서를 삭제해주세요.
엘지 [모바일] [일반요금제] 커플사랑 요금제에 대해 알려주세요.
개인 > 모바일 > 요금제
커플사랑 요금제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 월정액 : 월 20,900원(부가세 포함)
○ 통화료 :1초당 1.98원
○ 제공 혜택 - 커플간 502분 통화 + 심야 기본제공(0시 ~ 6시)
- 커플간 문자메시지, 멀티 메시지 기본제공
- 발신자 번호 표시 무료, 문자메시지 50건 제공
커플 번호는 LG U+ 가입 고객님에 한해 지정 가능합니다.
엘지 [모바일] [청소년 요금제] 링 요금제를 충전 시 부가세를 별도로 납부하게 되나요?
개인 > 모바일 > 요금제 > 청소년요금제
충전 요금 1,000원 안에 부가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엘지 [모바일] [청소년 유해물 차단]청소년 유해물 차단서비스는 무엇인가요?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통화/메시지 > 자녀폰지킴이
2015년 4월 16일부터 전기통신사업법 제32조의7 및 시행령 제37조의4에 따라 신규 청소년 가입자가 필수로 설치를 해야하는 NW차단서비스 및 앱 서비스 입니다.
* NW차단서비스 : 청소년가입자가 유해사이트를 접속하면 네트워크에서 해당 사이트를 접속하지 못하도록 차단하는 서비스
엘지 [모바일] [휴대폰 분실/파손 보험(구.휴대폰 분실/파손 보상)] 분실보험 적용 시 휴대폰 가격과 보상금액의 차액이 발생되면 어떻게 하나요?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안심/안전 > 휴대폰 분실/파손 보험
휴대폰 가격의 100 % 가 보상되는 것은 아니며, 휴대폰 가격과 보상금액의 차액을 고객부담금으로 납부하셔야 합니다.
엘지 [모바일] [간편결제매니저] 휴대폰을 일시정지 했습니다. 그래도 이용이 가능한가요?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생활편의 > 간편결제매니저
일시정지를 하실 경우에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으며, 일시정지 해제 후 다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일시정지 기간에는 요금이 부과되지 않으며, 해당 기간 동안에는 개인정보안심보험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엘지 [모바일] [국제전화 수신차단] 해외 로밍(해외위치)한 국제전화수신차단 설정자가 국내 사용자로부터 전화를 받는 경우 차단되나요?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통화/메시지 > 국제전화수신차단
해외 로밍(해외위치)한 국제전화수신차단 설정자가 국내 사용자로부터 전화를 받는 경우는 차단되지 않습니다.
해외 여행 시, 국제전화수신차단 설정을 OFF로 변경하지 않아도 됩니다.
엘지 [모바일] [U+모바일tv] 월정액은 어떻게 해지하나요?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영상 > U+모바일tv
앱의 [메뉴(≡)]→[월정액]에서 상품별로 해지할 수 있습니다.
해지 신청한 날짜에 즉시 해지되며, 사용일수만큼 이용요금이 청구됩니다.
단, 선불형 상품의 경우 다음 결제일에 해지됩니다.
※ 아이폰 이용 고객은 모바일tv 앱에서 부가상품 해지가 제한되어, 고객센터(114)를 통해 상품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해지 유의사항은 모바일tv 앱 월정액 상품별 유의사항을 참고해 주세요
※ 즉시 해지 가능한 월정액 상품
U+모바일tv_기본 월정액, U+영화월정액, 교과월정액, 허니TV, 미드나잇, 플레이보이TV 월정액 등
※ 다음 결제일에 해지되는 월정액 상품
CJ ENM, JTBC, 채널A, MBN, TV CHOSUN, 지식콘텐츠, 성인, 애니, PLAAY 월정액 등
엘지 [모바일] [iPhone] 아이폰에서 U+Zone 이용이 가능한가요?
개인 > 모바일 > 단말기(휴대폰) > 아이폰
USIM인증 방식으로 U+Zone 이용이 가능합니다.
엘지 [모바일] [HD스트리밍프리] 엠넷닷컴 ID가 없습니다. 엠넷닷컴, 엠넷 APP 이용 하려면 회원 가입을 해야 하나요?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뮤직 > HD스트리밍 프리
뮤직 월정액 신규 가입 고객은, 임시 ID가 자동 발급이 됩니다.
엠넷 APP에서는 휴대폰 번호 로그인을 하시면, 임시 ID로 로그인 되어 바로 이용 가능하며, 엠넷닷컴에서는 신규 회원 가입을 통해 ID/PW 발급 받으신 후 로그인 하셔야 이용 가능합니다.
엘지 [모바일] [금융사고안심팩] 명의도용차단을 신청하였는데 왜 사이트에 가입이 되나요?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안심/안전 > 금융사고안심팩
명의도용 차단 서비스를 신청 후에도 사이트에 가입되는 경우는 크게 4가지 경우 입니다.
① NICE평가정보 실명 확인을 받지 않는 사이트 입니다.
- NICE평가정보 이외의 실명인증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아예 실명 확인을 거치지 않는 사이트의 경우 명의도용 차단 신청 후에도 가입될 수 있습니다.
② NICE평가정보에서 실명 확인을 받으면서 다른 실명 인증 서비스를 2중, 3중으로 사용하는 사이트도 있습니다.
- 이 경우 실명 확인이 차단되더라도 다른 서비스 기관에서 실명 확인이 되어 가입될 수 있습니다.
③ 실명 확인이 차단되더라도 사이트 자체 정책상 비실명 가입 등으로 가입되는 경우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④ 명의도용 차단을 신청하시고 설정 내역을 "풀기”로 설정해 놓은 경우일 수 있습니다.
- 혹시 차단을 일시 해제한 것은 아닌지 다시 한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출처: LG 유플러스 많이찾는 질문 http://www.uplus.co.kr/css/orub/erms/FaqList.hpi?gubun=0&mid=10749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안심/안전 > 널 지켜줄게
U+ Lite 에서 아이지킴이 또는 안심귀갓길 부가서비스에 이미 가입되어 있는 고객님께서는 LG U+ 고객센터를 통해 이미 가입된 부가서비스를 해지하신 후 널 지켜줄게 부가서비스(월정액)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해지 시 친구 목록, 아이 목록, 설정 내용 등은 모두 초기화됩니다.
엘지 [모바일] [스미싱 예방] 스미싱 소액결제 피해 신고 방법은?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안심/안전 > 스미싱예방
경찰청 사이버테러 대응 센터 홈페이지 http://www.ctrc.go.kr/ 로 접수하시거나 가까운 경찰서 민원실 방문하여 신고접수 가능합니다.
그리고 피해를 입은 경우 경찰청으로 부터 발급받은 '사건사고 사실확인원'을 제출하시면, 결제 청구를 보류, 취소하거나, 이미 결제된 피해액을 소액결제 회사의 사실확인을 통해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엘지 [모바일] [법인폰 본인확인] 인증번호 문자(문자메시지)가 수신되지 않습니다.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안심/안전 > 휴대폰 본인확인
최근 유행하는 스미싱 앱 감염으로 인증 문자가 보이지 않을 수 있으니 "모바일 알약"을 설치하셔서 스미싱 앱 감염 여부를 확인해주세요.
또한, 착신전환/일시 정지 상태 가입자의 경우에도 인증번호/비밀번호 입력 문자메시지가 발송되지 않으니 착신전환/일시 정지 해지 후 이용해 주세요.
엘지 [모바일] [인사말 통화연결음] 인사말 통화연결음 서비스 해지는 어떻게 하나요?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뮤직 > 인사말 통화연결음
인사말 통화연결음 해지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LG U+ 홈페이지 → 내정보관리 → 부가서비스변경 → 사용중인 부가서비스 → 해지
② LG U+ 홈페이지 → 개인 → 상품서비스 → 모바일 서비스 보기 → 모바일 부가서비스 → 뮤직 → 인사말 통화연결음 → 상단[해지하기]
③ 고객센터 : 상담원 연결 - 가능시간 : 오전 9시 ~ 오후 7시
※ 통화연결음 및 인사말 통화연결음 서비스를 해지하실 경우, 월정액이 그대로 부과되는 것이 아니라 고객님께서 사용하신 날수만큼 일할계산 되어 요금이 부과됩니다.
엘지 [모바일] [원내비] 단말기는 KT,SKT 인데 LGU+유심 카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용이 가능한가요?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생활편의 > 원내비
타사(KT, SKT) 단말에 LGU+ 유심카드를 이용하는 경우, 서비스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엘지 [모바일] [자녀폰 지킴이] 앱은 어떻게 삭제하나요?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통화/메시지 > 자녀폰지킴이
자녀폰에 설치된 앱은 임의로 삭제가 불가하며, 자녀폰 지킴이 서비스를 해지해야 앱 삭제가 가능합니다.
서비스를 해지해야 디바이스 관리자에서 설정 해제 후 앱 삭제가 가능합니다.
(해지 정보가 서비스 서버에 동기화될 때까지 시간이 다소 소요될 수 있음)
엘지 [모바일] [USIM 스마트인증] 서비스 해지를 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하나요?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안심/안전 > USIM 스마트인증(라온시큐어)
LG U+고객센터를(usimcertvoc@gmail.com) 통해 해지하실 수 있습니다.
해지 일까지의 요금은 일할 계산되며, 자세한 요금 관련 사항은 LG U+ 고객센터에 문의하시면 됩니다.
서비스 해지 시 고객님의 인증서 보호를 위하여 USIM칩에 저장된 인증서를 삭제해주세요.
엘지 [모바일] [일반요금제] 커플사랑 요금제에 대해 알려주세요.
개인 > 모바일 > 요금제
커플사랑 요금제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 월정액 : 월 20,900원(부가세 포함)
○ 통화료 :1초당 1.98원
○ 제공 혜택 - 커플간 502분 통화 + 심야 기본제공(0시 ~ 6시)
- 커플간 문자메시지, 멀티 메시지 기본제공
- 발신자 번호 표시 무료, 문자메시지 50건 제공
커플 번호는 LG U+ 가입 고객님에 한해 지정 가능합니다.
엘지 [모바일] [청소년 요금제] 링 요금제를 충전 시 부가세를 별도로 납부하게 되나요?
개인 > 모바일 > 요금제 > 청소년요금제
충전 요금 1,000원 안에 부가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엘지 [모바일] [청소년 유해물 차단]청소년 유해물 차단서비스는 무엇인가요?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통화/메시지 > 자녀폰지킴이
2015년 4월 16일부터 전기통신사업법 제32조의7 및 시행령 제37조의4에 따라 신규 청소년 가입자가 필수로 설치를 해야하는 NW차단서비스 및 앱 서비스 입니다.
* NW차단서비스 : 청소년가입자가 유해사이트를 접속하면 네트워크에서 해당 사이트를 접속하지 못하도록 차단하는 서비스
엘지 [모바일] [휴대폰 분실/파손 보험(구.휴대폰 분실/파손 보상)] 분실보험 적용 시 휴대폰 가격과 보상금액의 차액이 발생되면 어떻게 하나요?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안심/안전 > 휴대폰 분실/파손 보험
휴대폰 가격의 100 % 가 보상되는 것은 아니며, 휴대폰 가격과 보상금액의 차액을 고객부담금으로 납부하셔야 합니다.
엘지 [모바일] [간편결제매니저] 휴대폰을 일시정지 했습니다. 그래도 이용이 가능한가요?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생활편의 > 간편결제매니저
일시정지를 하실 경우에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으며, 일시정지 해제 후 다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일시정지 기간에는 요금이 부과되지 않으며, 해당 기간 동안에는 개인정보안심보험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엘지 [모바일] [국제전화 수신차단] 해외 로밍(해외위치)한 국제전화수신차단 설정자가 국내 사용자로부터 전화를 받는 경우 차단되나요?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통화/메시지 > 국제전화수신차단
해외 로밍(해외위치)한 국제전화수신차단 설정자가 국내 사용자로부터 전화를 받는 경우는 차단되지 않습니다.
해외 여행 시, 국제전화수신차단 설정을 OFF로 변경하지 않아도 됩니다.
엘지 [모바일] [U+모바일tv] 월정액은 어떻게 해지하나요?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영상 > U+모바일tv
앱의 [메뉴(≡)]→[월정액]에서 상품별로 해지할 수 있습니다.
해지 신청한 날짜에 즉시 해지되며, 사용일수만큼 이용요금이 청구됩니다.
단, 선불형 상품의 경우 다음 결제일에 해지됩니다.
※ 아이폰 이용 고객은 모바일tv 앱에서 부가상품 해지가 제한되어, 고객센터(114)를 통해 상품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해지 유의사항은 모바일tv 앱 월정액 상품별 유의사항을 참고해 주세요
※ 즉시 해지 가능한 월정액 상품
U+모바일tv_기본 월정액, U+영화월정액, 교과월정액, 허니TV, 미드나잇, 플레이보이TV 월정액 등
※ 다음 결제일에 해지되는 월정액 상품
CJ ENM, JTBC, 채널A, MBN, TV CHOSUN, 지식콘텐츠, 성인, 애니, PLAAY 월정액 등
엘지 [모바일] [iPhone] 아이폰에서 U+Zone 이용이 가능한가요?
개인 > 모바일 > 단말기(휴대폰) > 아이폰
USIM인증 방식으로 U+Zone 이용이 가능합니다.
엘지 [모바일] [HD스트리밍프리] 엠넷닷컴 ID가 없습니다. 엠넷닷컴, 엠넷 APP 이용 하려면 회원 가입을 해야 하나요?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뮤직 > HD스트리밍 프리
뮤직 월정액 신규 가입 고객은, 임시 ID가 자동 발급이 됩니다.
엠넷 APP에서는 휴대폰 번호 로그인을 하시면, 임시 ID로 로그인 되어 바로 이용 가능하며, 엠넷닷컴에서는 신규 회원 가입을 통해 ID/PW 발급 받으신 후 로그인 하셔야 이용 가능합니다.
엘지 [모바일] [금융사고안심팩] 명의도용차단을 신청하였는데 왜 사이트에 가입이 되나요?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안심/안전 > 금융사고안심팩
명의도용 차단 서비스를 신청 후에도 사이트에 가입되는 경우는 크게 4가지 경우 입니다.
① NICE평가정보 실명 확인을 받지 않는 사이트 입니다.
- NICE평가정보 이외의 실명인증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아예 실명 확인을 거치지 않는 사이트의 경우 명의도용 차단 신청 후에도 가입될 수 있습니다.
② NICE평가정보에서 실명 확인을 받으면서 다른 실명 인증 서비스를 2중, 3중으로 사용하는 사이트도 있습니다.
- 이 경우 실명 확인이 차단되더라도 다른 서비스 기관에서 실명 확인이 되어 가입될 수 있습니다.
③ 실명 확인이 차단되더라도 사이트 자체 정책상 비실명 가입 등으로 가입되는 경우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④ 명의도용 차단을 신청하시고 설정 내역을 "풀기”로 설정해 놓은 경우일 수 있습니다.
- 혹시 차단을 일시 해제한 것은 아닌지 다시 한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출처: LG 유플러스 많이찾는 질문 http://www.uplus.co.kr/css/orub/erms/FaqList.hpi?gubun=0&mid=107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