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 스토리 [설치/접속/실행 오류] '로그인이 필요합니다'라는 메시지와 함께 게임 실행이 안돼요.
해당 메시지는 이메일형태의 넥슨ID가 아닌 단어 형식의 넥슨ID로 넥슨 홈페이지에서 로그인하였을때 메이플스토리 홈페이지 로그인이 가능하지 않기에 나타날 수 있습니다.
영문+숫자 방식의 넥슨ID를 사용하고 계시는 경우, 넥슨ID에 연결된 메이플ID로 로그인하여 다시 시도해주시길 바랄게요.
아울러, 넥슨이메일ID 및 외부계정(네이버/애플/구글) 사용 시 해당 메시지가 확인된다면 넥슨ID에 연결된 메이플ID가 존재하지 않아 발생할 수 있는 상황이기에 메이플ID를 새롭게 생성한 후 접속 시도 부탁드립니다.
위와 같은 상황이 아님에도 로그인 문제가 발생할 시때에는 아래 방법을 차례대로 진행해주시길 바랄게요.
[해결방법]
1) 다른 웹 브라우저로 시도
2) 윈도우 설정 > 시스템 > 저장소 > 임시파일 > 파일제거
3) 백신을 통한 바이러스 정밀검사
메이플 스토리 [설치/접속/실행 오류] 맥/MAC에서 실행할 수 없어요.
메이플스토리는 윈도우가 기본OS인 환경에서 원활한 이용이 가능합니다.
맥/MAC OS를 이용중이시라면 윈도우가 기본OS인 환경에서 이용 해주시길 바랍니다.
메이플 스토리 [설치/접속/실행 오류] '메모리가 부족합니다' 메시지와 함께 실행이 안 돼요.
제목과 같은 메시지는 메모리가 부족할 때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방법을 차례대로 진행하셔서, 저장공간 용량(C드라이브)을 포함해서 다른 프로그램은 종료하여 메모리(RAM) 공간도 확보해주시길 바랄게요.
이후에도 해결되지 않는다면 게임(클라이언트) 재설치하여 확인 부탁드려요.
1. Windows 작업관리자에서 프로세스→CPU 점유율이 높은 프로그램과 다른 프로그램이 함께 실행되고 있는지 여부 확인 후 삭제
2. 로컬 디스크 (C:\)에 사용 가능한 공간이 20GB 이상인지 확인
로컬디스크(C:\) 오른쪽 마우스 클릭→속성→일반 탭에서 사용가능 공간 확인
>20GB 미만인 경우 불필요한 파일 및 프로그램 제거 후 저장공간 확보
3. 메이플스토리 삭제 후 재설치
① 시작→ 제어판→ 프로그램시작→ 제어판→ 프로그램 제거 (혹은 프로그램 및 기능)→ Maplestory 삭제
② 컴퓨터→ C드라이브(혹시 설치 드라이브) → Nexon 폴더→ Maple 폴더 완전히 삭제
③ 메이플스토리 홈페이지→ GAME START [☞ 메이플스토리 다운로드 바로가기]
메이플 스토리 [설치/접속/실행 오류] '로그인 서버의 연결이 끊어졌습니다' 메시지와 함께 접속이 안 돼요.
서버와의 연결이 끊어지는 현상은 게임 자체적인 문제 뿐 아니라 PC환경, 과부하, 인터넷 불안정 등 다양한 요소가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나타날 수 있습니다.
아래 방법을 차례대로 따라하여 PC안정화 후 이용해주시길 바랄게요.
1. 호환성 문제 해결 (Windows8 이상)
- Maplestory.exe 오른쪽 클릭→속성→호환성→호환모드 체크
- Windows XP(서비스팩3) 축소된 컬러모드 선택
- Maplestory.exe 오른쪽 클릭→속성→호환성→권한수준→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 exe 파일은 바로가기 아이콘이 아닌 C드라이브 > 넥슨 폴더 > 메이플스토리 내 exe 파일 선택 필요합니다.
2. 인터넷 연결상태 초기화
- 시작→실행(검색)→cmd 입력→netsh winsock reset 입력 후 PC 다시 시작
- 공유기 사용 시 재실행 / 무선 인터넷인 경우 유선으로 연결
참고로, 인터넷 공유기를 통해 사용하는 PC에서 게임을 하거나 와이파이 환경 또는 스마트폰의 핫스팟, 테더링 기능으로 인터넷을 공유 받은 PC에서 게임을 하는 경우에도 인터넷 연결이 불안정하여 이런 메시지를 볼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게임서버의 연결이 끊어졌습니다
출처: 넥슨 고객센터: https://help.nexon.com/